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299574>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2)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9 12:12:44 - 2017-05-09 22:23:38

0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2:12:44


━━━━━━━━━━━━━━━━━━━━━━━━━━━━━━━━━━━━━━━━━━━━━━━━━━━━━━━━━━━━━━━━━━━━━━━
  /:::::::::::::::l:∨/::::| ヽハ{八::|::::从ァ=ミ/从!::: !:::::::::::::!:::::|                             ., '                     ヽ.
  /::::::|::::::::::|:::/:::::::| ミぇz彡 \{ ' ん沁ト!::: !:::::::::::::!::::リ                             , '                     ,__、\    ヽ
 /´/:::|::::::::::l:::l:::::::::|           _之炒゚,::::::|:l:::::::::::|::/  토요코 모모코             , '                   イ  \ \    `ヽ、
 ,:::::::|::::::::::l:::|::|:::込、    '    `~~ .イ:::::リ:l:::::::::::l/                       , '                        || ,ilililili;\ \    ',
  i:::::/|::::::::::l:::|::|:::|:::|:|:::i:..、 ー-    .  /リ:::/::::l::::::::::リ                           ,'                      || lilil∩ilil `.  `    ',   '당신'의 학교는
  |:://|l:::::::::l:::|::|l::l从|/: : :≧=--  ´  //:::/::::∧::::::/                      ,'                      \lilil| |ilil |      ;
━━━━━━━━━━━━━━━━━━━━━━━━━━━━━━━━━━━,'                        \Ulilil ,!      ;、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 . . . |. . ―ハ{-\|ヽ. . . \ . ∨,笊㍉/ . '/                     ;                           ` ー'        ヽ.
      i . ‘{. . . . Ⅶ{. . | _x笊㍉、=.-. `.<r':リ ハ イ                      ;                                       ヽ.        모양입니다.
     / . . ≧s。. . .ヽ-='{   r'::::リ` ` ̄{ ゝ' ハ´. ∨                      .j                                        ;
     /' . . . . . ∧≧x._._.≧s。ゝ '       ヽ ハ、.\,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              __,,....,,___ __                ,  ;
    ,/’. . . . . . . .x≧s。._,`ヽ. `ヽ         八 .>、`ヽ                       Ⅳ        _,. -.='彡三ー―-- ミ、 `ヽ、`ヽ、     ,___   ____ノ  ,'
   '/.’. . . . . . // . . . /\ } . .ノ  ,  - .イ. . 〈.r._―.<                       キ  _ -  ̄,=-'" ̄           `\`ヽ、``ヽ、     ̄    `ヽノ
 / /. i . . . . / . ハ. . . /. . !/./      イ |. . . .ゝ.、.二ソ.、                       ,X´ ,/´         _____ _....   \ `  ``ヽ、..,,__  /´
━━━━━━━━━━━━━━━━━━━━━━━━━━━━━━━━━━r''",/´   _,.-==ニ二 ̄   ___ 三二ニ=キ-‐ー''""''ー‐ヲキ≠ー--‐ー‐‐- 、
  i  i | ,xf'"   |ノ}/}/ ==t]/  |  ]:::\\  / / |                     ㍉、  ,、‐'´     , -ー''" ̄   _,,、-‐''"”   ......    //::::::::::::::::::::::: /` `ヽミミ=
  |  | 人「`_竺^     ′, , ,] i i iノ:::::::.\ ̄ ̄/ ,ノ                        Ⅳ  ___,、-''"   ,,、=-‐''"”        ....:::::::::::::::::::::/ / :::::::;;:'''  '''''/      ......`ヽ、
 j/|i  、[ ァ''⌒`   i    { i / ./:::::::::::::::::`ー =f^                         .ト‐''" ̄  " l、     .....:::::::::;    .....:::::::::::::;;::''''  '''/ /        /.. ...........  :::::::::::.. i、
  リ  \ ' ' '  _  ---  V/__/:}::::::::::::::::::::::::::::′    유즈키 유카리   ._,.,.=-=キ-ー     |            ::::::::::;;::'''     ..../ /:.::::::::::::.   /:::::::::::::::::::::::;  ''':::::::::::::'i
  { i   い,   「       }/フ{_} {::{、:::::::::::::::::::::::/                     il           /      ......:::::.....    ....       ::::::/ /:::::::::::::::::;  /::::::::::::;;;;:::::::::::::::; \ '':::::::::i
  乂、  } i >,   乂,    ノ{_ノi |`V}::\:::::::::::::/                  .||....   .....:::::::::::::.. |   ...:::::::::::::::::::::::::::::::::::::::::::::::       ..:::| |::::;;:::;;;:''''  /;:::::::;:'''  ''''''''''''   \  ''::::i
    fフ{_}^ー>^'=- 二二/::| i | i|::::::::::::::::/                     .||:::::::::::::::::::::::::::::::::::; |  ;::::::::::::::::;;    ;:::::::::::::::::; ......:::::::::::::| |      /  ..............   .:::::::::::::::::..\   i
━━━━━━━━━━━━━━━━━━━━━━━━━━━━━━━━━━━━━━━━━━━━━━━━━━━━━━━━━━━━━━━━━━━━━━━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16359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49397/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강조하는 겸 깎아 본 타이틀을 씁니다. 이야기가 어찌 흐르든 누가 세든 간에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그 점 잊지 말아주세요.

