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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페이즈 행동 페이즈에는 이하의 6가지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일회용 예장의 작성 (기본 성공률: 작성자의 【마】x2 %) 2. 서번트의 마력 공급 (휴식) 3, 서번트의 마력 공급 (혼식) 4. 정보 수집 5. 진지 작성 6. 다른 진영과 접촉 (습격 포함)
<1. 일회용 예장의 작성> 일회용의 마술 예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판정의 기본 성공률은 「마스터나 서번트의 【마】x2」%입니다. 스킬에 따라 이 성공률은 변할 수 있습니다. 예장은 여러 개를 동시에 소비함으로써 효과를 누적시킬 수도 있습니다.
<2&3. 서번트의 마력 공급> 2. 휴식 영지에서 휴식을 선택함으로써, 서번트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 영지의 격에 따라서 「10~40점」 사이의 마력을 회복합니다. 이 회복량은 「진지」 등의 효과로 더욱 상승할 수 있습니다. 또 대영지 이상의 영지에서는 턴 종료시에 자동으로 마력이 회복됩니다.
3. 혼식 일반인들의 마력을 빼앗음으로써 한번에 「200점」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혼식을 선택할 경우 다른 참가자에게 현재 위치를 들키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 진영이 혼식 감지 판정을 각각 실행합니다. 이 판정은 정보 수집 판정으로 취급합니다..) 판정에 성공한 참가자는 혼식을 시도한 진영을 대상으로 「적대적 개입」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대적 개입」이 선택된 경우 그 진영과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이 전투에 패배한 경우 혼식은 실패, 승리할 경우 성공한 것으로 됩니다.
<4. 정보 수집> 거점을 조사하는 것으로 다른 진영의 스테이터스나 아주 약간의 스킬(GM 임의) 등의 정보를 기본값 50%의 확률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정보 수집을 성공한 조를 한번 더 조사할 경우 1회에 한해 어느 정도의 스킬(GM 임의)을 한층 더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진지 작성> 0단계에서 6단계까지 존재하며, 0단계에서 +1점의 마력 회복 보정과 +5%의 승률 보정을, 1단계에서 +5점의 마력 회복 보정과 +10%의 승률 보정을, 이후 단계당 +5점의 마력 회복 보정과 +10%의 승률 보정을 아군 진영에게 가합니다. 캐릭터가 마술사라는 설정을 부여받았다면 0단계에서 시작하여 최대 1단계의 진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진지를 작성하기 위해선 진지 작성 스킬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이 진지는 영지에서만 작성할 수 있으며, 해당 영지에서 전투에서 패배할 시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한 턴에 행동 페이즈를 1회 소모하여 1단계를 상승시킵니다.
<6. 다른 진영과 접촉> 쓰여 있는 그대로입니다. 대상을 선택한 뒤, 접촉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를 선택하지 않고 무작위로 접촉」도 가능하지만 어떻게 돼도 모릅니다.
플레이어를 포함한 각 진영의 행동은 기본적으로 특수 커맨드 → 기타 커맨드 → 정보 수집 → 접촉 → 혼식 순으로 처리합니다.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커뮤 페이즈 자기 진영, 혹은 안면이 있거나 거점의 위치를 알고 있는 다른 진영과 교류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우호적인 접촉이 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마스터와 접촉할 경우 그 자리에서 공격을 가할 가능성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소비 마력의 확인 각 영령은 강력한 힘의 대가로써 매 턴 마력을 소비합니다. 해당 턴에 전투가 있었을 경우는 서번트의 레벨과 동일한 수치만큼의, 스킬이나 보구를 사용한 경우는 설정된 만큼의 마력을 추가로 소비합니다. 저장 마력의 잔량이 부족할 경우 스테이터스에 패널티가 붙게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턴의 마지막, 소비 마력의 확인 시에 저장 마력량이 일정 수준 이하라면 서번트가 소멸합니다. 마력에 관한 룰은 이하의 기술을 참조해 주세요.
<저장 마력> 서번트에게는 각각 「저장 마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장 마력」은 「100+서번트의 【레벨】x3」를 상한선으로, 최대까지 보유한 상태에서 소환됩니다. 서번트는 전투나 보구의 사용은 물론, 현계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이 「저장 마력」을 소비합니다. 소비 마력의 계산 및 공급 부족에 따른 패널티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소비 마력의 계산 방법> 턴 종료시에 「마스터의 【마】x2-영령의 레벨」의 계산을 실시합니다. 이 수치가 +라면 「저장 마력」에 그만큼을 더하고, -라면 그만큼을 뺍니다. 이 때 「성배의 백업」으로 인해 「마스터의 【마】」와 별도로 +20점의 보정을 얻습니다.
