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시 : C+】 평균보다 살짝 위의 지시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무언가 패널티가 있는 포켓몬들에게의 지시력이 높다고 하네요- 잘 모르겠지만요."
【육성 : B】 모든 포켓몬에 대해 3계제까지 육성할 수 있습니다. 4계제는... "제가 전부 다 육성할 필요는 없는거잖아요? 프리 멤버라던가, 브리더라던가, 검수자라던가."
【통솔 : C-】 평균보다 조금 떨어지는 통솔력... 이지만 그다지 의미 없는 듯 합니다. "이끄는게 아니라 함께 하는것(웃음) 인거죠. 아, 안어울려라."
【능력 : A-】 무언가 강력한 능력의 잠재력을 다른곳에 써버렸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래도 누군가는 식겁했다고... "아아- 괴롭히기에 특화된 능력이라니. 제 순수한 성격과는 너무 안맞는걸요-"
◆【능력형】 1. 경기당 사용 가능한 『전용 어빌리티』가 「4」 개가 된다.(결승전은 적용되지 않는다.) 2. 경기 중 「1」 회에 한해 『각성』이 가능하다. ※『각성』 : 해당 상황에 맞는 『어빌리티』를 획득하고 발동한다. 자의로 사용할 수 없다. 3. 『여기다!』일 때, 모든 『어빌리티』의 발동 확률이 「+5%」 된다.
──────────────────────────────────────────── 【어빌리티】 『맞춰라!』… 1/시/임의/아군이 내보낸 기술을 필중 시킨다, 다음 턴, 반동으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참아라!』… 1/시/임의/1턴 동안, 아군의 포켓몬 1체가 반드시 참는다. 『지켜라!』… 1/시/선행/1턴 동안, 상대가 내보낸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피해라!』… 1/시/선행/1턴 동안, 상대가 내보낸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공격 지령 : 병」… 1/시/선행/5 T 동안, 아군의 「공격/특공」을 강화(1.5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방어 지령 : 병」… 1/시/선행/5 T 동안, 아군의 「방어/특방」을 강화(1.5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돌격 지령 : 병」… 1/시/선행/5 T 동안, 아군의 「공격/속도」을 강화(1.5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특공 지령 : 병」… 1/시/선행/5 T 동안, 아군의 「특공/속도」을 강화(1.5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집중 지령 : 병」… 1/시/선행/5 T 동안, 아군의 「명중」을 강화(1.33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회피 지령 : 병」… 1/시/선행/5 T 동안, 아군의 「회피」를 강화(1.33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정밀 지령 : 병」… 1/시/선행/3 T 동안, 아군의 공격이 급소 맞기 쉬워지는 결계를 적진에 전개한다.(C+1) 「회복 지령 : 병」… 1/시/선행/5 T 동안, 아군의 체력을 1/8씩 회복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고유 어빌리티】 『즌다 애로우』─《B-》… 물리적인 데미지는 없는 화살. 트레이너의 멘탈에 데미지를 입힌다고도 한다. 도호쿠 즌코 고유 어빌리티. 3/시/룰 간섭형/선행 필드에 있는 임의의 포켓몬 「1」체를 대상으로 하여, 배틀 종료시까지 대상의 타입을 「풀」「벌레」 복합타입으로 한다. 대상의 타입이 변한 후, 원래 타입이 공개된다. 3번째로 사용했을 때, 아군 포켓몬이 「검은눈빛」 상태가 된다.
『날개 없는 등에』─《A》… 날개가 있는것은 추락한다. 날개가 없는것은 비상한다. 도호쿠 즌코 고유 어빌리티. 1/시/자동/룰 간섭형 소지 포켓몬이 「1」체 남았을 때 발동된다. 아군의 체력을 전부 회복시킨다. 아군이 「공중날기」와 「브레이브버드」를 사용할 수 있다. 아군이 장소에 나올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리고, 다른 임의의 능력치를 내린다.
