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icrew.me/ 픽크루 : 어떤 창작자의 그림을 토대로 머리모양, 눈, 착장 등 세세하게 자신의 취향대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사이트
*픽크루 이용 전 해당 픽크루의 주의사항을 읽어보자. 비상용(非商用)이 X 처리된 캐릭터는 완성본 링크를 올릴 것.
레스의 글자 수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음. 가볍게 짜고 싶으면 가볍게, 세세하게 짜고 싶으면 세세하게 짜기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이 스레의 캐릭터들을 정리하는 위키. 캐릭터를 만들 때마다 위키 문서를 생성하는 것을 권장.
**연성어장에서는 스레딕 시절 캐릭터들은 Old를 의미하는 O(번호)로 부르고 있음. 2판부터는 1000의 자리 숫자를 붙여서 캐릭터를 구분한다.(2판은 +1000, 3판은 +2000... 과 같은 식)
[관계 이어줘!] 1. 픽크루로 창작캐 만든 후 2. 레스로 픽크루 이미지, 간단한 설정 작성 3. 위키에 캐릭터 문서를 작성 * 쌓인 레스가 있으면 관계 이어주는 것을 우선으로 하자 * 유혈, 고수위, 트리거 관련은 미리 경고하되 선을 넘었다 판단하면 하이드 가능.
[관계 짰음!] 1. 레스에 달린 창작캐를 보고 2. 어울릴 것 같은 관계의 (친구, 가족, 라이벌, 애인 등) 3. 창작캐를 픽크루로 만들어서 4. 레스를 작성한 후 문서를 위키에 추가한다 * 잇고 싶은 레스의 픽크루와 다른 픽크루 사용 가능 * 원레스의 참치에게 상처, 모욕, 혐오감을 주거나 관계가 이어지는 캐릭터에게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설정은 상의 하에.(ex: 애인) * 단, 원레스의 참치가 미리 큰 영향이 있을 법한 관계 등 특정한 관계를 허용했을 경우 자유롭게. * 유혈, 고수위, 트리거 관련은 미리 경고하되 선을 넘었다 판단하면 하이드 가능.
[연성어장] 이 어장의 캐릭터들을 연성하는 어장. 링크는 위키 참조. 참치어장 규정에 걸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연성, 썰, 잡담 등을 하는 어장.
*스레딕 시절 캐릭터들의 연성도 가능하나 여기는 참치어장이므로 뉴비가 소외감을 느끼지 않게 하자.
시즈가사키(静ヶ崎) 여자 중학교. 아마하라(海原) 시 안에서도 상대적으로 시골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시골마을 출신의 아이들이 제법 다니고 있다. (아마하라 출신>아마하라 근처 시골마을 출신>>>아마하라 근처 도시 출신>그 외 지역) 교복은 블레이져 형식이고 하복은 점프 스커트. 학급은 학년당 2~3개가 있다. 평범한 일반 중학교지만 재학생들 성향이 대부분 순해서 13년 전 개교이래 이렇다할 큰 사고가 없었다는 점은 교사들의 자랑이다.
특이한 점으로는 중학교 바로 뒤에 산이 있어서 재학생들이 등산과 친숙하다는 것이다. 시즈가시키 중학교 뒷산에는 별장이 2개 있는데, 그 중 접근하기 힘든 곳에 위치한 하나에는 여중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이 버무려진 소문이 돌고 있다...
❤️
도노 히마리 堂埜 向葵
소극적이고 얌전한 시즈가사키 여중 2학년생. 올해 2학년 언니가 되어 1학년 후배들과 친해지고 싶어 한다. 하지만 숫기 없는 성격 탓에 후배들과 마주치면 번번히 뚝딱대고 말아, 그것을 지켜본 친구들에게 위로받고 있다... 입술에 있는 점이 매력 포인트(정작 본인은 부끄러워 하지만) 자전거를 잘 타지만 친구들 앞에서는 못타는 척을 한 적이 있다. 모두 쭈뼛쭈뼛한 이미지의 자신이 못 탈 거라고 생각하고 있으니까.. 그리고 친구들이 못 타는데 혼자 쌩쌩 달리는 것 역시.. 부끄럽다고...
관광객 대상으로 영업하는 료칸 집의 딸. 료칸에는 노천탕도 달려있어 근방의 어른들은 자주 이용하고 있다. 시즈쿠(물방울)이라는 이름의 금붕어를 기르고 있다. 살펴보다 안미츠를 좋아한다. 그렇다고 파르페를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팥의 단맛을 좋아하는 것 같다.
흰 낯빛의 어린얼굴을 한 20대 후반의 여자. 천진난만한 웃음을 맑게 터뜨리는 여인의 눈은 이상하게도 초점이 사라진듯 뿌옇게 흐려보였다. 속속들이 가게들이 들어선 상권 골목 한 구석 조그만 팬시 상품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파스텔 톤의 아기자기한 문구와 장식품을 살짝 어지럽지만 나름 가지런히 정리해 놓았다.
