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데이-비도◆7N40RVTnT6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09:4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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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 Battle
『Code : Black/Lv.80』
Hp : 100 / 100
Mp : 300 / 300
◇Skill 1 : 규율의 칼날 (종별:대인·물리 mp소모:15 dmg :小)
◇Skill 2 : 중력압축 (종별:대군·물리 mp소모:50 dmg:中)
◇Skill 3 : 웜홀폭풍 (종별:대군·질풍 mp소모:90 dmg:大)
⊙【 Special Move 】 : 심연의 지하철(종별:대군·물리·질풍 mp소모:150 dmg:特大)
§ Immune : 『마법반감』 『전격내성』 『흡혈:마력』
§Talent : 『비트 : 위상증폭』 → 『 ???? 』
전투다이스를 굴릴때마다 횟수에 비례해 0_D_9 주사위를 굴린다. 특수상황에 처할떄에 추가적으로 0_D_1 주사위를 굴린다.
염동력과 자기장을 다루는 그녀의 주변에는 항상 온갖 잡동사니가 따라다닌다.
이런 잡동사니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적당한 물건들을 자신의 힘으로 가공하여 힘을 응축한 뒤 가지고 다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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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em :
소모용 비트 10 EA
신속듀얼회복캡슐 3EA
XX캡슐 2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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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데이-비도◆7N40RVTnT6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0:5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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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 Battle
『Code : White/Lv.99?』
Hp : !!UndeFined Species!! / !!UndeFined Species!! ( Trip : XBPYoFTeoM )
Mp : 555 / 555
◇Skill 1 : 참수형 (종별:대인·물리 mp소모:60 dmg :中)
◇Skill 2 : 투석형 (종별:광역·물리 mp소모:100 dmg:小小小)
◇Skill 3 : 화형 (종별:대군·화염·관통 mp소모:100 dmg:大)
⊙【 Special Move 】 : 심판 (종별:대군·만능·관통 mp소모:250 dmg:特大)
§ Immune : 『물리반감』 『마법반감』 『상태이상내성』 『관통내성』
§Talent : 『 !!UndeFined Species!! 』
ꍟꎟᗟꎪꍣᗾꍮᙳꎽꎸᓼꎲꎧꎯꎥꍰꎤᓼᗖᗾᗯꎙꎯꎥꍰꎤઓԹ Ժ Իꎽꎸꎪꍣꎯꎥᗾꍮᙳꎯꎥꍰꎤᗾꍮ ?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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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em :
'DATA EXPUNG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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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이름 없음◆7N40RVTnT6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01:44
☞ Battle Rule
▷전투행동
기본형식 0_D_100 주사위를 사용한다.
해당 주사위내의 범위값을 N등분하고
나뉘어진 값에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스킬 및 아이템들을 넣어 설정한다.
전투에 돌입하면 설정된 값들로 한 턴씩 전투를 치른다.
한 턴당 행동판정은 통상적으로 세 페이즈로 나뉘어진다.
보통 3번의 행동을 주고받은 뒤에야 정비 및 행동재설정이 가능하며
그 사이에 치뤄진 행동값의 결과 한 진영이 hp가 0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승리/패배가 확정된다.
선공권 판정 :
각종 조건(레벨차이, 기습유무, 우호적 환경, 스킬효과 etc..)판정에 따라
전투에 참여하는 캐릭터들이 내림차순별로 선공권을 가져간다.
1페이즈: 앵커 ( 판정성공시)
첫 턴의 첫 페이즈는 특수조건이 성립되지 않는 이상
해당 페이즈에서 다이스를 굴릴 필요없이 이번에 취할 행동을 직접 선택이 가능해진다.
확정행동의 선택은 턴 이전의 설정시기에서 정할 수 있다.
이후, 돌아오는 턴에서의 첫 페이즈들은 각종 조건에 따른 판정에 따라
플레이어 진영과 상대진영의 확정행동권의 가능여부가 결정된다.
2-3페이즈 : 다이스
전투에 참여하는 각 캐릭터들의 수만큼 0_D_100 주사위를 한꺼번에 굴린다.
굴려진 주사위값에 의해 행동이 정해지며 그 결과에 따라 캐릭터들의 수치가 조절된다.
