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1725543> 여우에게서 탈환된 참치 어장 포켓몬 잡담소 19판 :: 1001

LiVERTY◆VYJqzu6hsI

2016-12-14 23:25:33 - 2016-12-16 14:31:33

0 LiVERTY◆VYJqzu6hsI (18409E+57)

2016-12-14 (水) 23:2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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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7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3:08

(´○ω○`) 핫삼은 좋다구! 스위퍼 역할을 얼마나 잘해주는데! 특히 메가 핫삼의 내구력을 살린 칼춤 핫삼은 최고야!!!

628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3:53

(´○ω○`) >>626 버틸수가 없잖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 ! ! !

(´○ω○`) 그리고 버티는 녀석이 왜 윤회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 ! ! !

629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4:07

참고로 어시스트가 원래 핫삼의 적응종으로 만들려고 하다가 노선변경한 녀석...

630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4:24

(´○ω○`) 슬로스타트같은 특성이라던지 오래 있으면 능력치 강화같은 부류도 있잖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 ! ! !

631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4:50

>>623 괜찮지 않으려나요오. 그런데 저것도 여기다! 효과 받나요?

632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5:11

(´○ω○`) 핫삼의 적응종을 킬러로 해라아아아아아아아아 ! ! ! ! !

(´○ω○`) 핫삼은 스위퍼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 ! ! ! !

633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5:32

>>628 생각하던거랑 좀 다르게 나왔지만 우선 빨리 고유의 검사를 받고싶어서

634 적왕◆ZFQYoAVl4E (56519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5:59

>>626 그런 포지션은 킬러가 아니라 양대간판이나 어벤저겠지. JK.

635 참치스폰◆36mlIXkyf6 (60219E+65)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6:09

>>631 일단은 받는다로 생각하고있어(´・ω・`)(녹차)

636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6:24

슬로 스타터가 뭐지 (...) 특성들을 전부다 보고 고른게 아니라 리스트 보다가 이거다! 하는걸 고르다 보니 모르는게 많음

637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6:34

강철/벌레인 델타 강철톤... 흐음... 땅을 폴론 필드로 속별에 넣고...

638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7:03

그거 감안하면 좀 판단이 힘들지만 안 받으면 무난한 수준?

639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7:24

나에게 어벤저하면 상록의 독침붕이라 어벤저는 찌르고 돌아가야된다는 이미지가 있음...

640 참치스폰◆36mlIXkyf6 (60219E+65)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7:38

그리고 메탈 의문의 핫삼찬양(´・ω・`)

아 동풍 고유 효과발동할때를 변경해도 괜찮을걸까(´・ω・`)? 2번효과가 의미불명이 됬어(´・ω・`)(먼산)

641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7:56

(´○ω○`) 그리고 고대종 많겠지 어이... 적응종 합하면 4마리라구...

642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8:30

(´○ω○`) 딱히 고대종 많으면 안된다는 법칙은 없지만 원형이라고 할까... 본래 역할을 해주세요 제발

643 거유신◆wwv3bAdL/I (02918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8:37

그거야 독침붕은 스탯부터 일격이탈이니까... 포텐셜도 그렇게 되겠지...

644 즌다모찌◆pcKeB6KPJI (68388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8:59

슬로스타터

원작 : 5턴간 특정 능력치 반감
스레식 : 5턴 이후 특정 능력치 상승

645 타마모◆fUcKkkVl0g (35858E+64)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9:12

0. (로그를 대충 훑어보다가 뭔가 기묘한 감각에 휩쌓이고 말았다.)

1. 『에이스』는 결국 격추주. 상대의 자원을 마구 깎아먹는 포지션. 상대를 쓰러뜨리는 식의 깎아먹기인지, 모 『천재』처럼 끈질기게 버티는 타입인지는 개성에 따라서.

