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8602835> 고민하는 어장주를 위한 안내서-23 :: 1001

메탈맨◆IMnABhA9Lw

2016-11-08 20:00:25 - 2016-11-10 01:37:17

0 메탈맨◆IMnABhA9Lw (11011E+60)

2016-11-08 (FIRE!) 20: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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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주제글은 과거의, 현재의 그리고 미래의 어장주들의 고민을 듣고 조언, 위로, 충고를 해주는 곳입니다.
2. 특성상 각 어장주의 닉네임과 트립을 사용하는것을 가능으로 합니다.
3. 서로를 존중하며 예의를 지킵시다. 그리고 정도를 벗어나는 일을 하지 맙시다.
4. 고릴라님에게서 인계 받았습니다
5. AA는 대체로 자유
6. 수능이 앞이라 발광합니다

235 즌다모찌◆pcKeB6KPJI (48746E+61)

2016-11-09 (水) 19:37:39

스테이터스는 외삼성(外三性)과 내륙성(內六成)으로 나뉜다.

외성은 心, 氣, 體의 셋으로 구성된다.
우수/보통/이하의 세 단계로 나뉜다.

내성은 힘, 내구, 체력, 민첩, 지식, 재주의 여섯으로 구성된다.
수치화 할 수 있다. 전 수치 모두 그 어떤 스킬도 없는 성인을 기준으로 10이다.

외성은 선천적이며, 성인이 되는 순간 고정된다.
내성은 꾸준한 기능과 이능의 단련을 통해 올릴 수 있다. (기능과 이능에 대해서는 후술한다)

스테이터스의 값은 능력치에 연동된다.
능력치는 HP/SP/공격력(물리)/공격력(이능)/방어력(물리)/방어력(이능)/우선도/명중률/회피율의 아홉으로 나뉜다.

외성이 전부 이하일 경우 특수한 장점을 부여한다
외성이 전부 우수일 경우 특수한 단점을 부여한다


플레이어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외성, 내성, 능력치 그리고 모든 스킬을 전부 알 수 있다.
플레이어는 논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외성과 제한적인 능력치(HP와 SP) 그리고 기능 1개 이능 1개만을 알 수 있다.
단, 위 내용은 기능이나 이능에 내성, 능력치 혹은 스킬을 밝히거나 감추는 옵션이 없을때에 한한다.
내성, 능력치 혹은 스킬을 밝히는 옵션은 극히 드물며, 감추는 옵션은 더욱 드물다.
허나 상대가 자신의 능력을 밝혀냈다는것을 알아낼 수 있는 옵션은 의외로 많다.





우수 - 힘과 내구에 +3
보통 - 없음 (미성년자일 경우 이하나 우수로 변동 가능)
이하 - 힘과 내구에 -1


우수 - 민첩과 재주에 +3
보통 - 없음 (미성년자일 경우 이하나 우수로 변동 가능)
이하 - 민첩과 재주에 -1


우수 - 체력과 지식에 +3
보통 - 없음 (미성년자일 경우 이하나 우수로 변동 가능)
이하 - 체력과 지식에 -1




힘 스테이터스 1당 공격력(물리) 3

내구
내구 스테이터스 1당 방어력(물리) 2

체력
체력 스테이터스 1당 HP 10
체력 스테이터스 1당 SP 5

민첩
민첩 스테이터스 1당 우선도 1
민첩 스테이터스 1당 회피율 1

지식
지식 스테이터스 1당 방어력(이능) 1
지식 스테이터스 5당 이능 스킬 최대 개수 1 (소숫점 밑은 버림)
지식 스테이터스 1당 명중률 1

재주
재주 스테이터스 1당 공격력(이능) 1
재주 스테이터스 2당 기능 스킬 최대 개수 1 (소숫점 밑은 버림)
재주 스테이터스 1당 명중률 1


제일 값이 높은 스테이터스는 제일 값이 낮은 스테이터스 +10을 초과할 수 없다.



이하 계산들은 A가 B를 공격할때를 가정한 계산이다.


데미지 계산은 [A의 공격력(물리)]-[B의 방어력(물리)]
[A의 공격력(이능)]-[B의 방어력(이능)]

이능 계열 스킬은 데미지가 낮은 대신 여러 특수효과를 가지고있다.

명중 계산은 [A와 B의 명중률중 더 낮은 수치의 값의 40% = X]로 두었을때
[A의 명중률*2-B의 회피율 : X : B의 명중률-A의 회피율]의 값을
[A명중 : 양측 데미지 없음 : B반격]으로 한다.
만약 X의 값이 소수가 나오더라도 분수로 취급하여 비율을 계산한다.
이때, 1~100 다이스를 굴리며 소숫점 밑의 확률은 A명중과 B반격을 먼저 반올림한 후 총합이 100이 맞도록 한다.




HP가 최대의 30%까지 하락할 시 개인 단위의 항복 가능
10% 이하가 될 시 빈사(행동 및 전투 불가)
0이 될 시 사망

따로 언급되지 않는 한 모든 전투중의 명령은 SP를 1 소모시킨다.
SP는 행동으로 회복할 수 있다. (전투중에는 회복이 불가능하다)
SP가 0이 되면 탈진(전투불가)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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