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6987788> 돌아온 포벤트의 참치어장 포켓몬 잡담소 32판 :: 1001

LiVERTY◆VYJqzu6hsI

2017-02-13 21:09:38 - 2017-03-08 17:56:41

0 LiVERTY◆VYJqzu6hsI (9330802E+6)

2017-02-13 (모두 수고..) 21: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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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포벤트가 돌아왔다

(-◎-) 1∼20판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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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참고 데이터 : >>2

285 이름 없음 (1104343E+5)

2017-02-22 (水) 10:54:39

Aㅏ...

286 이름 없음 (6263102E+5)

2017-02-22 (水) 11:00:12

근데 저거 딱히 중요한 배틀도 아닌 것 같은데 어째서 거의 강제 패배 수준의 재정인 걸까

287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00:14

소울드레인 처리를 확인하기 위해서 위키를 뒤지다가 vs키요마로전의 결과를 미리 알게된 일은 최고의 선택이었어.

288 노아 ◆VCUL8S5FWU (0222409E+5)

2017-02-22 (水) 11:02:00

>>287 소울드레인이라는건 뭐야?
설마 OCG의 그건 아닐테고

289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02:45

데이터랑 결과는 알고 있었지만 이딴 식일 줄은 몰랐어

290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04:03

제대로 싸운게 이번이 처음인 라이벌이니까 1회 패배 후 재전에서 승리하는 전개가 더 좋겠다고 생각한 거겠지.

291 노아 ◆VCUL8S5FWU (0222409E+5)

2017-02-22 (水) 11:05:18

요즘들어 꺠닫는 푸키먼 스레의 편리함 중 하나.

설치 제거기를 이렇게 쉽게 넣을 수 있다는게 편리하다는 걸 꺠달았다.

본가에서는 pt 다 만들고 봤더니
어라 제거반이 없네-라는 상황이 흔하더라-

292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05:51

키요마로는 등장 시기에 비해 배틀이 너무 늦었어...

293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08:37

거유신도 패배시키는게 더 좋은 배틀이 있지 않았나 싶은게 많지만 이미 업질러진 물이네.

뭐. 원작 라이벌들은 주인공에게 패배만 해대는 녀석들이니 문제 없나

294 이름 없음 (1104343E+5)

2017-02-22 (水) 11:08:40

6:6밖에 안하다보니 설치기가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환경이라 더욱 그렇다

295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10:15

패배시킨다(고작해야 중단 판정난 사나에 배틀 뿐이다. 세지 전은 마지막에 코토리가 쓰러져도 이즈무가 남아있었다)

296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11:11

아니. 이즈무라도 질 수 있었나- 다이스만이 아는 일이지만.

297 이름 없음 (1104343E+5)

2017-02-22 (水) 11:12:34

사실 63싱글이나 64더블도 괜찮지 않나 하고 생각하지만 하지 않는건 기껏 짜놓은 멤버를 등장시키지 못한다는게 아까워서인걸까

298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12:50

토너먼트에서 게임센터까지의 연전은 거유신 최고의 후회 타임이네

299 이름 없음 (6263102E+5)

2017-02-22 (水) 11:13:36

64더블은 몰라도 63싱글은 실컷 해보긴 했었네

300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14:17

배틀 난이도가 쿠소 유루게라서 토키네는 맨날 롯테가 볼 안에서 썩고 있는데 말이야....

301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15:25

패배는 vs 카가밍 2차전이 유일한가. 역시 카가밍 라이벌의 귀감...

302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16:55

쿠소. 라이벌 패배 이벤트할 최적의 시기를 놓쳐버렸어. 지금도 포어라 최대 후회야.

303 타마모◆fUcKkkVl0g (8308106E+6)

2017-02-22 (水) 11:17:54

솔직히, "어차피 진다면" 깔끔하게 얼터-치르노 더블 K.O 시틴 후에 리리로 마무리했으면 되지 않았을까—라는 의문이 머릿속에 계속 맴도네요.