17 이름 없음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25:54
TEST BATTLE
일반스킬 다이스값 설정구간 30
필살기 다이스값 설정구간 9.
Default Setting
0 자유앵커 + 더블샷
1-30 (1)스킬
31-60 (2)스킬
61-90 (3)스킬
91-99 필살기
100. 자유앵커 + 더블샷
Setting -> Default 적용
0 자유 앵커
◇Skill 1 : 규율의 칼날 (종별:대인·물리 mp소모:15 dmg :小)
◇Skill 2 : 중력압축 (종별:대군·물리 mp소모:50 dmg:中)
◇Skill 3 : 웜홀폭풍 (종별:대군·질풍 mp소모:90 dmg:大)
첫 턴 첫 페이즈 선택불가.
18 이름 없음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27:27
『Code : Black/Lv.80』 vs 『Code : White/Lv.99?』
Code : Black .dice 1 80. = 6
Code : White .dice 1 99. = 86
선공판정
19 이름 없음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28:23
*나온 다이스에 다시 각각의 레벨을 더한다. 클수록 선공.
6+80 < 99+86
Code : White 선공
21 이름 없음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32:54
0은 크리티컬판정. 2배로 데미지를 입힌다.
음수(-)는 회피판정. 해당 공격이 무효가 된다.
小 .dice 0 10. = 7
中 .dice -5 20. = 6
大 .dice -10 40. = -10
特大 .dice 0 60. = 42
22 이름 없음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35:14
小中大 단위에서 서로 붙어있는 단위수는 한 페이즈에서 각 단위별로 다이스를 굴린후 이를 합쳐 피해량으로 넣는다.
小小小 - .dice 0 10. = 2 .dice 0 10. = 9 .dice 0 10
小中大 - .dice 0 10. = 5 .dice -5 20. = 17 .dice -10 40. = 9
27 이름 없음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41:29
1Phase
Code : Black / ◇Skill 3 : 웜홀폭풍 (종별:대군·질풍 mp소모:90 dmg:大)
Code : White / ◇Skill 2 : 투석형 (종별:광역·물리 mp소모:100 dmg:小小小)
2Phase
Code : Black / ◇Skill 2 : 중력압축 (종별:대군·물리 mp소모:50 dmg:中)
Code : White / ◇Skill 3 : 화형 (종별:대군·화염·관통 mp소모:100 dmg:大)
3Phase
Code : Black / ◇Skill 2 : 중력압축 (종별:대군·물리 mp소모:50 dmg:中)
Code : White / ◇Skill 3 : 화형 (종별:대군·화염·관통 mp소모:100 dmg:大)
28 이름 없음 (877314E+57)
2017-05-21 (내일 월요일) 14:47:27
1Phase
Code : Black : ◇Skill 3 : 웜홀폭풍 (종별:대군·질풍 mp소모:90 dmg:大)
HP100/100 MP:300/300
大 .dice -10 40. = 8
Code : White : ◇Skill 2 : 투석형 (종별:광역·물리 mp소모:100 dmg:小小小)
HP : !!UndeFined Species! MP : 555 / 555
小 .dice 0 10. = 0 .dice 0 10. = 3 .dice 0 10. = 3
2Phase
Code : Black : ◇Skill 2 : 중력압축 (종별:대군·물리 mp소모:50 dmg:中)
HP100/100 MP:300/300
中 .dice -5 20. = 11
Code : White : ◇Skill 3 : 화형 (종별:대군·화염·관통 mp소모:100 dmg:大)
HP : !!UndeFined Species! MP : 555 / 555
大 .dice -10 40. = 16
3Phase
Code : Black : ◇Skill 2 : 중력압축 (종별:대군·물리 mp소모:50 dmg:中)
HP100/100 MP:300/300
中 .dice -5 20. = 10
Code : White : ◇Skill 3 : 화형 (종별:대군·화염·관통 mp소모:100 dmg:大)
HP : !!UndeFined Species! MP : 555 / 555
大 .dice -10 40. = 4
29 이름 없음 (0737521E+6)
2017-05-25 (거의 끝나감) 19:18:53
36 이름 없음 (6514054E+6)
2017-06-01 (거의 끝나감) 06:13:09
39 이름 없음 (0124354E+6)
2017-06-17 (파란날) 20: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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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 : BLACK★ROCK SHOOTER/Lv.10』
Hp : 100 / 100
Cost : 100 / 100
◇Skill 1 : -
◇Skill 2 : -
◇Skill 3 : -
⊙【 Special Move 】 : -
§ Immune -
§Talent -
┣━━━━━━━━━━━━━━━━━━━━━━━━━━━━━━━━━━━━━━━━━━━━━━━━━━━━━━━━━━┫
◈ Ite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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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유 스킬