2. 『선발』은 선발로 나와 이득을 챙기는 자리. 상대 선발을 때려눕혀도 좋고, 옹골참 스테로─! 라던가는 정평. 경우에 따라 어벤저 겸용 교대 요원이 될 수도 있다.

3. 『킬러』는 딱 한가지만 정해져 있다. 【『에이스』 죽이기】. 『에이스』를 반드시 잡아내기 위해 모든 포텐셜을 투자할지, 아니면 범용성을 추구해 격추 요원이 될지는 개성에 따라서.
하지만, 『에이스』를 사냥할 능력이 없는 건 『킬러』가 아니다.

4. 『어시스트』는 『에이스』에게 돌리기 위한 자리다. 맞고 돌리거나, 방어하고 돌리거나, 죽어내밀기 한 턴 종료시 돌리거나. 돌리는 방식은 마음대로.
『에이스』에게 연결할 능력이 없는 『어시스트』는 없다.

5. 『양대간판』은 『에이스』와 동급의 격추 요원. 모든 능력치 1.33배는, 600족이 약 720족 정도까지 튀어오르게 만든다.
『킬러』로부터 자유로우므로, 열심히 초/중반에 튀어나와서 상대를 깎아냅시다.
물론 최후의요새로 전 능력치 2배도 무섭기 짝이 없지만.

6. 『어벤저』는 죽어내밀기에 특화되어 있어야 한다. 물론, 『선발』처럼 서로 겸용할 수도 있지만.
『어벤저』의 능력 상승을 유지한 채 눌러앉아서 작업을 할지, 한번 물먹이고 퇴각할지는 PT의 구성과, 개체의 개성에 따라서.

7. 『인챈터』는 어떤 의미에서는 『어시스트』의 상위호환이다. 전용 포텐셜:『페이스메이커』가 『어시스트』만이 가능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어시스트』보다 훨씬 자유롭지만, 어쨌든 아군에게 돌리지 못 하면, 그건 『인챈터』가 아니다.

8. 『체이서』 또한 격추 요원이다. 확정 「추격」은 교대를 못 하게 막고, 상대를 움츠려들게 만든다. 『에이스』『킬러』『양대간판』『어벤저』와 같은
능력치 상승, 상대 능력치 무시 등은 없지만, 종족 포텐셜로 보충해서 상대를 추격해 때려눕히도록 하자.

9. 『스카우터』는 『인챈터』『어시스트』와 유사한 서포팅 포지션이다. 데이터 해석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므로, 대개 데이터 해석시 효과를 보는
종족 포텐셜로 이득을 취한다. 데이터 해석한 후 격추해도 좋고, 유리한 아군에게 돌려도 좋다. 어색한 데이터만 만들지 말자.

646 적왕◆ZFQYoAVl4E (56519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9:12

각각의 역할에 따른 일반적인 임무는(내 생각이긴 하지만)
에이스 : 상대 에이스를 포함한 적을 최대한 처치
양대간판 : 에이스가 나오기 전, 후 필드를 휘젓는 것. 킬러를 죽여놓으면 좋음.
킬러 : 에이스 죽인다.
어시스트/인챈터. 각각 에이스/아군이 자신의 최대효율을 뽑도록 돕는 것.
선발. 이건 타입이 다양해서 뭐라 정하진 못하겠고.

647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9:33

>>641 내가 구글검색한걸 기반으로 하긴 했지만 그래서 여기에 나 올드타입 너무 많아.. 라고 말했는데

648 적왕◆ZFQYoAVl4E (56519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9:41

.....나름 열심히 고민해서 썼는데 바로 앞에 타마모상이 올렸어!

649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1:59:48

>>640 에... 의미불명이 됐다면 고쳐야겠죠. 봐야 알겠지만

650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1:06

어시스트는 어쩌피 이녀석 다음에 에이스가 나오기만 하면 되잖아? 하고 상대방을 때려죽이는것만 생각한 뇌근으로 만들었는데

651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1:10

(´○ω○`) 몰드류는 스위퍼입니다... 일격이탈이 아닙니다...