461 이름 없음 (374318E+61)

2017-05-09 (FIRE!) 17:43:36

짐승의 감각이란 스킬은 우리는 절대적이라는 걸 알고 있으니깐
우호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학생회가 전원 플레이어가 아니라면.
짐승의 감각이란 스킬을 알려준다 해도 어느정도 까지 설득력이 있을련지 의문이들어.

462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7:45:34

>>458 >>460 오늘 연재...! 그것은 나도 모른다!(딱히 곤란하진 않음)

463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7:47:42

>>461 플레이어란 존재 자체가 설득력이라고 봐야지 솔직히 평범한 학생이 튜토리얼몹하고 1대2로 싸워서 이긴다는게 그다지 현실적이지는......

464 이름 없음 (2572264E+5)

2017-05-09 (FIRE!) 17:49:04

솔직히 나는 치히로가 이스터에그라고 한 시점에서
그 괴물이 밤에만 나온다 생각해서 오전에 서쪽숲으로 탐색을 나가
이자요이와의 싸움의 흔적을 조사해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괴물이 서쪽 숲에 있다는 정보를 얻고 싶음 위험은 직감이
어떻게든 해 줄것 같고....

465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7:49:13

와 토론만으로 대충 300줄 채울것 같다

466 이름 없음 (1813481E+5)

2017-05-09 (FIRE!) 17:49:53

>>465 그것이 이 어장의 대단함……!

467 이름 없음 (2252797E+6)

2017-05-09 (FIRE!) 17:50:31

>>461 설득력 없어도 괜찮아.
일단 스킬을 공개하는 것 자체로 충분히 우호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어.

468 이름 없음 (4599345E+6)

2017-05-09 (FIRE!) 18:00:47

>>443 학생회의 지시를 받는다해도 '나'의 의견을 완전 무시할것도 아닐테니 서로 의논하면서 정하면 되지 않을까요?
이쪽 장르의 레전드인 이세계치렘도 기본적으로 학생회와 협력관계였던걸 생각하면
조직에 속한다 = 통제당한다 라고 생각하는것도 너무 성급한 기분이....

469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8:03:06

>>468 그렇죠 저의 말이 조금 성급했던것 같네요 그런데 협력은 맞는데 그러면 탐색대의 주도권을 누가 쥐느냐 하는게 문제인데..... 이건 뭐 학생들이 나를 따를지가 문제네요....

470 이름 없음 (4829932E+5)

2017-05-09 (FIRE!) 18:03:58

>>467 참치 말이 맞아. 지금 상황에서 플레이어 선언하고 스킬을 하나 가르쳐 주는 것으로 충분히 우호표시를 보일 수 있어. 설마 학생회에서 어빌 전부 밣히라는 짓은 안하겠지

471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18:05:47

>>469 당장 탐색에서의 우위는 '나'에게 있지만 보조인력과 후방지원은 대부분 학생회일테니...
지금부터 5번째까지의 탐색은 내가 주도하고 그 이후는 다시 이야기하자고 하면 어떨까?

472 이름 없음 (4599345E+6)

2017-05-09 (FIRE!) 18:07:28

>>469 주도권은 매우 높은 확률로 '나'가 가져올수 있겠죠.
'나'는 이미 두번이나 밖에 나가서 무사히 귀환한 성과가 있는데다가
높은 전투력을 가지고 있다는걸 보였지만 탐색팀과 학생회 멤버는 외부탐색에 참견하기엔
경험,성과,전투력 모든 점에서 명분이 부족하니까요

473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8:08:47

>>471 그러면 좋죠 그런데 그동안 문제가 되는게 괴물과의 조우입니다... 팀웍이 잘 맞아서 물리치면 다행이지만 피해자가 나오는 순간 내가 잘 이끌지 못했다고 탓하는 사람 분명 나옵니다.......

474 이름 없음 (4599345E+6)

2017-05-09 (FIRE!) 18:13:07

>>473 거기까지 고려하면 진짜 동료외엔 누구와도 협력하기 어려운 기분도 들지만;;;
학생회가 생각이 있다면 커버쳐주겠죠.
탐색이란게 항상 성공할순 없는 노릇이고 예전에 학생회에서도 실패하거나 했을때 자기들을 이용해서 악평을 학생회에 몰아도 된다고 했었으니까요.
그 정보는 '나'는 모르지만 다른 동호회의 장들은 그걸 다 들었으니 그걸로 '나'를 탓하면 스스로 한말을 어기는게 될테니 말이죠.

