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163599>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7 22:26:29 - 2017-05-08 22:26:33

0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2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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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ィ劣圭圭圭圭圭圭圭ミx、   |圭圭心
                                /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心、 ノ、圭圭圭ハ
                              ;圭圭圭ミア"´    ヽ  `゙ ‐=ュ、  ゙≪圭沁
   ,                         |圭圭圭/    i    i  ヽ  `\x  寸圭}   '당신'의 이야기를 인질로 잡고 있다!
  (. \                           Ⅷ圭ア    !  ト、   ト、 i   i. 寸心、゙寺i
⌒ゝ >、 \_                     Ⅵミ/ /  ∧ | _斗ヤ y′  / !  ゙寺心゙i    통제를 요구 할 때 따르지 않으면 '당신'의 이야기를 죽이겠다!
 ≧ュ.._ ヽ  `  、   ,.‐.、            ゙寺7ノ ≧x\,   ヒソ  i  ./ /  !  `゙≪会x_、
 _.ィ´ /  _ ,,.  <:::i::::::i_                 寸| |ヒリ       |  ∧ノ ||  |圭≧圭ム   뻥 아니다! 진짜다!
.ゝ-' / /^\(_ ..   `〉::::| ヽ―  ..          >!ノ i  ′  -=、 /レi    | |\. Ⅵ圭圭圭}
  <.ノ     ̄,へ   \:|      `ヽ        /  从  V´    ∨   !    i !  >、!圭圭圭ノ
         (::::/ ≫ ノ:|        \- .._  ./   i \ 、_  /   |     ';  i圭圭圭㌢
         ノ:/    (::::::|            `丶、   |  \_ .. i    !    ∧  | ̄ ̄
       /´::/    ):::::!               ` ‐┘、_ , -―┤     ,'|         |
         {:::::;′   ×、:7                    |: : : : :!  /|/ ,!      ハ.|
       )::/   {::::::::/                         |: : : : !/_   /: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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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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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이거 뻥 아닙니다. 진짜입니다. 0번 참고해 주세요.

2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27:19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27:27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 표는 상황에 따라 제작 예정. 패치 예정.

4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27:32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아침,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이벤트 표에 따라 탐색 결과가 정해진다.

5 이름 없음 (4712974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1:44

직감인가

6 이름 없음 (9964255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1:57

직감이네

7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1:58

으아앙 졌다 눈물 ㅠㅠㅠㅠ

8 이름 없음 (9580966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06

직감?

9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10

직감 상승!

10 이름 없음 (4712974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12

1차이로 지고 말아따

11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15

그 순간 렉을 먹다니

12 이름 없음 (3118639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16

직감..나쁘지 않지

13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33

직감 참치 축하해!

14 이름 없음 (5841391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50

나이스!

15 이름 없음 (6011915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51

1000도 실력이라구!

16 이름 없음 (54254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2:53

직감이면 나쁘지 않아

17 이름 없음 (522688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3:14

좋아서 생애 처음 1000 잡았다!
이 캡틴의 어장이라 더 기쁘다!

18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4:01

잠깐 갔다 오는 길에 1000을 잡다니

직감 상승 오케이

19 이름 없음 (3118639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4:04

축하합니다 >>17 참치

20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4:41

으으 다음에는 지지 않겠어

21 이름 없음 (54254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4:44

축하해 >>17 참치

22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5:46

오메데토-

23 이름 없음 (4712974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6:18

아쉽다.. 욕망까지 한 걸음이 부족했어.. 초능력맨으로 만들고 싶었ㄷr..★

24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6:54

[주인공]
@파쿠르(dex) : 도시와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장애물들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개인 훈련으로 재빠른 몸놀림을 가능하게 한다. = 97
@생존기술(INT)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의 총체 = 87
@순보(DEX): 빠르게 달려나가는 스킬. = 68
@추리(INT):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 53
@필기(INT) 보고 들은 것을 적어 기록하는 스킬 = 49
@몸놀림(dex)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 회피에 보정을 가한다. = 47

[토요코 모모코]
@추적(INT):추적할 사람이 남긴 흔적들을 보다 빠르게 조사하고 생각하여 좀 더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 97
@안목 : 특이하거나 가치있는 물건을 판별하는 정도의 스킬 = 90
@매달리기(DEX): 천장, 벽등에 오래, 쉽게 매달리릴 수 있게 하는 스킬 = 89

양식 틀린 것들 빼고 나머지. 닌자네 닌자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7:12

닌자가 아니라 로그인가

26 이름 없음 (9060404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8:03

>>24 도적에 가까운거 같은데? 매달리기만 빼면...

27 이름 없음 (2518165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8:07

그래 우리들은 어쌔씬크리드 유니티를 찍는거야!!

28 이름 없음 (5841391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8:30

어사시노!

29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8:50

어우.... 이거 마리아랑 유카리도 빨리 판정할까요

30 이름 없음 (522688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8:58

살아남으면 그만인 것이다!(카즈풍)

31 이름 없음 (4712974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9:20

매달렸다 적의 머리 위로 떨어지면서 푹찍!

32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39:20

마리아랑 유카리 판정은 차후에 합니다. 이거 앵커에 시간이 너무 걸리네.

10시 45분부터 본편 진행.

33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0:16

앗하이

34 이름 없음 (3118639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0:38

오 시작한닷

35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0:57

그리고 기어이 10어장.

7일 달려서 10어장. 맙소사.

36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1:00

넹! 하지만 아직 다른 플레이어들이랑 냐루코 미코토를 생각하면 앞이 깜깜해지는 캡틴이었다!

37 이름 없음 (9580966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1:01

이번 탐색은 똥개 같은 사냥감 수색 위주의 탐색은 어때?

38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1:49

>>37 생존이 우선되고 그후에 위험을 제거해야지 학생회랑 협력해서 식량이랑 부적 받고 전투 하는거면 괞찬지만

39 이름 없음 (2518165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2:02

>>37 동료랑 사냥도 나쁘지 않을 듯?

40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2:13

또 다른 표징이 하늘에 나타났습니다. 이번에는 큰 붉은 용이 나타났는데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졌고 머리마다 왕관이 씌워져 있었습니다.
- 요한묵시록 12장 3절 (공동번역성서)

41 이름 없음 (3118639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2:26

화력발전소 마냥 활활 불타오르는 화력인걸-

42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2:43

>>36 아차 걔네가 있었

도망칠까

43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2:47

월화수목금토일에 어장주를 열번 찌르는 어장...

44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3:45

따라 잡았다! 저녁먹고 노느라 이제 왔네 ㅋㅋ

45 이름 없음 (9580966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3:48

>>39 아직 HP가 확실치 않고 간다해도 야루오처럼 힐링팩터 같은게 없어서……

46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3:57

>>43

47 이름 없음 (3118639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4:03

어장주를 듀얼로 구속해라-!

48 이름 없음 (2518165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4:59

>>45 확실히.... 회복역이 있어야 할듯

49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5:05

그러면 시작 전 최후의 굴림.

하 1. dice 1 10. 높을수록 이성에 대한 눈치 빠름.

50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5:24

.dice 1 10. = 1

51 이름 없음 (9580966E+6)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5:24

.dice 1 10. = 9

52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22:45:43

오우... 미안.... 눈을 가린다 ㅠ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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