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도감』─1회/시합/지시 전/적진의 포켓몬 1체의 데이터를 해석한다. 행동 지정 전에 사용할 수 있다.
『물러나』─1회/시합/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의 「물리기술」의 명중률을 「0」으로 한다. 『피해라』─1회/시합/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의 「특수기술」의 명중률을 「0」으로 한다. 『버텨라』─1회/시합/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의 공격 「1회」의 피해를 반감해, 반드시 참는다. 『맞춰라』─1회/시합/임의/아군 포켓몬 1체의 기술이 「필중」한다. 다음 턴, 행동하지 못 한다.
【소지품】 「원작 소지품 세트」─일부 소지품을 제외한 모든 소지품이 포함되어 있다. 「기술머신:화염방사」─사용하면 포켓몬에게 「화염방사」를 익히게 할 수 있다. 일회용.(유키네 크리스 사용 가능) 「기술머신:우드해머」─사용하면 포켓몬에게 「우드해머」를 익히게 할 수 있다. 일회용.(미나토 히카루 사용 가능) 「기술머신:폭풍」─사용하면 포켓몬에게 「폭풍」을 익히게 할 수 있다. 일회용.(유키네 크리스, 레비 사용 가능) 「기술머신:크로스포이즌」─사용하면 포켓몬에게 「크로스포이즌」을 익히게 할 수 있다. 일회용.(쿠로이 마토 사용 가능) 「토르 해머」─소지품. 시합 중 1번 「뇌격」을 내보낼 수 있다. 소모형. 「진압용 방패」─소지품. 시합 중 1번 「킹실드」를 내보낼 수 있다. 소모형. 「헤카테 Ⅱ」─소지품. 시합 중 1번 「헤드샷」을 내보낼 수 있다. 소모형.
【고유 포텐셜】 『정점을 향한 일격』 선행/야루오 고유 포텐셜. 조건에 따라, 아래의 효과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중복 적용할 수 없다. ①: 상대보다 랭크가 낮은 종족치가 2개 이상일 때, 아군의 공격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우선도는 「+3」을 넘을 수 없다. ②: 상대의 능력치 강화의 총합이 아군의 능력치 강화의 총합보다 높을 때, 총합의 차이에 비례해서 아군의 공격기술의 위력이 강화된다.(1랭크당 0.1배) *X-, X, X+는 모두 같은 랭크로 계산한다.
【전용 포텐셜】 『■■■■ㆍ■■■』 1시합 1회/선행/미나토 히카루 전용 포텐셜. 상세 효과 불명.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것 같다.
【포텐셜】 『변종』 원종인 「검주」종과는 다른 생태를 가지는 『고유종』. 『무쌍의 에이스』 「여기다!」하는 상황일 때, 모든 능력치가 오르고, 급소율이 오른다.(C+1) 『무자의 기세』 「여기다!」하는 상황일 때 필드에 나오면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무자의 위압』 「여기다!」하는 상황일 때 필드에 나오면 턴 종료까지 상대의 모든 능력치를 저하(0.8배)한다. 『무자의 진격』 상대를 공격기술로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전체의 1/4만큼 회복한다. 『???』 지속적인 전투능력을 강화하는 포텐셜인 것 같다. 『선악상살』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2배)한다. 『후수필승』 상대의 「속도」의 종족치가 자신보다 높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빙격내성』 상대의 「얼음」기술의 피해를 저하(0.85배)한다. 『빙격회피』 상대의 「얼음」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기합』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기술 ×10: 속이다, 문포스, 자기재생, 도깨비불, 수면가루, 저리가루, 순풍, 안개제거, 지뢰밭, 초승달춤】 속이다:물리/노말/40/100/단일/+3/접촉/상대를 풀죽게 한다/필드에 나와 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실패한다 문포스:특수/페어리/95/100/단일/±0/비접촉/30% 확률로 상대의 「특공」을 내린다 