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661561>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6)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13 16:45:51 - 2017-05-13 22:38:37

0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4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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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 .    ̄ ̄ ̄     ̄ ̄   '.,   이제 13일째인데 어장은 16개째...
.  .,'                        .l
   l   U.    (     人    .)    .l   이거 너무 판이 커진 거 아닌가?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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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16359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4939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9957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33593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49297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519314/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첫 의도와는 너무나 다르게 판이 커져 버렸다. 이건 매우 곤란하다......

2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46:31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이름 없음 (3177246E+5)

2017-05-13 (파란날) 16:46:36

1은 받아간다!

4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46:40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5 이름 없음 (3177246E+5)

2017-05-13 (파란날) 16:46:46

는 늦었나

6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46:46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거기서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7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46:59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오전,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자유 앵커 후 dice 1 100을 굴려 제일 높은 수에 대한 앵커를 사용한다. 그 외는 상황에 따라 표 제작 등.

4. 탐색에 성공하면 '지역 탐색도'가 오른다.
 4-1. 지역 탐색도란 그 지역을 얼마나 잘 탐색했냐를 나타내는 수치이며, 높을수록 여러 이득을 얻을 수 있다.
 4-2. 만일 '적'이 있는 지형이라면 dice 1 100을 굴려 지형 탐색도 초과의 수치가 나올 시 적이 등장한다. 이하면 적이 등장하지 않는다.
 4-3. 지역 탐색도는 탐색 성공 시 dice 1 10, 크리티컬 시 dice 11 20이 오른다.

8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47:16

>>3 시스템 올리는 란이라 다음부터는 하지 마십시오.

9 이름 없음 (3177246E+5)

2017-05-13 (파란날) 16:47:29

10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48:52

이번에 시도한 사람이 있어서 하는 말인데

맨 처음은 무조건 시스템으로 채워서 시스템 올려야 하니까, 다음부터 순위권 같은 느낌으로 채가지 마십시오.

11 이름 없음 (9991658E+5)

2017-05-13 (파란날) 16:50:31

>1494519314>958
어쨌든 이거 어떻게 생각해?

12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50:32

과연 이번 1000의 주인공은...!

13 이름 없음 (6928166E+5)

2017-05-13 (파란날) 16:51:07

다른 어장에서는 저 1 이라는게 순위같은 느낌이라서 채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시스템 많은 어장은..(먼산)

14 이름 없음 (4438572E+5)

2017-05-13 (파란날) 16:51:08

킄킄킄........... 나의 승리다!

15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51:20

>>11 재미있는 생각이네요. 한 번 고민해 보겠습니다.

16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1:34

콤마차로 졌다 ㅠㅠㅠㅠ

17 이름 없음 (3177246E+5)

2017-05-13 (파란날) 16:52:07

완전히 비어있어서 아무생각없이 저질러버렸다... 이 어장은 시스템이랑 스테이터스만으로 10레스 가까이 이어졌었지...

18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2:22

다이스값 조정이 되려나 흠.....

19 이름 없음 (2808686E+5)

2017-05-13 (파란날) 16:52:34

으으 아깝.... 이번1000은 다이스 보정인가..

20 이름 없음 (375618E+63)

2017-05-13 (파란날) 16:52:36

>>16 이하동문

21 이름 없음 (0995977E+6)

2017-05-13 (파란날) 16:52:37

아 전어장의 958을 보고 생각한건데 그냥 쪽지로 보내도 상관없지 않을까?? 야루오들은 다른 알리바이 만들고

22 이름 없음 (220486E+58)

2017-05-13 (파란날) 16:53:01

근데 여기 크리는 0이 아닌데 왠 마이너스?

23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3:18

>>21 나쁘지 않네 그런데 저녘에는 회의가 없어서 학생회가 모여있을까?

24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53:24

>>17 다음부터 주의해 주시면 되니까요. 너무 개의치 않으셔도 됩니다.(...)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54:10

1000 접수. -는 모르겠는데 +1 해서 크리가 되는 경우면 크리로 칩니다.