영령이 페이즈 중에 전투를 벌인 경우, 전투 종료시에 「영령의 레벨」만큼의 수치가 「저장 마력」에서 소비됩니다. 특수한 스킬, 혹은 보구를 사용한 경우에는 각각의 보구/스킬마다 설정되어 있는 마력이 추가로 소비됩니다. 비전투시에 사용한 보구/스킬의 경우, 사용하는 즉시 마력이 소비됩니다.
<「마력 공급 부족」에 의한 패널티> 「마력 공급 부족」수치가 「-20」만큼 쌓일 때마다 영령의 레벨을 제외한 각 스테이터스는 「-10」의 패널티를 받습니다. (0 미만으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 「마력 공급 부족」수치가 「-100」보다 작아졌을 경우, 영령은 현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되어 「그 페이즈의 종료시」에 소멸하게 됩니다. (전투 종료 시에 소멸하는 것이 아니므로, 무승부를 각오하고 보구를 전력 전개하거나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령주와 관련된 룰 3획까지 존재하는 서번트에 대한 절대명령권. 아래와 같은 사용법이 존재합니다.
1. 자기 진영의 서번트가 참전한 전투에서, 최종 승률이 나온 시점에 사용해 승률에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번트가 메인으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30%, 서브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20%의 승률 보정을 더합니다.
2. 랜덤 스테이터스 판정에서 기존에 선택되었던 스테이터스를 제외한 뒤 랜덤 스테이터스를 다시 판정할 수 있습니다. 1획당 1회입니다.
3. 전투 종료시까지 서번트의 전 스테이터스를 +10 상승시킵니다. 단, 이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투 개시 전 셋업 타임에 선언해야만 합니다.
4. 임의의 시점에 사용해 서번트에게 즉각 100점의 마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5. 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령주 2획을 소비함으로써 성배전쟁에서 탈락하지 않고 전투에서 철퇴할 수 있습니다. 둘 이상의 진영이 참전하고 있다면, 「각측이 완전하게 협조할 의사가 있는 경우」에 한해 진영 합계 2획의 소비로 철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 진영이 다른 진영을 버릴 생각이 있고, 그렇게 선언할 경우 쌍방이 각각 2획의 령주를 소비해 철수해야만 합니다. 이럴 경우 2획 이상의 령주 잔량이 없고, 다른 철퇴 수단도 없는 경우엔 패퇴하게 됩니다.
<령주를 전부 소비한 뒤의 현계 룰> 1. 마스터 측에서 공급을 끊지 않는 한 마스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유지됩니다. 2. 성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중단됩니다. 3. 마스터는 서번트에게 명령권을 잃습니다. 4. 마스터로부터의 공급이 중단된 경우, 단독 행동 스킬이 없는 서번트는 그 턴의 종료시에 통상의 마력 소비에 더해 50점의 마력을 추가로 소비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령주가 1획 이상 남아 있는 경우의 마력 계산 :「마스터의 【마】x2-영령의 레벨+20(+영지 보정)」 령주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의 마력 계산 : 「마스터의 【마】x2-영령의 레벨(+영지 보정) 마스터하고의 연결이 끊겼을 경우의 마력 계산 : 「-영령의 레벨-50(+영지 보정)(단독 행동 스킬이 있을 경우 +50)」
또한 여러 서번트와 계약한 경우, 령주는 공용, 마력 공급은 「마스터의 【마】x2」 부분을 「마스터의 【마】x2÷서번트의 숫자」로 계산합니다.
◎전투 룰 1. 전투에는 기본적으로 3명까지의 캐릭터가 참가하게 됩니다. 「메인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서브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합계)÷2」(소수점일 시 올림)가 전투에서 사용하는 『전력』이 됩니다 전투의 기본은 피아의 「『전력』의 수치 차+스킬의 효과」를 계산한 후에 【다이스 승부】를 하는 것입니다. 양측은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의 6개의 패러미터 중 3개를 선택해 사용합니다.