이제부턴 여기가 우리 집이야.
항상 감성적인 음악이 잔잔하게 깔리도록 틀고 장식품과 수채화로 그린 그림과 액자에 쌓인 먼지를 털어내는 것으로 아침을 여는 여인은 이상하게도 과거에 대해서는 아이에게 얘기하지 않았다.
오늘이 그리고 내일이 행복했으면 좋겠어. 밝은 정오의 해바라기같이 여인이 티없는 미소를 지었다. 명랑한 웃음소리가 포근한 가게에 울렸다.
>>82 소년을 사갔다(입양했다).
이상하게도 내 주변을 하나 둘씩 떠나버려서. 아직도 이유는 모르겠어 그 사람들은 내가 부담스럽다고 했는데 응. 솔직히 여전히 모르겠어. 첫 연인도 그 다음 연인도 그 다음 그나마 오랫동안 만나고 결혼까지 했지만 떠나버린 그 사람까지. 여인은 구김살 없이 무한정 헌신을 했고 상대는 일이 잘 풀리자 그녀를 떠나갔다. 해맑은 그녀지만 전 남편과의 갈라짐은 영원히 답을 알수 없을것 같은 의문을 남겼고 여인은 자신을 떠날 수 없을 것 같은 사람을 찾아 해메었다.
"너는 너무 아이같아. 하, 네게 이해받는다는 기분이 하나도 들지 않아. 현실을 아는건지 모르는 건지, 네가 사람인지 의심갈때도 있어. 제발 그만 웃고 화라도 내봐." 양손에 얼굴을 파묻은 그가 스쳐지나가고 순간 떠올랐다. 아이가 가지고 싶어. 사람이 아닌 아이를. 여인은 소년을 데려왔다.
아가야, 엄마 곁에 계속 영원히 있어줄거지? 소년이 말을 못하는 것도 밥을 잘 먹지 못하는 것도 오히려 제가 도와줄것이 많다고 행복해하며 육아를 즐기고 있다.
요괴 사육이 일반화된 후로도 뱀파이어의 사육은 특수한 자격증을 가진 소수를 제외하고 금지되어 있다. 그 이유는 뱀파이어가 인간과 매우 흡사하게 생겼으며, 비슷한 지능과 능력을 갖추고 있고, 조금 햇빛을 조심하며 인간의 혈액을 섭취할 수 있다면 평범한 인간과 다름없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가 아니라, 뱀파이어가 인간에게 옮길 수 있는 치명적인 병원균을 보균한 요괴이기 때문이다. 주로 물린 상처를 통해 전염되는 병원균은 감염자를 보균자와 같은 뱀파이어로 만들며, 불법 사육 중 병원균에 감염된 인간은 병원균의 전염을 막기 위해 인류로부터 격리된다. 그 후 그 '요괴'가 여전히 인간과 같은 취급을 받고 있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게 된다. 그가 부모의 유전자와 함께 인간 세상의 법과 질서를 짓밟고 흥미로 파괴하는 모독적이고 불경한 정신을 핏줄 속에 물려받고 태어났다는 사실에는 틀림이 없다. 어린 그의 우상이었던 할아버지는 자신이 소유한 어느 외딴 건물에 그를 데려가 무언가를 보여주었다. 인간을 닮은 애완동물, 금지된 사육요괴. 그 금지라는 것이 이제 와선 그리 대단할 게 아니라는 걸 알지만 어린 시절에 금기라는 것은 대단한 유혹이었다. 그렇기에 깨닫지 못한 것이다. 수 년이 흘러 번듯한 직장에서 성공한 삶을 누리며 살아가던 그는 그 어린 시절의 마지막 순간에 자신이 그 병원균에 감염된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이 모든 인간으로서의 삶을 버리고 격리되고 싶진 않았다. 어쩌면 자신이 그 병원균에 감염되었다는 게 알려져 사회적 명성이 파괴될 수도, 백신 제작을 위한 인체-요체실험의 대상자가 될지도 몰랐다. 부리는 위치에서 부려지는 위치로 떨어질지도 몰랐다. 그는 그런 것을 받아들일 수 없는 인간이었다. 병원균에 감염되기 한참 전부터도 사람들에게 이해받지 못하는 것을, 사회에서 외면당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살아가는 인간이었다. 선천적인 것으로 조금씩 어긋난 감각을 갖고 있던 그가 이제 와서 차별점 하나를 더 갖는다고 달라질 것은 없었다. 더 철저히 숨기고 살아야 하는 것이다. 멀리서 볼 땐 알아볼 수 없지만,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창백한 피부와 잡아도 그리 온기나 습기가 느껴지지 않는 서늘한 손과 볼 안을 베기 전에 자주 갈아주어야 하는 날카로운 송곳니. 누군가의 손을 잡고 키스하기 전에는 들킬 리 없는 그런 사소한 것들을 가지고 그는 여전히 인간인 척을 하고 있다. 평범한 인간인 척을 하고 있다.
