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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생각을 적당히 내뱉어주시기바랍니다
>1528545171> [AA, 나메 허용] 포켓몬 시스템을 자작하고 싶은 어장 :: 118
찌르꼬◆OKrnqFOP0M
2018-06-09 20:52:41 - 2018-06-10 23:38:09
0 찌르꼬◆OKrnqFOP0M (4459303E+5)
2018-06-09 (파란날) 20:5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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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생각을 적당히 내뱉어주시기바랍니다
6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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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오리지널로 가죠! 그냥 제가 갈려나가면 장땡입니다!
70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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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유일신식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것은 그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텐셜이니 뭐니 하는 다른 이름의 특성들과, 포켓몬별 포지션
-포켓몬별 포지션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할까요.
-유일신식에서는 에이스를 위시한 포지션들이 포켓몬의 포지션이 됩니다.
-근데, 실제 대전에서 쓰이는 것과 약간의 괴리가 있단 말이죠.
-선발, 어시스트, 킬러, 에이스, 양대간판의 다섯 포지션이 있는데...
-저는 실제 포켓몬에서 쓰이는 선발, 서포터, 스위퍼, 접수요원의 네 포지션에서 분화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치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72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6:09
73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7:23
7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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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한 일은, 킬러와 에이스를 합친 겁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선발 : 맨 처음 나가서 소위 '간을 보는' 포켓몬, 적당한 견제폭과 방어 상성, 공격과 방어 성능을 겸비한 정찰대원 역할
-서포터 : 랭크업을 쌓고 바톤터치로 스위퍼에게 넘겨주거나, 상태이상이나 최대 체력 기반 기술로 스위퍼가 정리할 수 없는 포켓몬을 적당히 처리하는 역할
-스위퍼 : 바톤터치로 얻거나 자체적으로 쌓은 랭크업을 기반으로 하거나 자신의 순수한 화력으로 상대방의 포켓몬을 쓸어버리는 역할
-접수요원 : 적 서포터의 상태이상이나 스위퍼의 화력을 방어상성/특성 등으로 받아내고 기점을 만들어내는 역할
-대충 이정도입니다.
-지나치게 복잡하지는 않지요?
75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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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체육관 관장이 초반에 가르쳐주는 것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77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2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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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적당히 정리하자면 그렇군요
-상황에 따라 선발이 올킬을 내거나, 초반부터 선발 이외의 역할이 나가는 경우가 없다고는 말 못합니다만...
-대체적으론 저게 맞습니다.
7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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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포텐셜에 대응되는, 각 포켓몬의 특징을 어떻게 다루느냐...인데 말이죠.
-이 점에 대해서는 같이 생각해보죠.
-좋은 의견이든 나쁜 의견이든 상관없으니, 생각나는대로 적어보도록 합시다.
7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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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전에, 참치분들이 얼마나 계시는지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82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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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음...
-포텐셜은, 그겁니다.
-이 노말 포켓몬이 격투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피나는 수련을 한 결과, 격투 공격을 피하기 쉬워졌다.
-와 같이,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포텐셜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83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0:16
8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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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그럼 굳이 포텐셜에 묶이지 않고 생각해보도록 하죠.
-'이 포켓몬은 종족적으로 그럴리가 없지만 물에 강하다'같은 특징을 시스템으로 구현하려면 뭐가 좋을까요?
85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4:45
86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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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음...
-페르소나식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요?
-기존의 기술은 액티브 스킬, 특성이나 특성 외의 특징 등은 패시브 스킬과 같이 해서, 스킬 슬롯에 장착하는 거지요.
87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5:27
8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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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87 그렇게 되면 둘 이상의 고유 특성을 가지기가 힘들어지지 않을까요?
-아니면 고유 특성은 하나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는 주의?
89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8:18
90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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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그렇다면, 이렇게 되겠군요.
-안 1 : 포켓몬은 종족 특성/기술/고유 특성을 지니고있다.
-안 2 : 포켓몬은 액티브 스킬/패시브 스킬을 지니고있다.
-어느쪽이 더 깔끔할까요?
92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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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굳이 기술쪽이 아니더라도, 액티브형 고유 특성일 수도 있지요.
93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3:06
9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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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던전과의 관계는 거의 없을 것 같으니 안심하세요.
95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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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90에 대한 생각을 질문할까요.
96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01:22
97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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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참치분 한 분이신가요?
9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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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참치분 계시면 체크 해주시겠습니까?
101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2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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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참치분의 역할은 제가 폭주해서 어렵다싶은 물건을 쏟아내면 브레이크를 거시는 겁니다.
102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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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포켓몬 개체는 종족 특성/고유 특성/기술을 각각 가지고 있는 것으로 가죠.
-고유 특성이라고 좋은 특성만 있을리가 없으니, 갯수 제한은 주지 않아도 되겠군요.
10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3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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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그럼 거리 개념으로 돌아가죠.
-안은 두 가지가 있는데...
-1. 단순히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로 분류한다.
-2. 거리는 정수로 설정한다.
-쉬운건 1번이 쉽지만, 기술간 차별을 두기엔 2번이 낫지요.
-어느 쪽이 좋을 것 같나요?
105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37:57
106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4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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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그러면 기술엔 타입, 적용 스텟, 위력, 명중, 부가효과, 유효거리가 있겠군요
-예를 들자면, 이런 식이 되는 겁니다.
-막치기 : 노말, 일반, 40, 100, -, 근거리
-몸통박치기 : 노말, 일반, 40, 100, 사용 후 거리가 근거리가 된다, 중거리
-전광석화 : 노말, 일반, 40, 100, 사용 후 거리가 근거리가 된다/선공한다(+1), 원거리
-냉동빔 : 얼음, 특수, 90, 100, 상대에게 얼음을 건다(10%), 원거리
10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4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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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거리마다 기술이 달라지는 요소는 난이도가 있을 것 같으니 넣지 않으려 합니다.
10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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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그럼 적당히 정해질 것은 다 정해졌다는 느낌이군요.
-그럼 지금부터 정할 것은...
-주인공과 그 파티의 컨셉일까요.
111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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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제 애정캐는, 뭐, 보이시는 대로입니다만.
-그렇다고 노말팟/비행팟 짜라고 강요하면 참치들이 참여할 리가 없잖아요?
-단일 타입 특화가 쉬이 되는 것도 아니고요.
-사실, 이 부분은 앵커로 받는 편이 가장 낫긴 한데...
113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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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확실히요.
-그럼, 시스템에서 더 다듬을 부분이 있을까요?
114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20:16
115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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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그렇다면, 지금 어장을 연다면 참여할 참치가 얼마나 있을까요?
116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37:30
11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3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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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シ Loo7
-흐음, 그렇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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