475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8:15:19

>>474 아뇨 아뇨 그게 아니라 학생회가 커버는 쳐주겠지만 일반 학생들 사이에서의 나에 대한 불신감을 만들수 있다는걸 말하고 싶었던거였습니다.
그런데 너무 나가기도 한거 같기도 하군요......

476 이름 없음 (9027541E+5)

2017-05-09 (FIRE!) 18:30:49

>>475 근데 이런 상황에서, 모두에게 긍정적인 인물이 되는건 어렵습니다. 가능하면 영웅이 되는거지만, 안된다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야할것같아요.

477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8:34:04

>>476 동의합니다.

478 이름 없음 (6902023E+5)

2017-05-09 (FIRE!) 18:38:46

어라? 전면에 나서서 사람들 이끄는 쪽에 들어가려는거야?

479 이름 없음 (9166673E+6)

2017-05-09 (FIRE!) 18:42:06

난 굳이 플레이어가 굳이 학생회와 줄을 달리 해야 할 당위성을 잘 못느끼겠는데.
플레이어의 목표는 생존이고, 그 생존의 범위는 자기자신=친구들>되도록이면 많은 학교 학생들 정도 될 거잖아.
그리고 학생회의 목표는 학생회장의 생존>학생회 멤버 전원의 생존>되도록이면 많은 학교 학생들의 생존일 테고.

그렇다면 플레이어와 학생회는 둘 중 하나밖에 살아남을 수 없는 경우, 를 제외하면 서로 협력관계로 가는게 아주 당연한 것이 아닌가?
그런 의미에서 탐색대의 주도권 같은 것도 학생들에 대한 장악력을 확보한 학생회가 가지는 게 보다 나을 듯 해.

예를 들어 이자요이가 가져온 정보를 학생회랑 공유하는 것이라면 먼저 이자요이의 동의를 구한 다음, 학생회에 전적으로 가르쳐주는 게 낫지
그걸 적당히 윤색하여 일부만 가르쳐준다는 식으로 행동하는 건 별로 이득이 안된다고 생각해.
자칫 잘못하다간 학생회쪽에서 플레이어는 학생 전체보다 자기 자신을 우선하는 이기주의자라는 인식을 심어줄 가능성이 있어 보여. 일전의 경고도 그런 차원의 것이라 보고.

480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18:45:41

개인의 생존과 집단의 생존은 별개니까.
학생회의 산하에 들어가는 형태가 되어버리면 '나'의 생존에 불리한 방향으로 행동이 강제될 우려가 많다구.

481 이름 없음 (6902023E+5)

2017-05-09 (FIRE!) 18:49:34

이자요이 대신 가서 힘을 얻었으면 모르겠는데 탐사를 좀 더 일찍했다쳐도 학생회도 탐사대 꾸려서 밖을 돌아다니다보면 결국 '나'도 학생회 안의 일개 개인이 되어버릴거 같은데 말야

482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8:54:45

>>480 그건 그렇지만 학생회는 1차적으로 학생들의 생존을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나 가 학생이 아닌것도 아니고 학생회에서 대놓고 불리한 방향으로 행동시킬리 없습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자면 캡틴이 말했듯이 의심암귀를 거두고 학생회를 믿는것도 필요합니다.....

483 이름 없음 (6902023E+5)

2017-05-09 (FIRE!) 18:56:09

>>482 나는 의심암귀라기보단 '내'가 굳이 전면에 나서야하나라는 입장이라서

484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18:58:51

나 의 행동방침은 나 와 동료의 생존이고 최대한의 학생들의 생존을 중요시하는 학생회와는 분명 거리가 있어.
그러니 쉽게 숙이지 못하는 거잖아?

서로 목적에 차이가 있는 집단 간 관계는 조심해서 나쁠 것 없지.

485 이름 없음 (9166673E+6)

2017-05-09 (FIRE!) 19:00:40

어장주가 굳이 '플레이어'를 여럿으로 잡았는데, 그 말은 이 어장 내의 '다른 플레이어'를 NPC로 볼 게 아니라 어장주가 대리 운영하는 '다른 TRPG 플레이어'로 보는 게 맞지 않을까 싶거든.
저번의 학생회의 경고를 보면 학생회의 '플레이어' 입장에서 초반부터 너무 튀는 행동으로 다른 '플레이어'로 의심되기 딱 좋은 주인공이 점차 눈 밖에서 행동하는 것에 경계심을 느끼고
약간이나마 제어장치를 심어두려고 한 것이 아닐까... 하는 느낌이라서 말이지.