>>82 ...
>>85 내가 햇빛을 못 보게 되었을 때 당신이 내 햇빛이 되어주길 바랐어 근데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을 것 같네 그녀가 몇 명의 연인을 사귀고 떠나보낼 때 그는 오랜 시간 그녀의 곁에 아무것도 아닌 관계로 남아있었다. 아무 것도 아니었다. 그녀는 그 몇 명의 사람을 만날 때마다 모든 것을 주었으므로, 별볼일없는 동창이나 친구라는 나눠받을 것 없는 직위는 아무 것도 아니었다. 그런 관계라도 관심을 가지고 이어나간 것은 순전히 그의 호기심 때문이었다. 무언가 망가져서 태어난 자신과 그녀는 꽤 닮아보였다. 연애욕은 아니었다. 우리는 둘 다 필요한 것이 결핍된 사람이므로 서로를 채워줄 무언가를 나눌 수가 없다, 그런 생각뿐. 하지만 쌓이고 쌓인 외로움이 어느 날 터져나오고 쭉 지켜봐왔던 그녀의 헌신에서 제외된 것이 견딜 수 없을 만큼 외로워졌다. 그래서 그는 텅 빈 영원을 약속하고 그녀의 손을 잡고 입을 맞추고 반지를 끼웠다. 친구로 지낸 지 몇 년, 그보다는 짧은 시간의 연애와 결혼이었다. 그리 잘 풀리지 않으리란 건 예상해서 놀랍지도 않았다. 하지만 자신을 향한 끝없는 헌신은 예상 이상으로 달콤했다. 뱀파이어가 피를 마시지 않을 때 와인을 마시듯, 달콤하고 중독적이고 영양가가 없었다. 나는 나를 인간으로 인정해줄 사람을 원했어. 나를 그대로 바라보고 모든 것을 알면서도 나를 이해해줄 사람을 원했어. 너는 나에게 헌신하지만 네가 나를 보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나를 보고 있어? 나는 너랑 같은 존재로 너한테 보이고 있어? 나를 생각하고 있어? 이제는 제발 네가 날 의심해 주길 바라. 누군가와 손을 잡는 게 익숙하지 않다는 핑계로 관계를 바꾸고도 오랫동안 접촉마저 거부했을 때도, 결벽증이 있다는 핑계로 코끝이 스치도록 너를 안아 올렸을 때마저 입을 맞추지 않았을 때도, 너랑 평생을 함께할 생각은 없다고 말한 내가 볼품없고 수상한 모습으로 너에게 거짓말을 속삭였을 때도, 제발, 제발, 의심 좀 해봐. 뼈만 어루만지는 것처럼 차갑고 딱딱한 손도 네 입안을 찢어버리고 내 불행을 너에게 옮기는 게 두려워 떨리는 채로 네 이에 스산하게 부딪치던 송곳니도 널 버리고 떠난 다른 이들과 달리 널 만났어도 만나지 않았어도 다르지 않았을 나를 내 거짓말에 끝까지 화내지 않았던 당신, 당신이 날 미련없이 잊어버리지 말고, 내가 잊어버릴 수 없을 따뜻한 손의 감촉만큼이나 내 시체처럼 차가운 손을 기억에 남겨 주길 바란다.
>>?? 미련이 있었다. 따뜻하고 밝지만 뜨겁지 않고 자기보다 먼저 꺼지지 않을 대체품을 원했다. 온혈이 흐르고 수명이 길다면 당신이 무엇이든 그가 집으로 데려왔을 수도 있다. ...당신이 원한다면 당신을 부려지는 위치에서 해방했겠지만, 그러지 않았다면 이따금씩 당신에게서 온기를 찾았을 것이다. 성적인 의미를 배제하고.
아마하라 시 시즈가사키 여자 중학교 1학년 신입생 요양 목적인 오빠를 따라 도시에서 시골 인근으로 이제 막 이사왔다.
사고없는 평화로운 시즈가사키에 문제아가 왔다며 긴장하는 교사들과 사고칠 생각 전혀 없지만 패션만은 포기할 수 없는 아카나미. 보기보다 유하고 보기보다 소심하다. 체육시간에 특히 삐딱한 건 몸치인 게 부끄러워서 숨기는 것 뿐. 자신이 불량아가 아니라는 걸 적극적으로 어필할 생각은 없기 때문에, 꺼려한다면 별 수 없다는 입장. 사근사근하진 않더라도 말 걸면 다 받아주는 걸! 어투가 좀 거친 건 용서해 줘.
별장도 가보고 싶고, 학교 뒷산을 돌아다녀 보고 싶은데 체력이 안 된다. 누군가 운동을 좀 알려줬으면 해.