2. 『전투』의 순서 전투는 셋업 타입 - 메인 타임 - 클린업 타임의 순서를 거쳐 나온 승률로 판정하며, 각 타임마다 정해진 스킬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a. 셋업 타임입니다. 쌍방의 스테이터스를 확인한 후 메인/서브 캐릭터를 결정. b. 「사용 패러미터」 1개를 플레이어 측이 결정. 이때부터를 메인 타임이라고 합니다. c. 「사용 패러미터」 1개를 GM 측이 결정. d. 마지막으로, 다이스를 굴려 남은 패러미터 중 하나를 랜덤으로 결정. e. 양측의 『전력』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 표>에 따라 승률을 계산. 이 때를 클린업 타임이라고 합니다. f. 최종적으로 다이스를 굴려 승패를 결정합니다.
<전투 결과 표> 3전력의 열위 = 기초 승률 0% 1호각, 2열위 = 기초 승률 20% 1우위, 2열위 = 기초 승률 30% 2호각, 1열위 = 기초 승률 40% 3전력 호각 = 기초 승률 50% 2호각, 1우위 = 기초 승률 60% 2우위, 1열위 = 기초 승률 70% 1호각, 2우위 = 기초 승률 80% 3전력 우위 = 기초 승률 100%
※총 전력 합계치가 적보다 높다면 1당 +1%, 낮다면 1당 –1%의 승률 보정이 생깁니다. ※양 진영의 최고 레벨 캐릭터의 레벨을 비교,. 높은 쪽은 「최대 레벨-상대의 최대 레벨」%의 승률 보정을 얻습니다. ※승률은 플레이어 진영, 혹은 스테이터스 선택을 먼저 한(전투를 먼저 건) 진영 기준입니다.
◎정보 수집에 대해 보충 만약 각 진영이 전투에서의 패배 등을 이유로 거점을 이동했을 경우, 새로운 거점을 알기 위해서는 재차 정보 수집을 해야만 합니다. 이 외에도 조금 변형이 들어가있지만 이에 대해서는 중간중간의 캡틴의 언급을 참고해주세요.
◎거점을 이동해야 할 경우 전투에서의 패배 등을 이유로 거점을 이동해야 할 경우, 임의로 자신이 알고 있는 영지로 거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알고 있는 영지가 없거나 자신이 알고 있는 영지에 가고 싶지 않을 경우, 자신이 모르는 영지 중에서 랜덤 다이스를 굴려 거점 이동을 판정합니다.
◎커뮤에 대한 보충 주인공 조뿐만 아니라 다른 조도 커뮤 페이즈가 있습니다. 단,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묘사는 하지 않습니다. 또한, 커뮤 페이즈를 임의 습격으로 악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커뮤 페이즈의 경우 랜덤 커뮤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랜덤 습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난전에 대해 보충 딱히 정해진 룰이 없습니다. 그때그때 캡틴 임의로 하고 있습니다. 요컨대, 편의주의적인 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전투에서 1번이라도 패배한 진영은 패배한 횟수에 비례해 령주 2획분만큼의 패널티를 줄 예정입니다.
『하급 마술 예장』 육마정 … 소비하는 것으로 「저장 마력」을 「20점」 회복할 수 있다. 사역마 … 「정보 수집」의 성공률을 「+15%」할 수 있다. 정보 수집에 실패할 시 파기된다. 강화부 … 소비하는 것으로 전투 시의 최종 승률에 「+5%」의 보정을 얻을 수 있다. 수호부 … 소비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즉사」 판정을 「50%」의 성공률로 한 번만 회피할 수 있다. 환혹부 … 소비하는 것으로 「50%」의 성공률로 다이스를 굴려서, 판정에 성공했을 시 「전투 결과」와 「즉사 회피」, 「NPC용 랜덤 이벤트」 이외의 판정을 한 번만 다시 할 수 있다.
○정신 이상 A (타이밍 : 상시) 정신오염과는 달리 정신이 병들어있는 상태. 타인의 고통을 느끼지 못하고 주변 분위기 파악을 못하게 된다. 일종의 정신적 방벽.
「A 랭크」 이하의 「정신 간섭」을 무효화할 수 있다.
○요한의 펜 EX (타이밍 : 특수) 인덱스가 선천적으로 타고 난 방어 기질로, 위기 상황에 처했을 시 나타나는 일종의 각성 상태. 원대래로라면 마술을 쓸 수 없어야 할 인덱스지만 이 상태가 되었을 때는 강력한 마술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게 된다.
