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249397>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1)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8 22:16:27 - 2017-05-09 12:17:06

0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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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ム ヒ       /     /           \                     i   지원 그림 주지 마! 지원 AA도 주지 마!
   月 ヒ      /     /             \                  u   .|
   ノ l ヽヽノ    /     /                          u          !   받으면 정말로 연중을 할 수 없단 말이다!!!
      ̄ ̄    /:                                        |
   __|_ ヽヽ   /イ//              し                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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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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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163599/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그럼에도 진짜로 완고히 안 막는 이유는 츤데레라서가 아닙니다. 주시려는 분들의 마음까지 제가 막을 수 없어서입니다.

1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16:58

◆ 캐릭터 시스템

1. 프로파일은 그 캐릭터의 신상명세를 나타내는 것.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이며 평범한 성인 1명의 능력치는 3이다.
 2-0. 능력치 안에 있는 괄호는 능력 보정치이며 행위 판정에 사용한다. 행위 판정에 관해서는 차후 설명하며,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2-1. STR은 근력. 근력이 얼마나 강한가,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가 등을 나타낸다. HP, 대미지를 관장한다.
 2-2. DEX는 민첩. 손재주나 순발력, 민첩성 등을 나타낸다. 명중과 회피를 관장한다.
 2-3. INT는 지력. 지식적 자료 저장이나 처리 속도가 늘어난다. 그러나 지력이 뛰어나진다고 지혜로운 건 아니니 주의할 것. 정신적인 부분을 관장한다.
 2-4. CON은 체력. 체력의 뛰어남이나 체질적인 것 등을 나타낸다. SP, 방어력, 행동 포인트를 관장한다.
 2-5. HP는 히트 포인트, SP는 스태미너 포인트를 나타낸다. HP는 전투 시에 사용하며, SP는 어빌리티나 기타 행동에 사용한다.
 2-6. 스테이터스는 10CP를 소비해 1을 올릴 수 있다.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C랭크까지 10P, C랭크에서 B랭크 20P, B랭크에서 A랭크 50P. S랭크는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가능.

4. 스킬은 그 캐릭터가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을 나타내는 것. 이는 인간이 전원 가지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4-1. 스킬의 표기법은 '스킬 이름(해당 능력치) Lv'로 표기 된다. 예시: 파쿠르(DEX) 2Lv.
 4-2. 캐릭터가 행위 판정을 할 때 관련 스킬이 있다면 레벨만큼 보정을 받는다. 가령 날렵한 이동을 할 때 파쿠르 스킬을 통해 레벨 수만큼 + 보정을 받는 것.
 4-3. 스킬은 5P를 소비해 1Lv을 올릴 수 있다.

2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17:05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17:12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4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17:18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거기서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5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17:24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오전,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자유 앵커 후 dice 1 100을 굴려 제일 높은 수에 대한 앵커를 사용한다. 그 외는 상황에 따라 표 제작 등.

4. 탐색에 성공하면 '지역 탐색도'가 오른다.
 4-1. 지역 탐색도란 그 지역을 얼마나 잘 탐색했냐를 나타내는 수치이며, 높을수록 여러 이득을 얻을 수 있다.
 4-2. 만일 '적'이 있는 지형이라면 dice 1 100을 굴려 지형 탐색도 초과의 수치가 나올 시 적이 등장한다. 이하면 적이 등장하지 않는다.
 4-3. 지역 탐색도는 탐색 성공 시 dice 1 10, 크리티컬 시 dice 11 20이 오른다.

6 이름 없음 (653337E+61)

2017-05-08 (모두 수고..) 22:19:33

점점 시스템이 많아진다....

7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21:28

그러게 말입니다.(...)

8 이름 없음 (653337E+61)

2017-05-08 (모두 수고..) 22:22:34

더 추가 될 시스템이..... 있나?

9 이름 없음 (5723636E+6)

2017-05-08 (모두 수고..) 22:23:13

맨위에 한번 주인공의 능력치를 올려 주세요

10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2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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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파일]
 성명: (주인공)
 연령: 17세.
 성별: 남성.

