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MR.GURPS◆smg8G5ozng
(6155E+60 )
2016-12-04 (내일 월요일) 19:33:15
. / | {'/'/'/'/'}、 { : \_i⌒:'/.' ' ´ ̄¨¨ 、 、___\__/> ´ / \ _.二二二> r'― 、/ / / ,: | \ . \____ ノr\\;| |/_j /|ィ ! \} . <__ノト \| / レ\_| | ヽ ハ _! . i≠=z |_ノ∀\ :. / Y | | |` じ ,zz、 j \j / l: | | lー----―-、ij f::| . / // ` | | :、 〉―!::: | 와아~ 멍멍이판..... / // | l\〉 r― 、 ノ::| | / // ム |\  ̄ /|::/ .| . / __ュ--{::I:::V :、__`_ァ . /} ,レ / / |> .、\¨)_>、\\|;;;;;;7 / | / . / / \\て_) \〉-ク―L._| / / .′ | | { ̄`¨¨>-、ノ_j.' . / ..::i | ¨二〉 ―{{ ) }i / ..::::::| 「 「;i;i{__/Π\ j| . / ..:::┌┴― 、 | |;i;i;i;i;i;i;i;i;i| | | |;i〈 , / .:::::::::|__ \'/,.イ;i;i;i;i;i;i;i;i;i|V| |V|;i;iヽ⊥ _ . / .::::::::::};i;i;i;i;i;i;i;\/ /;i;i;i;i;i;i;i;i;i;i;i;i∨、 Vi;i;i;i;i;.,_| { ::::::::/ ̄ ̄ \{ /;i;i;i;i;i;i;i;i;i;i;i;i;i;i;i;i;i;ヽヽi;i;i;i;j ;i;|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 본 어장의 제목은 언제나 정직함을 모토로 세워지고 있다. 1. 본 어장은 이 주제글의 1000앵커를 받아주나 다이스 판정을 받아야 한다. 2. 1000앵커가 내용과 상관없는 앵커라면 1001앵커를 채용한다. 1001앵커도 상관없는 내용이라면 999앵커를 채용한다. 3. 다이스앵커 중복허용. 다만, 앵커수만큼의 다이스앵커가 나왔다면 중복은 제외 4. 대륙헌장=anchor>1477815575>2 5. 합스불끈 위키=http://wiki.tunaground.co/doku.php?id=%ED%95%A9%EC%8A%A4%EB%B6%88%EB%81%88_%EC%97%B0%EB%8C%80%EA%B8%B0 PS. 세계가 완전히 걸레.... 대역병같은건가? -by 아쿠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96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2:56:54
.......그냥 이 자리에서 바로 어장을 끝내도 되겠는데?
697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2:57:24
하지만 사회주의와 민족주의란 변수가 있으니까 아직은 끝내기에는 빠르려나....
698
이름 없음
(10487E+61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2:57:29
그런가 우리는 어느샌가 외교승리를 해버린건가
699
이름 없음
(15306E+66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2:57:57
내가 브리타니아라면 무자게 불안할 것 같아서 유얄브나 발큘에 보여줬듯이 맘만 먹으면 어떤 나라든 해치울 수 있는 국가가 지금 자길 포위중이잖아
700
이름 없음
(3522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2:58:18
이론은 그래도 다갓이 미치면 모른다... 라고 생각했지만 크리 뭐시기권이 있군
701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2:59:17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이걸 유지하려는 참치들과 이걸 깨부수려는 다이스의 싸움인가
702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00:39
이건 현실에도 없던 극초강대국이지 않나.... 역시 픽션이야, 뭐든지 가능하지!!
703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02:59
역시 자금이라거나 그런 게 없던 게 컸던 듯0
704
이름 없음
(15306E+66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07:39
스텔라리스든 새어장 만들게되면 시스템 좀 새로짜야겠다
705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08:43
스텔라리스 간다면 무슨 시스템 갈 건지 생각해뒀어?
706
이름 없음
(34905E+64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09:47
스텔라리스부턴 외교의 난이도가 차원이 달라지는게 꽤 흠이지... 그때부턴 각 국가의 성향을 기억하면서 해야되니 무지 어려워 보인다.
707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13:45
그나저나 그렇게 되면 불끄니아와 대륙의 학문, 과학의 유기적인 연결이 강해지는 건가?
708
이름 없음
(15306E+66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13:47
그래도 아직은 사회주의에 민족주의에 세계대전도 일으킬 수 있는 다갓이 있으니 진행할 만하지 않을까? ...외교이벤이랑 시작턴에 다이스 던질 때마다 진짜...
709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14:18
심심한데 현재의 합스불끈의 성향과 특성을 정해볼까.
710
이름 없음
(15306E+66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16:27
오오 그거좋지
711
이름 없음
(34905E+64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16:28
뭐, 민족주의와 사회주의가 터져나온다 쳐도.... 불끄니아야 어차피 이주하면서 사는것도 당연하다시피 여기는 듯 하고, 국가간 통래도 자유로우니 아마 민족이라는 개념은 국가적 소속보다는 대륙적 소속의 느낌이 강해질거고, 사회주의에서야 평화롭게 아이드르가 은퇴한다던가 같은이벤트가 나올려나?
