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1468074> [AA/평행계] 합스불끈, 드디어 다메가미를 처단하고 평화를 얻다 [다이스] :: 1001

MR.GURPS◆smg8G5ozng

2016-12-11 23:54:24 - 2016-12-14 18:28:42

0 MR.GURPS◆smg8G5ozng (56133E+56)

2016-12-11 (내일 월요일) 23:54:24

          _____
       /          \
      /            /  \
.     /            / /   ∨
     /           / / |l  | |l
   /  /      /  斗=‐八 / ノ|
   l   |  /    j  _ |, = ミ,  j /  !
   |   |  / Y⌒  l   `|` |fji  乂i !
    V  / / 人ゝ l    | ` ´   } |    음~ 잘 볶아졌을까나~
  、__>乂   从 ー|    |     /   l
  > 乂八   ノ  八l l l |   `ノ  l  |
 /イ  /  (  人 |  lハ ト ト、|_  / l 从 j/
 人  ハー' , ┴=::    .(            _
       /:::::::::::、\、ー' \>、       ZZz
      ,::::::::::::::::∨ヽ\::: :、\::}       ZZz
       {/ ̄ ̄ ∨=}_}------ 、_      Z> ⌒Y
       ∨ ̄ ̄ ̄ V_〉 (_)    V}  / ̄「´  、⌒ヽ
       |V  ̄ ̄ ̄∨}___   }/\  ∧_マノノく
        ∨V ̄ ̄ ̄ ヽ: : : : : : |/{    ∨ー'      ZZz
       V^ 、/ ̄ ̄∧_r く \ \ /         ZZz
        ∨ _\  / /{  V∧ ヽ/_           ZZz
         ∨  ∨  /:::}  \:>´∨/>-、         Zzz
           V ̄ \{::::::.、 /: : } }{人: :ハ⌒Y
          r-、r--≦ー-≦--==二{、_ーrヽ: :}二二「 ̄ ̄ ̄ ̄ ̄ ̄ ̄ ̄ ̄
         /イ/{-、----、_____」  人: ー': :ノ 乂
        {__,ノ/  ∨: : : : : : : : : : :} }    ー'___`   ------------
        {   /、___\: : : : : : :/:〉:| |   |   --        -=====
       人_∧___∨ : : : /:/: :| |   | | ̄\  \  \
       / 〈        ∨: : 〈_/: : | |   | \  \  \  \
      〈  }\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L| / ,.: | |  |  |: : : : : : : | |   |      \  \  \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 본 어장의 제목은 언제나 정직함을 모토로 세워지고 있다.

1. 본 어장은 이 주제글의 1000앵커를 받아주나 다이스 판정을 받아야 한다.

2. 1000앵커가 내용과 상관없는 앵커라면 1001앵커를 채용한다.
1001앵커도 상관없는 내용이라면 999앵커를 채용한다.

3. 다이스앵커 중복허용. 다만, 앵커수만큼의 다이스앵커가 나왔다면 중복은 제외

4. 대륙헌장=anchor>1477815575>2

5. 합스불끈 위키=http://wiki.tunaground.co/doku.php?id=%ED%95%A9%EC%8A%A4%EB%B6%88%EB%81%88_%EC%97%B0%EB%8C%80%EA%B8%B0

PS. 앞으로 잘부탁해~ -by 마나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86 MR.GURPS◆smg8G5ozng (44596E+66)

