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0847605> [AA/평행계] 합스불끈이 노래합니다. 세상은 요지경 [다이스] :: 1001

MR.GURPS◆smg8G5ozng

2016-12-04 19:33:15 - 2016-12-06 23:38:24

0 MR.GURPS◆smg8G5ozng (6155E+60)

2016-12-04 (내일 월요일) 19:33:15

.            /   |  {'/'/'/'/'}、
           {  : \_i⌒:'/.' ' ´ ̄¨¨   、
      、___\__/> ´ /           \
      _.二二二>   r'― 、/   / / ,:  | \
.     \____ ノr\\;|     |/_j /|ィ  ! \}
.         <__ノト  \|   /  レ\_|  |    ヽ
                ハ   _!   . i≠=z  |_ノ∀\  :.
             /  Y |   | |` じ    ,zz、 j \j
              /    l: |   | lー----―-、ij f::|
.            /  // ` |   | :、      〉―!::: |      와아~ 멍멍이판.....
           /   //   |   l\〉  r― 、   ノ::| |
            /   //   ム  |\     ̄ /|::/ .|
.          / __ュ--{::I:::V :、__`_ァ . /} ,レ /
        / |> .、\¨)_>、\\|;;;;;;7  / | /
.        / /     \\て_) \〉-ク―L._| /
     /  .′      | |  { ̄`¨¨>-、ノ_j.'
.     /   ..::i        |  ¨二〉 ―{{   )   }i
    /  ..::::::|       「 「;i;i{__/Π\ j|
.   / ..:::┌┴― 、   | |;i;i;i;i;i;i;i;i;i| | | |;i〈  ,
  / .:::::::::|__  \'/,.イ;i;i;i;i;i;i;i;i;i|V| |V|;i;iヽ⊥ _
. /  .::::::::::};i;i;i;i;i;i;i;\/ /;i;i;i;i;i;i;i;i;i;i;i;i∨、 Vi;i;i;i;i;.,_|
 {  ::::::::/ ̄ ̄ \{ /;i;i;i;i;i;i;i;i;i;i;i;i;i;i;i;i;i;ヽヽi;i;i;i;j ;i;|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 본 어장의 제목은 언제나 정직함을 모토로 세워지고 있다.

1. 본 어장은 이 주제글의 1000앵커를 받아주나 다이스 판정을 받아야 한다.

2. 1000앵커가 내용과 상관없는 앵커라면 1001앵커를 채용한다.
1001앵커도 상관없는 내용이라면 999앵커를 채용한다.

3. 다이스앵커 중복허용. 다만, 앵커수만큼의 다이스앵커가 나왔다면 중복은 제외

4. 대륙헌장=anchor>1477815575>2

5. 합스불끈 위키=http://wiki.tunaground.co/doku.php?id=%ED%95%A9%EC%8A%A4%EB%B6%88%EB%81%88_%EC%97%B0%EB%8C%80%EA%B8%B0

PS. 세계가 완전히 걸레.... 대역병같은건가? -by 아쿠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96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2:56:54

.......그냥 이 자리에서 바로 어장을 끝내도 되겠는데?

697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2:57:24

하지만 사회주의와 민족주의란 변수가 있으니까
아직은 끝내기에는 빠르려나....

698 이름 없음 (10487E+61)

2016-12-05 (모두 수고..) 22:57:29

그런가 우리는 어느샌가 외교승리를 해버린건가

699 이름 없음 (15306E+66)

2016-12-05 (모두 수고..) 22:57:57

내가 브리타니아라면 무자게 불안할 것 같아서 유얄브나 발큘에 보여줬듯이 맘만 먹으면 어떤 나라든 해치울 수 있는 국가가 지금 자길 포위중이잖아

700 이름 없음 (35228E+65)

2016-12-05 (모두 수고..) 22:58:18

이론은 그래도 다갓이 미치면 모른다... 라고 생각했지만 크리 뭐시기권이 있군

701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2:59:17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이걸 유지하려는 참치들과 이걸 깨부수려는 다이스의 싸움인가

702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00:39

이건 현실에도 없던 극초강대국이지 않나....
역시 픽션이야, 뭐든지 가능하지!!