【포텐셜】 『천부의 재능』… 「신데렐라」 종의 정점인 『고유종』. (『올드 타입』 무효화) 『아이돌의 무대장악』… 1/시/자동 자신이 필드에 나온 다음 T, 상대는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 『아이돌의 미모』… 자신이 「페어리」 기술을 내보낼 때, 중확률로 상대를 「헤롱헤롱」 상태로 한다. 『아이돌의 발성』… 2/시/자동 상대가 「소리」기술을 사용한 직후, 그 「소리」기술을 내보낸다.※ 『아이돌의 짜증』… 1/시/자동 교대했을 때 「설치기술」의 영향을 받을 경우, 자신의 특성을 무효화한다. 『안즈도 가끔은 일합니다』… 1/시/임의 「게으름」이 적용되는 턴에 행동할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강회피』…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강철」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강내성』…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강철」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강반격』…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 『주 8일 휴가 요망』 후타바 안즈 전용 포텐셜. 3/시/자동 이 포켓몬과 「접촉」한 상대는 장소를 떠날 때까지 특성이 「게으름」이 된다. ******************************************************************************** ※특성 「게으름」을 무시하고 내보낸다.
【포텐셜】 『귀인』…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공격」이 오른다. 『금관 사이즈』… 「신데렐라」 종의 최대 크기인 『고유종』. 【체력】 종족값에 큰 상승 보정을 얻는다. (『올드 타입』 무효화) 『아이돌의 미모』… 자신이 「페어리」 타입 기술을 내보낼 때, 중확률로 상대방을 「헤롱헤롱」 상태로 한다. 『아이돌의 교대』… 자신이 「빈사」상태가 되었을 때, 죽어내밀기로 나오는 아군의 「속도」를 올린다. 『아이돌의 스위츠』… 1/시/선행 턴 개시시, 자신과 상대의 체력을 완전히 회복한다. 『아이돌의 귀여움』… 1/시/임의 「헤롱헤롱」 상태인 상대를 「혼란」 상태로 한다. 『키-라링☆ 파워-』… 1/시/임의 자신의 「물리기술」이 명중했을 때 동일한 기술로 추가 행동을 실시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염회피』… 적진에 「에스퍼」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에스퍼」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염내성』… 적진에 「에스퍼」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에스퍼」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염반격』… 적진에 「에스퍼」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귀인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공격이 오른다. ******************************************************************************** 『해피☆해피 룸』 모로보시 키라리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아군 필드에 5T간 《키라링 하우스》를 전개한다.
《키라링 하우스》 필드 효과 「신데렐라」종 및 관련 포켓몬(데레마스 AA)의 「속도」가 두배가 된다. 이 효과는 「모로보시 키라리」가 「빈사」상태가 되어도 지속 T 동안 유지된다. ********************************************************************************
【포텐셜】 『게이머의 정신』… 2/시/자동 상대의 기술의 「풀죽음」 효과를 무시한다. 『게이머의 공략집』… 1/시/선행 상대가 데이터 해석된 상태일 때, 아군의 「명중/회피」가 강화(1.33배)된다.※ 『게이머의 기백』… 1/시/임의 상대방을 「혼란」 상태로 한다. 『오타쿠』… 자신의 기술이 「고대종」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의 종족값이 자신과 동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지회피』…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지내성』…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지반격』… 적진에 「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턴의 최후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 『벼락치기』 이즈미 코나타 전용 포텐셜. 1/시/지시 전 상대를 데이터 해석하고 대상을 「마비」상태로 한다. ******************************************************************************** ※장소에 나와 있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포텐셜】 『스모커의 라이터』… 1/시/자동 자신이 장소를 떠날 때까지 서로의 「불꽃」 기술의 위력이 강화(1.1배)된다. 『스모커의 식후땡』… 상대가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올 때, 상대를 「화상」 상태로 한다. 『스모커의 돗대』… 1/시/자동 체력의 1/2 이상의 데미지를 받아 「빈사」 상태가 될 때, 반드시 버틴다. 『유아보호』… 1/시/자동 자신이 「빈사」상태가 되었을 때, 죽어내밀기로 나오는 아군이 1T간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영혼의 유대』…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수회피』… 적진에 「물」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물」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수내성』… 적진에 「물」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물」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수반격』… 적진에 「물」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 【전용 포텐셜】 『스쿠터』 이토 노부에 전용 포텐셜. 1/시/선행 턴의 최후에 「물리/노말/50/100/접촉/「유턴」」을 내보낸다. ********************************************************************************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γ』…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천부의 재능』… 「달토끼」 종의 정점인 『고유종』. (『올드 타입』 무효화) 『달토끼의 금강저』… 1/시/선행 자신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2배로 하고, 다음 턴 행동 불능이 된다. 