-챠지 샷 : 강력한 관통탄을 발사한다 (종별: 대인·전체관통 Cost:40 Dmg:中)
-포톤 샤워 : 적 전체한테 공격을 가한다 (종별: 대군·물리 hp-10 Dmg:小小)
-스턴 스나이프 : 조준한 적을 스턴시킨다 (종별: 대인·충격 Cost:40 Dmg:小)
- 리제네레이트 : 일정시간 동안 HP가 회복한다 (종별: 대인·회복 Cost:20 Heal:25)
# 보유 특수기
-블레이드 킬 : 스턴 중의 적에게 큰 대미지 (종별: 대인·물리·클린업 Cost【-10】 Dmg:大)
-앱솔루트0 : 잠깐동안 받는 대미지가 0이 된다 (종별: 대인·보조 Cost【-25】)
41 이름 없음 (7730748E+5)
2017-06-23 (불탄다..!) 02:02:58
42 이름 없음 (2565818E+6)
2017-06-24 (파란날) 09: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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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从 : |: : 从 _ _ 人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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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이름 없음 (2565818E+6)
2017-06-24 (파란날) 10:3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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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이름 없음 (6722275E+6)
2017-07-14 (불탄다..!) 14:4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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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이름 없음 (6722275E+6)
2017-07-14 (불탄다..!) 15:3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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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이름 없음 (9021112E+6)
2017-07-14 (불탄다..!) 17:3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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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이름 없음 (2776726E+6)
2017-07-14 (불탄다..!) 22: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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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4:5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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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4:59:50
( 0 ). 대전제로 '캐릭터'와 '흑막'을 설정한다.
-캐릭터는 앵커 혹은 다이스로 정하되, 흑막은 어장주 재량껏 결정한다.
( 1 ). 랜덤테이블을 마련하여 값을 정하고 다이스를 굴린다.
- 이하 랜덤테이블을 『사건 태그 』라고 정의한다.
( 2 ). 『사건 태그 』는 「 살인 장소 」, 「 살인 동기 」, 「 살해 도구 」, 「 사인 」 .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하여
각 사건이 일어날때마다 다이스를 돌려 랜덤으로 설정한다.
-「 살인 장소 」 : 1층기숙사, 복도, 식당, 목욕탕, 창고, 소각로, 교실, 체육관, 양호실, 현관
2층교실, 수영장, 도서관
3층교실, 휴게실, 미술실, 물리 실험실
4층교실, 학생회장실, 교장실, 정보처리실, 직원실, 음악실, 화학실
5층교실, 생물실, 자연농원, 양궁도장
-「 살인 동기 」 : 사고, 보복, 질투, 복수, 자살, 금전,
-「 살해 도구 」 : 로프, 나이프, 총기, 전기충격기, ...(ry
-「 사인 」 : 낙사, 감전사, 과다출혈...(ry
( 본디 사인을 살인트릭으로 썻지만 트릭을 개별 단어로만 쓰기는 힘들듯해서 사인으로 바꿈)
( 3 ). 살인사건 발생 횟수가 늘어날 수록 사용가능한 『사건 태그 』의 양질이 확장된다.
0회차 -> 「 살인 장소 」 : 1층까지만
1회차-> 「 살인 장소 」 2층까지 에어리어 확장.
기타 다른 태그도 비슷하게 적용.
57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5:00:00
『 일상 파트 』
1. '일상'에 들어갈 요소 대분류
(1) 날짜/시간
(2) 에어리어 탐색
(3) 커뮤
(4) 모노코인 상점
(5) 특수 퀘스트(?)
(1) 날짜/시간
1) 날짜
- 단간론파 스타트시점부터 적용 시작.
