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MR.GURPS◆smg8G5ozng
(56133E+56 )
2016-12-11 (내일 월요일) 23:54:24
_____ / \ / / \ . / / / ∨ / / / |l | |l / / / 斗=‐八 / ノ| l | / j _ |, = ミ, j / ! | | / Y⌒ l `|` |fji 乂i ! V / / 人ゝ l | ` ´ } | 음~ 잘 볶아졌을까나~ 、__>乂 从 ー| | / l > 乂八 ノ 八l l l | `ノ l | /イ / ( 人 | lハ ト ト、|_ / l 从 j/ 人 ハー' , ┴=:: .( _ /:::::::::::、\、ー' \>、 ZZz ,::::::::::::::::∨ヽ\::: :、\::} ZZz {/ ̄ ̄ ∨=}_}------ 、_ Z> ⌒Y ∨ ̄ ̄ ̄ V_〉 (_) V} / ̄「´ 、⌒ヽ |V  ̄ ̄ ̄∨}___ }/\ ∧_マノノく ∨V ̄ ̄ ̄ ヽ: : : : : : |/{ ∨ー' ZZz V^ 、/ ̄ ̄∧_r く \ \ / ZZz ∨ _\ / /{ V∧ ヽ/_ ZZz ∨ ∨ /:::} \:>´∨/>-、 Zzz V ̄ \{::::::.、 /: : } }{人: :ハ⌒Y r-、r--≦ー-≦--==二{、_ーrヽ: :}二二「 ̄ ̄ ̄ ̄ ̄ ̄ ̄ ̄ ̄ /イ/{-、----、_____」 人: ー': :ノ 乂 {__,ノ/ ∨: : : : : : : : : : :} } ー'___` ------------ { /、___\: : : : : : :/:〉:| | | -- -===== 人_∧___∨ : : : /:/: :| | | | ̄\ \ \ / 〈 ∨: : 〈_/: : | | | \ \ \ \ 〈 }\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L| / ,.: | | | |: : : : : : : | | | \ \ \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 본 어장의 제목은 언제나 정직함을 모토로 세워지고 있다. 1. 본 어장은 이 주제글의 1000앵커를 받아주나 다이스 판정을 받아야 한다. 2. 1000앵커가 내용과 상관없는 앵커라면 1001앵커를 채용한다. 1001앵커도 상관없는 내용이라면 999앵커를 채용한다. 3. 다이스앵커 중복허용. 다만, 앵커수만큼의 다이스앵커가 나왔다면 중복은 제외 4. 대륙헌장=anchor>1477815575>2 5. 합스불끈 위키=http://wiki.tunaground.co/doku.php?id=%ED%95%A9%EC%8A%A4%EB%B6%88%EB%81%88_%EC%97%B0%EB%8C%80%EA%B8%B0 PS. 앞으로 잘부탁해~ -by 마나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86
MR.GURPS◆smg8G5ozng
(44596E+66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1:58:07
. .:: .:::::::::::::::::::::::::::::::::::::::::::::::::::.\ .′ .:::::::::::::::::::::::::::::::::::}ヽ::::::::::::::::::.ヽ l .:::::::::::::: _::;:}::/|:::::′ Vヘ:::__:::::::::. |.::::::::::::::::::::://⌒|:::′ }⌒V:::::::::::i |:::::::::::::::|/厶=ミ、}/ ,厶=、∨:;::::::| |:::::::::::::::| { {/ハi}` {/ハi} }/:|:::::| |:::::::::::::::| Vーリ Vーリ :::::N^| |:::::::::::::::| ::::: 、 :::: :::::| AA를 갈아치워? 아냐아냐 |:::::::::::::::| {:::::| ト:::::::::::::ト . r 、 ..:::::::| AA자체는 100년 채울거야 >、!}⌒ 二 -=≦::::ハ::::| /く にヽ、 `刈:_:| rー───┐ rく、 \-===ヘ ` r┐ | ん_丁 」、 /{ ヽ\ 丶 {向} } } ,}丶、 | ト'´ l l | } : : :\ 丶 ー--ヘ / 彡': : ハ | rヘ、ー' |ノ
187
MR.GURPS◆smg8G5ozng
(44596E+66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1:59:04
/三三ヨ7 l三|∨ヨ∨三三三ヨトx /三ヨ7.||/ ∨ヨ ∧|| ∨三三三三i l三ヨム`レ、 V ,,,ィチ`ヾ|ヾ三三三|i |ヨ| l´i::::::::ト フ:::::::::l l |三三三| l'|ヨ ! l:i::''''} i:i:::'''''} ! |三三三l| 음~ 아무래도 늦어지겠는걸 |ヨi '!ュzリ '!ュz!リ .|三三三l| |ヨl xx xx |三三三l| 내일 8~10시 쯤에 재개하는걸로 |ヨl |三三三l| | |人 ノ三三三l| | |三ミx、 -―― ,xイ三三三三|、 l l三三三ヨョzi-- イ´ lユリ三三リり、 ', 'li レVリヽ|W彡イ / ' >x }ヨ .} ヾ, / ァ七| `ャ二三二ソ /ヨ7 ソへ方 `' /´ヽ ミx, ヽ_i-_,' _,xiヨ7 / , ヾ二` / ヽ ヾ¨ミて/しトヽ.ヾ彡' / // ヾ`
188
이름 없음
(65924E+64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1:59:33
ㅇㅋ 내일봐
189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01:19