전투 시, 최종 승률이 「50%」 이하가 되었을 때 자동 발동. 1턴 동안 자신의 「마」를 「120점」으로 상승시킨다. 만약 이 스킬이 발동되었을 시 스테이터스 선택으로 「마」가 선택되어있다면 추가적으로 적 진영의 승률을 「-50%」한다. 이 때 이 스킬은 「A+++」 랭크의 「마술」 스킬로 취급된다. 이 스킬이 발동되면 이 캐릭터는 1턴 동안 전투에 참가할 수 없으며 1턴 동안 영지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된다. 또한, 이 스킬은 자동 발동 외에도 임의의 타이밍에 자유롭게 발동시킬 수도 있다.
○악마살인 A (타이밍 : 셋업, 클린 업) 성당교회의 일원으로서 수많은 마와 조우하면서 얻은 스킬.
상대가 「마」와 연동하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인외」의 존재일 경우 승률을 「+20%」한 뒤, 최종 승률이 「-150%」 이상이라면 최종 승률을 「5%」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세컨드 오너 A+++ (타이밍 : 상시) 마법천사 원숭이의 스킬.
시나리오 시작 시 영지 판정에서 「중영지」 이하가 나왔을 경우 그 결과를 「대영지」로 끌어올린다. 또, 해당 영지에서 패배 시 1번에 한하여 도주에 사용하는 「령주」의 소비를 1획으로 줄인다. 또한 성배 전쟁 개시 시, 하급 마술 예장을 기본적으로 6개 소지한 상태로 시작하며 「4 진영」(사쿠라, 라이토, 히나, 아스나)의 초기 위치를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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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걸어다니는 교회 교황이 입는 옷과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수녀복. 교회가 가지는 최소한의 요소가 모조리 들어간 성유물로 강력한 방호 능력을 지닌 결계를 전개한다.
「내」를 「+120점」, 「보」를 「+60점」한다. 「EX 랭크」의 「대마력」 스킬을 갖고 있는 상대와 전투를 할 시, 이 장비는 영구적으로 파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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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예장】
◇육마정(2) … 소비하는 것으로 「저장 마력」을 「20점」 회복할 수 있다. ◇사역마(1) … 「정보 수집」의 성공률을 「+15%」할 수 있다. 정보 수집에 실패할 시 파기된다. ◇수호부(2) … 소비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즉사」 판정을 「50%」의 성공률로 한 번만 회피할 수 있다.
이름 : 아서 캄란 원작 :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 대리 AA : 수수께끼의 히로인 X(Fate 시리즈) 이 세계에서의 설정 :
머나먼 신대 시절에서 소환된 영령.
당시 세계는 「로물루스」와 「켈트」라고 하는 두 사악한 신에 의해 지배되고 있었다.
켈트는 「성배」를 이용해 인간들을 마물로 만들었고, 로물루스는 「이름 없는 마법사」를 파견해 마물을 퇴치하는 일이 끊임없이 되풀이되어 수많은 인간들이 신들의 변덕에 의해 죽어나가는 게 일상이었던 암흑기.
아서 캄란은 암흑으로 휩싸인 이런 세계에도 희망은 있다면서 전 세계에 희망과 가르침을 설파하던 성인 중의 성인, 세계의 구세주라고 불리던 「골로이스」의 후손으로 탄생하였다.
성인의 후손이었던 아서 캄란은 두 신들에게 있어 요주의 대상이었고, 로물루스는 「이름 없는 마법사」에게 아서 캄란을 죽일 것을 명한다. 하지만 다행히 아서 캄란은 당시 모든 마술사들의 지도자였던 대마술사 「리브롬」에 의해 목숨을 구원받는다.
아서 캄란은 이 세계를 인간들의 세계로 만들기 위해, 이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서 신들을 쓰러뜨릴 것을 결의해 리브롬의 후계자가 된다.
아서 캄란은 알고 보니 로물루스에 의해 세뇌된 상태였던 「이름 없는 마법사」의 세뇌를 해제하는 데 성공, 「이름 없는 마법사」와 힘을 합쳐 세계를 지배하던 사악한 두 신을 쓰러뜨리고 성배를 파괴해 세상을 인간들의 세상으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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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캐스터 (타이밍 : 셋업) 보통의 인간과 비교했을 때 절대적인 강함을 자랑하는 「영령」.