자기재생:변화/노말/--/--/자신/±0/--/「회복」/최대 체력의 1/2만큼 회복한다 도깨비불:변화/불꽃/--/85/단일/±0/비접촉/상대를 「화상」상태로 한다 수면가루:변화/풀/--/75/단일/±0/비접촉/「가루」/상대를 「잠」상태로 한다 저리가루:변화/풀/--/75/단일/±0/비접촉/「가루」/상대를 「마비」상태로 한다 순풍:변화/비행/--/--/아군 필드/±0/--/아군 필드에 「순풍」을 불게 한다 안개제거:변화/비행/--/--/필드 전체/±0/--/상대의 「회피」를 내린다/필드의 「장애물」「벽」을 제거한다 지뢰밭:변화/땅/--/--/상대 필드/±0/--/상대 필드에 「지뢰밭」을 설치한다 초승달춤:변화/에스퍼/--/--/자신/±0/--/자신은 「빈사」가 된다/직후, 「죽어내밀기」로 나오는 아군의 체력과 상태이상을 모두 회복한다
공격:C/70 방어:C-/60 특공:B-/90 특방:C-/60 속도:B/100
【포텐셜】 『커스메이커』 아군과 교대해 필드를 떠날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치를 내릴 수 있다. 『연금사의 폭약』 상대가 「상태이상」일 때, 턴의 최후에 상대에게 최대 체력의 1/8만큼 피해를 준다. 『연금사의 강주약』 상대가 「상태이상」일 때, 상대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연금사의 회복약』 1회/시합/자동/체력이 최대의 1/2 이하가 되었을 때, 최대의 1/4만큼 회복한다. 『플럼』 자신이 「변화기술」을 내보냈을 때, 중확률로 상대에게 최대 체력의 1/8만큼 피해를 준다. 『중마의 법』 1회/시합/임의/상대가 풀죽었을 때, 추가 행동할 수 있다. 『악마의 법』 상대가 「상태이상」일 때, 턴 종료시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속박변재천』 상대가 「상태이상」일 때, 상대를 「교체 불가」상태로 한다. 『독격내성』 상대의 「독」기술의 피해를 저하(0.85배)한다. 『독격회피』 상대의 「독」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이름】쿠로이 마토 【타입】강철/불꽃 (4배─땅, 2배─물/격투, 0.5배─노말/비행/에스퍼/드래곤, 0.25배─풀/얼음/벌레/강철/페어리, 0배─독) 【아인종】「BRS」종 변종 【성별】♀ 【특성】타오르는불꽃─상대의 「불꽃」기술을 받았을 때, 피해와 부가효과를 무효화하고, 자신의 「특공」을 올린다. 【소지품】 【레벨】45
【기술 ×8: 대회전베기, ???, 태워없애기, 홍련의검, 신뢰의검, 성스러운칼, 강철의검, 칼춤】 대회전베기:물리/노말/50/90/전체/±0/접촉/「베기」/명중했을 때, 아군 필드의 장애물을 제거한다 ??? 태워없애기:물리/불꽃/130/85/단일/-3/접촉/「방어」기술 무시 홍련의검:물리/불꽃/90/100/단일/±0/접촉/「베기」/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C+1) 신뢰의검:물리/전기/90/100/단일/±0/접촉/「베기」/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C+1) 성스러운칼:물리/격투/90/100/단일/±0/접촉/「베기」/상대의 능력치 변화를 무시한다 강철의검:물리/강철/90/100/단일/±0/접촉/「베기」/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C+1) 칼춤:변화/노말/--/--/자신/±0/--/자신의 「공격」을 크게 올린다
공격:B-/90 방어:C/65 특공:C-/60 특방:C+/85 속도:B-/90
【포텐셜】 『변종』 원종인 「BRS」종과는 다른 생태를 가지는 『고유종』. 『영걸살인:갑』 『에이스』에게 주는 피해가 강화(1.5배)된다. 『에이스』의 「방어」「특방」의 상승ㆍ강화를 무시한다. 『흑검수의 고집』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자신이 내보내는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2) 『흑검수의 양날검』 「베기」기술을 내보낼 때, 저확률로 1번 더 내보낸다. 『흑검수의 목사냥』 공격기술로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공격」을 올린다. 『???』 위력 강화의 포텐셜인 것 같다. 『블랙 블레이드』 자신의 「베기」기술의 위력이 강화(1.2배)된다. 