712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16:40
불끄니아와 신대륙의 학문 과학 그밖에 여러가지와의 연결 거기다 친합스불끈이라고 타 불끄니아 국가 우호 비우호는 다를 테고. 어쩌면 불끄니아 각국끼리 다른 국가하고 기술 협정을 맺거나 하는 식으로 저쪽도 좀 더 많이 따라올 수 있을 것 같은데
713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21:48
....특성은 느린 번식, 방랑, 검소려나.....
714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22:20
윤리관은 미묘.....
715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24:29
.....아, 맞아. 군주제국가들은 선거군주제로 만들면 되려나. 지금 합스불끈도 철인정치같은 거니까.
716
이름 없음
(34905E+64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26:44
윤리관은 개인, 물질, 조화or평화 아니려나 조화인지 평화인진 약간 애매하고 각각의 위인에 따라 이야기가 다르긴 하지만
717
이름 없음
(3522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29:54
그보단 컨셉적으로 연방건설자겠지
718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33:05
검소는 요즘은 무리 아냐? 합스불끈 씀씀이 크게 늘었잖아
719
이름 없음
(10487E+61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34:38
사치는 안부리니 미묘하긴 하네
720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35:47
그럼 연방건설자로 통합시켜둬야지.
721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36:39
어장주 한 번 생각해봤는데 역시 크리확정권은 1000번으로 얻기는 어렵지?
722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38:09
그나저나 혹시 인덱스로 유럽 속국 식민지 통합 가능하려나? 가능하면 인덱스 신정공화국으로 스텔라리스 사이오닉 요원으로 만들고 싶네
723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38:56
그러니까 사이오닉 기술과 유닛 뽑는 패널로 사이오닉이 신정공화국에 잘 나온다니
724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39:51
궁금한 게 있는데 이 어장에서 스텔라리스하는 어장있나? 있으면 보고 시스템 좀 본 떠보게
725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0:00
본 어장의 룰 1번을 보면 명약관화하지 않을까나....
726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0:18
스텔라리스 어장 자체는 많지만 참고는 안 될 거야
727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0:48
스텔라리스 어장은 많다고 생각한다..... 다만 윤리관과 특성차용까지로 끝이었지
728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1:28
아아 역시나... 음 일단 다음 어장으로 넘어갈 때 개선할 문제가 뭐가 있을라나?
729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2:37
몰락제국이 걱정이구만...
730
이름 없음
(3522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2:41
일일이 따라하다 너무 복잡해지느니 걍 게임하는게 나은까..
731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3:39
일단 스텔라리스적으로 합스가 가질 만한 특성이 일단은 방랑이랑 연방건설자는 확실하고 느린 번식이랑 검소 있을 것 같고 그리고 나머지는 잠깐 스텔라리스 특성 좀 살피고 온다
732
이름 없음
(34905E+64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4:20
이 어장에서 문제점이자 가장 큰 장점은 구체적인 수치가 없다는거겠지. 전력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것도 수치화된게 없으니 그만큼 널널하다는거
733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5:23
근데 생각해보면 너무 꼼꼼하게 만들 필요는 없을 거 같아 우리가 게임을 만들어서 팔 것도 아닌데 말이지 일단 다들 아무거나 아이디어 하나씩 생각해서 던지고 논의해서 다듬어 가는 걸로 하자
734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7:16
구체적인 수치라면 아무래도 전력치 말고도 자원도 정하고 기술이나 사회제도 개발마다 적용되는 수치나 스텔라리스라면 특성치가 가지는 적용치 같은 것들 말일까?
735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8:02
이른바 해석의 여지가 넓다. 거의 극한의 자유도를 추구하는 어장이다....
736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8:06
글쎄. 스텔라리스는 얘기가 달라 거긴 은하가 배경인 우주 시대라 명확한 수치가 없으면 헷갈려
737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8:54
일단 자원치는 만들어 두는게 확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해 그걸 안 정하면 턴마다 어디까지 해야하고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어서 헷갈리는 게 한 두가지가 아니고 그리고 외교 확장 페이즈마다 선택지가 너무 추상적이라 어떤 걸 정해야하는지 헷갈리는 때가 많은데 그것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738
MR.GURPS◆smg8G5ozng
(38168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8:55
이 어장이 널널하고도 잘 굴러가던 이유는 그거지. 지도가 있으니까.
739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49:06
솔직히 스텔라리스라면 지구의 룰이 안 통하니까 우리가 현실 역사나 지구의 지하 자원을 토대로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이고
740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50:25
흠... 스텔라리스 게임 들어가서 랜덤맵 하나 만들고 복사붙여넣기라도 해야하나? 다갓에 맡겨두기 좀 거시기하고...
741
이름 없음
(10487E+61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51:07
은영전 지도라도 가져올까(흠)
742
이름 없음
(38065E+65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51:14
그러고보니 유카리가 제일 먼저 하는게 그거지 10개 어장에 걸쳐서 우선 설정부터 만들기
743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51:31
그게 가장 큰 문제 스텔라리스는 유의미한 수치가 가능한 가장 작은 단위가 행성, 세력권이 성계 단위니까 성계 지도를 구할 방법 없나
744
이름 없음
(34905E+64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51:32
...차라리 평행세계 어장하자고 주장해볼까. 다이스로 평행세계를 하나 만들고, 거기 진출해서 이차이차 해보는 그런거
745
이름 없음
(10487E+61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52:49
스팀펑크로 빠지는게 나을지도(어이)
746
이름 없음
(80427E+63 )
Mask
2016-12-05 (모두 수고..) 23:54:01
평행세계 하려면 급이 맞아야지 아니면 스트위치나 그런 세계관이거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