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8602835> 고민하는 어장주를 위한 안내서-23 :: 1001

메탈맨◆IMnABhA9Lw

2016-11-08 20:00:25 - 2016-11-10 01:37:17

0 메탈맨◆IMnABhA9Lw (11011E+60)

2016-11-08 (FIRE!) 20:00:25

제 1 주제글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anchorbbs/1460455879/recent
제 2 주제글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anchorbbs/1460540714/recent
제 3 주제글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anchorbbs/1460816941/recent
제 4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bbs/1462377224/recent
제 5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66427268/recent
제 6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6179096/recent
제 7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6461183/recent
제 8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6717692/recent
제 9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6875263/recent
제 10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6899049/recent
제 11 주제굴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7311834/recent
제 12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7832329/recent
제 13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176134/recent
제 14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186607/recent
제 15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186674/recent
제 16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324418/recent
제 17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354223/recent
제 18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421053/recent
제 19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421116/recent
제 20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443770/recent
제 21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443858/recent
제 22 주제글 http://bbs.tunaground.co/trace.php/anchor/1478512485/recent

1. 이 주제글은 과거의, 현재의 그리고 미래의 어장주들의 고민을 듣고 조언, 위로, 충고를 해주는 곳입니다.
2. 특성상 각 어장주의 닉네임과 트립을 사용하는것을 가능으로 합니다.
3. 서로를 존중하며 예의를 지킵시다. 그리고 정도를 벗어나는 일을 하지 맙시다.
4. 고릴라님에게서 인계 받았습니다
5. AA는 대체로 자유
6. 수능이 앞이라 발광합니다

243 이름 없음 (15624E+66)

2016-11-09 (水) 19:40:07

욕망의 항아리씨 같은 어장인가. 정말 생판 다른데.;;;;

244 유카리◆hZRRHU0kKU (06817E+59)

2016-11-09 (水) 19:40:20

설마 aa대로 10만톤급인건가...

245 유카리◆hZRRHU0kKU (06817E+59)

2016-11-09 (水) 19:40:54

>>>242 ...진짜냐

246 MR.GURPS◆smg8G5ozng (46869E+64)

2016-11-09 (水) 19:41:14

그런가? 합스불끈하기 전의 로마8분할도 그런 막나가는 느낌이지 않았나?
특히 여진......

247 이름 없음 (15624E+66)

2016-11-09 (水) 19:41:39

....그랬던가. 솔직히 그 시절은 그닥 떠올리고 싶지도 않고.

248 이름 없음 (2534E+63)

2016-11-09 (水) 19:42:05

아아, 조선과 여진은 진짜...
특히 그 끝이 배드 엔딩이라는 점에서 참 안타깝지

249 MR.GURPS◆smg8G5ozng (46869E+64)

2016-11-09 (水) 19:43:06

그런 무계획적인 어장이었는데. 변수 좀 다양하게 넣어볼까? 싶어서 넣은 시스템이 여기까지 기세만으로 온거다......

250 이름 없음 (15624E+66)

2016-11-09 (水) 19:44:02

애당초 합스불끈이란 이름 앵커도 '그 놈'이었고 그게 겁스의 어장을 떠나는데 결정타였다.

251 유카리◆hZRRHU0kKU (06817E+59)

2016-11-09 (水) 19:45:17

밍나 재국주의하죠! 햣하-!

252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19:45:49

>>237 그냥 제가 무협풍이나 한자 쓰는 방식을 좋아하는것 뿐이에요...

253 이름 없음 (76609E+66)

2016-11-09 (水) 19:47:01

어장 보면 말풍선 안에 글자 넣는 거 있잖아, 넣어버리면 칸이 깨져버리는데 어떻게 해?
원래 일본어로 채워져 있는 건 더욱 더...

254 리카코◆kphF9/PdZ6 (4949E+63)

2016-11-09 (水) 19:47:31

>>253 콘솔에서 테스트해보면 돼

255 이름 없음 (66896E+61)

2016-11-09 (水) 19:47:39

>>253 오린린이 당신을 보며 미소짓습니다.

256 이름 없음 (2534E+63)

2016-11-09 (水) 19:48:05

근데 유카리는 슬슬 1000에 확실한 제약을 두는 게 어떨까 싶은데

257 이름 없음 (53982E+68)

2016-11-09 (水) 19:48:07

>>252 아하.

258 MR.GURPS◆smg8G5ozng (46869E+64)

2016-11-09 (水) 19:48:20

내가 쓰는 사이트는 AA에 특화된 게시판있어서.
거기서 조금씩 수정한다.