『작시의 마안』 1회/시합/자동/필드에 나올 때, 상대를 「화상」상태로 한다. 상대가 「불꽃」타입일 때 발동되지 않는다. 『후수필승』 상대의 「속도」의 종족치가 자신보다 높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지격내성』 상대의 「땅」기술의 피해를 저하(0.85배)한다. 『지격회피』 상대의 「땅」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이 악물기』 드물게 모든 피해를 참는다.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이름】메탈 비틀 【타입】벌레/강철 (4배─불꽃, 0.5배─노말/얼음/벌레/에스퍼/드래곤/강철/페어리, 0.25배─풀, 0배─독) 【기갑종】「메달 로보트」종 【성별】불명 【특성】내열─「불꽃」기술과 「화상」에 의한 피해를 반감한다. 【소지품】 【레벨】43
【기술 ×7: 고속스핀, 암석봉인, 바톤터치, 압정뿌리기, 스텔스록, 기어체인지, 철벽】 고속스핀:물리/노말/20/100/단일/±0/접촉/상대가 아군 필드에 설치한 장애물,「조이기」,「씨뿌리기」를 해제한다 암석봉인:물리/바위/60/95/단일/±0/비접촉/상대의 「속도」를 내린다 바톤터치:변화/노말/--/--/아군 교대/±0/--/아군에게 「능력/상태 변화」를 계승해 임의 교대한다 압정뿌리기:변화/땅/--/--/상대 필드/±0/--/상대 필드에 「압정」을 설치한다 「압정」:바닥 설치기술. 상대가 필드에 나올 때 설치 횟수에 따라 최대 체력의 1/8→1/6→1/4만큼의 피해를 준다. 스텔스록:변화/바위/--/--/상대 필드/±0/--/상대 필드에 「스텔스록」을 설치한다 「스텔스록」:설치기술. 필드에 나올 때 「바위」타입으로 최대 체력의 1/8만큼 피해를 준다. 기어체인지:변화/강철/--/--/자신/±0/--/자신의 「공격」을 올리고, 「속도」를 크게 올린다 철벽:변화/강철/--/--/자신/±0/--/자신의 「방어」를 크게 올린다
공격:C-/60 방어:B-/90 특공:D/50 특방:B-/90 속도:D/50
【포텐셜】 『무드메이커』 아군과 교대해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갑충의 진각』 1회/시합/자동/필드에 나올 때, 아군 필드의 「장애물」을 제거한다. 『갑충의 방패』 필드에 나온 턴 동안 「방어」「특방」을 강화(2배)한다. 『갑충의 수성』 필드에 나온 턴 동안 공격기술을 받았을 경우, 턴 종료시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메달 로보트』 소지품을 가지고 있을 때, 상대의 공격기술의 피해를 저하(0.85배)한다. 『대물방벽:C』 드물게 상대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위력:40」이하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화격내성』 상대의 「불꽃」기술의 피해를 저하(0.85배)한다. 『화격회피』 상대의 「불꽃」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기합』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기술 ×7: 폭음파, 복사파동, 물의파동, 얼어붙는파동, 파동탄, 악의파동, 나쁜음모】 폭음파:특수/노말/140/100/전체/±0/비접촉/「소리」/-- 복사파동:특수/불꽃/80/100/단일/±0/비접촉/「파동」/20% 확률로 상대를 「화상」상태로 한다 물의파동:특수/물/60/100/단일/±0/비접촉/「파동」/20% 확률로 상대를 「혼란」상태로 한다 얼어붙는파동:특수/얼음/50/--/단일/±0/비접촉/「파동」/「필중」/상대의 능력 변화가 초기화된다 파동탄:특수/격투/80/--/단일/±0/비접촉/「파동」/「폭탄」/「필중」 악의파동:특수/악/80/100/단일/±0/비접촉/「파동」/20% 확률로 상대를 풀죽게 한다 나쁜음모:변화/악/--/--/자신/±0/--/자신의 「특공」을 크게 올린다
공격:D/50 방어:C/70 특공:A-/110 특방:C/70 속도:A-/110