2016-12-12 (모두 수고..) 01:58:07

. .:: .:::::::::::::::::::::::::::::::::::::::::::::::::::.\
.′ .:::::::::::::::::::::::::::::::::::}ヽ::::::::::::::::::.ヽ
l .:::::::::::::: _::;:}::/|:::::′ Vヘ:::__:::::::::.
|.::::::::::::::::::::://⌒|:::′  }⌒V:::::::::::i
|:::::::::::::::|/厶=ミ、}/  ,厶=、∨:;::::::|
|:::::::::::::::| { {/ハi}`   {/ハi} }/:|:::::|
|:::::::::::::::|   Vーリ    Vーリ :::::N^|
|:::::::::::::::| :::::      、  :::: :::::|    AA를 갈아치워? 아냐아냐
|:::::::::::::::|                {:::::|
ト:::::::::::::ト .    r 、    ..:::::::|    AA자체는 100년 채울거야
   >、!}⌒   二 -=≦::::ハ::::|
    /く      にヽ、  `刈:_:|   rー───┐
  rく、   \-===ヘ ` r┐       |   ん_丁 」、
/{ ヽ\   丶  {向} } } ,}丶、    |  ト'´ l l | }
: : :\ 丶 ー--ヘ  / 彡': : ハ    |   rヘ、ー' |ノ

187 MR.GURPS◆smg8G5ozng (44596E+66)

2016-12-12 (모두 수고..) 01:59:04

            /三三ヨ7 l三|∨ヨ∨三三三ヨトx
         /三ヨ7.||/  ∨ヨ ∧|| ∨三三三三i
            l三ヨム`レ、   V ,,,ィチ`ヾ|ヾ三三三|i
            |ヨ| l´i::::::::ト   フ:::::::::l  l |三三三|
            l'|ヨ ! l:i::''''}   i:i:::'''''}  ! |三三三l|      음~ 아무래도 늦어지겠는걸
            |ヨi  '!ュzリ    '!ュz!リ   .|三三三l|
          |ヨl xx            xx |三三三l|      내일 8~10시 쯤에 재개하는걸로
          |ヨl                |三三三l|
    |     |人             ノ三三三l|
    |     |三ミx、  -――   ,xイ三三三三|、
    l      l三三三ヨョzi-- イ´  lユリ三三リり、 ',
    'li     レVリヽ|W彡イ      / ' >x }ヨ .}
     ヾ, /     ァ七|  `ャ二三二ソ   /ヨ7 ソへ方
      `'      /´ヽ ミx,  ヽ_i-_,'  _,xiヨ7 /  , ヾ二`
         / ヽ ヾ¨ミて/しトヽ.ヾ彡' /   //  ヾ`

188 이름 없음 (65924E+64)

2016-12-12 (모두 수고..) 01:59:33

ㅇㅋ 내일봐

189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01:19

오케이 내일 봐.
그나저나 이 경우에는 0,9를 두 번 굴리는 식이 나을 듯.
일단 첫번째 0,9에는 정보가 있는 나라를 넣어두고
두번째 0,9에는 정보를 얼마나 얻었는지 굴리는 식으로

190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03:16

그나저나 그렇다면 매턴마다 0,9를 굴리는 건가

191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02:05:00

잠깐 그럼 저저저번 어장엣니 천번으로 위인보정하기로 한 건 어찌 되는건데?
무효처분이라면 다른거로 보상해야지

192 MR.GURPS◆smg8G5ozng (44596E+66)

2016-12-12 (모두 수고..) 02:06:29

여기 수정지도

193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08:24

그렇네. 이거 위인보정 1000으로 위인인지 아님 플레이어블인지 헷갈리지 말고 이런 식으로 가자 해서 한 건데
위인보정하면 이렇게 굴리는 방식은 좀...

194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09:39

서부 연방이 추가되었네

195 MR.GURPS◆smg8G5ozng (44596E+66)

2016-12-12 (모두 수고..) 02:10:14

그땐 저기 다이스의 크리확정이지. 올보정 위인

196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11:49

그렇다면 저저번 1000은 결국 어찌되는 거야?

197 MR.GURPS◆smg8G5ozng (44596E+66)

2016-12-12 (모두 수고..) 02:14:43

100년간 위인보정이 붙어서 결국 평소 그대로가 되는거려나?

198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15:53

응? 그럼 이번까지는, 그러니까 바토리까지는 위인 보정 계속 가는 거 맞아?

199 MR.GURPS◆smg8G5ozng (44596E+66)

2016-12-12 (모두 수고..) 02:16:55

결국 그렇게 되네.

서기 0년까지 위인의 시대가 이어지는구나 이거.

