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335938>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3)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9 22:18:48 - 2017-05-11 18:01:14

0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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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ト、    r ´  ̄ ̄ ̄ ̄`ー┤     { : : .{: : : : : : /
             ヽ: : : : : : : \   ∨´: : : : : : : : : --- :}     \: :\: : : /    그쪽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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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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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4939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99574/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힘내라, 유즈키 유카리! 너 혼자라도 살아 남기 위해서!(BGM: 츄루리라 츄루리라 닷닷다)

2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19:31

◆ 캐릭터 시스템

1. 프로파일은 그 캐릭터의 신상명세를 나타내는 것.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이며 평범한 성인 1명의 능력치는 3이다.
 2-0. 능력치 안에 있는 괄호는 능력 보정치이며 행위 판정에 사용한다. 행위 판정에 관해서는 차후 설명하며,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2-1. STR은 근력. 근력이 얼마나 강한가,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가 등을 나타낸다. HP, 대미지를 관장한다.
 2-2. DEX는 민첩. 손재주나 순발력, 민첩성 등을 나타낸다. 명중과 회피를 관장한다.
 2-3. INT는 지력. 지식적 자료 저장이나 처리 속도가 늘어난다. 그러나 지력이 뛰어나진다고 지혜로운 건 아니니 주의할 것. 정신적인 부분을 관장한다.
 2-4. CON은 체력. 체력의 뛰어남이나 체질적인 것 등을 나타낸다. SP, 방어력, 행동 포인트를 관장한다.
 2-5. HP는 히트 포인트, SP는 스태미너 포인트를 나타낸다. HP는 전투 시에 사용하며, SP는 어빌리티나 기타 행동에 사용한다.
 2-6. 스테이터스는 10CP를 소비해 1을 올릴 수 있다.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C랭크까지 10P, C랭크에서 B랭크 20P, B랭크에서 A랭크 50P. S랭크는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가능.

4. 스킬은 그 캐릭터가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을 나타내는 것. 이는 인간이 전원 가지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4-1. 스킬의 표기법은 '스킬 이름(해당 능력치) Lv'로 표기 된다. 예시: 파쿠르(DEX) 2Lv.
 4-2. 캐릭터가 행위 판정을 할 때 관련 스킬이 있다면 레벨만큼 보정을 받는다. 가령 날렵한 이동을 할 때 파쿠르 스킬을 통해 레벨 수만큼 + 보정을 받는 것.
 4-3. 스킬은 5P를 소비해 1Lv을 올릴 수 있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19:38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4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19:45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5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19:54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거기서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6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20:01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오전,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자유 앵커 후 dice 1 100을 굴려 제일 높은 수에 대한 앵커를 사용한다. 그 외는 상황에 따라 표 제작 등.

4. 탐색에 성공하면 '지역 탐색도'가 오른다.
 4-1. 지역 탐색도란 그 지역을 얼마나 잘 탐색했냐를 나타내는 수치이며, 높을수록 여러 이득을 얻을 수 있다.
 4-2. 만일 '적'이 있는 지형이라면 dice 1 100을 굴려 지형 탐색도 초과의 수치가 나올 시 적이 등장한다. 이하면 적이 등장하지 않는다.
 4-3. 지역 탐색도는 탐색 성공 시 dice 1 10, 크리티컬 시 dice 11 20이 오른다.

7 이름 없음 (4323269E+6)

2017-05-09 (FIRE!) 22:23:59

됬다 발현했다 대학교!

8 이름 없음 (9741721E+6)

2017-05-09 (FIRE!) 22:24:20

판이 커졌...다고?

9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24:21

판이 커졌다!!!

10 이름 없음 (1619202E+6)

2017-05-09 (FIRE!) 22:24:34

지금도 힘든데 판이 늘어난다고?

11 이름 없음 (2252797E+6)

2017-05-09 (FIRE!) 22:24:38

캡틴 괜찮아?

12 이름 없음 (400918E+56)

2017-05-09 (FIRE!) 22:24:38

판이 커졌다!

13 이름 없음 (1722764E+5)

2017-05-09 (FIRE!) 22:24:40

판이 너무 커졌어?!

14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24:49

으 이번에는 아깝게 콤마차로 놓쳤다 미안해 유카리짱!!!!

15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22:24:56

그냥 쳐낼지도 몰라

16 이름 없음 (5302731E+5)

2017-05-09 (FIRE!) 22:25:03

대학이면 교내에 차량이 몇대나 남아있을까

17 이름 없음 (8327811E+6)

2017-05-09 (FIRE!) 22:25:10

무어.. 무리면 캡틴이 커트해버린다 했으니까

18 이름 없음 (4323269E+6)

2017-05-09 (FIRE!) 22:25:16

뭐 쳐낸다면 쳐내는 거지만 어장주가 힘들다면 무조건 쳐내줘

19 이름 없음 (374318E+61)

2017-05-09 (FIRE!) 22:25:31

고민하고 있는걸까?

