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기준에선 종족적인 부분이네요. 불편하다기보다는 조금씩 걸리는 걸까요. 더 자세하게 말하면 몬스터의 기준입니다. 전에 한번 용병의 조건이라는 얘기가 나왔을때입니다만 제가 엘프나 오크를 처치하면 되냐고 물었었죠. 대부분의 캐릭터의 기준으로 보면 인간/페어리/고블린/오크를 만났고 상현이 정도가 엘프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오크가 몬스터로 판정되었지만 이후 마을이 있는 지성체라고 밝혀졌죠. 아이렌대륙의 역사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캐릭터가 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종족이 어디에 있다! 같은 정보가 아니라 어떤 종족이 있고 어떤건 몬스터가 아니다. 같은 거면 최소치로 쓸 수 있겠네요.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정보가 있으면 좋겠네요.
두번째는 마을의 크기에 대한겁니다. 도시/마을정도로 표현되고 있으니까요. 애초에 이런게 많으면 캡틴이 죽어나가지만 이것도 도시의 간단한 특징이나 크기를 가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요정 : 날개가 달려있다, 손바닥 만하다, 순수하다 엘프 : 귀가 길다, 민첩하다, 숲을 사랑한다 드워프 : 통통하고 키가 작다, 힘이 세고 섬세하다, 술&창작 활동을 좋아한다 고블린 : 독 사용, 인간 어린이 정도의 신체 능력&지능 오크 : 힘이 세다, 사냥을 즐긴다, 사납다 수인 : 동물 귀&꼬리, 털로 뒤덮임, 동물의 감각(멸종) 반수 : 동물 귀&꼬리, 동물의 감각(멸종)
요정 : 날개가 달려있다, 손바닥 만하다, 순수하다 엘프 : 귀가 길다, 민첩하다, 숲을 사랑한다 드워프 : 통통하고 키가 작다, 힘이 세고 섬세하다, 술&창작 활동을 좋아한다 고블린 : 독 사용, 인간 어린이 정도의 신체 능력&지능(몬스터) 오크 : 힘이 세다, 사냥을 즐긴다, 사납다(몬스터) 수인 : 동물 귀&꼬리, 털로 뒤덮임, 동물의 감각(멸종) 반수 : 동물 귀&꼬리, 동물의 감각(멸종)
또한 수련에 관해서입니다. 검을 휘두르든 아니면 생각을 하든, 분명 신체를 움직이며 하루종일 단련을 하더라도 능력치 상승이 어려워서 저같이 스킬에 보너스적인 요소로 따라오지 않는다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도 어느 수준이나, 수련 카운트가 쌓이면 스테이더스를 올려주는 것도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이로서 크로울리의 신분증이 가장 비싸게 되었습니다!!! 뭐, 초기 선택의 결과니까 어쩔 수 없지만요.
>>23 확실히 이건 그렇네요. 이상태면 스탯을 5이상 올리는데에 반년이상 걸릴 것 같습니다. 매일같이 검을 휘두르고 초기치 3이었던 크로울리와 동급이면... 일정 스킬을 배우면 확실히 어느 스탯은 빠르게 오르는 모양이지만 현재 진행도는 수치로 나타나지 않으니끼요. 거기에 마력같은 경우는 스킬이 없으면 수련이 불가인듯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