>>84 도노 선배 복도에서 마주쳤을 때 머리 스타일이 귀여워서 기억하고 있다. 어라, 해안가에서 우연히 봤을 땐 자전거를 되게 잘 탔던 것 같은데 아닌가?
그녀는 에리스의 딸이자... 여러 뱀의 후예다. 아니 에리스의 딸인 거 누가 모르겠냐고. 이름부터가 에리스인데.
에리스의 딸이라는 것을 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돈파일 것으로 예측하지만.. 의외로 중립적인 편이다. 엄밀히 말하자면 질서와 혼돈 둘 다를 좋아하는 것일까? 12학년 전까지는 스스로의 목적성을 위한 파벌도 있었다... 라고도 한다.
대부분은 모르는 사실이지만, 아버지는 뱀신을 모시고, 또 그 뱀신들과 간혹 혼인을 해오던 아주 오래된 가문의 사람이었다. 뱀이라는 신격을 지닌 신들은 신화상에서 죽임당하거나. 산 채로 고통스러워했던 일이 많았기에 대부분의 뱀신과의 자녀는 뱀을 받아들이는 식으로 일종의 점지에 가까운 방식으로 탄생했다고 한다. 간혹의 일이었으나 시간이 그들의 피에 흐르게 만든 뱀이 많아져 그 수를 세지 않게 되었을 때에 고귀한 결집자들이 몇 나타났다. 다만 그들뿐 아니라 모두가 신들의 전쟁 당시에 사라졌으니.
그 존재가 어째서 에리스와의 사이에서 자녀를 낳았는지는 알 수 없다. 다만 확실한 것은 에리스와의 관계는 지속적인 것은 아니었으며, 자녀를 낳은 뒤에는 그렇게 뒤돌아보는 편은 아니었다는 것.
그것과는 별개로 뱀적인 부분은 생각보다 별로 없다고. 머리카락 중 일부가 뱀으로 변형이 가능하고 분리가 가능하다는 점과 뱀 계열과 말이 통한다 정도?
그녀는 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 어머니 뿐 아니라 아테, 디스노미아, 리모스, 레테, 알고스, 호르코스, 네이케아, 포노스, 암필로기아이, 프세우돌로고이, 마카이, 휘스미나이, 포노이, 안드로크타시아이와 같은 에리스의 자녀들이자 손윗형제들이 갈 만한 곳을 같이 다니거나, 마법적인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전전했었다. 손윗형제들이랑 사이가 좋았는지는 미지수지만.
넌 끊임없는 불화와 이간질 그 자체가 될 거야. 클라인의 병처럼. 상상하지도 못하는 구멍이 될 거야. 우로보로스처럼. 시작을 잊어버리겠지. 끝을 찾지 못하게 되겠지.
그게.. 해야 할 일이야. 우린 너무도 오래 손을 놓았으니까.
능력은 에리스와 비슷한 느낌이다. 불화를 불러일으키고 이간질을 하는.. 마음 깊숙히 파고들다 못해 근본적 부분에서 속삭이는 언어적 능력. 그리고 그 불화나 이간질이나 경쟁을 위한 욕망의 목표를 만들 수 있는 존재다. 조금 다른 점이라면 그것의 혀는 뱀의 것이라. 만일 당신에게 그녀가 욕을 한다고 해도 당신은 그녀가 당신을 칭찬한 것처럼 들을 수 있을 정도로 말을 잘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운 마법 외에는 능력은 거의 없다는 달변을 믿을 것이다.
12학년
121(세피아) "사랑하신다고 했지요?" "그렇다면...당신께서는 특별한 존재랍니다." "안타깝게도 이 학교에서는 사랑이라는 것의 결핍이 만연해 있으니까요." "그래서... 당신은 그들에게 있어서 황금사과인 것이랍니다." "즐겁게 받아들이지 못하신다면 영원히 멀리..는 어떨까요?" 제안을 받아들이시겠다면 저는 부여해드릴 뿐. 그 뒤는 알아서 하셔야겠지요? 하지만 그 알아서 한다는 게 당신에게는 마음에 드는 부분이지 않나요?
당신은 제피아에게서 황금사과의 자질을 보았다. 당신은 그녀에게 제안을 했고. 그건 설득이 얼마나 포함된 것이었을까? 그 결과는 둘만이 알고 있을 것이다. 나쁜 관계는 아니다.. 라고 주장했겠지만..?
126(파신) "계약에 이상한 걸 섞는 뱀의 혀와, 맹세나 협력을 못하게 하는 이간질이 잘 맞을까요?" "물론 극과 극은 통하지만요." 계약과 맹세와 같은 신의 자제와 불화와 이간질이 잘 맞으면 그갓도 미스테리한 일. 그러나 성향상 잘 안 맞는 것과 별개로 업무적인 일에서는 수행해내는 것을 잘 해내는 이이니.. 그정도의 관계이다.
