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8545171> [AA, 나메 허용] 포켓몬 시스템을 자작하고 싶은 어장 :: 118

찌르꼬◆OKrnqFOP0M

2018-06-09 20:52:41 - 2018-06-10 23:38:09

0 찌르꼬◆OKrnqFOP0M (4459303E+5)

2018-06-09 (파란날) 20:5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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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적당한 생각을 적당히 내뱉어주시기바랍니다

68 이름 없음 (3852574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02:18

내 유일신식 포켓몬 지식은 시즌 2에서 멈춰 있어서 요즘 분류는 잘 모르긴 한데..

6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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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그럼 오리지널로 가죠! 그냥 제가 갈려나가면 장땡입니다!

70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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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우선, 유일신식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것은 그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텐셜이니 뭐니 하는 다른 이름의 특성들과, 포켓몬별 포지션

-포켓몬별 포지션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할까요.
-유일신식에서는 에이스를 위시한 포지션들이 포켓몬의 포지션이 됩니다.
-근데, 실제 대전에서 쓰이는 것과 약간의 괴리가 있단 말이죠.
-선발, 어시스트, 킬러, 에이스, 양대간판의 다섯 포지션이 있는데...

-저는 실제 포켓몬에서 쓰이는 선발, 서포터, 스위퍼, 접수요원의 네 포지션에서 분화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치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71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4:20

좋다고 생각해. 아무래도 너무 역할이 많을 필요는 없지.

72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6:09

으음 이 경우 실기 포켓몬 유저들은 빠르게 이해할 수 있지만

아닌 참치의 경우 입문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해설의 차례가 필요하다고 생각

73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7:23

그리고 어장에선 아무래도 게임 시스템 그대로 가져오는게 아니면 뭔가 이리저리 손대야되서 보통

게임 내 역활군이 그대로 나올 수 있다고 단언 못하고요

7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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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한 일은, 킬러와 에이스를 합친 겁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선발 : 맨 처음 나가서 소위 '간을 보는' 포켓몬, 적당한 견제폭과 방어 상성, 공격과 방어 성능을 겸비한 정찰대원 역할
-서포터 : 랭크업을 쌓고 바톤터치로 스위퍼에게 넘겨주거나, 상태이상이나 최대 체력 기반 기술로 스위퍼가 정리할 수 없는 포켓몬을 적당히 처리하는 역할
-스위퍼 : 바톤터치로 얻거나 자체적으로 쌓은 랭크업을 기반으로 하거나 자신의 순수한 화력으로 상대방의 포켓몬을 쓸어버리는 역할
-접수요원 : 적 서포터의 상태이상이나 스위퍼의 화력을 방어상성/특성 등으로 받아내고 기점을 만들어내는 역할

-대충 이정도입니다.
-지나치게 복잡하지는 않지요?

75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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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체육관 관장이 초반에 가르쳐주는 것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76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21:56

선발은 정찰, 견제

서포터는 기반 다지기
스위퍼는 총 공세
접소요원은 방어

이런 느낌이네요

77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2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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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적당히 정리하자면 그렇군요
-상황에 따라 선발이 올킬을 내거나, 초반부터 선발 이외의 역할이 나가는 경우가 없다고는 말 못합니다만...
-대체적으론 저게 맞습니다.

7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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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포텐셜에 대응되는, 각 포켓몬의 특징을 어떻게 다루느냐...인데 말이죠.
-이 점에 대해서는 같이 생각해보죠.
-좋은 의견이든 나쁜 의견이든 상관없으니, 생각나는대로 적어보도록 합시다.

7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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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전에, 참치분들이 얼마나 계시는지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80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6:13

특징이라... 어떤 거가 있을려나. 간단하 생각나는 것은 불면증이다. 같은 걸려나.

81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6:43

포텐셜 개념을 모르니 뭐라고 그 대용을 생각하기 힘들다...

82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3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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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음...
-포텐셜은, 그겁니다.
-이 노말 포켓몬이 격투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피나는 수련을 한 결과, 격투 공격을 피하기 쉬워졌다.
-와 같이,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포텐셜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83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0:16

아무래도 포텐설 근저리도 못가고 떨어진 문턱 밖의 참치라.. 이 쪽은 역시 도움디 안되겠어(떨림)

4식 6령 이해하는게 한계였다고 어장 푸키먼은...