- 0일차, 1일차, 2일차, 순으로 진행
- 추가적인 에이리어 개방없이 누적 X일차에 접어들면 전체 생존자들의 「 일상 멘탈 」 포인트가 깓인다. (단, 흑막은 예외)
- 「 일상 멘탈 」이 깓인 시점에서 하루가 지날수록 누적 마이너스치가 증가. ( 모노쿠마의 이벤트를 통해 더욱 깓을 수 있음)
2) 시간
- 크게 오전/오후/저녁. 그리고 '한밤중'
.
- 통상적으로 활동가능한 시간대는 오전/오후/저녁.
- '한밤중'은 보통 모노쿠마의 통행금지시간대. 단,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이 시간대에도 활동가능.
- 한 시간대에는 한가지 활동만 가능하는걸 원칙으로 한다. (이 부분은 토론이 필요할거 같아)
ㅇ 매 끼 식사를 통해 멘탈회복가능?
ㅇ 한 끼 식사를 거르는 대신 다른 활동가능? (즉, 멘탈을 대가로 다른 활동을 한다는거)
ㅇ 한 끼 식사를 다른 npc와 함꼐 하여 간이커뮤가능? ( 단, 이 경우 멘탈회복수치는 정상식사의 절반. 커뮤성공확률은 다이스값. 초기 우호도값에 따라 성공판정 다름)
58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5:00:07
(2) 에이리어 탐색
1) 조사
· 시간대 한 획을 소비하여 현재 출입가능한 구역의 탐색을 실시한다.
· 각 구역의 조사 양질은 C, B, A 랭크로 나뉜다. (EX랭크 논외)
- C랭크는 해당 구역의 대강의 정보만을 알 수 있다.
- B랭크는 해당 구역의 적절한 정보를 알 수 있다.
- A랭크는 해당 구역의 거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 EX랭크는 특수능력이 발휘가능한 구역 혹은 특수이벤트로만 해금되는 것으로 특수정보 및 스킬발동이 가능.
· 구역탐색은 '직접 조사'와 '간접 조사'로 나뉜다.
- '직접조사'는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직접 해당 구역을 조사한다.
기본적으로 직접조사의 경우, B랭크 구역정보를 얻는다.
만약 캐릭터가 해당 구역을 2번쨰로 조사할 경우 A랭크 구역정보를 얻는다.
혹여 캐릭터가 구역탐색과 관련된 특수스킬을 가진경우 1회조사떄 즉시 A랭크 구역정보를 얻는다.
- '간접조사'는 npc가 조사한 구역정보를 대화를 통해 얻게된다.
기본적으로 간접조사의 경우, C랭크 정보를 얻는다.
만약 npc와의 우호도 및 특수능력이 발휘도니 경우 즉시 A랭크 정보를 얻는다.
· 통상적으로 에이리어 신규개방시 생존자 전원이 각 구역을 나누어 수색후 결과를 발표한다.
이때 플레이어블 캐릭터이 조사할 구역을 다이스 혹은 앵커로 정한다.
- 이벤트 발동시, 시간대 한 획이 반드시 소모된다.
- 이벤트 진행시 각 npc가 다녀간 구역에 대한 모든 C랭크 구역정보를 얻는다.
- 모든 npc가 성실하고 진실되게 조사한다는 법은 없다.
- 우호도높은 npc, 특수능력이 있는 npc에게서 B랭크~ EX랭크 구역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59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5:00:15
[재판 파트]와 [일상 파트]는 분류.
[정신력]이라는 요소를 통해 캐릭터들의 정신 판정
캐릭터들의 정신력이 떨어질 수록 살인 등 사건이 일어날 확률 증가
재판 파트와 일상 파트에 사용하는 정신력은 다르며, 재판 파트의 경우 위증 등의 가능성 증가
60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5:03:03
(2) 에이리어 탐색
2) 정보
· 각 교실은 그 특성에 따라 「아이템 」과 「특수 커맨드」가 비치된다.
· 「아이템 」은 교실을 구성하는 '물품'과 '모노코인'따위이다.
-'물품'은 교실내에서 활용가능한 잡동사니들을 말한다.
-『 일상 파트 』에서 '물품'은 보통 커뮤 혹은 탈출과 관련된 활동에 사용되곤 한다.