상대 진영에 「서번트」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승률을 「+100%」한다. 상대 진영에 「어새신」이 존재할 경우, 승률을 「+50%」한다. 상대 진영에 「라이더」가 존재할 경우, 승률을 「-50%」한다.
○진지 작성 B+++ (타이밍 : 특수) 마술사로서 자신에게 유리한 진지를 만들어내는 능력. 준수한 성능을 가진 간이형 공방을 단기간에 만들어낼 수 있다.
행동 페이즈를 소모하지 않고 매턴마다 임의의 타이밍에 즉석에서 진지 작성을 1번 실시할 수 있다. 진지 작성 시 2단계에서부터 시작하며, 최대 4단계까지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임의의 타이밍에 즉석에서 진지를 폐기할 수도 있다.
○도구 작성 A+ (타이밍 : 특수) 도구를 만드는 능력. 일용품에서 시작해서 마술 예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2단계 이상의 진지가 설치되어 있을 때만 발동 가능. 예장 작성을 실시할 시 자신의 몫 만큼의 하급 마술 예장이나 특수한 마술 예장을 「100%」 확률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행동 페이즈하고는 별개로 매 마력 소모 페이즈가 시작할 때마다 추가적으로 마술 예장을 제작할 수 있다. 1. 치유씨 … 소비하는 것으로 「저장 마력」을 50점 회복할 수 있다. 2. 맹검사의 속박 갑옷 … 소비하는 것으로 한 전투에 한해 캐스터 자신의 「내」를 「+100점」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3. 솜털숙녀의 날개 … 소비하는 것으로 한 전투에 한해 캐스터 자신의 「민」을 「+50점」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4. 소공녀의 모신(1) … 소비하는 것으로 한 전투에 한해 캐스터 자신의 「근」을 「+50점」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악마살인 EX (타이밍 : 셋업, 클린 업) 당대에 존재하던 모든 마물을 퇴치한 「경험」을 지식으로 지니고 있다.
상대가 「마」와 연동하는 기술을 사용하거나 「인외」의 존재일 경우 승률을 「+50%」한 뒤, 최종 승률이 「19%」 이하라면 최종 승률을 「2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신 죽이기 A++ (타이밍 : 셋업) 천지를 창조한 두 신의 분령을 쓰러뜨리는 데 성공하였다.
상대가 「신, 로마, 켈트」와 관련된 기술을 갖고 있거나 「신, 로마, 켈트」와 관련된 존재일 경우 승률을 「+80%」한다.
○마술대전 A+++ (타이밍 : 메인) 당대에 존재한 모든 마술에 관해 적힌 궁극의 마도서의 소유주로, 당대에 존재한 모든 마술을 구사할 수 있다.
스테이터스 선택으로 「마」가 선택되었을 시 적 진영의 승률을 「-100%」한다. 단, 「대마력」 등을 무효화할 수는 없다.
○성자의 후손 A+++ (타이밍 : 상시) 당대에 세계의 구세주라고 불린 영웅의 후손으로, 자신의 선조 못지 않게 뛰어난 카리스마와 강인한 정신력을 지니고 있다.
전투 시, 아군 진영에 서브 캐릭터가 있을 경우 승률을 그 숫자만큼 「+50%」 한다. 또한, 「A+++ 랭크」 이하의 모든 정신 간섭계 능력을 완벽하게 차단한다. 이 효과에는 령주에 의한 정신 지배도 포함된다.
○예언자의 후계자 A+++ (타이밍 : 메인) 당대에 세계를 떠들석하게 했던 예언자의 후계자이다.
전투 시, 랜덤 스테이터스 판정에서 아군 진영에 가장 유리한 능력치와 가장 불리한 능력치 둘을 직감적으로 목록에서 제외한다. 이 효과는 기본적으로 자동 발동이나, 변수가 너무 많을 경우에는 발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또한, 「A+++ 랭크」 이하의 「기척 차단」 스킬의 승률 상승 효과를 무효화한다.
이 보구는 시나리오 중 단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아군 진영의 승률을 「+3000%」한다. 단, 이 캐릭터의 모든 능력치와 레벨이 영구적으로 절반이 된다.
●구원과 희생 ・ Soul Sacrifice 종별 : 대인 보구, 소비 마력 : 0
자신의 오른팔로 상대방의 혼을 흡수하거나 상대방의 혼을 정화할 수 있는 마술. 혼을 흡수했을 경우 상대방이 가지고 있던 모든 지식과 감정을 알 수 있게 된다.