8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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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굳이 포텐셜에 묶이지 않고 생각해보도록 하죠.
-'이 포켓몬은 종족적으로 그럴리가 없지만 물에 강하다'같은 특징을 시스템으로 구현하려면 뭐가 좋을까요?

85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4:45

개인 특성이? 고유 특성?

이런 느낌으로 그냥 특정 개체만의 특성이 있다

이런 식으로 나타내는게 역시 편하지 않을까요?

86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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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페르소나식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요?
-기존의 기술은 액티브 스킬, 특성이나 특성 외의 특징 등은 패시브 스킬과 같이 해서, 스킬 슬롯에 장착하는 거지요.

87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5:27

A란 종은 보통 a랑 특성만 가지기 마련인데

A1은 a+b

A2는 a+c를 가졌다 이런 식으로

공용 특성(a) 이외에도 개체별 고유 특성을 가지게 된다.라는 게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8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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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그렇게 되면 둘 이상의 고유 특성을 가지기가 힘들어지지 않을까요?
-아니면 고유 특성은 하나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는 주의?

89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8:18

>>88 아 어디까지나 예시니깐요 고유 특성을 몇개가지는건 어장주 마음으로 해도 되지않을까해서요

90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4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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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렇게 되겠군요.
-안 1 : 포켓몬은 종족 특성/기술/고유 특성을 지니고있다.
-안 2 : 포켓몬은 액티브 스킬/패시브 스킬을 지니고있다.
-어느쪽이 더 깔끔할까요?

91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0:07

액티브 스킬은 실기푸키먼의 그 기술 쪽이겠지요 아마?

92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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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굳이 기술쪽이 아니더라도, 액티브형 고유 특성일 수도 있지요.

93 이름 없음 (517507E+64)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3:06

전용기 개념일려나...

...실기 푸키먼도 이상한 던전같은건 안해봐서 많이 떨리네요 이거... 도움이 못될거 같은 느낌(떨림)

9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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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던전과의 관계는 거의 없을 것 같으니 안심하세요.

95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1:5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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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90에 대한 생각을 질문할까요.

96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01:22

1안이 좋아보일까요. 구분은 2안이 더 간편하지만 포켓몬 느낌은 1안이 더 드는 듯하고요.

97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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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분 한 분이신가요?

98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19:16

왜 의견이 나밖에 없는거지...

9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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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참치분 계시면 체크 해주시겠습니까?

100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23:07

체크긴 한데 혼자 있어도 되나.

101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2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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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뭐, 참치분의 역할은 제가 폭주해서 어렵다싶은 물건을 쏟아내면 브레이크를 거시는 겁니다.

102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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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그럼 포켓몬 개체는 종족 특성/고유 특성/기술을 각각 가지고 있는 것으로 가죠.
-고유 특성이라고 좋은 특성만 있을리가 없으니, 갯수 제한은 주지 않아도 되겠군요.

103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32:29

고유특성이 잠보라서 수면기를 맞으면 필중이라던가. 그런 거도 가능하려나.

104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3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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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그럼 거리 개념으로 돌아가죠.
-안은 두 가지가 있는데...
-1. 단순히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로 분류한다.
-2. 거리는 정수로 설정한다.

-쉬운건 1번이 쉽지만, 기술간 차별을 두기엔 2번이 낫지요.
-어느 쪽이 좋을 것 같나요?

105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37:57

흐음. 1번이 낫지 않나. 기술 간에 차별도는 근, 중, 원거리 만으로도 충분해 보이는데

106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4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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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그러면 기술엔 타입, 적용 스텟, 위력, 명중, 부가효과, 유효거리가 있겠군요
-예를 들자면, 이런 식이 되는 겁니다.

-막치기 : 노말, 일반, 40, 100, -, 근거리
-몸통박치기 : 노말, 일반, 40, 100, 사용 후 거리가 근거리가 된다, 중거리
-전광석화 : 노말, 일반, 40, 100, 사용 후 거리가 근거리가 된다/선공한다(+1), 원거리
-냉동빔 : 얼음, 특수, 90, 100, 상대에게 얼음을 건다(10%), 원거리

107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46:18

흐음. 그렇군요. 각 거리별로 기술을 조금씩 달리하는 걸려나.

10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2:4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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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마다 기술이 달라지는 요소는 난이도가 있을 것 같으니 넣지 않으려 합니다.

109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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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그럼 적당히 정해질 것은 다 정해졌다는 느낌이군요.
-그럼 지금부터 정할 것은...
-주인공과 그 파티의 컨셉일까요.