259 LiVERTY◆VYJqzu6hsI (27014E+64)

2016-11-09 (水) 19:51:12

                 /:/  ,  '"  ̄ ̄ "丶、
            〃: ::{ /. : : : : : : : : : : : : \
            { : : : V: : : : x<´  ̄ `>x: : :ヽ
            人: : : : \∠/´ ̄ ̄`\ \: : ヽ     ハ
            /::.、_ : : :`¨´: : : : : : : : : \ V: : :丶--‐:':.:}
              / : : /:  ̄: : : : : : : : : : : : : : ヽ.|: : : : : : : : : ノ
      /(   / : : : {: : : : : : : : : : : : : : : : : \リ: : :.` ー-r '´
       {: :`¨´: : : : :.:人: : : : : : {: : : : : : : : : : : : `'ー-‐'´ノ:}
       丶--〃: : : : : :::ヽ: : : : :j: : : : : : : ::ノ: : : : : : : /: (_, -‐ 、
          ;: : : : : : : : :::}: : :イ \: : {/丶--‐=ニ´:.: : : : : : : : :}
           {: : : : : : : :.::ノ: : : :}ヘ\__\/ノ/ : : : : : : : :/: : : : : :ノ
            、: : : : : _/: : : ノ\ヽ   //: : : : : : {: : :{ : : : : : {
         /\: : :::` 7¨´: : : :_≧三≦_{: :l: : : : : ヽ : \: : : : :、_,ノ}
        {: : :_::) : : ::八: : :///;:;:i;:;:!:;;i:;:Vノ : : : ノ: :}: : : : ::ト、 : : : :ノ
         ヽ:` ー-‐ ': :.::): :l///{;:;:i;:;:;|:;:;:∠ -‐'´: ::ノ : : : : 丶.`¨´
        、_,): : : : : : :∠ ノ| /〉ハ;:i;:;:;:!:;:;:;i:ハV/| j/: : : : : : : : :`¨ヽ
        ヽ : : : : : : : : : ::::::l//.: .::、;:;:|:;:;:;/:.:..Vハ: : : :ヽ : : /: : : : ::ノ
         `{: : : : : : :::j::::/人 ///>-‐く///ノ/ハ : : : : ):.:.{: : : : : (
          `ヽ: : : : :ノV////ト-r.:冖:.r-イ'//∧: : : (`¨ゝ: : : : :`フ
           _ノ: : /`/////リ‐、レ- 、! -ヘ///∧:_:_:ノ   `¨¨´
              ` ¨¨´ /////ノ :ノ:/:/:/:ヽ:. ヽ ///\
…━…━…━…━…━…━…━…━…━…━…━…━…━…━…━…━…━…━…━…━…━…━…━…
<LiVERTY>
연재하기로 예고 했는데 갑자기 기운이 쭉 빠진다...

260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19:51:14

그래서 >>235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61 거유신◆wwv3bAdL/I (30833E+67)

2016-11-09 (水) 19:52:41

       {iヽ           ,..ィ
    _, - ̄ ヽ=.、,  ̄ '´ ̄` ヽ///ー、
  ` ーー-ァ‐:/: : : : : : : : : : : : :ヾ三>',
      /: :/ | // |∧ / リ/リ: : : ヽ: : : |
    /: :l !{ レ┼l‐l   l┼|‐.|: :.|、: :|: : :.!
    \!ヘ∧ │   │  |: : lノ.: l : : :!
     f⌒i人''' 、_,、_, ''' ノf⌒ヽi: : : |
   ̄ ̄'ー´ ̄ ̄ ̄ ̄ ̄ ̄ `ー´ ̄ ̄ ̄ ̄
┏====================================================================┓
 【레비】 >.259 나도 써야하는데 기운이 쭉 빠졌어...

262 이름 없음 (53982E+68)

2016-11-09 (水) 19:52:49

>>260 좋다고 생각해요.