200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17:58

서기 0년쯤이면 1턴=1년이 가능하겠네 아마

201 MR.GURPS◆smg8G5ozng (44596E+66)

2016-12-12 (모두 수고..) 02:19:40

서기 0년에 위인, 즉 영웅의 시대가 끝나는건가.

202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20:26

그나저나 만국회의 개정해야돼?
아님 계속 방치해도 괜찮아?

203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20:58

그리고 사회 얼마나 남았더라?

204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02:22:00

사실 자동 개정 처리해주면 좋겠지만...

205 이름 없음 (77315E+63)

2016-12-12 (모두 수고..) 07:36:06

...새로운 시스템이 이해가 안된다...
저 랜덤이나 선택이 무엇에 대한 랜덤이고 선택인거야...?

206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09:05:30

질문 저 다이스를 돌린다면 언제 돌릴거고 언제까지 유효한가?
저 시스템 결국 이 어장 초기시스템하고 다를게 없잖아 적용하는 이유가?

207 이름 없음 (49847E+60)

2016-12-12 (모두 수고..) 10:03:17

자는 동안 뭐가 있었지...?
나도 저건 좀...

208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10:22:46

음, 1턴이 1년이 되면 100년은 100턴이 되니까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워서 그때 이렇게 하자고 제안한 시스템이었는데 반응이 별로네. 아무래도 망한 시스템인가

209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0:32:14

이 시스템은 초창기에 다이스만 던지던 상황이랑 다를바가 없잖아? 그러니깐

210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2:55:17

솔직히 저건 아니다 스타로 따지면 건물 짓는 것도 유닛 뽑는것도 심지어 공격이랑 이동도 주사위 굴려서 다 정하는 거 잖아?

211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13:01:37

1, 23, 4567 이러지말고 그냥
1~3이면
4~6이면 이렇게 할 걸 그랬나.
그리고 1~3이면 행정 첩보 외교
4~6이면 과학 군사 사회
7~9면 위인 보정
0이면 이벤트 페이즈 최소 보정, 또는 1회 선택. 이런 식으로

212 이름 없음 (49847E+60)

2016-12-12 (모두 수고..) 13:05:55

그러니까 전략 시뮬 바라는 참치들에게 다이스를 끼우면.....

213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3:18:36

>>211
...가정을 해보자
너는 전쟁터의 병사야
어는 날 장군이 기관총 탱크 심지어 항공지원도 빵빵히 받는 고지를 너 혼자서 그것도 무기없이 맨몸으로 가라고해
대체 왜냐고 장군한테 물어보니 '주사위(다이스) 던졌는데 그러라더라'라고 답했어
...너는 그게 다이스는 절대적인 거니 어쩔 수 없지라고 그냥 따를거야?

214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3:20:11

성과에 다이스를 던지는 건 이해해도 뭘 할지에 조차 다이스를 던지는 건 좀 아니지않아?

215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13:21:25

>>213 이건 여차할 때 비상용 시스템이니까.
또는 여기 끝내고 다음 회차 시스템.
어장주가 보니까 위인 보정 없으면 무조건 다이스를 할 것 같으니까 그때 대비해서 만든 거. 그런 일 일어나면 설득할 뭔가는 있는 게 좋다고 봤거든.

216 이름 없음 (4941E+64)

2016-12-12 (모두 수고..) 13:22:45

....솔직히 나도 새 시스템은 반대.
지금의 어장 성향에 맞는 시스템이 있는데 다시 다이스로 되돌리는것도 좀 그렇기도 하고, 또,이 어장 특성이 사라지는 것도 있다.

만약 새로운 시스템이 필요하다면 아예 외교라는 특성을 극한까지 살릴수 있는 시스템이 되는게 좋다고 봐.

217 MR.GURPS◆smg8G5ozng (72934E+60)

2016-12-12 (모두 수고..) 16:44:56

5년 단임제로 안의 사람이 마구 바뀌니까
그걸 적당히 묘사하려고 도입해본 시스템이었지만…
선택은 여기에 걸린 분야는 무제한토론으로
아닌건 다이스로 굴리게 해서 시스템을 적당히 섞어볼 생각이었다.