 [스테이터스]
 【STR: 7 (2)】 / 【DEX: 10 (3)】 / 【INT: 8 (2)】 / 【CON: 6 (2)】
 【HP: 70 (70)】 / 【SP: 60 (60)】

 [어빌리티]
 〔인과력 (액티브 / C랭크)〕: 인과에 간섭 할 수 있는 힘. 랭크가 높아질수록 그 힘이 강해진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하루 1회 사용 가능.
 〔짐승의 직감 (패시브 / B랭크)〕: 기온이나 온도의 미미한 변화, 지자기 혹은 해류의 변화, 지진 등의 재해나 다가오는 위험을 예측 할 수 있는 야생의 감.
 = 자신이 있는 칸을 중심으로 십자가 1칸(상하좌우) 내에서 변화가 생기면 감지.
 〔좋은 남자다 (패시브 / C랭크)〕: 남성 한정으로 왠지 모르게 사이가 나빠지지 않는다.
 = 커뮤니티 시 남성 캐릭터에 대한 악영향 감소.
 〔무궁의 무련 (패시브 / C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한다. HP는 상승하지 않는다.
 〔힐링 팩터 (패시브/E랭크)〕: 신체를 회복 시키는 회복 인자.
 = 매 턴마다 최대 HP의 2%(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학생용 소도구〕: 가위나 칼, 공책 등을 모아놓은 학생용 소도구.
 = 학생용 소도구로 할 수 있는 걸 한다. 자세한 건 앵커.
 〔장도리〕: 못을 박거나 하는 데 쓰는 작은 망치. 그러나 매우 아프다.
 = 대미지+10.
 〔중급 공구가방〕: 아버지들이 홈쇼핑에서 충동구매 하는 딱 그 정도의 공구가방.
 = 중급 공구 도구로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자세한 건 앵커.
 〔소방용 도끼〕: 소방용으로 쓰는 도끼. 무기로도 쓸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하다.
 = 대미지+20.
 〔나침반〕: 방위를 아는데 사용하는 나침반.
 = '탐색' 할 때 방위를 헷갈리지 않는다.
 〔인벤토리 링〕: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수납 아이템: 과일 10개.

 [스킬]
 〔파쿠르 (DEX / 3Lv)〕: 도시와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장애물들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개인 훈련으로 재빠른 몸놀림을 가능하게 한다.
 〔생존기술 (INT / 3Lv)〕: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의 총체.
 〔순보 (DEX / 3Lv)〕: 빠르게 달려나가는 스킬.
 〔추리 (INT / 3Lv)〕: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필기 (INT / 4Lv)〕: 보고 들은 것을 적어 기록하는 스킬.
 〔몸놀림 (DEX / 4Lv)〕: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 회피에 보정을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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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25:09

어우 길다

12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25:42

과연 이번 1천은 무엇일까

13 이름 없음 (805341E+64)

2017-05-08 (모두 수고..) 22:26:52

으아니ㅋㅋㅋㅋㅋㅋ또 999에 걸렸어

14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27:15

1000이 떴습니다.

그리고 10시 30분까지 잠시만 정숙해 주세요. 지금 열기가 화끈해서 조금 식히고 가겠습니다.(...)

15 이름 없음 (3869872E+5)

2017-05-08 (모두 수고..) 22:27:33

마키가 좋아할 소득인가

16 이름 없음 (653337E+61)

2017-05-08 (모두 수고..) 22:27:45

@질문, 1000으로 스킬 추가는 가능해?(사후약방문)

17 이름 없음 (3942637E+6)

2017-05-08 (모두 수고..) 22:28:20

학생회의 권한은 너무 강해도 좋지 않으니 축소 됬으면 좋겠는데....

18 이름 없음 (3942637E+6)

2017-05-08 (모두 수고..) 22:29:21

천 소원으로 재화가 뭔질 빌어볼걸 그랬나?

19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29:41

>>16 일단 안 된다고 한 거 제외하고는 전부 됩니다. 보고 제가 나름대로 밸런스 조정합니다.

20 이름 없음 (7335153E+5)

2017-05-08 (모두 수고..) 22:31:10

학생회 권한은 일단 일진회와의 커다란 이벤트나 주최측의 이벤트 없으면 약화될일은 딱히 없어보이고.

학생회와의 트러블이 문제가 됐는데, 솔직히말해서 '마키에게 득이되는 사람', '마키와 친한 사람'이 된다면 학생회랑은 자연히 관계개선이 된다고 생각해서 직전어장의 1000을 잡았슴다...

21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31:23

그러면 지금부터 상황 정리를 시작하겠습니다.

이야기가 조금 길어질 수도 있는데 최대한 빨리 끝낼 테니 정숙을 유지하고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22 이름 없음 (194141E+64)

2017-05-08 (모두 수고..) 22:31:36

23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33:35

일단 참치 여러분이 제일 문제시 삼는 사죠 마나카의 행동. 그건 두 가지 전제를 깔고 갑니다.