140(세메르케트) "전 남친이죠. 그거 외에 뭐가 더 필요한가요?"
연애를 하게 된 계기나 헤어지게 된 계기 모두 그렇게 크지만은 않았던 것 같다. 아마도.
의외로 연애를 할 때에는 평범한 연애를 한 것 같기도..?
그러나 이성과 논리가 첨예하게 부딪히는 혼란에도 에리스는 무뎌지지 않았다. 어쩌면 둘 다 너무 날카롭기에 오히려 서로가 더 날카로워진 걸지도 모르지. 인턴이 결정되고. 몸이 멀어지고 점차 마음도 멀어졌다. 질서나 혼돈에 대한 견해차도 기름을 좀 떨어뜨렸을지도.
결국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헤어짐을 논하게 되었다.
막 헤어졌을 때에는 조금 마주치기 껄끄러워한 적도 있었지만, 학생회의 일이 눈돌아가게 바쁜데(+에리스는 인턴십까지 하고 있다!) 껄끄럽던 말던 일을 위해서 자주 마주치게 되었고.. 적절히 감정도 풀렸다.
다만...아주 약간의 미련은 남았었다. 그래서 자문자답을 통해 깔끔하게 해소하였다고 하지만. 완벽한지는 미지수이다.
141(로이드) "절대로 안 맞아요." 아레스야 어머니랑 같이 다닌다면 언젠가 보게 될지도 모르지만 아레스의 아들인데 헬창인 로이드를 보고 아레스도.. 사실..? 이라고 의심하는 중. 아레스는 사실 헬창..? 분명 신화상으론 의외로 자녀들을 아껴준다고 하던데.. 라는 의심의 눈으로 바라보는 중이다. 케니스 센세의 수업을 잘 듣기는 하지만 그거랑 헬스는 별개라고요.
335(바실리사) "잘 맞지 않죠." "가정환경부터가 다르다고요. 안나 카레니나를 만들고 싶지 않으니까요?" 안나 카레니나를 만드는 에리스와 행복한 가정인 바실리사는 에리스 쪽에서 잘 접근하지 않았다. 그러나 황금사과에 의해 그녀는 결국 불행해졌다. 그것에 책임을 느끼지 않는다.
351(유니스) "데미갓이긴..한가..?" 분홍 유니콘..? 돌고래? 투명화? 불화와 이간질은 저러한 분홍 유니콘과는 전혀 맞지 않는다.
539(치예) 아마 능력을 알게 모르게 자주 쓴 상대다. 대부분은 이러이러하니 가보는 게 어떨까. 싶은 회피형. 그래도 계속 꾸준히 찾아오고 교류하고자 하면 아주 평범한 일상 정도는 내줬을지도 모른다.
다만 세피아가 실종되고 난 뒤에는 마르멜로 하나를 건네준 뒤로 별 연이 없게 되었다.
541(이님) "이렇게 부려먹어도 되는 건가요?"
무지막지한 업무를 넘겨주는 회장. 정말 그렇다.
626(안토스) "저는 모래성을 쌓고 부수고 싶은 것에 가깝답니다." 공포와 혼돈을 사랑하는 아레스의 자녀다. 지금까지의 행보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걸까? (추가적인 관계추가 가능성 있음)
761(에스타스) "에트나 산이라..." 에리스의 모든 배경을 뒤진다면 튀폰의 피가 0.0n~0.n%정도는 있을지도 모르지만.. 뱀의 후예란 생각은 생각보다 약한 것도 있고, 스스로도 에리스 쪽이 더 정체성이 짙어서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경계받거나 한다면 별 능력은 없다고 하겠지만, 위험감지능력 일부는 계속 울리지 않을까?
11학년 92(슈테흐) "원하는 것이 닿지 않는다고 해서 포기할 순 없지..만"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내줄지.. 그런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매우 원론적인 이야기만 간혹 나눈 상대. 에리스는 계보상 매우 오래된 악신으로 여겨졌기에 그녀의 딸을 이끌어들이려고 한 적이 없는 건 아니겠지만 하위에 둔 이들을 보냈을 때에 전혀 성과를 보지 못했을 것이다. 가볍게 흘리고 다니는 단서들은 주위 사람들도 알 것이고.. 하지만 어차피 졸업을 앞두고 있으니... 그정도로도 충분하다고 여기고 있을까?
109(에메트) "필요할 때가 많아보이는데.. 과로는 몸에 안 좋단다?" 에리스의 감정의 색은 굉장히 불안정하고 오락가락하는 편이었을 것이다. 말과는 너무나도 다르기도 하겠지. 그것과 별개로 인턴을 하면서 처리량이 줄은 뒤로는 아주 약간 미안함은 있네.. 같은 생각을 하는 그녀다.