263 이름 없음 (90574E+67)

2016-11-09 (水) 19:53:36

(´・ω・`) 괜찮은것 같은데 명중관련쪽이 이해가 안가는데 좀 쉽게 설명해줘

264 LiVERTY◆VYJqzu6hsI (27014E+64)

2016-11-09 (水) 19:53:49

            _ -   _    :: .                 .
          r ' . -―- 、` ┐  :: : :..        ,     . . .::
         '´/     _ \丶 :: : : ::..    .. :::;  . . . .: ::: :'
         /( /    _,∠ニ、\\` , : : :::V`::;.: : :: '´.::,..:´.: : :: ::'
      , {:::`'≦⌒¨´ . : : : : ヽヽ \`, : : : : :: : :: ::: ::: ::: : :::: ::;'
       〉 /`Tフ: : : : : : : : : :` ー一ァ ヽ : : : : :: :: :: ::: ::: :::: ::: ;:'
      /  |lV: : : ト、:::: ::ト汽--イ 、  l∧ :: :: :::: ::: ::: ::/l: ::::.:.
        l 、_,ノ: :-ァ汽}:: :八i:i)っ::'ー.:) |  ij、: ::: /:: ij   ノ:: ::: ::'、
        ! 丶--イ{ {:i:j厂  ノト;: ::ァく  ト、 __,〉: ::i:!く __,/.:ノ|: :: ::: .、
     〈 |   _,.):::`uー=ニ´.x<⌒ヽ  i!∧、_: :: ::: :_: : イ /: ::: :: : ::.
     八   ≧=ー'≧=/       | ノ  | | ̄ ̄|  |/: ::: :: :: : :::.
     , f^::..、       / /  |     l、 !    !  _/: ::: :: ;'ーvvj
     } |   ` ー-   /  / //|    人` ̄ ̄ ´.: .::: :.:.: .:;:'
      〉          / / ハ\   ヽ`! :: :: :: :: :: :: ::::
     ノ f:::.、           /    / ヽ \  ハヽ :: :: : ::: ::: :::
 ̄ ̄ 」 | ::.ヽ         /   /           ハ i  ̄ ̄ ̄ ̄ ̄ ̄ ̄
     /              /(         l| 〉
    /             /  \
…━…━…━…━…━…━…━…━…━…━…━…━…━…━…━…━…━…━…━…━…━…━…━…
<LiVERTY>
갑자기 폰이 부팅을 반복하질 않나, 별것아닌것 가지고 시비걸리지 않나..
왠지 우울해...

265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19:54:27

명중관련... 잠시만요 표 정리해둔게 있어요

266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20:00:56

A의 명중률이 40, 회피율이 25
B의 명중률이 30, 회피율이 25 라고 했을때

상대적으로 낮은 명중률인 B의 30의 40%인 12를 양 측 데미지 없음으로 두고

A의 명중률*2-B의 회피율인 80-25=55를 A가 명중하는 확률, B의 명중률-A의 회피율인 30-25=5를 B의 반격 확률로 합니다.

즉 55:12:5의 확률이며, 백분율로 바꾸면 76.39% : 16.67% : 6.94% 가 되는거죠.
이걸 소숫점 밑을 명중과 반격을 먼저 반올림 해서 76 : 17 : 7로 바꾸고,

다이스 1~100을 굴려서 1~7은 반격당함, 8~24는 무승부, 그리고 25~100은 데미지를 주는걸로 계산하는거에요.

267 이름 없음 (90574E+67)

2016-11-09 (水) 20:04:47

(´・ω・`) 흠.....잘만들었네.....근데 일일이 계산할때마다 즌다 머리가 폭팔할것 같은데?

268 이름 없음 (53982E+68)

2016-11-09 (水) 20:05:19

잘 만들었네!

269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20:08:58

동일한 상황에서 B가 A를 공격하는거면 마찬가지로 12를 데미지 없음으로 두고

35 : 12 : 15로 해서 56.45% : 19.35% : 24.20%로,
56 : 19 : 24로 하면 총합이 99가 되어버리니까 명중과 반격 둘 중 소숫점 밑의 값이 더 큰 56쪽에 1을 추가해줘서
1~24는 반격, 25~43까지는 무승부 그리고 44~100은 명중으로 하는거죠.

270 이름 없음 (90574E+67)

2016-11-09 (水) 20:09:55

(´・ω・`) 전용 계산 프로그램 하나 만들어야 할거 같은데?

271 이름 없음 (53982E+68)

2016-11-09 (水) 20:10:45

사실 모든 계산식을 다 소소하게 읽거나 이해하지는 못하고있지만, 다이스만 굴리면 되니까 편하네.

272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20:11:20

에? 이정도 가지고 뭘요. 복잡한거 싫어서 쉽게 만든건데.
사실 공격시에도 A명중률-B회피율 하려다가 몇번 계산해보니 확률이 너무 낮아서 *2 붙여줬다는게 함정...

273 닝겐◆yGQ.8SWQhI (68241E+60)

2016-11-09 (水) 20:22:33

살짝 와봤더니 뭔가 계산 관련으로 햣하하는 느낌이다...?