오케이 내일 봐. 그나저나 이 경우에는 0,9를 두 번 굴리는 식이 나을 듯. 일단 첫번째 0,9에는 정보가 있는 나라를 넣어두고 두번째 0,9에는 정보를 얼마나 얻었는지 굴리는 식으로
190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03:16
그나저나 그렇다면 매턴마다 0,9를 굴리는 건가
191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05:00
잠깐 그럼 저저저번 어장엣니 천번으로 위인보정하기로 한 건 어찌 되는건데? 무효처분이라면 다른거로 보상해야지
192
MR.GURPS◆smg8G5ozng
(44596E+66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06:29
여기 수정지도
193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08:24
그렇네. 이거 위인보정 1000으로 위인인지 아님 플레이어블인지 헷갈리지 말고 이런 식으로 가자 해서 한 건데 위인보정하면 이렇게 굴리는 방식은 좀...
194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09:39
서부 연방이 추가되었네
195
MR.GURPS◆smg8G5ozng
(44596E+66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10:14
그땐 저기 다이스의 크리확정이지. 올보정 위인
196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11:49
그렇다면 저저번 1000은 결국 어찌되는 거야?
197
MR.GURPS◆smg8G5ozng
(44596E+66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14:43
100년간 위인보정이 붙어서 결국 평소 그대로가 되는거려나?
198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15:53
응? 그럼 이번까지는, 그러니까 바토리까지는 위인 보정 계속 가는 거 맞아?
199
MR.GURPS◆smg8G5ozng
(44596E+66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16:55
결국 그렇게 되네. 서기 0년까지 위인의 시대가 이어지는구나 이거.
200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17:58
서기 0년쯤이면 1턴=1년이 가능하겠네 아마
201
MR.GURPS◆smg8G5ozng
(44596E+66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19:40
서기 0년에 위인, 즉 영웅의 시대가 끝나는건가.
202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20:26
그나저나 만국회의 개정해야돼? 아님 계속 방치해도 괜찮아?
203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20:58
그리고 사회 얼마나 남았더라?
204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2:22:00
사실 자동 개정 처리해주면 좋겠지만...
205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7:36:06
...새로운 시스템이 이해가 안된다... 저 랜덤이나 선택이 무엇에 대한 랜덤이고 선택인거야...?
206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09:05:30
질문 저 다이스를 돌린다면 언제 돌릴거고 언제까지 유효한가? 저 시스템 결국 이 어장 초기시스템하고 다를게 없잖아 적용하는 이유가?
207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0:03:17
자는 동안 뭐가 있었지...? 나도 저건 좀...
208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0:22:46
음, 1턴이 1년이 되면 100년은 100턴이 되니까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워서 그때 이렇게 하자고 제안한 시스템이었는데 반응이 별로네. 아무래도 망한 시스템인가
209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0:32:14
이 시스템은 초창기에 다이스만 던지던 상황이랑 다를바가 없잖아? 그러니깐
210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2:55:17
솔직히 저건 아니다 스타로 따지면 건물 짓는 것도 유닛 뽑는것도 심지어 공격이랑 이동도 주사위 굴려서 다 정하는 거 잖아?
211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01:37
1, 23, 4567 이러지말고 그냥 1~3이면 4~6이면 이렇게 할 걸 그랬나. 그리고 1~3이면 행정 첩보 외교 4~6이면 과학 군사 사회 7~9면 위인 보정 0이면 이벤트 페이즈 최소 보정, 또는 1회 선택. 이런 식으로
212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05:55
그러니까 전략 시뮬 바라는 참치들에게 다이스를 끼우면.....