703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02:59

역시 자금이라거나 그런 게 없던 게 컸던 듯0

704 이름 없음 (15306E+66)

2016-12-05 (모두 수고..) 23:07:39

스텔라리스든 새어장 만들게되면 시스템 좀 새로짜야겠다

705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08:43

스텔라리스 간다면 무슨 시스템 갈 건지 생각해뒀어?

706 이름 없음 (34905E+64)

2016-12-05 (모두 수고..) 23:09:47

스텔라리스부턴 외교의 난이도가 차원이 달라지는게 꽤 흠이지...
그때부턴 각 국가의 성향을 기억하면서 해야되니 무지 어려워 보인다.

707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13:45

그나저나 그렇게 되면 불끄니아와 대륙의 학문, 과학의 유기적인 연결이 강해지는 건가?

708 이름 없음 (15306E+66)

2016-12-05 (모두 수고..) 23:13:47

그래도 아직은 사회주의에 민족주의에 세계대전도 일으킬 수 있는 다갓이 있으니 진행할 만하지 않을까?
...외교이벤이랑 시작턴에 다이스 던질 때마다 진짜...

709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14:18

심심한데 현재의 합스불끈의 성향과 특성을 정해볼까.

710 이름 없음 (15306E+66)

2016-12-05 (모두 수고..) 23:16:27

오오 그거좋지

711 이름 없음 (34905E+64)

2016-12-05 (모두 수고..) 23:16:28

뭐, 민족주의와 사회주의가 터져나온다 쳐도....
불끄니아야 어차피 이주하면서 사는것도 당연하다시피 여기는 듯 하고, 국가간 통래도 자유로우니 아마 민족이라는 개념은 국가적 소속보다는 대륙적 소속의 느낌이 강해질거고, 사회주의에서야 평화롭게 아이드르가 은퇴한다던가 같은이벤트가 나올려나?

712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16:40

불끄니아와 신대륙의 학문 과학 그밖에 여러가지와의 연결
거기다 친합스불끈이라고 타 불끄니아 국가 우호 비우호는 다를 테고. 어쩌면 불끄니아 각국끼리 다른 국가하고 기술 협정을 맺거나 하는 식으로 저쪽도 좀 더 많이 따라올 수 있을 것 같은데

713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21:48

....특성은 느린 번식, 방랑, 검소려나.....

714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22:20

윤리관은 미묘.....

715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24:29

.....아, 맞아. 군주제국가들은 선거군주제로 만들면 되려나.
지금 합스불끈도 철인정치같은 거니까.

716 이름 없음 (34905E+64)

2016-12-05 (모두 수고..) 23:26:44

윤리관은 개인, 물질, 조화or평화 아니려나
조화인지 평화인진 약간 애매하고 각각의 위인에 따라 이야기가 다르긴 하지만

717 이름 없음 (3522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29:54

그보단 컨셉적으로 연방건설자겠지

718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33:05

검소는 요즘은 무리 아냐?
합스불끈 씀씀이 크게 늘었잖아

719 이름 없음 (10487E+61)

2016-12-05 (모두 수고..) 23:34:38

사치는 안부리니 미묘하긴 하네

720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35:47

그럼 연방건설자로 통합시켜둬야지.

721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36:39

어장주 한 번 생각해봤는데 역시 크리확정권은 1000번으로 얻기는 어렵지?

722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38:09

그나저나 혹시 인덱스로 유럽 속국 식민지 통합 가능하려나?
가능하면 인덱스 신정공화국으로 스텔라리스 사이오닉 요원으로 만들고 싶네

723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38:56

그러니까 사이오닉 기술과 유닛 뽑는 패널로
사이오닉이 신정공화국에 잘 나온다니

724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39:51

궁금한 게 있는데 이 어장에서 스텔라리스하는 어장있나?
있으면 보고 시스템 좀 본 떠보게

725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0:00

본 어장의 룰 1번을 보면 명약관화하지 않을까나....

