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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GURPS◆smg8G5ozng
(56133E+56 )
2016-12-11 (내일 월요일) 23:54:24
_____ / \ / / \ . / / / ∨ / / / |l | |l / / / 斗=‐八 / ノ| l | / j _ |, = ミ, j / ! | | / Y⌒ l `|` |fji 乂i ! V / / 人ゝ l | ` ´ } | 음~ 잘 볶아졌을까나~ 、__>乂 从 ー| | / l > 乂八 ノ 八l l l | `ノ l | /イ / ( 人 | lハ ト ト、|_ / l 从 j/ 人 ハー' , ┴=:: .( _ /:::::::::::、\、ー' \>、 ZZz ,::::::::::::::::∨ヽ\::: :、\::} ZZz {/ ̄ ̄ ∨=}_}------ 、_ Z> ⌒Y ∨ ̄ ̄ ̄ V_〉 (_) V} / ̄「´ 、⌒ヽ |V  ̄ ̄ ̄∨}___ }/\ ∧_マノノく ∨V ̄ ̄ ̄ ヽ: : : : : : |/{ ∨ー' ZZz V^ 、/ ̄ ̄∧_r く \ \ / ZZz ∨ _\ / /{ V∧ ヽ/_ ZZz ∨ ∨ /:::} \:>´∨/>-、 Zzz V ̄ \{::::::.、 /: : } }{人: :ハ⌒Y r-、r--≦ー-≦--==二{、_ーrヽ: :}二二「 ̄ ̄ ̄ ̄ ̄ ̄ ̄ ̄ ̄ /イ/{-、----、_____」 人: ー': :ノ 乂 {__,ノ/ ∨: : : : : : : : : : :} } ー'___` ------------ { /、___\: : : : : : :/:〉:| | | -- -===== 人_∧___∨ : : : /:/: :| | | | ̄\ \ \ / 〈 ∨: : 〈_/: : | | | \ \ \ \ 〈 }\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L| / ,.: | | | |: : : : : : : | | | \ \ \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 본 어장의 제목은 언제나 정직함을 모토로 세워지고 있다. 1. 본 어장은 이 주제글의 1000앵커를 받아주나 다이스 판정을 받아야 한다. 2. 1000앵커가 내용과 상관없는 앵커라면 1001앵커를 채용한다. 1001앵커도 상관없는 내용이라면 999앵커를 채용한다. 3. 다이스앵커 중복허용. 다만, 앵커수만큼의 다이스앵커가 나왔다면 중복은 제외 4. 대륙헌장=anchor>1477815575>2 5. 합스불끈 위키=http://wiki.tunaground.co/doku.php?id=%ED%95%A9%EC%8A%A4%EB%B6%88%EB%81%88_%EC%97%B0%EB%8C%80%EA%B8%B0 PS. 앞으로 잘부탁해~ -by 마나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6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9:05:30
질문 저 다이스를 돌린다면 언제 돌릴거고 언제까지 유효한가? 저 시스템 결국 이 어장 초기시스템하고 다를게 없잖아 적용하는 이유가?
207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0:03:17
자는 동안 뭐가 있었지...? 나도 저건 좀...
208
이름 없음
(70499E+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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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0:22:46
음, 1턴이 1년이 되면 100년은 100턴이 되니까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워서 그때 이렇게 하자고 제안한 시스템이었는데 반응이 별로네. 아무래도 망한 시스템인가
209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0:32:14
이 시스템은 초창기에 다이스만 던지던 상황이랑 다를바가 없잖아? 그러니깐
210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2:55:17
솔직히 저건 아니다 스타로 따지면 건물 짓는 것도 유닛 뽑는것도 심지어 공격이랑 이동도 주사위 굴려서 다 정하는 거 잖아?
211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01:37
1, 23, 4567 이러지말고 그냥 1~3이면 4~6이면 이렇게 할 걸 그랬나. 그리고 1~3이면 행정 첩보 외교 4~6이면 과학 군사 사회 7~9면 위인 보정 0이면 이벤트 페이즈 최소 보정, 또는 1회 선택. 이런 식으로
212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05:55
그러니까 전략 시뮬 바라는 참치들에게 다이스를 끼우면.....