-그러나, '사건'이 발생하면 해당 공간들에 위치한 '물품'들은 전부 『 재판 파트 』에 필요한 증거품(『사건 태그 』의 구성요소)가 되어 적절하게 수집할 것이 요구된다.
-예시) 부엌 : 「식칼 」 「후라이팬 」 「테이블 」 「의자 」
※ GM은 각 교실의 정보획득후 이를 공개하는 묘사에서 교실안의 '물품'들에 적절한 표식을 해두는걸 권장한다.
-'모노코인'은 직접탐사를 행할 경우에만 다이스값을 통해 얻어지는 재화이다.
-'모노코인'의 사용처는 npc의 호감도이벤트 및 사망자의 스킬을 얻는데 사용된다.
ㅇ 'B랭크의 경우 .dice 0 5. = 4 = 0을 굴릴 수 있다면 A랭크라면 .dice 3 7. = 5 = 5정도를 굴린다든지?
ㅇ C-B-A 랭크를 더 세분화해서. E-D-C-B-A체계로 바꾼후 이전A랭크수준=B랭크로 놓고 같은 장소를 3회차 조사할때 해당 지역의 모노코인을 전부 얻는다...라든가?
· 「특수 커맨드」는 해당 교실에서만 가능한 행위등을 말한다.
- 가령 보건실의 경우, 상처치료라든지 부엌은 간식을 만든다든지 따위의 커맨드 통칭.
- 해당 교실과 밀접한 관계성을 가진 재능을 가진 경우, 자동으로 해당 구역에서 EX랭크 정보를 얻게된다.
- 『 일상 파트 』에서는 호감도를 올리는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 재판 파트 』에서는 NPC의 '특수커맨드 가능여부' 자체가 유효한 『사건 태그 』 확보에 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 기존 구역 및 정보들과 별도로 탈출용 'Key Point' 배치도 어떨까 싶음
○ 후지사키 치히로의 '노트북'이라든지 IF스토리의 '기억회복장치'라든지. 의문의 지하실로 향하는 버튼X라든지. (물론 모노쿠마의 함정일수도)
○ 아이템의 조합이라든지 다이스도박이라든지 히든피스같은 느낌. 뭐 어디까지나 권장사항. 넣으면 더욱 복잡해질건 자명한 사실이니까.
61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5:03:18
캐릭터들의 호감도 및 정신치? (멘탈)의 정확한 수치는 미리 어장주가 정해놓고 ???처리 해두는게 좋을듯.
그리고 호감도레벨이 증가하면 ???칠이 벗겨지는거고.
그전까지는 그저 표정과 말투로만 판단가능한걸로.
62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5:03:23
『 재판 파트 』에 중요한 스탯으로 '신뢰도'라는걸 넣고싶은데 자세히 다루는건 『 재판 파트 』 시스템만들떄 넣는걸로.
『 일상 파트 』에도 미묘하게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요인이 된다라든가. ( 물론 삐뚤어진 녀석은 도리어 호감도가 마이너스)
63 이름 없음 (5477062E+5)
2017-07-15 (파란날) 05:03:30
「 일상 멘탈 」의 회복법을 식사시간으로 뒀던건 이유가 있어.
그건 '정보'와 '멘탈' 사이의 기회비용을 넣자는 취지..
일상멘탈이 정상치 이하로 낮아지면 매번 이상행동에 걸리는 다이스를 적용시신뢰도에 있어 위험해지는 결과를 가져온다.
그렇기에 보통은 일상멘탈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식사'를 함께하게 되겠지만
멘탈을 조금 희생하여 차후의 문제해결에 도움될 정보를 선점한다든지하는 전략적인 선택을 고민하게 만들어 좀 더 게임스럽게 해보려는 거였지.
커뮤는 호감도가 증가할 수 도 있지만 도리어 깓일수도 있는 양날의 칼. 보통은 증가하겠지만. (세이브/로드가 힘드니까 선물도 신중해야겠지)
커뮤를 할떄마다 작은 폭으로 멘탈수치의 ±다이스를 매겨서 변칙성을 넣는게 어떨까싶음.
물론 호감도와 멘탈±는 별도계산. 호감도는 올렸지만 멘탈은 -되는 일도 충분히 있음. 오히려 이쪽을 적극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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