"정부에 갈지.. 아니면 다른 어딘가에 갈지는... 모르겠지만?" 정부 인턴십에서 돌아온 뒤에 가볍게 말한 말이다.
114(샨) "아. 시빌라.. 하지만 어쩔 수 없잖니." 학생회의 공적인 일에서는 일을 도와주는 정도였지만. 사적으로는 거의 관계가 없다. 에리스 쪽이 피하는 것이기도 하다.
115(한명범) "문명의 부딪힘은 어떻게 업으로 계산을 하는 것인가.." 는 조금 궁금해지네. 정도의 생각을 한 정도. 안타깝게도 에리스는 ~한 것 같은 말을 할 뿐이기에 나비효과는 커도 실질적 업은 생각보다 덜할 것이다.
330(파시나티오) "네가 언니의 딸이구나?" "언니랑은 별로 안 닮았는걸..아버지를 닮았을 거야" 막내이모뻘인데 큰 관계는 없다.. 만남주선? 그런 거 해줄 리가 없다. 매우 얄팍한 관계. 간혹 만나기는 하지만 그 뿐이다.
831(펠릭스) "거대한 행운은 불화와 이간질을 낳지." 행운을 질투하고, 행운을 얻고 싶어하고... 그래서 나는 행운을 좋아하지. 한 발 물러서서 그 행운을 가지려고 다투는 이들을 잘 보고 있어서 말이지...
"어땠어? 나는 그 광경을 보는 게 즐거웠는데." 솔직하고. 동시에 갬블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하지만 자신에게 승산이 존재하지 않다는 걸 알았기에 절대 갬블을 신청하지 않던 이 하나가 갑자기 갬블을 신청하고 아득바득 수작까지 써 가면서 갬블을 하게 된 원인이 그녀가 꼬여낸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을까?
인턴십 1081(아천탄) 인턴이긴 했지만 부서가 다른 건 물론이고, 세상을 떠돌아다닌다는 특성상 이런 분도 있다더라..정도의 감각정도가 끝이다.
오버테크놀러지, 마법, 초능력, 혹은 무공과 같은, 창작물에나 나올 법한 허황된 효과의 무술(초월무술이라고 불리운다) 따위가 음지에서 암약한다는 것을 빼면 평범하던 언젠가.
모든게 평소같이 돌아갈 것만 같았던 어느 하루, 천국과 지옥, 신계와 명계에서 온갖 신비로운 존재들이 쏟아져나와 세상이 대충 망했다. 그러나 인류는 절멸하지 않았다.
천사와 악마, 악귀와 토지신 등등의 틈바구니에 끼어서 살아남은 인류는 이미 망해버렸다는 형태로 도태된 기존의 질서- 즉 개인의 권리를 약간 포기하는 것을 대가로 정부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국가란 형태의 질서- 를 포기했고, 그걸 대신할 음지의 질서가 대신 양지로 올라왔다.
여러 과학자가 모인 씽크탱크, 마법사들과 마법사 꿈나무들이 모인 마법 학교, 초능력자와 초월무술인들의 문파 등등... 여러 집단에 힘을 원하는 인간들이 몰려들었다.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무엇이라도 하겠다고 맹세했고, 그들은 살기 위해 최소한의 힘을 원했다. 그들을 받아들일 집단은 머릿수와 일부 천재를 원했다.
그러나, 단순히 사람들을 받아들이는 것 만으로는 효율적이지 못했다. 이에 음지 소속이던 이들은 드물게도 의기투합하여, 아직 천계화/지옥화/신계화/명계화/혹은 기타 인간이 살 수 없는 요인이 생긴 땅을 포기하고 아직 충분히 이계화하지 않은 땅을 점령하여 신비들을 몰아내고 국가와 학습 기관, 연구 기관이 적절히 절충된 새로운 체계를 세웠다. 자연스레, 인류는 그 장소와 체계를 '학원 연합'이라고 불렀다. 이전의 세계에 대한 향수가 배어있는 명명이었다.
그리하여, 인류는 각자의 적성에 맞는 기술을 배우거나, 적어도 초현실적으로 강화된 도구를 사용해 몸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되어서야 인류와 신비 사이의 힘이 균형이 맞았다.
그러나, 애초에 여러 성향을 지닌 여러 단체가 억지로 뭉쳐진 학원 연합의 내부에선 바람 잘 날 없었다...
※학원 연합은 지구상이라는 것과 사계절이 존재한다는 것을 제외하면 단서가 주어지지 않은 어떤 지역에 존재하며, 그 곳에서는 여러가지 초인적인 힘과 기술을 취득하거나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학원 연합 소속이 되는 이들은 자신이 지닌 재능에 따라 여러 커리큘럼에 따라 교육받고, 성취가 충분해지면 다른 이들을 교육하거나 자신의 지식을 자료화할 의무를 진다.