【포텐셜】 『특공대장』 선발로 필드에 나왔을 때, 「특공」「속도」를 올린다. 『설음의 열창』 「여기다!」하는 상황일 때 필드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가 강화(1.2배)된다. 『설음의 난사』 「파동」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1번 더 내보낸다. 『설음의 격창』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파동」기술과 「소리」기술의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 장기전에서의 화력 강화용 포텐셜인 것 같다. 『심포기어』 자신의 「소리」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천마팔척』 체력이 가득일 때, 상대의 공격을 드물게 회피하고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선수필승』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암격내성』 상대의 「바위」기술의 피해를 저하(0.85배)한다. 『암격회피』 상대의 「바위」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기합』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이름】레비 【타입】전기/비행 (2배─얼음/바위, 0.5배─풀/격투/비행/벌레/강철, 0배─땅) 【아인종】「페이트」종 【성별】♀ 【특성】가속─턴 종료시 자신의 「속도」가 오른다. 【소지품】 【레벨】44
【기술 ×5: 신뢰의검, 질풍의검, 볼트체인지, 진공파, 충전】 신뢰의검:물리/전기/90/100/단일/±0/접촉/「베기」/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C+1) 질풍의검:물리/비행/90/100/단일/±0/접촉/「베기」/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C+1) 볼트체인지:특수/전기/70/100/단일/±0/비접촉/「유턴」 진공파:특수/격투/40/100/단일/+1/비접촉/-- 충전:변화/전기/--/--/자신/±0/--/자신을 「충전」상태로 한다 「충전」:상태변화. 다음 턴 자신의 「전기」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충전」상태인 동안 자신의 「특방」이 오른다. 다음 턴이 지나면 해제된다.
공격:B-/90 방어:C/70 특공:B-/90 특방:C/65 속도:A-/110
【포텐셜】 『창뢰의 방전』 자신이 필드에 나올 때 중확률로 「충전」상태가 되고, 교대한 아군에게 「전기」타입으로 최대 체력의 1/16만큼 피해를 준다. 『창뢰의 전격』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에게 「전기」타입으로 최대 체력의 1/8만큼 피해를 준다. 『창뢰의 뇌격』 자신이 「충전」상태일 때, 자신이 내보내는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스프라이트 폼』 선행/자신의 「방어」「특방」을 내리고 「공격」「특공」「속도」를 올린다. 중복 발동할 수 없다. 『순풍만범』 1회/시합/선행/자신이 「비행」기술을 내보내는데 성공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선수필승』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가속회피』 자신의 「속도」의 상승에 비례한 확률로(최대 5할)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가속강타』 자신의 「속도」의 상승에 비례해 공격의 위력이 강화(최대 2배)된다. 『기합』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히카루 플카열매 or 방진고글 토투리아 자뭉열매 or 진압용 방패 메타비 먹다남은음식 쿠로이 ??? 크리스 달인의띠 레비 비행 or 전기쥬얼
토토리가 진압용 방패를 들면 변화기술로 포텐셜 발동도 가능하니 좋고 아니면 자뭉으로 버티거나해도 좋을거 같고 레비는 쥬얼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크게 때리고 돌아오는 비행쥬얼이나 아니면 그냥 전기쥬얼로 계속 눌러 앉거나 쿠로이 방진고글이 좋을거라 생각했는데 쿠로이 얼음에 0.25배.네 필요 없어 보이니까 히카루한테 줘도 될거 같기도 하네... 그런데 쿠로이 뭘 줄지 좋은게 생각이 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