>1494858461>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0)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15 23:27:31 - 2017-05-16 22:26:39

0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2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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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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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사람 좋고 선하며 착하다고 쓰고, 히토요시 젠키치라 읽습니다.

2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28:24

◆ 캐릭터 시스템

1. 프로파일은 그 캐릭터의 신상명세를 나타내는 것.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이며 평범한 성인 1명의 능력치는 3이다.
 2-0. 능력치 안에 있는 괄호는 능력 보정치이며 행위 판정에 사용한다. 행위 판정에 관해서는 차후 설명하며,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2-1. STR은 근력. 근력이 얼마나 강한가,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가 등을 나타낸다. HP, 대미지를 관장한다.
 2-2. DEX는 민첩. 손재주나 순발력, 민첩성 등을 나타낸다. 명중과 회피를 관장한다.
 2-3. INT는 지력. 지식적 자료 저장이나 처리 속도가 늘어난다. 그러나 지력이 뛰어나진다고 지혜로운 건 아니니 주의할 것. 정신적인 부분을 관장한다.
 2-4. CON은 체력. 체력의 뛰어남이나 체질적인 것 등을 나타낸다. SP, 방어력, 행동 포인트를 관장한다.
 2-5. HP는 히트 포인트, SP는 스태미너 포인트를 나타낸다. HP는 전투 시에 사용하며, SP는 어빌리티나 기타 행동에 사용한다.
 2-6. 스테이터스는 10CP를 소비해 1을 올릴 수 있다.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E랭크에서 D랭크 10P, D랭크에서 C랭크 20P, C랭크에서 B랭크 50P, A랭크 이상은 특정 조건 만족 후 P 사용.

4. 스킬은 그 캐릭터가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을 나타내는 것. 이는 인간이 전원 가지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4-1. 스킬의 표기법은 '스킬 이름(해당 능력치) Lv'로 표기 된다. 예시: 파쿠르(DEX) 2Lv.
 4-2. 캐릭터가 행위 판정을 할 때 관련 스킬이 있다면 레벨만큼 보정을 받는다. 가령 날렵한 이동을 할 때 파쿠르 스킬을 통해 레벨 수만큼 + 보정을 받는 것.
 4-3. 스킬은 5P를 소비해 1Lv을 올릴 수 있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28:31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4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28:37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5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28:44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거기서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6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28:49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오전,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자유 앵커 후 dice 1 100을 굴려 제일 높은 수에 대한 앵커를 사용한다. 그 외는 상황에 따라 표 제작 등.

4. 탐색에 성공하면 '지역 탐색도'가 오른다.
 4-1. 지역 탐색도란 그 지역을 얼마나 잘 탐색했냐를 나타내는 수치이며, 높을수록 여러 이득을 얻을 수 있다.
 4-2. 만일 '적'이 있는 지형이라면 dice 1 100을 굴려 지형 탐색도 초과의 수치가 나올 시 적이 등장한다. 이하면 적이 등장하지 않는다.
 4-3. 지역 탐색도는 탐색 성공 시 dice 1 10, 크리티컬 시 dice 11 20이 오른다.

7 이름 없음 (1514244E+7)

2017-05-15 (모두 수고..) 23:33:05

3번째 1000이다!

8 이름 없음 (404253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3:27

스탠드??? 되려나

9 이름 없음 (537511E+66)

2017-05-15 (모두 수고..) 23:33:31

>>7 헐...

10 이름 없음 (4238828E+6)

2017-05-15 (모두 수고..) 23:33:33

랜서커화다!!!

11 이름 없음 (2815393E+6)

2017-05-15 (모두 수고..) 23:33:34

999라니 아쉽도다.

12 이름 없음 (4014968E+6)

2017-05-15 (모두 수고..) 23:33:36

이쯤이면 캡틴 왔나하고 새로고침했더니 996인 사태가.... ㅋㅋㅋ

13 이름 없음 (1514244E+7)

2017-05-15 (모두 수고..) 23:33:37

>>7 근데 아래랑 위가 서로 다른 의미로 위험한 욕망을 담고 있네

14 이름 없음 (8346471E+6)

2017-05-15 (모두 수고..) 23:33:40

새 어빌리티 안된다고 안했던가?

15 이름 없음 (7248643E+6)

2017-05-15 (모두 수고..) 23:33:51

>>7 당신은 신입니까(떨림)

16 이름 없음 (404253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3:53

그리고 나이트 오브 아너는 랭크업 불가인데 ㄷㄷㄷ

17 이름 없음 (8523051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03

어빌러티 안된다고 하지 않았어??

18 이름 없음 (1514244E+7)

2017-05-15 (모두 수고..) 23:34:08

>>8 스탠드라고 해도 영구습득 이런건 아니야

19 이름 없음 (495628E+67)

2017-05-15 (모두 수고..) 23:34:13

.... 이거 아이템 취급 될려나....