304 이름 없음 (1104343E+5)

2017-02-22 (水) 11:18:03

유루게가 뭐야

305 노아 ◆VCUL8S5FWU (0222409E+5)

2017-02-22 (水) 11:18:57

>>301

나중에 다이제스트로라도 보여줘!
아니면 스타 2의 암흑 속에서 같은 느낌으로 결과가 이미 정해져 있기는 하지만
어떻게 되서 그렇게 된건지를 보여주는 배틀을 하자!

306 이름 없음 (3684112E+5)

2017-02-22 (水) 11:19:20

사실 앵커로 go 때도 진리가 퍼텐셜을 까먹는 바람에 어떤 기술 사용해서 주인공 포켓몬이 쓰러졌는데 스레민들이 그거 안먹히잖아 하니까 아 그래? 하면서 다른 기술로 바꿔서 결과적으로 주인공 포켓몬이 쓰러진 적이 있었거든. 근데 이번에는 그때보다 더 심해.. 그닥 중요해보이지도 않는 배틀 한번을 위해서 지금까지 쭉 써오고 있던 필중추미 재정을 뒤엎고 대놓고 참아라가 안되면 뭐 기합으로 라는 식으로 사기배틀 한다는걸 너무 노골적으로 알려줬으니까.

307 이름 없음 (1104343E+5)

2017-02-22 (水) 11:20:37

1. 아직 싸워보지도 않았지만 결과는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2. 사기는 안치지만 확률개입은 어느정도 합니다. 기합이라던가
3. 모든것은 데이터와 다이스의 뜻대로

대부분의 어장주들은 여기서 2번?

308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20:53

응? vs카가밍 2차전은 토키마스때 나온 2차전인데 말 그대로... 예선 끝나고 지방 본선 들어가기 전에 있던....

309 타마모◆fUcKkkVl0g (8308106E+6)

2017-02-22 (水) 11:21:03

하지마스 야루오:패배를 알고 싶다. 이쪽에 살짝 안 좋은 방향의 연출이 2번 정도 섞였는데도 지지 않는 이 몸.

310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21:12

유루게가 아니라 누루게였군

311 타마모◆fUcKkkVl0g (8308106E+6)

2017-02-22 (水) 11:22:09

>>307 기본 3번. 친애하는 어태커 제군이 또 5:0으로 만들 거 같을 때 2번.

312 노아 ◆VCUL8S5FWU (0222409E+5)

2017-02-22 (水) 11:22:29

>>308
아 그거인가-
난 헤이즈 중간에 언급된 꺠끗해진 카가미와의 배틀을 말하는 거라고 생각했어

313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22:33

난 2번

314 이름 없음 (3684112E+5)

2017-02-22 (水) 11:22:36

>>307 거의 그렇지 않을까? 3번의 경우는 아예 다이스 굴리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편이 많던데. 비열몬이나 모브씨나. 솔직히 2번은 독자들도 대체로 알고 있으니까 왠만하면 독자들이 뭐라 안하는 편인데 진리는 2번이 아니라 1번을 위해서 확률개입을 하니까..

315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23:00

>>307 기본 2번

316 타마모◆fUcKkkVl0g (8308106E+6)

2017-02-22 (水) 11:23:42

종족치에서 지고 들어가지만, 고유 때문에 유린합니다! 그만둬 너희들! 600족이 눈물바다가 되지 않는가!!!

317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24:20

우음- 내가 생각해도 라우라 너무 쎄다... 다시 약화하던가 저격하지 않으면...

318 이름 없음 (3684112E+5)

2017-02-22 (水) 11:24:24

비열몬, 포켓마스 1~5기, 야루파문, 아이돌 오타쿠 전부 기합이나 회피 ~정 계열로 이기는 연출이 나오는데 그거 가지고 뭐라 하지는 않잔여.

319 타마모◆fUcKkkVl0g (8308106E+6)

2017-02-22 (水) 11:25:21

"적절한 연출"은 긴장감, 카타르시스,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게 합니다.

"패배의 연출"은 아 X바 하게 합니다.

320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26:16

사실 지금 최대의 고민은 어떻게 에스퍼/고스트를 막이로 쓰는지야..... 4배 약점 어떻게 하지.... 하프+옥좌로 악 2배 고스트 1배로 낮춰버릴까....