"그런데? 짜잔, 절대라는 건 없군요!"
아직 음지에서 암약하던 시절에서는 사기 도박꾼과 타짜들, 괴짜 마법사들의 연합이었던 "카운팅 로더"는 이계의 침략에도 이때다 하고 여러 이계에 진출해서 카지노 겸 비밀기지를 만드는 간 큰 행적을 보였다. 고작 사기꾼과 한 줌의 마법사가 무엇을 할 수 있겠느냐 할 수도 있겠으나, 그들은 서로의 기술을 아주 적극적으로 공유한다는 특성 덕분에 보이는 것보다 그들이 지닌 저력이 훨씬 컸다.
그들은 한 명 한 명이 훌륭한 사기꾼이자, 기술자, 수학자, 그리고 마법사 노릇을 할 수 있는 정예 인력이다. 그들은 타짜의 손기술, 사기꾼의 비열함, 그리고 마법사들의 운명을 비트는 능력으로 무장한 무법자들이다. 그들의 마법적인 행운과 악운은 거의 체질이어서, 그들의 기술, 그들의 담력, 그리고 그들의 얕고 넓은 지식과 조합되면 여러 강자를 피하거나, 아예 궤멸시킬 정도의 힘을 발휘할 수 있다. 그들이 운명 조종 마법을 이용해 학원 연합의 설립에 반대하는 일부 인류와 인류인 체 하는 이계의 스파이들을 쥐도 새도 모르게 '실종' 시켰다는 것은 유명한 도시전설이리라.
라라 킴은 최근 카운팅 로더의 일원이 된 수습 사기꾼이다. 라라가 처음 카운팅 로더 소속이 될 때에는 상기한 도시전설이 그다지 유명하지 않아 그녀는 자신이 운이 나쁘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자신에게 지식과 기술, 힘을 전수한 카운팅 로더에 상당한 충성을 바치고 있다. 그녀의 강점은 단연 '운'으로, 그녀와 함께 이계 정화 작업에 동원된 인원의 사망률이 현저히 낮아 그녀는 전투원 백업 역할에 행운의 토템 역할로 상당히 자주 기용된다.
라라 킴은 상당히 괄괄한 성격으로, 사기 도박꾼이라는 세간의 오해를 즐기는 괴짜 허풍쟁이이기도 하다. 자신은 이미 기술 쓰다 걸려서 손모가지가 날아가서 의수로 대체한 것이라는 둥, 카운팅 로더 소속이 아닌 카지노에 가면 떼돈을 벌 수 있는데 이런 시대에 카운팅 로더 소속이 아닌 카지노가 없어서 슬프다는 둥(슬프다는 것을 제외하면 사실이긴 하다)...
그녀를 적대할 생각이라면... 언제나 조심하는 것이 좋다. 그녀는 언제나 최고의 패를 손에 숨기고있고, 그걸 던져서 당신의 미간에 꽂아버릴 수도 있으니까.
※ 본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 단체, 지명, 사건, 배경 등은 허구이며, 실제와 관련이 없습니다.
시비타 디 바뇨레지오 신학교.
좁은 다리를 건너야지만 드나들 수 있는 한 이탈리아의 폐쇄적인 시골마을에 위치해 있다. 그러나 오래되고 유서깊은 신학교라 다양한 국적과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들고 있다. 기본적으로 7년의 사제 육성 과정을 가르친다. 신학이론, 철학, 실습, 외국어 등의 과목이 있는데 성경 연구에 필요한 히브리어, 그리스어, 라틴어는 기본이고 이탈리아어, 독일어, 중국어 등도 곁들여 배우고 있다. 교칙은 보수적이다. 술과 담배는 허용되나 남용은 할 수 없다. 복장 규칙이 까다로우며, 연애는 금지된다. 전교생 기숙사제이며 1학년은 전화, 인터넷, 외출 금지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비교적 외출이 자유로워진다. 방학에도 집이 아닌 소속 본당에서 보내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교칙을 어기거나 성적 미달이면 퇴학당하기도 한다. 엄격한 교칙과 신학교라는 특성 때문에 10명이 입학하면 그 중 5명은 도중에 학업을 포기하거나 퇴학당한다. 평소에는 일반인의 출입이 불가하지만 축제 기간에는 학교가 일반인들에게 개방된다. 전국은 물론 외국인들도 모여드는 큰 행사라서 마을과도 협력하고 있다.