사망하기 일보 직전/부상을 당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아래 3가지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 가능. 1. 해당 캐릭터가 서번트가 아니었을 경우, 그 캐릭터의 혼을 흡수해 그 캐릭터의 「레벨」만큼 자신의 저장 마력을 회복할 수 있고, 해당 캐릭터가 갖고 있던 모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2. 해당 캐릭터가 서번트가 아니었을 경우, 자신의 저장 마력을 해당 캐릭터의 「레벨」만큼 소비해 해당 캐릭터의 사망을 피할 수 있게 하거나 부상을 고칠 수 있다. 3. 해당 캐릭터가 서번트였을 경우, 그 캐릭터의 혼을 흡수해 「10000점」만큼 자신의 저장 마력을 회복할 수 있고, 해당 캐릭터가 갖고 있던 모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4. 해당 캐릭터가 서번트이고 부상으로 인해 소멸하려는 경우, 자신의 저장 마력을 「220점」 소비해 해당 캐릭터의 저장 마력을 「-100점」까지 회복시키고 소멸을 피할 수 있게 한다. 5. 해당 캐릭터가 서번트이고 부상과 마력 부족으로 소멸하려는 경우, 자신의 저장 마력을 「220점 + 해당 캐릭터의 마력 부족분」만큼 소비해 해당 캐릭터의 저장 마력을 「-100점」까지 회복시키고 소멸을 피할 수 있게 한다.
○버서커 (타이밍 : 셋업) 보통의 인간과 비교했을 때 절대적인 강함을 자랑하는 「영령」.
상대 진영에 「서번트」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승률을 「+100%」한다. 전력의 우위를 하나 얻을 때마다 승률을 「+20%」, 전력의 열위를 하나 얻을 때마다 승률을 「-20%」 한다.
○광화 EX (타이밍 : 상시) 전 패러미터가 상승하는 대신 이성의 대부분을 상실하는 능력. 「광전사」의 시초로, 올바른 의미로 미쳐있는 영령이기에 평상시에는 아무리 능력치가 높아지더라도 이성을 상실하는 일 없이 타인과 의사 소통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투에 돌입하면 돌변해 평범한 사람은 서있기도 힘들 정도의 강렬한 위압감을 발하며 주위를 신경 쓰지 않고 직성이 풀릴 때까지 미친 듯이 파괴 행위를 시작한다.
이 캐릭터는 전투에서 오로지 메인으로만 참전할 수 있으며 「이 캐릭터의 레벨÷2」 이하의 캐릭터는 아군 진영에 속해있다고 해도 이 캐릭터와 같은 전투에 참전할 수 없다. 단, 서번트와 정신 간섭 스킬에 저항을 갖고 있는 캐릭터에게는 통용되지 않는다. 혼식에 성공하거나 전투를 1회 실시할 때마다 레벨과 모든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10점」 된다. 1턴 동안 혼식에 성공하지 못했거나 전투를 단 1번도 치루지 않았을 경우에는 레벨과 모든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10점」 된다. 또, 「령주」에 의한 명령에 대해, 「3획」까지라면 빠듯이 저항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신성 A (타이밍 : 셋업) 신령의 적성을 나타내는 스킬. 「전쟁의 신」 아레스와 동일한 영령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높은 신성 랭크를 갖고 있었을 터지만, 실제로는 신령과는 너무나도 이질적인 존재인 흡혈귀였던 탓에 그 랭크는 크게 하락되어 있다.
○피학 체질 EX (타이밍 : 메인) 집단 전투에서, 적의 표적이 되는 확률이 늘어나는 스킬. 약간의 방어력 증가 효과도 있다. 전투 스타일이 상대방의 공격을 일부러 맞는 것에 특화되어있다.
스테이터스 선택으로 「내」가 선택되었을 시 아군 진영의 「내」를 「+50점」한다. 또한, 전력의 열위를 하나 얻을 때마다 승률을 「+25%」 한다.
○사도 27조 B+ (타이밍 : 클린 업) 인간과 비교해 절대적인 강함을 자랑하는 흡혈귀, 그 중에서도 으뜸을 자랑하는 사도 27조의 일각이다. 추가적으로 자신의 몸을 첨단 과학 기술을 이용해 보다 전투에 특화된 형태로 개조하였다.
전투 시, 「보」를 제외한 임의의 능력치를 「+20점」하고, 자신이 받는 패널티/승률 감소를 「20점」 경감한다.