(´○ω○`) 독침붕에 구애받지 말아주세요...

(´○ω○`) 그리고 오노레 야타까마귀. 오노레 독침붕

652 타마모◆fUcKkkVl0g (35858E+64)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1:25

진짜 사라집니다.


>>645를 100%까진 아니더라도 50% 정도는 실현합시다.

653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1:41

저건 0에 올려놔야할거 같은데

654 LiVERTY◆VYJqzu6hsI (68728E+61)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2:15

뭘 0에 올린다는거야

655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2:36

(´○ω○`) 진심으로 돈크로우하고 독침붕은 안좋은 영향만 끼친다...

656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2:44

보면 알겠지! >>645다아아아아아!

657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3:18

좀 더 본가의 믿음직한 우리 친구 신스케라든지를 본받읍시다!

658 적왕◆ZFQYoAVl4E (56519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3:28

독침붕은 사카키 때문이겠지만 돈크로우는 왜?

659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3:30

방해다 신스케!

660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3:46

ㅇㅇ 다음 파티는 좀더 저걸 생각하며 짜야지

근데 고유안을 만든다->큐툴룽에게 재밌다는 허가를 받는다->밸런싱을 위해 검수를 받을려니 풀파티를 짜오라고 한다->고유가 틀려먹었으면 다시 처음부터 짜야되니 최대한 빨리 파티 데이터를 완성한다

이렇게 된거라서...

661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3:53

(´○ω○`) 강 제 교 대

(´○ω○`) 거의 전원이 강제 교대를 들고 나온 데이터도 있었다(흰눈)

662 LiVERTY◆VYJqzu6hsI (68728E+61)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4:08

>>658 진리 때문에
>>645 인가? 확인

663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4:17

(´○ω○`) 돈크로우의 탓인지는 몰라도 어쨌든 오노레 돈크로우

664 거유신◆wwv3bAdL/I (02918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4:59

리버티- >>584도 있어-

665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4:59

돈크로우의 검은폭풍날개

666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5:07

(´○ω○`) (이 고유가 재미있다...? 아, 큐툴루님은 특이한 컨셉 좋아하시지)

667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5:07

진리의 앵커RO에 나온 돈크로우때문에?

나는 2기는 보다가 질려서 때려치워서 잘 모르지만

668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5:46

위키 번역들은 참치백과쪽에 페이지 하나 만들어서 목차로 두고 다 하이퍼링크를 걸든지 해야할텐데

669 동풍의용◆JoTxEV9PfY (97935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5:57

문젠 귀찮아....

670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6:05

>>666 그거말고 카운터형도 있었는데 컨셉 겹친다고 폐기... 데이터 4체 만든 상태였는데

671 즌다모찌◆pcKeB6KPJI (68388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6:29

으음. 메탈맨씨가 고생이 많으시다...만 그래도 독촉한다 (나쁨

제 데이터 봐주세요오오오오오오오...

672 메탈맨◆IMnABhA9Lw (38711E+62)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6:40

(´○ω○`) 볼겁니다. 씻고서

673 거유신◆wwv3bAdL/I (02918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6:50

앵커로 2기는 보다 질리면 마지막 마을부터 봐도 아무 문제 없을지도 몰라...

674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7:01

근데 결국 고유안이 되나 안되나 확인받는데 일주일 걸린거네

675 거유신◆wwv3bAdL/I (02918E+60)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7:30

고유를 먼저 생각한다 X
캐릭을 먼저 선정하여 고유를 생각한다 O

676 LiVERTY◆VYJqzu6hsI (68728E+61)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7:33

>>664 확인했어

677 수수께끼의 어장주X◆0lcgcQtP4I (01888E+58)

2016-12-15 (거의 끝나감) 22:08:23

트레이너의 캐릭터라면 당연히 생각하고 고유를 생각한건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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