1. 얘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원래 이런 캐릭터였습니다. 단지 그 또라이 같은 성향이 '당신'에게 향하냐, 아니냐였을 뿐. 실제로 '당신'에게 향하지 않았을 땐 아무도 아무 말씀 없으셨죠.
2. 그리고 지난 번 염탐을 통해 말씀 드린 것처럼 '학생회의 총의는 학생회장의 뜻을 따른다'입니다. 고로 학생회원들이 자기 멋대로 폭주 할 일은 없다는 겁니다.

24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35:02

저는 분명 그걸 10어장 오는 동안 보여 드렸고, 회의 결과도 확실히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참치 여러분은 제가 확정 낸 사항에도 불구하고 마나카 혼자 폭주한다, 네가 뭔데 나서냐 식으로 말씀하셨습니다.

비록 이 이야기가 '당신'을 중심으로 한 생존물, 인간 군상극 같은 느낌이라 못 믿는 건 저도 어느 정도 감안하는데

어장주로서 말씀 드린 것까지 아예 배제해 버리시면 게임성 자체가 성립이 안 됩니다.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36:13

그러니까 이번만큼은 조금 확실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왜 그리 의심만 합니까? 하나부터 끝까지 전부 의심 할 거면 게임성은 왜 둡니까?

분명 이야기 속에 트릭은 있습니다. 하지만 믿어야 할 부분까지 안 믿어버리면 게임성을 띌 이유가 없습니다.

26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37:38

현재 사죠 마나카의 방침은 '당신'이 너무 혼자 움직여서 페널티를 주러 온 것입니다.

젠키치와 싸운 것도 학교에 소문 퍼지는 와중에, 식량 500끼 찾아내고 부적 찾을 정도로 유능한 학생회가 '당신'이 여태까지 혼자 개별행동 한 걸 모를 리가 없습니다.

그걸 지금까지 감안해 온 건 '당신'이 정말 도움 되는 정보를 줬고, 위험을 무릅쓰고 솔선수범해서 나가줘서입니다.

27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38:50

그리고 저는 분명 지난 어장에 언급해 뒀습니다. 오후까지 안 나가시면 페널티 있어요, 하고.

그리고 지금부터 페널티 들어간다고 시작부터 말씀 드렸습니다.

그런데 생존하기 위해서 잔뜩 의심하실 줄 아는 분들이, 생존하기 위해서 믿을 줄은 모르시고, 자기 의견하고 다르다고 뭘 나서냐 뭐냐 하면 전 뭐가 됩니까?

여러분의 의견만 중요합니까? 내 의견은?

28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40:02

게임성이 있다고 확립 한 순간 보장도 있고, 저도 이래저래 핑계 대며 재굴림권 붙이고 바꾸고 하면서 여러분 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좀, 적당히 합시다.

29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40:30

이야기는 여기서 끝. 10시 45분부터 분위기 전환하고 계속 갑니다.

이제 말씀하셔도 됩니다.(...)

30 이름 없음 (0347454E+5)

2017-05-08 (모두 수고..) 22:40:50

뭔가 처음 와봤는데, 뭔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31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41:23

>>30 새로 온 참치에게 부끄러운 꼴을 보여버렸어...!!!

그, 그렇지만 금방 다들 이해해 주실 겁니다. 아마.(...)

32 이름 없음 (0347454E+5)

2017-05-08 (모두 수고..) 22:42:07

저는 일단 첫 어장부터 주행하고 오겠습니다! 주인공은 야루오인 것 같고!

33 이름 없음 (7496955E+5)

2017-05-08 (모두 수고..) 22:42:23

........이건 어장주에게도 마나카에게도 사과해야 할 일이네
의심암귀에 너무 나 위주 였던 것은 사실이고........

34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22:43:07

>>32 틀려! 주인공은 '당신'이다! 읽다 보면 아실 겁니다!

35 이름 없음 (7496955E+5)

2017-05-08 (모두 수고..) 22:43:47

>>30 평소에는 안 이러니까
여기는 원래 새벽에 폭주하듯 달리는 어장인데
어장주가 중간중간 조절 할 뿐이니까!
지금 우리들의 행동을 조절 할 뿐이니까!

36 이름 없음 (0393805E+6)

2017-05-08 (모두 수고..) 22:45:05

>>33 그건 어쩔 수 없어. '우리' 목숨은 하나이고, 죽으면 끝이니. 뭐, 나도 예전에 참여했던 어장 때의 버릇이 남아있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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