274 이름 없음 (90574E+67)

2016-11-09 (水) 20:23:46

(´・ω・`) 흠.....이거 참여하는 참치를 위해서 계산과정을 밑에 첨부하면 좋을꺼 같은데?

275 시즈쿠쿠◆SSZ996Hf3s (86585E+64)

2016-11-09 (水) 20:33:03

>>269 그거 턴마다 계산할수 있나요?
참치에게도 즌다모찌씨에게도 무지 복잡할거같은데

276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20:37:30

>>275 제가 미리 계산해서 다이스값만 알려주려고요!
저정도 계산은 익숙하니까요...

277 이름 없음 (53982E+68)

2016-11-09 (水) 20:38:18

복잡한 건 아니지 않아?

계산한거 하나로 그냥 배틀 끝날때까지 다이스만 굴리며 되잖아.

278 젠취◆Bm4GQFA6AI (25027E+68)

2016-11-09 (水) 20:45:56

룰은 스레주가 갈려나가든 말든 일단 독자 입장에서는 다이스만 굴려도 되는 편한 정도인게 가장 입문하기 좋아

279 시즈쿠쿠◆SSZ996Hf3s (86585E+64)

2016-11-09 (水) 20:46:25

링크가 배틀이어서 그렇기는 하지만 배틀쪽이 아니였는데...
설정만드는데 도움이 안된 내가 말하긴 그런말이지만
즌다씨 계산 올린거 보는데 캐릭터만드는쪽으로 복잡하겠다같은?
다이스로 편차만든건 좋다고 생각해

280 젠취◆Bm4GQFA6AI (25027E+68)

2016-11-09 (水) 20:46:42

스레주도 독자도 연륜과 경험이 된다면 폭탄바위식도 나쁘지는 않은데 국내에서는 질 이전에 양 조차 안되는 판인데 그런 건 바라기 힘들지

281 시즈쿠쿠◆SSZ996Hf3s (86585E+64)

2016-11-09 (水) 20:47:40

>>278 과연 내 어장이 참여가 힘든건 그것때문인가!

282 이름 없음 (2534E+63)

2016-11-09 (水) 20:47:46

언제부터 아파트 바닥이 미세하게 흔들리는 느낌이 드는데 이게 신경과민인지 진짜 흔들리는 건지 모르겠네

283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20:50:18

뭐, 제가 가루가 될 정도로 갈려나가더라도 참치들은 다이스만 굴려도 되는 상황을 의도하고 계산식을 저렇게 만든거니까요.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더 X같은것도 많이 봐서 저정도는 편하고 좋긴 하지만...

284 시즈쿠쿠◆SSZ996Hf3s (86585E+64)

2016-11-09 (水) 20:50:26

내 어장의 문제점은
1이 연재주기불안정
2가 계속해서 바뀌는 다이스인건가

285 시즈쿠쿠◆SSZ996Hf3s (86585E+64)

2016-11-09 (水) 20:52:26

>>283 11일 이었죠?
기대하고있어요

286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20:53:03

>>285 오늘 오후 11시에도 설정다이스 굴릴거니까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령과 함께하는 복수의 길' 어장이에요!

287 젠취◆Bm4GQFA6AI (25027E+68)

2016-11-09 (水) 20:53:38

.dice 0 9. = 4저주받은 플롯 브레이커

나도 곧 연재 시작인데 다이스나 굴려볼까.

0이면 내 어장에서도 크리가 가득할 느낌

288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20:55:46

잠깐만요 그 플롯 브레이커가 젠취씨였습니까 (동공지진)

289 젠취◆Bm4GQFA6AI (25027E+68)

2016-11-09 (水) 20:56:26

.dice 0 9. = 0저주받은 플롯 브레이커

.dice 1 100. = 96불타올라라 나의 다이스

.dice 1 100. = 73다이스갓의 농간

종류별로 구비중

290 젠취◆Bm4GQFA6AI (25027E+68)

2016-11-09 (水) 20:57:18

<ruby 모두 언데드 어장을 보도록 하자. 곧 시작하니까.> </ruby>

291 젠취◆Bm4GQFA6AI (25027E+68)

2016-11-09 (水) 20:57:37

<ruby 모두 언데드 어장을 보도록 하자. 곧 시작하니까> </ruby>.

292 젠취◆Bm4GQFA6AI (25027E+68)

2016-11-09 (水) 20:57:50

엣 왜 작동이 안 되지

293 이름 없음 (66896E+61)

2016-11-09 (水) 20:58:09

피식

끝.

Powered by lightuna v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