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096628>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7 03:50:18 - 2017-05-07 22:31:16

0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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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l: : : l八 }//|: : /ノ斧ミ|: : 八
             |: : /: : : :|: : N 芹竿ミ l/ '{_j:h }/.:.:.:.   히토요시 선배에게도 안 밀렸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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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人l从、 ``   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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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앞으로 이 어장들은 젠키치 The 히로인 무버와 싸워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럴 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1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0:41

◆ 캐릭터 시스템

1. 프로파일은 그 캐릭터의 신상명세를 나타내는 것.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이며 평범한 성인 1명의 능력치는 3이다.
 2-0. 능력치 안에 있는 괄호는 능력 보정치이며 행위 판정에 사용한다. 행위 판정에 관해서는 차후 설명하며,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2-1. STR은 근력. 근력이 얼마나 강한가,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가 등을 나타낸다. HP, 대미지를 관장한다.
 2-2. DEX는 민첩. 손재주나 순발력, 민첩성 등을 나타낸다. 명중과 회피를 관장한다.
 2-3. INT는 지력. 지식적 자료 저장이나 처리 속도가 늘어난다. 그러나 지력이 뛰어나진다고 지혜로운 건 아니니 주의할 것. 정신적인 부분을 관장한다.
 2-4. CON은 체력. 체력의 뛰어남이나 체질적인 것 등을 나타낸다. SP, 방어력, 행동 포인트를 관장한다.
 2-5. HP는 히트 포인트, SP는 스태미너 포인트를 나타낸다. HP는 전투 시에 사용하며, SP는 어빌리티나 기타 행동에 사용한다.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2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0:47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0:53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 표는 상황에 따라 제작 예정. 패치 예정.

4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0:59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아침,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이벤트 표에 따라 탐색 결과가 정해진다.

5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1:46

이번 1000의 주인공은...

6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6:15

에... 또... 안착데스

그런데 우리가 동아리 들은게 있는건가?!

7 이름 없음 (1342689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6:35

크하악... 999라니...

8 이름 없음 (2518165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6:43

동아리 동료 앵커다 햣하.....

9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7:02

난 쓰고보니 997이여서 아 끝났겠지 하고 새로고침 했더니 안끝나서 쓰려다 말았는데 그 타이밍에 끝났더라... ㅋㅋ

10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7:37

이로써 거유 2명 vs 빈유 2명인가!

11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7:42

>>6 우리 동아리 판정은 안했을걸?

12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8:04

>>11 저번 1000이 동아리 후배 등장이라길래

13 이름 없음 (2518165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8:12

@캡틴! 출연 예정 캐릭터가 대기3명이 넘었습니다!

14 이름 없음 (9060404E+6)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8:20

나는 동아리 안들었던걸로 기억하는데?

15 이름 없음 (657474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8:28

@1000일경우 학교 내를 다시 한 번 철저히 수색해서 1. 연고나 소염제 압박 붕대 등 유용한 의료품들이 담긴 의료키트 / 2. 질 좋은 수통과 며칠 분의 육포 / 3. 나침반과 손전등 및 건전지 몇개 / 4. 서바이벌 교본과 징 박힌 튼튼한 가죽 장갑 중 하나를 다이스를 굴려서 얻는다. ( 크리일 경우 전부 )

넣으려고 했는데 순식간에 채워지는 화력에 밀렸다!

16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8:34

>>14 그런가????

17 이름 없음 (2518165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8:46

........... 주인공 동아리 선택의 시간이다!

18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9:13

>>17 주인공이 아니다 '나'다!

19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9:26

잠깐 잠수했다 왔습니다.

이번엔 찌릿찌릿이네.

20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9:43

>>18 이 참치 나이스! 당장 원하는 캐릭터 하나 불어! 실시!

21 이름 없음 (2518165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9:43

>>18 스마나이.....

22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3:59:54

잠깐 다른거 보다가 온 개근 & 최종생존자 여기요-

오늘은 언제까지 갈 것 같슴까 캡틴!

23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0:11

>>18 와 즉석 뽑기 당첨권! 당첨

24 이름 없음 (9060404E+6)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0:37

남캐도 있었으면 좋겠는데 어빌리티 살리는게 젠키치 밖에 없어....orz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0:41

>>13 걱정 말거라. 다 꺼낼 수 있느니라.

>>22 잘 모르겠슴다?

26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0:57

>>25 어? 진짜루? 그렇다면 마토 사쿠라(페이트)로 가능?

27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1:05

여태까지 등장했던 남캐니까 사이토 찾거나 하면 상관없는데 말임다.(...)

28 이름 없음 (9014907E+6)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1:06

>>24 솔직히 그 어빌리티 쓸모가.......

29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1:34

>>28 지금 막 호감도 시스템이 더해져서 쓸모가 없어지지 않았음

30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1:48

그러면 anchor>1494074870>896로 이야기 진행

31 이름 없음 (8267404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2:02

오우!

32 이름 없음 (4260868E+5)

2017-05-07 (내일 월요일) 04:02:06

지금까지 우리가 아는 남캐가 젠키치, 사이토, 아카기, 를르슈...에 아직 안등장한 야라나이오정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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