26 이름 없음 (9991658E+5)

2017-05-13 (파란날) 16:54:48

쪽지는 다른 의미로 곤란해.
투고서 형식으로 그것도 괜찮다고 보지만 지금은 저녁
단체적으로 알리바이를 만들기 힘들고 무엇보다 회장이 무슨 행동을 할지 유도가 힘들어

27 이름 없음 (0995977E+6)

2017-05-13 (파란날) 16:54:52

>>23 마키 개인에게 쪽지를 보낸다거나 하는 수도 있잖아

28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6:54:57

그리고 새 어장이 되길 기다렸다

일단 몇 분이나 계신지 5시까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29 이름 없음 (0589227E+5)

2017-05-13 (파란날) 16:55:12

ㅊㅋ

30 이름 없음 (375618E+63)

2017-05-13 (파란날) 16:55:16

ㅊㅋ

31 이름 없음 (0995977E+6)

2017-05-13 (파란날) 16:55:22

ㅊㅋ >>26 아니 나는 그냥 그런 방법이 있지도 않을까? 한거니깐...

32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5:23

ㅊㅋ

33 이름 없음 (3177246E+5)

2017-05-13 (파란날) 16:55:32

ㅊㅋ

34 이름 없음 (9145478E+5)

2017-05-13 (파란날) 16:55:38

ㅊㅋ

35 이름 없음 (2808686E+5)

2017-05-13 (파란날) 16:55:41

초코

36 이름 없음 (6928166E+5)

2017-05-13 (파란날) 16:55:43

ㅊㅋ

37 이름 없음 (220486E+58)

2017-05-13 (파란날) 16:55:53

ㅊㅋ

38 이름 없음 (2019937E+5)

2017-05-13 (파란날) 16:55:59

ㅊㅋ

39 이름 없음 (4438572E+5)

2017-05-13 (파란날) 16:56:17

ㅊㅋ

40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6:23

>>27 그러니 마키가 확인이 가능해야하는데 눈치챌까하는 이야기지 그리고 다른 사람한테도 안들키고 놓고와야하는데 그게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야 물론 된다면 그게 좋지!

41 이름 없음 (7322545E+6)

2017-05-13 (파란날) 16:56:24

ㅊㅋ

42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7:16

왜이리 초코가 많아!!! 축하해 캡틴 발렌타인데이는 지났지만 많다고!

43 이름 없음 (6928166E+5)

2017-05-13 (파란날) 16:57:49

지금 숫자로만 따지자면, 앵커 상주 인원중 1/6 은 다 여기에 있는 거 같은데?..(떨림)

44 이름 없음 (9991658E+5)

2017-05-13 (파란날) 16:57:51

음, 잠시만
차라리 일진회의 누군가가 양심의 가책을 받고 학생회와 학생들을 이간질하려고 했다는 걸 양심고백하는 형식으로 학생회에 투고서를 보내거나 강당에 붙여볼까?

45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8:02

아 나의 뜨거운 유카리 밀기 소원은 언제 당첨될까?

46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9:14

>>44 좋은 생각이긴 한데 그러면 일진회 이간질 할수있네!!! 근데 그것도 공신력이 없어서....

47 이름 없음 (9991658E+5)

2017-05-13 (파란날) 16:59:38

이러면 역으로 일진회가 이간질되어서 분열한다
거기다 이걸 붙이게 하고 보내면서 야루오가 일진회에 다가가서 알리바이를 만든다면 역으로 최근에 들어온 야루오는 의심에서 벗어나고 기존 멤버들이 의심받는다

48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6:59:49

막말로 일진회에서 학생회가 우리를 음해하려고 모함한다고 하면.....

49 실업희망자◆zb1wG8Cj56 (4903176E+5)

2017-05-13 (파란날) 17:00:02

아니 뭐 이리 많아...

50 이름 없음 (9991658E+5)

2017-05-13 (파란날) 17:00:12

>>46 중요한 건 공신력이 아니야
누가 말했느냐. 지.

51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7:00:24

중요한건 그 공문을 학생들이 믿을지 안 믿을지의 영역이라

52 이름 없음 (1281497E+6)

2017-05-13 (파란날) 17:01:08

>>50 하지만 이 경우 말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학생들이 그 글을 믿는지 안 믿는지의 문제지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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