20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25:36

대학교? 기각.

이번 1000은...

1: 999. / 2: 1001 / 3: 없어

.dice 1 3. = 2

21 이름 없음 (4018884E+5)

2017-05-09 (FIRE!) 22:25:44

대학교 왔다!?!?!?!

22 이름 없음 (2252797E+6)

2017-05-09 (FIRE!) 22:25:47

쳐내지면 아까운데...
만약 쳐내지면 우리 모두 잡담을 열심히 해서 새 어장을 만들자!

23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25:55

캡틴이시여 대학생 인원 차트들 감당가능하시겠습니까.......

24 이름 없음 (1722764E+5)

2017-05-09 (FIRE!) 22:25:55

이건 컷트각일까나?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25:56

잠깐 주욱 읽고 왔고 1001을 씁니다. 1001은 뭐더라.

26 이름 없음 (400918E+56)

2017-05-09 (FIRE!) 22:25:57

소꿉친구 플래그 왔다!

27 이름 없음 (8327811E+6)

2017-05-09 (FIRE!) 22:26:15

둘 다 호감도 커뮤러 어느쪽이라도 상관이 없다!

28 이름 없음 (2252797E+6)

2017-05-09 (FIRE!) 22:26:23

욕망 일직선...

29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26:30

으앙 유카리짱 이번에도 졌어 으아으앙

30 이름 없음 (8016022E+6)

2017-05-09 (FIRE!) 22:26:33

마리아 떴다

31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26:37

마리아가 온다! 1001로 갑니다.

32 이름 없음 (1722764E+5)

2017-05-09 (FIRE!) 22:26:47

훌륭한 1001 이닷!

33 이름 없음 (4323269E+6)

2017-05-09 (FIRE!) 22:27:14

역시 무리인가 확실히 지금도 인원 감당하기 힘든데 대학교 버젼 보고싶다 (웃음)

34 이름 없음 (400918E+56)

2017-05-09 (FIRE!) 22:27:16

이제 유카리만 하면.....

35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27:23

유카리짱 다음에는 내가 꼭이길게 그리고 마리아 참치 축하해!!!

36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22:27:27

파앗! (어퍼 컷!

37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27:48

근데 아무리 다들 다 같이 달렸다지만

10일도 안 돼서 13 어장은 좀 아니지 않나.(...)

38 이름 없음 (1619202E+6)

2017-05-09 (FIRE!) 22:28:17

일단 대학교나 다른 학교 오는 것 같은건 기각이겠네. 스케일 또 커지면 참치는 난이도직으로 어장주는 진행적으로 힘들테니.

39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28:24

그런데 나중에 나올 냐루코하고 미코토 생각하면.... 캣파이트???

40 이름 없음 (5163267E+5)

2017-05-09 (FIRE!) 22:29:03

>>37 노노 이정도 빠르기가 적당해, 오히려 느려지면 늘어지는 기분이어서 참치가 줄어든다구.

참고로 여기 참치 한마리 추가

41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29:04

>>38 일단 인물 차트가 무진장 힘들어지겠지요.....

42 이름 없음 (4323269E+6)

2017-05-09 (FIRE!) 22:29:07

왜 캣파이트를 생각하는거냐 더 히로인 젠키치를 쓰러트리지않으면 아무도 야루오를 차지못해

43 이름 없음 (8016022E+6)

2017-05-09 (FIRE!) 22:29:22

>>39 그건 그거대로 나중이다. 지금은 모모코 울어욧!

44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22:30:03

반대로 생각하는 거다 모모코!
야루오 하렘의 여왕이 되는 것이야!

45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30:24

>>42 젠키치따위 언제든 1000으로 쓰러트릴수있다!!!(캡틴이 허가해준다면....)

46 이름 없음 (374318E+61)

2017-05-09 (FIRE!) 22:30:28

>>44 마리아 한테도 밀릴것 같지만...(소근)

47 이름 없음 (4323269E+6)

2017-05-09 (FIRE!) 22:30:33

>>44 (스쿨데이즈 브금)

48 이름 없음 (5163267E+5)

2017-05-09 (FIRE!) 22:30:45

솔직히 두 명중 한 명은 죽을 걸 감안해야 될 기분...

49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31:18

>>40 화, 환영합니다, 참치...

50 이름 없음 (4323269E+6)

2017-05-09 (FIRE!) 22:32:14

대학교는 실패했다 언잰간 외전으로 보고말테다!

51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22:32:23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캣 파이트는 캡틴인 제가 공인 합니다. 이렇게요.

52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22:32:27

흠 이상태로 간다면 학생회 면담은 내일인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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