○전투 속행 B+ (타이밍 : 클린 업) 신체 개조를 통해 얻은 초재생 능력으로 중상을 입은 상황에서도 전투를 가능하게 한다. 신체의 8할이 날아가거나 심장이 당해도 살아있다.
시나리오 중 단 2회, 전투에서 패배했을 때 저장 마력이 남아있다면 소멸하지 않고 즉석에서 상대 진영에 다시 싸움을 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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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구】
●전신(戦神)의 피도끼 ・ Messad 종별 : 대성 보구, 소비 마력 : 60
신이 신을 위해 만든 무기, 「신조병장」. 「메사드」는 「전쟁의 신」이라고 불리던 그라데우스가 자기 자신을 위해 제작한 신조병장이다. 본래는 신조병장이 아니었으나 인간들의 신앙이 쌓인 끝에, 진정한 신조병장의 위력에는 미치지 못하나 신조병장이라 불리게 되었다. 메사드는 오로지 무언가를 파괴시키는 것에만 특화된 궁극의 공격 무기로, 사용자가 피를 흘리면 흘릴수록 위력이 더욱 강해진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 최대 위력은 세계 최강의 방패라고 불리던 이자로크를 부술 정도라고 한다.
클린 업 타임 마지막 쯤에 발동 가능. 전력의 열위 하나당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배로 상승시킨다. 즉, 전력의 열위가 하나였을 경우 2배로, 둘이었을 경우 4배로, 셋이었을 경우 8배로 상승시킨다. 단, 만약 상대 진영이 「대군 보구」를 발동했다면 보구의 효과가 1/2배로, 「대성 보구」를 발동했다면 1/4배로, 「대계 보구」를 발동했다면 1/8배로 감소한다.
●신의 눈물 ・ Blood Stone 종별 : 대기 보구, 소비 마력 : 200
수많은 욕망이 오랜 세월 쌓여 만들어진 마석, 「블러드 스톤」을 자신의 몸에 박아 자신의 전투 능력을 극대화시킨다.
이 보구는 시나리오 중 단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메사드를 발동하기 전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 가능. 영구적으로 자신의 「운」을 「-1000」점, 「운」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와 레벨이 영구적으로 「+50점」 된다.
○갈바니즘 B (타이밍 : 셋업) 생체 전류와 마력의 자유로운 전환과 축적이 가능해진다. 마력 축적으로 신체를 강화하는 것도 가능.
전투 시, 자신의 「마」를 임의로 「X점」(최대 95점) 감소시키는 대신, 자신의 「근」, 「민」, 「마」를 각각 「X÷3점」만큼 상승시킨다.
○고문 기술 A (타이밍 : 메인) 탁월한 고문 기술. 고문 기구를 사용한 대미지에 플러스 보정이 걸린다.
스테이터스 선택으로 「내」가 선택되었을 시 상대 진영의 「내」를 「-20점」한다.
○원숭이 손 EX (타이밍 : 클린 업) 우끼우끼! 우끼끼끼끼끼끼!!!
시나리오 중 단 3회, 서번트의 저장 마력이 「1점」 이상일 때, 스테이터스 선택으로 「마」가 선택되었을 시 저장 마력을 「0점」으로 하는 대신 해당 전투를 무조건 「승리」할 수 있다. 단, 령주 「2획」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 효과를 1회 무효화할 수 있으며, 이 캐릭터를 「즉사」시켰을 경우 스킬의 발동이 취소된다. 이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전투 종료 뒤에 다이스를 굴려, 이 캐릭터와 서번트 본인을 포함해 이 캐릭터와 동맹 관계에 있는 캐릭터 중 1명을 랜덤으로 골라 해당 캐릭터의 레벨과 모든 능력치를 10일 동안 「-50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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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예장】
◇강화부(2) … 소비하는 것으로 전투 시의 최종 승률에 「+5%」의 보정을 얻을 수 있다.
일단 이쪽이 마를 하면 100, 120 저쪽이 운을 하면 110, 0 가장 불리한 근과 유리한 민이 빠질 테니 80 160의 내와 100 120의 보의 싸움인가 내가 나오면 290 대 280, 보구를 쓸 테니 290 대 560 30에 -270, 더하기 155-175, 20이 40되는 걸 잊었네 펜이 발동될 테니 60에 50추가, 진지로 20 추가 155면 285, 195면 305인가. 45-65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