726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40:18

스텔라리스 어장 자체는 많지만 참고는 안 될 거야

727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0:48

스텔라리스 어장은 많다고 생각한다.....
다만 윤리관과 특성차용까지로 끝이었지

728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1:28

아아 역시나...
음 일단 다음 어장으로 넘어갈 때 개선할 문제가 뭐가 있을라나?

729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2:37

몰락제국이 걱정이구만...

730 이름 없음 (3522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2:41

일일이 따라하다 너무 복잡해지느니 걍 게임하는게 나은까..

731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3:39

일단 스텔라리스적으로 합스가 가질 만한 특성이
일단은 방랑이랑 연방건설자는 확실하고
느린 번식이랑 검소 있을 것 같고
그리고 나머지는 잠깐 스텔라리스 특성 좀 살피고 온다

732 이름 없음 (34905E+64)

2016-12-05 (모두 수고..) 23:44:20

이 어장에서 문제점이자 가장 큰 장점은 구체적인 수치가 없다는거겠지.
전력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것도 수치화된게 없으니 그만큼 널널하다는거

733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5:23

근데 생각해보면 너무 꼼꼼하게 만들 필요는 없을 거 같아
우리가 게임을 만들어서 팔 것도 아닌데 말이지
일단 다들 아무거나 아이디어 하나씩 생각해서 던지고 논의해서 다듬어 가는 걸로 하자

734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7:16

구체적인 수치라면 아무래도 전력치 말고도 자원도 정하고 기술이나 사회제도 개발마다 적용되는 수치나 스텔라리스라면 특성치가 가지는 적용치 같은 것들 말일까?

735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8:02

이른바 해석의 여지가 넓다.
거의 극한의 자유도를 추구하는 어장이다....

736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48:06

글쎄. 스텔라리스는 얘기가 달라
거긴 은하가 배경인 우주 시대라 명확한 수치가 없으면 헷갈려

737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8:54

일단 자원치는 만들어 두는게 확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해 그걸 안 정하면 턴마다 어디까지 해야하고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어서 헷갈리는 게 한 두가지가 아니고 그리고 외교 확장 페이즈마다 선택지가 너무 추상적이라 어떤 걸 정해야하는지 헷갈리는 때가 많은데 그것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738 MR.GURPS◆smg8G5ozng (38168E+65)

2016-12-05 (모두 수고..) 23:48:55

이 어장이 널널하고도 잘 굴러가던 이유는 그거지.

지도가 있으니까.

739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49:06

솔직히 스텔라리스라면 지구의 룰이 안 통하니까 우리가 현실 역사나 지구의 지하 자원을 토대로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이고

740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50:25

흠... 스텔라리스 게임 들어가서 랜덤맵 하나 만들고 복사붙여넣기라도 해야하나?
다갓에 맡겨두기 좀 거시기하고...

741 이름 없음 (10487E+61)

2016-12-05 (모두 수고..) 23:51:07

은영전 지도라도 가져올까(흠)

742 이름 없음 (38065E+65)

2016-12-05 (모두 수고..) 23:51:14

그러고보니 유카리가 제일 먼저 하는게 그거지
10개 어장에 걸쳐서 우선 설정부터 만들기

743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51:31

그게 가장 큰 문제
스텔라리스는 유의미한 수치가 가능한 가장 작은 단위가 행성, 세력권이 성계 단위니까
성계 지도를 구할 방법 없나

744 이름 없음 (34905E+64)

2016-12-05 (모두 수고..) 23:51:32

...차라리 평행세계 어장하자고 주장해볼까.
다이스로 평행세계를 하나 만들고, 거기 진출해서 이차이차 해보는 그런거

745 이름 없음 (10487E+61)

2016-12-05 (모두 수고..) 23:52:49

스팀펑크로 빠지는게 나을지도(어이)

746 이름 없음 (80427E+63)

2016-12-05 (모두 수고..) 23:54:01

평행세계 하려면 급이 맞아야지
아니면 스트위치나 그런 세계관이거나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