213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18:36
>>211 ...가정을 해보자 너는 전쟁터의 병사야 어는 날 장군이 기관총 탱크 심지어 항공지원도 빵빵히 받는 고지를 너 혼자서 그것도 무기없이 맨몸으로 가라고해 대체 왜냐고 장군한테 물어보니 '주사위(다이스) 던졌는데 그러라더라'라고 답했어 ...너는 그게 다이스는 절대적인 거니 어쩔 수 없지라고 그냥 따를거야?
214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20:11
성과에 다이스를 던지는 건 이해해도 뭘 할지에 조차 다이스를 던지는 건 좀 아니지않아?
215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21:25
>>213 이건 여차할 때 비상용 시스템이니까. 또는 여기 끝내고 다음 회차 시스템. 어장주가 보니까 위인 보정 없으면 무조건 다이스를 할 것 같으니까 그때 대비해서 만든 거. 그런 일 일어나면 설득할 뭔가는 있는 게 좋다고 봤거든.
216
이름 없음
(4941E+64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22:45
....솔직히 나도 새 시스템은 반대. 지금의 어장 성향에 맞는 시스템이 있는데 다시 다이스로 되돌리는것도 좀 그렇기도 하고, 또,이 어장 특성이 사라지는 것도 있다. 만약 새로운 시스템이 필요하다면 아예 외교라는 특성을 극한까지 살릴수 있는 시스템이 되는게 좋다고 봐.
217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44:56
5년 단임제로 안의 사람이 마구 바뀌니까 그걸 적당히 묘사하려고 도입해본 시스템이었지만… 선택은 여기에 걸린 분야는 무제한토론으로 아닌건 다이스로 굴리게 해서 시스템을 적당히 섞어볼 생각이었다.
218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54:57
...좋은가 나쁜가를 제치고 내 머리론 새 시스템이 뭘 어떻게 진행하는가부터 역시 이해 불가다.... ...차라리 대연방 건설을 끝으로 엔딩내고 스텔라리스 시작이 더 좋지, 이제와서 다시 저런 시스템은 좀...
219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56:21
의도는 알지만 그래도 그건 아니다라고 생각해 차라리 성과다이스를 조절하거나 다른 방식도 있는데...
220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57:39
우선 대연방 성립하는걸 엔딩으로 하고 계속 이렇게 스텔라리스 건 다른 어장으로 갈 때 다른 시스템을 생각하자
221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3:37
응~ 그럼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해둘까.
222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6:49
ㅇㅇ그래 그런데 이거 새 시스템을 만든다해도 이걸 어찌 해야할지...
223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7:47
할거면 턴 시작때 내정형인지 군사형인지 외교형인지 시작시 그렇게 굴려고 보정주는 식이면 되지 않나?
224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8:11
안에 사람 바뀌는거로 묘사하고 싶으면
225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8:33
스텔라리스는 기존 겁스 어장 식은 무리고 시스템을 어떻게 짜야하지
226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11:28
스텔라리스는 확장턴에 할수있는걸 더 추가해야 되지 않으려나? 안해봐서 모르지만, 전쟁과 확장이 꽤 중점이 되는 게임아냐?
227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14:45
우선 겁스게임 룰 자세히 알 수 있는데 있어? 뭔가 단서가 있을지도 모르니 부탁
228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17:40
이 시스템으로 노도의 사회주의와 민족주의 이벤트폭격을 할 생각이었는데…
229
MR.GURPS◆smg8G5ozng
(72934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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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7:18:49
겁스? 이거 극한의 자유도를 추구하는 TRPG룰이야..... 모든 행동에 주사위판정이 가능하지.
230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20:24
https://namu.wiki/w/겁스 요런 게임
231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25:13
6면체 주사위만 있으면 캐릭터의 키, 체중, 악력, 근력, 비만도, 기중력 등등..... 전부 굴려서 만들 수 있다.
232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30:38
흠...왠지 유카리가 처음 시작할 때 어장설정 짜는 거랑 같네 우리 어장도 진행자체는 겁스맞네
233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16:47
슬슬 엔딩도 다가오고 이거참 막막하다 시스템은 고사하고 담어장 배경조차 못 정했는더...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234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27:16
본격 조선 어장 안나을까? 자원까지 해서
235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28:51
조선? 근대화 시대에서 이 시스템으로 하면 아마 오래 못간다고 본다.... 불운이 찾아왔다 하나만으로도 국정이 휘청거리는지라...