218 이름 없음 (77315E+63)

2016-12-12 (모두 수고..) 16:54:57

...좋은가 나쁜가를 제치고 내 머리론 새 시스템이 뭘 어떻게 진행하는가부터 역시 이해 불가다....

...차라리 대연방 건설을 끝으로 엔딩내고 스텔라리스 시작이 더 좋지, 이제와서 다시 저런 시스템은 좀...

219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6:56:21

의도는 알지만 그래도 그건 아니다라고 생각해
차라리 성과다이스를 조절하거나 다른 방식도 있는데...

220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6:57:39

우선 대연방 성립하는걸 엔딩으로 하고 계속 이렇게
스텔라리스 건 다른 어장으로 갈 때 다른 시스템을 생각하자

221 MR.GURPS◆smg8G5ozng (72934E+60)

2016-12-12 (모두 수고..) 17:03:37

응~ 그럼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해둘까.

222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7:06:49

ㅇㅇ그래
그런데 이거 새 시스템을 만든다해도 이걸 어찌 해야할지...

223 이름 없음 (49847E+60)

2016-12-12 (모두 수고..) 17:07:47

할거면 턴 시작때 내정형인지 군사형인지 외교형인지 시작시 그렇게 굴려고 보정주는 식이면 되지 않나?

224 이름 없음 (49847E+60)

2016-12-12 (모두 수고..) 17:08:11

안에 사람 바뀌는거로 묘사하고 싶으면

225 이름 없음 (70499E+62)

2016-12-12 (모두 수고..) 17:08:33

스텔라리스는 기존 겁스 어장 식은 무리고
시스템을 어떻게 짜야하지

226 이름 없음 (77315E+63)

2016-12-12 (모두 수고..) 17:11:28

스텔라리스는 확장턴에 할수있는걸 더 추가해야 되지 않으려나?
안해봐서 모르지만, 전쟁과 확장이 꽤 중점이 되는 게임아냐?

227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7:14:45

우선 겁스게임 룰 자세히 알 수 있는데 있어?
뭔가 단서가 있을지도 모르니 부탁

228 MR.GURPS◆smg8G5ozng (72934E+60)

2016-12-12 (모두 수고..) 17:17:40

이 시스템으로 노도의 사회주의와 민족주의 이벤트폭격을 할 생각이었는데…

229 MR.GURPS◆smg8G5ozng (72934E+60)

2016-12-12 (모두 수고..) 17:18:49

겁스? 이거 극한의 자유도를 추구하는 TRPG룰이야.....

모든 행동에 주사위판정이 가능하지.

230 이름 없음 (49847E+60)

2016-12-12 (모두 수고..) 17:20:24

https://namu.wiki/w/겁스
요런 게임

231 MR.GURPS◆smg8G5ozng (72934E+60)

2016-12-12 (모두 수고..) 17:25:13

6면체 주사위만 있으면 캐릭터의 키, 체중, 악력, 근력, 비만도, 기중력 등등..... 전부 굴려서 만들 수 있다.

232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7:30:38

흠...왠지 유카리가 처음 시작할 때 어장설정 짜는 거랑 같네
우리 어장도 진행자체는 겁스맞네

233 이름 없음 (21862E+63)

2016-12-12 (모두 수고..) 18:16:47

슬슬 엔딩도 다가오고 이거참 막막하다
시스템은 고사하고 담어장 배경조차 못 정했는더...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234 이름 없음 (49847E+60)

2016-12-12 (모두 수고..) 18:27:16

본격 조선 어장 안나을까?
자원까지 해서

235 이름 없음 (77315E+63)

2016-12-12 (모두 수고..) 18:28:51

조선? 근대화 시대에서 이 시스템으로 하면 아마 오래 못간다고 본다....
불운이 찾아왔다 하나만으로도 국정이 휘청거리는지라...

236 이름 없음 (49847E+60)

2016-12-12 (모두 수고..) 18:31:20

그러니까 시스템은 갈아치워야지.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