213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18:36
>>211 ...가정을 해보자 너는 전쟁터의 병사야 어는 날 장군이 기관총 탱크 심지어 항공지원도 빵빵히 받는 고지를 너 혼자서 그것도 무기없이 맨몸으로 가라고해 대체 왜냐고 장군한테 물어보니 '주사위(다이스) 던졌는데 그러라더라'라고 답했어 ...너는 그게 다이스는 절대적인 거니 어쩔 수 없지라고 그냥 따를거야?
214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20:11
성과에 다이스를 던지는 건 이해해도 뭘 할지에 조차 다이스를 던지는 건 좀 아니지않아?
215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21:25
>>213 이건 여차할 때 비상용 시스템이니까. 또는 여기 끝내고 다음 회차 시스템. 어장주가 보니까 위인 보정 없으면 무조건 다이스를 할 것 같으니까 그때 대비해서 만든 거. 그런 일 일어나면 설득할 뭔가는 있는 게 좋다고 봤거든.
216
이름 없음
(4941E+64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3:22:45
....솔직히 나도 새 시스템은 반대. 지금의 어장 성향에 맞는 시스템이 있는데 다시 다이스로 되돌리는것도 좀 그렇기도 하고, 또,이 어장 특성이 사라지는 것도 있다. 만약 새로운 시스템이 필요하다면 아예 외교라는 특성을 극한까지 살릴수 있는 시스템이 되는게 좋다고 봐.
217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44:56
5년 단임제로 안의 사람이 마구 바뀌니까 그걸 적당히 묘사하려고 도입해본 시스템이었지만… 선택은 여기에 걸린 분야는 무제한토론으로 아닌건 다이스로 굴리게 해서 시스템을 적당히 섞어볼 생각이었다.
218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54:57
...좋은가 나쁜가를 제치고 내 머리론 새 시스템이 뭘 어떻게 진행하는가부터 역시 이해 불가다.... ...차라리 대연방 건설을 끝으로 엔딩내고 스텔라리스 시작이 더 좋지, 이제와서 다시 저런 시스템은 좀...
219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56:21
의도는 알지만 그래도 그건 아니다라고 생각해 차라리 성과다이스를 조절하거나 다른 방식도 있는데...
220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6:57:39
우선 대연방 성립하는걸 엔딩으로 하고 계속 이렇게 스텔라리스 건 다른 어장으로 갈 때 다른 시스템을 생각하자
221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3:37
응~ 그럼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해둘까.
222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6:49
ㅇㅇ그래 그런데 이거 새 시스템을 만든다해도 이걸 어찌 해야할지...
223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7:47
할거면 턴 시작때 내정형인지 군사형인지 외교형인지 시작시 그렇게 굴려고 보정주는 식이면 되지 않나?
224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8:11
안에 사람 바뀌는거로 묘사하고 싶으면
225
이름 없음
(70499E+62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08:33
스텔라리스는 기존 겁스 어장 식은 무리고 시스템을 어떻게 짜야하지
226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11:28
스텔라리스는 확장턴에 할수있는걸 더 추가해야 되지 않으려나? 안해봐서 모르지만, 전쟁과 확장이 꽤 중점이 되는 게임아냐?
227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14:45
우선 겁스게임 룰 자세히 알 수 있는데 있어? 뭔가 단서가 있을지도 모르니 부탁
228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17:40
이 시스템으로 노도의 사회주의와 민족주의 이벤트폭격을 할 생각이었는데…
229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18:49
겁스? 이거 극한의 자유도를 추구하는 TRPG룰이야..... 모든 행동에 주사위판정이 가능하지.
230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20:24
https://namu.wiki/w/겁스 요런 게임
231
MR.GURPS◆smg8G5ozng
(72934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25:13
6면체 주사위만 있으면 캐릭터의 키, 체중, 악력, 근력, 비만도, 기중력 등등..... 전부 굴려서 만들 수 있다.
232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7:30:38
흠...왠지 유카리가 처음 시작할 때 어장설정 짜는 거랑 같네 우리 어장도 진행자체는 겁스맞네
233
이름 없음
(21862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16:47
슬슬 엔딩도 다가오고 이거참 막막하다 시스템은 고사하고 담어장 배경조차 못 정했는더...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234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27:16
본격 조선 어장 안나을까? 자원까지 해서
235
이름 없음
(77315E+63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28:51
조선? 근대화 시대에서 이 시스템으로 하면 아마 오래 못간다고 본다.... 불운이 찾아왔다 하나만으로도 국정이 휘청거리는지라...
236
이름 없음
(49847E+60 )
Mask
2016-12-12 (모두 수고..) 18:31:20
그러니까 시스템은 갈아치워야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