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5일. = 아이템: 주인공, '아론다이트' 업그레이드. 공격력+10, 10P 사용.
○2018년 10월 16일. = 아이템: 주인공, '문라이트 소드' 사용. 토요코 모모코 어빌리티 습득 사용. = 아이템: 주인공, '흑기사의 갑주' 업그레이드. 방어력+30. 정화의 보석 사용.
○2018년 10월 20일. = 아이템: 주인공, '흑기사의 갑주' 유니크 화 및 기타 강화. 1000 적용(76, 113-3, 115-1, 126-2어장). = 아이템: 주인공, '이스테의 노래', 2단계 해금. 1000 적용(105어장).
◆포인트 ○2018년 3월 7일. = 포인트: 주인공, 짐승개 한 마리 사냥으로 포인트 10P 획득. 총 포인트 10P. = 포인트: 주인공, 학생회에 대한 추리 판정 성공으로 포인트 10P 획득. 총 포인트 20P. = 포인트: 주인공, 짐승개 한 마리 사냥으로 포인트 10P 획득. 총 포인트 30P. = 포인트: 주인공, '힐링 팩터(패시브 / E랭크)' 랭크 1단계 상승(E->D). 포인트 10P 사용. 총 포인트 20P. = 포인트: 주인공, '나이트 오브 아너(액티브 / D랭크)' 랭크 1단계 상승(D->C). 포인트 20P 사용. 총 포인트 0P. = 포인트: 주인공, 도스팡고 1마리 사냥으로 포인트 50P 획득. 총 포인트 50P. = 포인트: 주인공, 서바이벌 부원들에게 포인트 분배. 50P 사용. 총 포인트 0P. = 포인트: 주인공, 도도블랑고를 쓰러뜨려 500P 획득. 총 포인트 500P. = 포인트: 주인공, '포인트 랜덤 쿠폰' 사용. 200P 획득. 총 포인트 700P. = 포인트: 주인공, 서바이벌 부원들에게 포인트 분배. 550P 사용. 총 포인트 150P. 자세한 건 타임 테이블 11일차 밤, 포인트 배분 항목 참조. = 포인트: 주인공, 얀쿡 20마리 사냥. 포인트 200P 획득. - 이 포인트는 무조건 동료에게만 사용할 것으로 얹어 줬음. = 포인트: 주인공, 티가렉스 1마리 사냥. 포인트 1,000P 획득. 총 포인트 1,150P. = 포인트: 주인공, 사카마키 이자요이에게 포인트 100P 지불. 총 포인트 1,050P. = 포인트: 주인공, 'K포인트가 담긴 카드' 사용. 630K 획득. 총 포인트 630K.
○2018년 3월 14일. = 포인트: 주인공, 검술 스킬 구매. 5P 사용. 총 포인트 1,045P. = 포인트: 주인공, 물품 구매. 490K 사용. 총 포인트 140K.
○2018년 5월 5일. = 포인트: 주인공, 510P 사용. 같은 날 스테이터스 내역 참조. 총 포인트 535P. = 포인트: 주인공, 420P 사용. 같은 날 어빌리티 내역 참조. 총 포인트 115P. = 포인트: 주인공, 55P 사용. 같은 날 스킬 내역 참조. 총 포인트 60P. = 포인트: 주인공, 10P 사용. 아론다이트 공격력 업그레이드. 총 포인트 50P. = 포인트: 주인공, 동료 200P 사용. 유즈키 유카리, 앨리스에게 100P씩 분배.
○2018년 10월 28일. = 포인트: 주인공, 키린 사냥 후 40% 분배로 600P 획득. 총 포인트 650P. = 포인트: 주인공, 70P 사용. 같은 날 스테이터스 항목 참조. 총 포인트 580P. = 포인트: 주인공, 450P 사용. 같은 날 어빌리티 항목 참조. 총 포인트 130P. = 포인트: 주인공, 130P 사용. 같은 날 스킬 항목 참조. 총 포인트 0P.
◆비고 사항 ○2018년 3월 7일. 1. +200P는 동료에게만 배분 가능한 포인트. 얀쿡을 잡았을 때 지급. 2. 13일차 오후 타임에 상점에서 사용한 것들은 그대로 유지. 상점 씬 재앵커 받을 예정. 3. 아이템 항목이 일부 안 맞는 게 있으나 이는 일부러 그리 해 둔 것. 주인공에게 필요한 건 전부 맞으므로 그리 알 것. 4. 업데이트 내역을 같이 공개는 하나 어장주인 내가 보기 좋으라고 정리한 것이기에 참치들에 대한 배려 일절 없음. 위키에 올리는 건 자유이나 혼선이 있을 수 있음. 5. 주인공이 얻은 '과일', '식량 전용 상자', '도스팡고의 사체', '도도블랑고의 사체'는 아지트로 옮김. '도도블랑고의 사체'는 차후 처분 논의.
○2018년 3월 16일. 1. 전투치 정리. 차례대로 능력치+어빌리티+스킬+장비 및 아이템=결과 표기.
○2018년 4월 20일. 1. 어빌리티: 영웅의 증표 수정. B랭크 효과에 '한 전투 2회 사용 가능.' 추가. 2. 아이템: 인벤토리 링 수정. 어빌리티 슬롯 항목에 'C랭크 이하 어빌리티만 등록 가능.' 제한 추가.