236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31:20
그러니까 시스템은 갈아치워야지.
237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32:30
조선은 꽤 자주 해봐서... 할 거면 스텔라리스 하고 싶은데
238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33:39
근데 스텔라리스면 지나치게 힘들지 않으려나? 저거 룰 만드려면 어장주랑 우리랑 머리 맞대고 대륙회의 해야할듯한데.
239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33:58
역시 나도 한다면 이 국가설정 그대로 스텔라리스 한표일려나. 마지막 엔딩이 난 연도에서 대충 2백년정도 지났다는 설정으로
240
이름 없음
(95733E+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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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34:24
그럼 고대 고조선이나 마한 진한 변한 쯤...이면 또 합스불끈처럼 되려나?
241
이름 없음
(95733E+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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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35:49
스텔라리스 하려면 최소한 우주 은하계 지도를 만들고 거기에 적응해야 하니까 그게 힘들 것 같아. 다른 문제는 부딪쳐보기 전엔 모르겠고
242
이름 없음
(77315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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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35:58
거기서 시작하면 아마 합스불끈은 불가능할거다. 최소로 해도 인도까지는 국가가 없다는 가정을 하거나, 아니면 플레이어블 국가 제외하고 대역병으로 쓸려나가거나가 되야지
243
이름 없음
(49847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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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38:51
흐음.... 아예 한다면 스텔라리스+은영전 하는게 안나을까 싶기도 하지만
244
이름 없음
(21862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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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43:16
흠...우주물이라면 일단 지도부터 제안 은하계지도는 스텔라나 마스터 오브 오리온 갤럭시 시빌라이제이션 같은데서 랜덤게임에서 복사하고 항로도 정하고 거기로만 다닐 수 있는 하이퍼드라이브 시스템만 인정 후기기술 개발하면 항로무시하는 점프드라이브 인정같은 시스템은 어때?
245
이름 없음
(77315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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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48:49
아니면 아예 대빵 큰 스케일로 스포어 성간지도를 구하는 방법도 있지. 그쪽이라면 아예 공공의 적같은 존재도 있는지라 시작하면 겁나 힘들게 될것 같긴 하다만
246
MR.GURPS◆smg8G5ozng
(72934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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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53:06
지도없이 진행이 가능한 시스템을 준비해두고 있긴한데. 이게 굴러가기 시작하면 대체 어장을 어디로 끌고 갈지 상상을 못하겠다
247
이름 없음
(77315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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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8:56:23
...참치들의 이해를 위해서도 지도는 필요하다 보긴 하다만... 뭐, 먼미래의 이야기는 냅두고, 불끄니아 대연방 완성되면 병력수 제외한 전력 관련 수치는 누구 기준이 돼?
248
MR.GURPS◆smg8G5ozng
(72934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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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03:30
글쎄, 평균을 내버릴까. 평균만 내도 어차피 이길 나라가 없으니까.
249
이름 없음
(21862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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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15:23
불끄니아 대연방 만들어지면 동유럽식민지도 통합 크기만으론 합스공이랑 맞먹는데....
250
이름 없음
(21862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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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17:03
아니 합스공보다 더한 괴물탄생인데?!
251
이름 없음
(77315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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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19:14
본토만 해도 8백이고 식민지군까지 하면 최대 2천부대가량 나올텐데 뭘 이제와서... 솔직히 대연방 뜨면 이제 외교가 거의 의미가 없어지는 수준이다
252
MR.GURPS◆smg8G5ozng
(72934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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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20:22
코드기어스의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이네
253
이름 없음
(21862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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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20:51
합스가 대놓고 삽질하지 않는 이상 절대 지지않겠군...
254
이름 없음
(21862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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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23:27
내가 브리타니아라면 하루하루가 무서워서 미치겠다 저런 괴물딱지가 사방에서 포위하고 언제 변심해서 쳐들어올지... 아 저번 식민지분쟁 외교한 이유가 그거구나
255
MR.GURPS◆smg8G5ozng
(72934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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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모두 수고..) 19:23:54
그런 신성브리타니아제국도 깔삼하게 한 수 접고 들어가게 만드는 현실의 미국은…
256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9:38:36
현실은 소설 이상이라는 말이 있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