『달토끼의 월계신전』… 1/시/선행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명중」을 올리고, 상대의 소지품을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달토끼의 요망함』… 자신이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를 「헤롱헤롱」 상태로 한다. 『달토끼의 신체』…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체력을 1/4 회복한다. 『거룩한 희생』… 자신이 쓰러졌을 때, 상대를 「화상」 상태로 한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의 종족값이 자신과 동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독회피』…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독」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독내성』…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독」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독반격』…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 『의사서사시 범석창』 흑토끼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반으로 해, 추가 공격을 실시한다. ********************************************************************************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 일 때 모든 능력치가 오르고,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C+1) 『블랙박스의 나라심하』… 1/시/자동 상대가 「위력:100」 이상의 「물리기술」을 내보냈을 때, 체력을 1/4 감소해 무효화한다.※ 『블랙박스의 극광의 봉』… 1/시/선행 모든 필드변화를 제거한다. (필드, 병식 지령, 장판기, 룸, 날씨변화 등) 『블랙박스의 제3우주속도』… 1/시/선행 자신의 「특수기술」이 명중했을 때, 「특공」에 「속도」를 더해 계산한다. 『블랙박스의 개념충돌』… 1/시/임의 자신/상대가 「물리기술」/「특수기술」을 사용한 T에 발동한다. 서로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전투적응』… 장소에 나올 때, 모든 능력치를 내린다. 턴 종료시 랜덤한 능력치 둘이 올라간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카운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 『3S nano machine unit』 사카마키 이자요이 전용 포텐셜. 1/시/자동 체력이 1/4 이하가 되었을 때 발동된다. 자신의 「속도」가 크게 오르고, 크리티컬 확률이 오른다.(C+1) ********************************************************************************
【포텐셜】 『고전부의 탐정』… 2/시/자동 기술 「3개」를 내보낸 상대를 데이터 해석한다. 자신이 장소에 없어도 발동된다. 『고전부의 스페이드』… 1/시/선행 자신의 기술에 「10할 풀죽음」을 부여한다. 『고전부의 독서가』… 2/시/자동 자신이 장소에 나와 있을 때, 상대의 「특성」을 해석한다. 『에너지 절약』… 1/시/자동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특성을 무효화하고 체력의 1/8을 회복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악회피』… 적진에 「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악내성』… 적진에 「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악추격』… 적진에 「악」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 『카미야마 시의 셜록 홈즈』 오레키 호타로 전용 포텐셜. 1/시/선행 데이터 해석된 상대를 「검은눈빛」 상태로 하고, 직후에 자신이 내보내는 기술이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
『에이스 킬러 γ』…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속도」를 2배로 한다. 『에이스』의 「스피드/회피」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변종』… 원종인 「마이너스」와는 다른 생태를 가진다.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굿 루저의 비악자(非惡者)』… 자신의 「악」타입 기술이 「노멀」타입 기술로 취급된다. 『굿 루저의 승리부정』… 자신이 「빈사」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방의 능력치 변화를 초기화한다. 『굿 루저의 가속요청』…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때, 자신의 「속도」가 오른다. 『거짓말쟁이』… 1/시/임의 상대가 사용한 기술이 「효과 발군」일 때, 데미지를 반감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투회피』…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투내성』…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투반격』…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장소에 나오면, T 종료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 『It's All Fiction!』 쿠마가와 미소기 전용 포텐셜. 1/시/임의 T 종료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데이터를 T 개시 시점과 같게 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면 사용할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