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7.창작물은 창작자 분께서 생각하고 구상하며 만들어낸 것으로 사람마다 각자 다른 아이디어등이 있기에 그 구상에는 차이가 있을지언정 우열을 가늠하는 것은 무례한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타 작품간(A가 B보다 낫다), 작품간 내부 요소간에(A의 C라는 요소가 B에도 있는데 어느쪽이 낫다)를 우열을 논하는것을 금지합니다
8.정치적인 메이킹을 금지한것처럼 정치적인 소재 및 발언을 금지합니다
9.현재 일시적으로 '평행우주'에 대한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허용되고 있는것은 'MTU의 우주'에 속한 외계행성이나 하위차원으로 있는 이계 등입니다
규칙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메이킹!
두 번째 조건부 메이킹으로서 각 행성 그 자체의 대변자인 천군/무녀의 메이킹이 진행중입니다. anchor>1597032304>798
10.조연 메이킹은 엄연히 MTU의 구성요소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설정이나 힘의 근원 등을 집어 넣을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작중 묘사된 파워밸런스나 힘의 위계등을 지켜주세요
▲―――――――――――――――――――――――――――――――――――――――――――――▲
지난 어장 위치 목록 본편 1~45어장 >anchor>1568812627>1 46~90어장 >anchor>1596241673>1 91~135어장 >anchor>1596349069>1 136~170어장 anchor>1596640092>1
드라마 시즌 3 17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40092/recent 17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58068/recent 17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6090/recent 17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9088/recent
아하. 뭐어, 기껏해야 마왕클리프가 최후의 순간이나, 아니면 이야기 도중의 어느 순간에 이 때의 만남을 떠올리고 흔들릴까 말까 하는 정도의 비중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이 만남이 이후의 전개에 심각하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면 넣어도 될지 걱정하지는 않아도 되겠네요. 다행입니다.
사실, 앞으로의 전개에서 헤어튼 쨩이 팀 알타입에 취직하거나 해서 행동을 함께 하게 된다면, 이후의 시점인 모덴 장군 & 헤이 & 키토 죠지 콜라보 3차에도 참전할 예정입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모덴 장군이나 다른 일행과 함께 빌런의 함정에 빠져서는 평행세계를 억지로 엿보게 되며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이 타락하고 불행해지는 꼬라지를 보고 '역시 그 때의 그 녀석(마왕클리프)가 옳았던 걸까' 하고 고통스러워하는, 헤어튼 쨩을 메이킹하신 RIP 님께 죄송해지는 전개입니다. 그리고 그 때의 유혹에 혹하는 순간 목격하는, 어느 평행세계에서 일어난 '모든 캐서린'의 탄생비화(…)
1. 어릴적에는 집이 잘 살았으나 아버지가 파칭코에 빠지면서 집안 풍비박살 -> 단칸방에 4명 가족이 삼
2. 중학교 시절부터 알바 시작 학교마다 되는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는데 집안사정으로 허락해줌 -> 유통기한 일주일 지난 오니기리 먹으면서 버팀 안먹으면 죽으니까 돈벌면 동생 먹이는데 씀. 살기 위해 종이랑 신문지 뜯어먹으면서 버틴 적도 있음
3. 교환학생으로 한국인이 옴 이후 한국인 교수님 만나서 도움 받아 한국으로 대학감
4. 그 당시 한국인들 패션센스가 남다르기로 일본에서도 알아줘서 자기도 꾸미고 싶어 알바로 돈모음 -> 캐리어 구석에 짱박아서 숨겨둠 한국 출국날 찾아보니까 돈없음 -> 아버지가 파칭코 돌리러 간 거로 생각됨 -> 결국 돈한푼없이 한국감
5. 대학생활 하면서 꾸준히 알바도 계속함 근데 결국 1년 휴학하며 공장다님 이유는 아버지가 암에 걸림 -> 일본은 병원비가 비싸고 의료수준이 한국보다 떨어짐 그래서 자기가 일을 안하면 병원비 감당이 안됨
6. 자동차 부품관련 공장에서 일했는데 같이 사는 언니들한테 이지메 당함 본인 생일날 고구마 케익 같이 먹을려고 사갔는데 -> 날 추워서 문 계속 두드렸는데 문 안열어줌 결국 나와서 벤치에서 혼자 울멱서 먹음
7. 문득 아버지가 어릴때 자기 생일날 딸기 케익 사온거 생각하면서 눈물남 근데 정작 본인 딸기 알레르기라 못먹음 -> 아버지는 나를 딸이라고 생각하는게 맞나 회의감이 듬
8. 복학하고 계속 알바 하면서 일하는데 동생한테 천만원만 달라고 연락옴 -> 본인은 소품 5만원짜리 살려고 하는데도 몇년을 고민했는데 갑자기 동생놈이 큰돈 필요하다니까 정당한 이유면 주겠다고 함 -> 여친이랑 사고쳤다함 무슨사고냐고 하니까 ->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남녀간의 사고가 아니라 정말 절도죄 저지르고 사고 침 그 돈 물어주고 동생이랑 연락 끊음 -> 아버지는 파칭고와 여자에, 동생은 사고치고, 엄마도 딴 남자 만나러 다니고 그럼
9. 대학생활하면서 무슨 지역 청년 창업 사업같은거에 제안서 내고 대회나갔다가 채택되서 창업시작했다고 함 -> 그러면서 가게 늘려감 -> 현재는 기술 관련 논문 및 이거저거 하면서 진짜 교수는 아니지만 겸임교수 느낌의 교수직함 있음
10. 왁타버스에서 트위치 시절에 개최한 버튜버 축구 대회 당시에도 현장참여 당첨됬는데도 아버지 관련 일로 6~7년 만에 일본으로 감 ->근데 뒤에서 보니까 너무 멀쩡하길래 결국 얼굴은 안보고 수납만 하고 멍하니 앉아있다가 왔다고 함 -> 예전에 자기 때리던 아빠 아니라고 힘이 빠진 것 같다고 함(무서웠던 폭군 아빠가 지금은 초라해졌다는 표현인듯)
11. 그래서 지금은 카페 3호점 운영하는 사장님이지만 버는 만큼 나가는 곳도 많아서 월세방에 살고 있다고 함 부자였으면 자기가 왜 월세방에 살겠냐고 함
12. 이세계 아이돌 오디션에도 참가했다가 탈락했는데 그 오디션을 계기로 버튜버 활동도 취미 &부업으로 시작하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