물론 학생회 산하에 아예 기어들어간다는 식으로 먼저 한수 접고 들어갈 필요야 없겠지만 '학생 전체의 생존'이라는 현재까지의 대의와 부합한다고 하면 거기까지는 적극 협력하는 게 옳지 않나 싶어.

486 이름 없음 (6902023E+5)

2017-05-09 (FIRE!) 19:03:35

>>485 나도 학생회가 하는 일과 대의 행동에 반대하는건 아냐 단지 전면에 나서야 되나라는 생각이라서 그렇게 나서서 도와주지 않아도 도울 방법은 많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말야

487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19:03:45

그 말에 동의해.
하지만 탐색대의 대장이 아니라 일개 대원이 된다면 남들이 보기엔
기어들어가는 식이 되어버린단 말이지...

488 이름 없음 (6902023E+5)

2017-05-09 (FIRE!) 19:06:14

생각해보면 탐색대를 꾸리는 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주도권이 있다고 생각도 되는데 말야

489 이름 없음 (9166673E+6)

2017-05-09 (FIRE!) 19:07:42

그런가. 그 말도 나름 일리는 있고.
나야 하루에 한번 정도 눈팅하는 것 밖에 못하는 참치라 그냥 조언이라고 생각해 줘. 아무래도 이 어장은 어장주 말고 끌어가는 다른 참치들 의견도 흥미롭게 보고 있으니까.
계속 응원할게.

490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9:15:26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저는 감탄했습니다.

이거 '당신' 죽으면 폭동이라도 일어나는 거 아닐까 하는 수준으로.(...)

491 이름 없음 (4599345E+6)

2017-05-09 (FIRE!) 19:15:37

>>486 지금까지 우리가 해온 방침이 전면에 나서지 않고 정보등을 제공하면서 개인플레이였는데 그 행동이 학생회와의 우호도를 깎아버렸으니 말이죠...
결국 지금까지처럼 개인플레이를 하다간 학생회랑 척을 지게 생겼으니 다른 방침을 찾아야하는데
일진회-메리트부족, 독자세력-이스트에그라도 얻지않는 이상 전력부족, 개인플레이-'나'랑 주변 사람만 챙기는게 눈에 띄어서 학생회나 일반 학생들의 우호도 감소
란 상황이니 현재 가장 나은 방법이 학생회랑 협력해서 탐색대를 이끄는것정도죠

492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9:16:08

의견 교환은 좋지만 서로 배려하고, 계속 계시는 분이나 하루에 한 번 보시는 분이나 다 같은 '당신'입니다.

내 의견이 중요하듯 남 의견도 중요하니 내 의견만 무조건 밀어 넣으려고 하지 맙시다.

493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19:16:10

목숨은 하나...그래서 유니크하지! 샌슨처럼!

494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9:19:53

주사위님, 주사위님, 오늘 연재를 어떡할까요?

1: 해라. / 2: 하지 마라. .dice 1 2. = 1

495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9:20:02

뻑킹

496 이름 없음 (4599345E+6)

2017-05-09 (FIRE!) 19:20:28

나이스

497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9:21:28

ㅋㅋㅋㅋ

498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9:22:20

허나 다갓이 윤허하지 않으셨다

499 이름 없음 (4829932E+5)

2017-05-09 (FIRE!) 19:22:42

역시 다갓! 뭘 좀 알아!

500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9:23:26

7시 30분 시작합니다

501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9:24:29

시작 시간 떳다!!! 그리고 6분후야!

502 이름 없음 (8327811E+6)

2017-05-09 (FIRE!) 19:27:37

좋아ㅏ써ㅓㅓ 오늘도 지원화 파러간다

503 이름 없음 (2252797E+6)

2017-05-09 (FIRE!) 19:28:14

>>502 굿잡

504 이름 없음 (8327811E+6)

2017-05-09 (FIRE!) 19:29:12

분명 캡틴도 기뻐할거야! .dice 1 20. = 5

505 이름 없음 (8327811E+6)

2017-05-09 (FIRE!) 19:29:27

(게스얼굴

506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19:29:39

>>502 뭐? 통조림 만들러 간다고? (난시)

507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9:30:04

시작한다고 하기 무섭게 사고가 터지다니, 이건 어장을 하지 말라는 건가

8시 시작합니다

508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9:30:13

30분이당!!!

509 이름 없음 (1126626E+6)

2017-05-09 (FIRE!) 19:30:29

ㄷㄷㄷㄷㄷ ㅠㅠㅠㅠㅠㅠㅠ

510 실업희망자◆zb1wG8Cj56 (4666412E+5)

2017-05-09 (FIRE!) 19:30:32

>>502 >>506 이러지 맙시다 전쟁은 아무 것도 낳을 수 없어(...)

511 이름 없음 (9477585E+6)

2017-05-09 (FIRE!) 19:30:48

기다릴게!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