20 이름 없음 (8523051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20

>>16 몰랐어 미안

21 이름 없음 (4238828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29

>>16 그건 무궁의 무련.

22 이름 없음 (1100229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29

애매하면 그냥 지르게 냅두고 캡틴이 알아서 판단하게하자

23 이름 없음 (8628926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30

아, 안돼. 1001이 내 취향에 딱이었는데다가 나도 마나카 히로인화를 노리고 있었는데

24 이름 없음 (6625323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35

이거 님 명예. 가 나왔나.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44

>>7 3번째니까 기각합니다. 말씀 안 하셨으면 모르는데 독식은 좀 그러네요.

고로 999, 1001 중 하나를 씁니다.

.dice 1 2. = 2

26 이름 없음 (8346471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49

저 브금을 들으면서 잠시 그냥 갖다쓴게 아닐까 하고 생각했지만 캡틴이 팔콤빠인 이상 저게 절대 단순한 분위기잡기용 브금일리 없어....

젠키치, 살아있는거지?

27 이름 없음 (404253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51

>>20 아니야 내가 잘못말했어 무궁이 강화 불가 미안 나이트는 가능

28 이름 없음 (4014968E+6)

2017-05-15 (모두 수고..) 23:34:54

그나저나 캡틴 죠죠 잘 모른다고 했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저게 제대로 나오려나...

29 이름 없음 (537511E+66)

2017-05-15 (모두 수고..) 23:34:59

미묘한데...ㅋ

그럼 이번 1000은 '화살'을 얻는다로 할까?(GESU)

30 이름 없음 (1514244E+7)

2017-05-15 (모두 수고..) 23:35:02

데미지 강하게 받으면 디스크 튀어나오고 그러잖어. 그냥 장비 같은 거야.

31 이름 없음 (4014968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06

헐 동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2 이름 없음 (8628926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09

어빌리티 안되면 그 밑에 1001로(소근)

33 이름 없음 (8346471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12

>>25 저건 저것대로 무서운데?!

34 이름 없음 (826566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14

마나카 1000도전 벌써 3번째인가 4번째 실패....꼭 1,2차이로 실패하네ㅠㅠㅠㅠ

35 이름 없음 (7248643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16

마나카의 첫...(꿀꺽)

36 이름 없음 (6625323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16

>>25 !!!!

37 이름 없음 (4238828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17

????????

38 이름 없음 (1514244E+7)

2017-05-15 (모두 수고..) 23:35:18

>>25 젠장

39 이름 없음 (404253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24

ㄷㄷㄷㄷ

40 이름 없음 (495628E+67)

2017-05-15 (모두 수고..) 23:35:32

흠 어장주가 스텔스 계열 아이템으로 어레인지 하면 될려나?

41 이름 없음 (537511E+66)

2017-05-15 (모두 수고..) 23:35:39

>>25 뭐, 뭐라고?!?!?!

42 이름 없음 (404253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43

헐 마나카 무슨일이 캡틴 상어가 와요!

43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47

>>38 3번이나 드셨잖아요. 이번에만 거르고 다음에는 안 막을 테니 양보 하시고.

1001 씁니다.

44 이름 없음 (6625323E+6)

2017-05-15 (모두 수고..) 23:35:59

마나카님이 헤냈.... 나?

45 이름 없음 (4102027E+6)

2017-05-15 (모두 수고..) 23:36:02

어장주가 어떻게 나올려나..(두근두근)

46 이름 없음 (404253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6:15

캡틴 상어가 와요 ㄷㄷㄷㄷ

47 실업희망자◆zb1wG8Cj56 (4725796E+6)

2017-05-15 (모두 수고..) 23:36:15

일단 진행합니다.

48 이름 없음 (1514244E+7)

2017-05-15 (모두 수고..) 23:36:18

>>43 넵
근데 999랑 1001은 좀 위험하지 않을까요

49 이름 없음 (537511E+66)

2017-05-15 (모두 수고..) 23:36:23

킹크리씨가 일할 때가 오는건가...(전율)

50 이름 없음 (4014968E+6)

2017-05-15 (모두 수고..) 23:36:31

>>42 이 어장 자칭 15금으로 어장 수위에 도전한다 카더라(그렇지만 이 어장 수위가 높다곤 안했ㄷ...)

51 이름 없음 (8265665E+6)

2017-05-15 (모두 수고..) 23:36:32

'나'의 동정을 '받아'가는건가!!
즉 호감도 폭업이라는거군 훈훈

52 이름 없음 (495628E+67)

2017-05-15 (모두 수고..) 23:36:38

... 전개가 싱상이 안가기 시작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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