110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05:55

주인공과 파티의 컨셉. 중요한 부분이지요.

111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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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제 애정캐는, 뭐, 보이시는 대로입니다만.
-그렇다고 노말팟/비행팟 짜라고 강요하면 참치들이 참여할 리가 없잖아요?
-단일 타입 특화가 쉬이 되는 것도 아니고요.

-사실, 이 부분은 앵커로 받는 편이 가장 낫긴 한데...

112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12:39

앵커를 할 참치가 없으면 앵커가 곤란할 테지요.

113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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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cシ Loo7
-확실히요.
-그럼, 시스템에서 더 다듬을 부분이 있을까요?

114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20:16

흐음... 시스템은 어느 정도 굴리면서 부족한 부분 수정하면 될 듯한데요. 일단은 괜찮아 보여요.

115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35:00

      ヾ.、
    , =〒';;く、
   〃  )y、;;;゙、,ィ''7_
  {0}/¨ヽ{0} );;リ/ /;;/
  , ヽ._.ノ '゙_;r、Fミ;;〈
  {;`ー'′ ヘ  そ;;;ノ
   ゙ヽ、__,,>‐'´
   ccシ Loo7
-그렇다면, 지금 어장을 연다면 참여할 참치가 얼마나 있을까요?

116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37:30

                     ノi         , イ ヘ
                   {_ l__, < ̄ ̄/ /  .!
                 , <``    - '- <     .|、
              ハ ̄ ̄``> ,' ̄  `ヽ、   ヽ  j |
             ヘ  〃  /        j    ハ / `- '_ノ)ノ_
              ∧_ .j i ,'        /       \ヽ   / ̄`ヽ!
            ヾ=ニイ i 、    /!  ヘ     / ヽ  ー 、
                 / j  / 、ヽ、_ /〃 ̄ヽノヽ ,   j ヽ   )   ,、
              _  'y', ' l, ', iヾ`/ t、_ '´イ心,ノイ  ヽ   i  =-'/  ヽ
           /´   ∨{ i  ヽ'i'γヽ ̄フ 乂ソ彳i     !   /- '  i', -、/
       ,.7_   j _,.ト、!--' 、ヽz乂ソ      .ィ´   ノi,、 iヾイ¨`イ i ./:イ,、
       j .!./‐ヘ i    j-、 .}ハ   ヽ __,  . Y. ィ{.( l.i リ7   iヽヾ ´ ',
       { ヽ!-,::/_,、 _,ノ ノiニ:.、 i>、 ゝ  '′イ:≠/三ヽヾ  j、_,、ノ  .i r、 i
       レ' ハ.x:i≦三7  i三ニヘヽニ≧‐-イ::  /三/三≧/ハj 、- :、-= <´
        〈三三ニニイY  {ニニ/ (三jハ ヽ y/ニニ'三三ニj'l,ニヽ  ∧ハ
         >三三三i ノ三ニ≧'三ニヘ   /三三三三ニiニ\ニ≦三lj___
             ∨三三ハ'三三三三三三ヽ_,イ三三三三三i三三三ニ,イ ,r-- 、 ヽ
          j三三ニニi三三ニ∧三ニ三三ニr、三j∧三/三三ニj/ /    \ \
          |三三三ハ三ニ/  ヘ乂j三ニニヘ_j三j≠7三三三i7 /      ∨∧
          |三三三三i三/   \三三三三三〈ニイ三三三/ /         |  |
              \三三三ハi/       ∨、三三{ }三i|三三三ニ!、イ       ,′,′
               ヽ三三三!       ∨三三三三iニニニニj/jハ       / /
             \_. イ          i'ヽ三三<_>キ三ニ.イ三ニi        / /
                         八ニO三三Ojヽニイ三三7      j  {
있긴 할 것 같은데 저는 제대로 참여는 못 할 듯

시간이 시간이니까요.

117 이름 없음 (6590745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38:07

아 AA써버렸네. 실수다.

118 찌르꼬◆OKrnqFOP0M (1710247E+6)

2018-06-10 (내일 월요일) 23:38:09

      ヾ.、
    , =〒';;く、
   〃  )y、;;;゙、,ィ''7_
  {0}/¨ヽ{0} );;リ/ /;;/
  , ヽ._.ノ '゙_;r、Fミ;;〈
  {;`ー'′ ヘ  そ;;;ノ
   ゙ヽ、__,,>‐'´
   ccシ Loo7
-흐음, 그렇습니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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