시비타 신학교에서는 크리스티안 교수를 중심으로 구마 사제들이 육성되고 있다. 신학교 학생들 중 경건함과 지식, 신중함, 청렴함을 지닌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수와 주교의 지도 아래 구마 사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신학교 졸업 뒤 곧바로 주교의 허가를 받아 정식으로 구마 사제가 될 수 있다. 주로 구마 예식을 참관하거나 보조하고 관련된 교육을 추가로 받는다. (상황에 따라 해당 교구 주교의 허가를 받아 숙련된 신학교 학생이 구마 예식을 주관하는 경우가 있으나, 재학 중인 학생이 직접 예식을 주관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 자세한 설정 및 Q&A는 위키에 올리지만, 웬만하면 이것만 봐도 괜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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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헬 로제티 Anghel Rosetti, 시비타 신학교의 7학년. 성직자 집안의 3남 1녀 중 막내 아드님이다. 그 이름에 부끄럽지 않을 만큼 신실하고 종교에 대한 이해가 깊다. 단점이라면 거만한 성격과 유도리가 없는 것. 또래로부터는 재수가 없다는 평가가 일반적이다. 지나치게 경직되어 있어서 2학년부터는 외출이 허가되는데도 7학년 내내 외출한 적이 손에 꼽는다. 열심히 하는 노력파이고 성적도 좋아서 크리스티안 교수의 눈길을 끌어 구마 사제 교육 과정에 초대되었다. 구마 사제 교육을 받고부터는 시키지도 않았는데 정신건강의학 관련 공부도 하고 있다고... 외국어라면, (신학교 재학생들이 으레 그렇듯이)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 말로 알아들을 수 있는 수준인 언어는 모국어인 루마니아어, 이탈리아어(앞의 두 가지는 의사소통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다), 독일어(간단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프랑스어, 헝가리어(이 두가지는 말하기는 다소 어렵고 대신에 부마자가 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는 있다). 의외로 낙관적이고 친절하고 정이 많다. 과거 학생회장직을 맡고있을 때 입학생들에게 친절하게 안내해주거나 연설하는 모습을 보고 여러모로 그에게 환상을 가진 하급생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는 교수나 상급생에게는 깍듯하지만 동급생이나 하급생들에게는 꼰ㄷ...(말을 아끼자) 성적은 최상위권이라 할 수 있지만 만년 2등이다. 안 될 사람은 안 되나 보다.
https://picrew.me/image_maker/18306 (봉인당하기 전 모습) https://picrew.me/image_maker/695783/complete?cd=a344JNZq4p
시비타 신학교에는 한 가지 비밀이 있다. 그건 바로 모든 학생들에게 교칙상 접근이 금지된 지하던전 안에는 봉인된 한 악마가 잠들어있다는 것이다.
그의 이름은 아바돈Abaddon, 신성한 책의 마지막 권에 기록된 메뚜기 떼의 왕이자 지옥의 악신, 그리고 다른 이름은 아폴리온Appollion으로 그 뜻은 곧 파괴자이다. 성경에 기록된 악마일수록 강력하고 위계가 높은 취급을 받는다는 것을 생각해볼 때, 그는 정말로 악마들 중의 악마에 속하는 존재이다. 그러나 예언서에까지 기록될 정도로 대단한 지옥의 파괴자가, 지금은 왜 이런 신학교 따위에 봉인되어 있느냐고 묻는다면...
"크리스티안, 하찮은 인간 주제에 감히 날 봉인해!!"
...보다시피 신학교의 중심 인물인 크리스티안 교수에 의해 봉인되었기 때문이다. 그 누가 상상도 했을까, 황충을 몰고다니는 이 악마가 한낱 인간에게 봉인될 줄은.
글쎄, 그냥 세상을 두루 둘러보며 겸사겸사 우리 귀여운 황충들의 먹이를 주고 있었는데 갑작스레 인간들이 '이 정도의 메뚜기떼는 보통이 아닙니다, 구마사제를 부르지요!'라고 하길래 '엌 닝겐노 구마와 튼튼데스네ㅋㅋ'하면서 빈둥거려봤더니, 그 인간들이 불러온 게 저 크리스티안 교수가 아닌가. 능력있는 구마사제라길래, 감히 왕王급에 해당하는 나를 저 인간이 어찌할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나버렸다. 이런 젠장. 방심한 것이 실책이었다.
아무튼 다시 돌아와서 현재, 신학교 지하에 봉인된 지금은 딱히 할 일 없이 빈둥거리며 살고 있다. 뭘 하려 해도 크리스티안 교수의 봉인에 의해 가로막히는데다, 더 빡치는 건 지상에서 신학교에서 육성되는 어린 구마사제들의 영향도 조금 받는 것인지 봉인의 힘이 시간이 지나도 약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흥 그래봤자 봉인의 주체는 크리스티안, 인간. 인간이 영원히 살 수는 없는 노릇이니, 네가 죽고 난 후에 이 신학교를 철저히 파괴해주리라 벼르고 있다. 빨리 죽어버려, 인간. 어서 내 귀여운 황충들에게 다시 먹이를 줘야한단 말이야!
*교칙상 접촉이 금지일 뿐, 아마 몰래 들어와 그의 존재를 목격한 학생들도 몇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경우엔 찔러주세요. 아닌 경우에는 완전히 접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