[전투 데이터] 명중: 220+10+5+9+6+5+10= 265 / 회피: 220+10+5+9+5= 249 공격력: 700+700+100+100+50= 1650 / 방어력: 477+50+150+50= 568 방어시:568+159=727 기타: - 스킬 관련 -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시 크리티컬치-1(19, 20이 크리티컬).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만큼 공격력에 보정.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만큼 회피에 보정.
- 어빌리티 관련 = 생존의 방어: 상대의 방어 무시 공격 중 방어 무시 효과를 무효화 한다. 대미지 자체는 그대로 적용 된다. 한 전투 1회 사용. = 본능적 공격: 1회 공격에 한해 상대의 방어력을 0으로 계산하고 대미지를 계산한다. 명중 판정 전에 선언해야 한다.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 초짐승의 본능: 상대의 공격력 판정 직전 선언. 사용 시 공격을 피한 것으로 처리한다.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200SP 소비. = 매 턴마다 최대 HP, SP의 5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SP 회복. = 신체 파손 시 HP가 회복 됨과 동시에 자동 회복. 재생. =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 암흑 및 시야 관련 페널티 없음, 투명화 등 탐지에 관한 B랭크 어빌리티 이하 자동 탐색. = STR 보정을 사용하는 근거리 무기 사용 시 무기에 걸린 페널티 면제(명중 및 능력치, 사용 제한 등. 저주 혹은 그 외적인 페널티는 그대로 적용). = 전투 시 펌블 판정 없음(판정 주사위가 1이 나와도 펌블이 아닌 1로 판정). 한 전투 2회 사용 가능. = 명중 회피 40 상승(신들의 의안과 패기 사용시) - (시트에는 적용안됨) - 아론다이트 관련. - 짐승 죽이기: 짐승 및 생체적으로 짐승과 관련된 적과의 전투 시 명중+1, 공격력+15, 상대의 공격력-15. - 용살: 용종 및 생체적으로 용과 관련된 적과의 전투 시 명중+1, 공격력+15, 상대의 공격력-15 - 거수 사냥: 거대한 적과의 전투 시 명중+1, 공격력+15, 상대의 공격력-15. - 공격을 받았을 때 dice 1 10을 굴려 3 이하일 시 대미지 완전 무효화. - 어빌리티 슬롯 관련 - STR 확정 300% 상승 , DEX 확정 300% 상승 , CON 확정 200% 상승 , - 이계의 신의 주문을 화신화에 적용 STR,DEX,CON 100%-300%능력치 상승 sp 60 에서 200사용 - 방어력 50상승 및 중 혹은 회피 실패시 그 결과를 성공으로 변경.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 위 최종능력치는 화신화가 300% 적용받았다고 가정하고 적용 - 인과력으로 어빌리티 안 올렸습니다.(더 강해질수 있음) - 커뮤니티 슬롯도 사용안했습니다. - 유스티티아 방어형 적용중 - 받는 대미지 0.5배. 이 효과는 방어를 차감하기 전 최종 대미지에 적용하며 방어 무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또한 적이 즉사 확률 공격을 가할 경우 즉사 확률을 줄인다. - C랭크 이하의 몬스터(보스 몬스터) 공격 시 상대의 방어력을 0으로 계산하고 대미지를 계산한다. 100SP 소비.
-어빌리티 슬롯: 투신의 가호, 금강불괴, 전투의 소양, 화신화, 이계의신의 주문 〔투신의 가호 (패시브 / B랭크)〕: 투신의 가호를 받아 신체 능력을 강화하는 어빌리티.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1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금강불괴 (패시브 / B랭크)〕: 자기 자신의 몸을 강하게 만드는 어빌리티.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 1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능력치 증가로 인한 HP, SP 상승 없음). = 방어력+50.
〔전투의 소양 (패시브 / B랭크)〕: 몸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있는 전투의 소양. 달리 말하자면 전투의 자질이기도 하다.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 100% 상승(능력치 증가로 인한 HP 상승 없음). = 명중 혹은 회피 실패시 그 결과를 성공으로 변경.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화신화 (액티브 / B랭크)〕: 혼돈의 신의 힘을 끌어 와 자기 자신을 강화하나 혼돈의 힘은 쉬이 다룰 수 있는 게 아니다. = 사용 시 모든 능력치 랜덤 증가. 증가 확률은 dice 5 15×10%. 사용 시 dice 3 10×10SP 소비. 한 전투 간 유지, 해제 후 재사용 불가.
〔이계의 신의 주문 (액티브 / B랭크)〕: 주문은 Ph'nglui Mglw'nafh Cthulhu R'lyeh Wgah'nagl Fhtagn. 다른 세계의 신의 주문을 빌어 초월적인 힘을 강화한다. = 사용 시 어빌리티 1개를 지정. 그 어빌리티의 효과를 일시적으로 100% 상승. 대상인 어빌리티에 지정 된 1회 사용 조건만큼 지속. = 이 어빌리티의 랭크 이하의 어빌리티만 강화 가능. 하루 1회 사용 가능, 사용 시 50SP 소비.
외교가 갓갓인데 나머지 뭐같은 영국과, 외교를 망했지만 나머지가 매우 뛰어난 프-러... 오-헝은 가챠가 아무래도 무난하게 망했고 이탈리아는 구낫가 망했고, 오스만은 나머지는 좋은데 군사가... 스페인은 좋게 떴고. 여기서 가장 좋은 건 전만적으로 좋은 스페인과 외교는 다른 분께 맞기면 되면 프-러... 특히 러시아인가. 상위호환처럼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