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002549>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6 01:42:19 - 2017-05-06 21:52:31

0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4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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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히토요시 젠키치, 다른 여캐도 못 하는 히로인 무브를 자연스럽게 해 내는 당신은 대체...

2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42:47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42:52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 표는 상황에 따라 제작 예정. 패치 예정.

4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42:58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아침,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이벤트 표에 따라 탐색 결과가 정해진다.

5 이름 없음 (0472484E+5)

2017-05-06 (파란날) 01:44:57

안착!

6 이름 없음 (4121989E+5)

2017-05-06 (파란날) 01:45:12

>>0의 젠키치가 히로인 무브를 보이고있다 (먼산

7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46:42

유카리!!!

8 이름 없음 (0098481E+6)

2017-05-06 (파란날) 01:46:47

유즈키 유카리!

9 이름 없음 (7202547E+6)

2017-05-06 (파란날) 01:46:58

유카리?

10 이름 없음 (6578744E+6)

2017-05-06 (파란날) 01:47:00

BBA유카리는 어때

11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47:05

유카리씨 동료 앵커가 걸렸어요 모두들!

12 이름 없음 (4121989E+5)

2017-05-06 (파란날) 01:47:14

이야 또 컴마초 차이 (대다내)

영세자칭은 이제 금지로구나-

13 이름 없음 (7202547E+6)

2017-05-06 (파란날) 01:47:28

난 이만 잘게

14 이름 없음 (2807319E+6)

2017-05-06 (파란날) 01:47:46

>>13 잘자

15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47:54

>>13 굿바이 참치

16 이름 없음 (5556611E+5)

2017-05-06 (파란날) 01:47:59

28초에 세명이나..

17 이름 없음 (0396672E+6)

2017-05-06 (파란날) 01:48:16

플레이어라든가 넣어주지…… 어쨌든 >>1000 걸린 참치 축하.

18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48:29

>>10 유즈키 유카리여서 안되요.....
유즈키 유카리 플레이어 능력이 노래 아니면 체인소 소환일 것 같다....

19 이름 없음 (909174E+57)

2017-05-06 (파란날) 01:48:30

무섭다.....

20 이름 없음 (0678981E+5)

2017-05-06 (파란날) 01:48:41

에... 어장주 늦는거 같길래 잠시 소설 하나 읽고 왔더니 어장이 끝나 있었다 ㅠㅠ

21 이름 없음 (2807319E+6)

2017-05-06 (파란날) 01:48:58

>>17 고마워 그리고 플레이어까지는 오버일것 같아서 뺐어

22 이름 없음 (0678981E+5)

2017-05-06 (파란날) 01:49:06

아 그러고보니 소꿉친구 이름이 뭐였었지?

23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49:08

>>18 플레이어라면 말이지...

24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49:10

사실 이제사 밝히는 건데 이번 어장 세우면서 참치 모을 자신은 있었습니다.

아는 놈 중에 프로가 한 명 있어서 글 쓰는 법을 배워 어느 정도 참치잡이는 하겠구나 하고 확신은 했어.

근데 이렇게 될 줄은 몰랐어...(떨림)

25 이름 없음 (1860556E+6)

2017-05-06 (파란날) 01:49:15

>>18 모르지 혹시 알게 모르게 학생들을 츄루리라 해버리는 능력일지

26 이름 없음 (5556611E+5)

2017-05-06 (파란날) 01:49:40

일단 서바이벌에서 동료라는 것 자체가 중요하니까

27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49:53

>>24 축하해 어장주! 어장주는 참치를 잘 모으는 프렌즈구나?

28 이름 없음 (0678981E+5)

2017-05-06 (파란날) 01:49:54

유즈키 유카리가 등장하면 학생회장이랑은 무슨 관계일까

29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50:07

딱 5일하고 1시간 전으로 돌아가서 저를 말리고 싶네요

안 돼! 그 어장을 세우지 마!!!

30 이름 없음 (2807319E+6)

2017-05-06 (파란날) 01:50:10

>>28 사촌????

31 이름 없음 (909174E+57)

2017-05-06 (파란날) 01:50:21

확실히 레이스는 경악할만 하지.....

32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50:28

하여간 유즈키 유카리 접수. 그리고 지난 번 1000도 기억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33 이름 없음 (0396672E+6)

2017-05-06 (파란날) 01:50:41

그나저나 인과력 사용해 말어?

34 이름 없음 (0678981E+5)

2017-05-06 (파란날) 01:50:46

>>24 그러고보니 날아갔다던 데이터 복구는 잘 됬어? 우리 모모 어빌이 매우 궁금해요!

35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51:07

>>28 일단 소굽 친구고, 학생회에 우호적인 동료가 될 것같음=

36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51:10

그러면 지금부터 1차 회의.

주제: 인과력을 쓸 것인가?

2시까지 1차 회의 하고, 2시 되면 정숙해 주세요. 시작.

37 이름 없음 (2807319E+6)

2017-05-06 (파란날) 01:51:13

>>33 사용하자 어짜피 안 사용하면 그냥 날라가는거니

38 이름 없음 (0032845E+5)

2017-05-06 (파란날) 01:51:47

써라 예수님도 망설인다면 쏘지 말라고 했다.

39 이름 없음 (0678981E+5)

2017-05-06 (파란날) 01:51:56

챕터가 언제 끝날지 모르겠지만 일단 식량 관련된건 잘 띄워야하지 않나 싶어서 써야할거 같아

40 이름 없음 (0396672E+6)

2017-05-06 (파란날) 01:52:01

솔직히 말하면 망설여짐. 이후에 중요한 판정이 있을까봐.

41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52:07

쓰자. 이건 학교 최초의 정찰이니까 성과를 건지면
학생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될 거야

42 이름 없음 (5556611E+5)

2017-05-06 (파란날) 01:52:27

쓰자 식량은 정말로 중요한거 같애

43 이름 없음 (2807319E+6)

2017-05-06 (파란날) 01:52:27

>>39 대충 이번 탐험까지가 챕터끝이라고 했어

44 실업희망자◆zb1wG8Cj56 (8889236E+5)

2017-05-06 (파란날) 01:52:27

>>34 데이터? 그 녀석은 포맷 갔어!

45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52:42

생존에서 그룹의 사기도 매우 중요하니까.

46 이름 없음 (0098481E+6)

2017-05-06 (파란날) 01:52:57

회의 결과에 대한 판정도 곧 나올텐데 괜찮으려나요?

47 이름 없음 (0396672E+6)

2017-05-06 (파란날) 01:53:01

그럼 써야하나……

48 이름 없음 (0032845E+5)

2017-05-06 (파란날) 01:53:12

이월되는 상품이 아니라구 친구들 그냥 질러!

49 이름 없음 (0678981E+5)

2017-05-06 (파란날) 01:53:19

>>41 이 참치 말이 맞는게 우리가 지금 발견한거라고는 어떤 모습인지 모를 4종류의 심지어 적대적인지 우호인지 중립인지도 모를 생명체가 있다는거라서
여기서 식량 관련된거라도 제대로 얻어가야 사기 진작이 될듯한데 말야

50 이름 없음 (845131E+55)

2017-05-06 (파란날) 01:53:26

>>44 어장주..... 힘내

51 이름 없음 (0396672E+6)

2017-05-06 (파란날) 01:53:46

@>>46도 인과력이 적용되나요?

52 이름 없음 (2807319E+6)

2017-05-06 (파란날) 01:53:53

>>46 솔직히 회의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재화가 나오는 순간과 식량부족으로 난리 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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