321 타마모◆fUcKkkVl0g (8308106E+6)

2017-02-22 (水) 11:27:38

>>320 그거 무리게인 게…?(곤혹)


물론 불꽃 격투 4배, 땅 2배로 탱커형 에이스로 운용 중인 모 시녀님이 있습니다만!

322 이름 없음 (3684112E+5)

2017-02-22 (水) 11:28:27

>>319 응 공감. 사실 상대한테 에이스나 혹은 인연이 깊다 라는 식으로 나온 포켓몬이 있으면 거의 ~회피, 정, 기합은 한번정도 발동한다고 생각하고 보고 패배했다 하더라도 대게 그런 경우는 우리쪽의 지시가 후졌거나 아니면 시작할때부터 격상이다 라는식으로 알려줘서 뭐 어쩔 수 없네 하고 넘어가니까. 솔직히 명색이 라이벌인데 정 한번도 발동 안하고 우리만 발동하다 이기는건 이상하고 서로 발동하다가 이기면 불타오르지.

323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28:52

타입을 고쳐버리고 싶지만 그럴수 없는 이유가 있는게 제일 큰 문제네요(눈물)

324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29:38

음. 교육 끝나고 돌아가면 라우라 하향해야겠다.
체력회복+개전력+회전+벽설치+보조. 다재다능이 컨셉이지만 역시 지금은 너무 강해졌서 !

325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30:04

지시형 라이벌은 강적이다라는 고정관념이 있는 것도 이써.... 포케 5기 야루오랑 전적에서 최대 승수 따내고 있는 것도 시로에고...

326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31:10

그러면서도 데이터 제대로 숙지하기 전에는 그렇게 강하단 느낌이 안 들어서 손이 안가지만 라우라는...

327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33:44

생각해보니 토키마스때 1회 빼고 전승은 유일한 패배 외에는 지면 토너먼트 형식 상 거기서 스토리 종료니까 어쩔 수 없는 거였나....

328 이름 없음 (6263102E+5)

2017-02-22 (水) 11:34:08

라우라는 애당초 강하면서 인상이 워낙 희미해 비주류니까
레밀리아 류조 코토리 조합이 너무 인상이 강했어

329 이름 없음 (1104343E+5)

2017-02-22 (水) 11:34:33

4배약점 있어도 상대가 해당 타입 기술 사용할것을 알 수만 있다면 롯테랑 루프돌릴수 있지 않나

330 타마모◆fUcKkkVl0g (8308106E+6)

2017-02-22 (水) 11:35:10

지시형은 강적이죠. 언제나 강적입니다. 통솔형에 비하면, 능력형과 함께 "강한 게 티나는" 라이벌이 될 수 있죠.

그리고, 에스퍼/고스트…계제나 전용 포텐셜로 약점 완화라도 하는 건 어떻습니까?

『OOOOOO』
OOO 전용 포텐셜.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 때, 턴 종료시까지 상대의 「고스트(악)」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하고, 공격을 받았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331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35:32

프레데리카 얘기가 아니라서 문제얌...

332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35:45

참치들에게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 사실이지만. 상대하면 진짜 귀찮게 다가오는게 라우라야...
체력이 조금 적기는한데 그래도 평균치
회피율도 오르고, 보조로 가면 방어력도 있고, 화력도 은근 상당하고, 약점 보조 전용.

거기에 강제 교대하면 매번 에이스 뽑는 내 다이스 력.
드래곤 로드 사양까지는 아니라도 조금 약화를 해야해...

333 동풍의용◆JoTxEV9PfY (402829E+67)

2017-02-22 (水) 11:36:41

역시 약점완화를 할 참신한 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334 거유신◆wwv3bAdL/I (5113163E+6)

2017-02-22 (水) 11:38:26

그래 ! 뭔가 이상하잖아 ! 어째서 내 야루오는 강제 교대만 하면 에이스 나오는거야 !?!?!? 조작이겠지 !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

335 이름 없음 (6263102E+5)

2017-02-22 (水) 11:38:37

근데 지금 생각하면 레밀리아는 특공보다는 차라리 보조로 체력을 올리고 회복하는 쪽이 더 귀찮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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