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8423> [AA/잡담] 어떤 판도충의 구멍가게 -42- :: 823

지도닦이◆ZJr7vLQwqA

2021-04-21 14:31:40 - 2021-05-12 11:57:15

0 지도닦이◆ZJr7vLQwqA (qigm0I4xJE)

2021-04-21 (水) 14:31:40

        ,'  ̄ ',
        l______.l
        〔lヾ_八_ノ]
        )7.ュ(Y)Θ(
      ∠~ノ .`i´ `ゝ
       .し =====.ヽ
         ∠|____||___|ゝ
          (__ノ、,,_)

╋━━━━━━━━━━━━━━━━━━━━━━━━━━━━━━━━━━━━━━━━━━━━━━━╋

1. 참치 어장 내 공지사항을 준수합니다
2. 무슨 말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아니, 제발 해주세요(절실)
3. 인신공격이나 욕설은 가급적이면 조심해주셨으면 합니다
4. 나메/AA 허용합니다. 쓰셔도 되고, 안쓰셔도 됩니다

╋━━━━━━━━━━━━━━━━━━━━━━━━━━━━━━━━━━━━━━━━━━━━━━━╋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2747853/
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4823201/
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8324607/
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1345882/
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4107096/
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6692335/
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9385629/
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2486091/
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4997034/
1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541931/
1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8184256/
1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0341733/
1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1575063/
1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2332314/
1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3335147/
1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4770377/
1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6656052/
1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8674649/
1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9685395/
2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0680026/
2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3071830/
2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138137/
2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0170/
2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0287/
2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1304/
2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1862/
2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2224/
2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2700/
2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572/
3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994/
3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250/
3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514/
3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802/
3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6076/
3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6332/
36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6492/
37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6663/
38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6856/
39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7182/
40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7494/
4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7824/
4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8171/

773 세나◆3OwIweqgI2 (t7CbQYoBuo)

2021-05-11 (FIRE!) 10:56:50

지금 와서 갈아엎긴 무리

774 이름 없음 (J9yNmdwWFo)

2021-05-11 (FIRE!) 10:59:08

갈아엎기에는 확실히 막바지를 시작한 상황에서 멀리 왔지만, 결국 그 문제의 결과물이 되어버린 호감도 51 이하의 히로인들은 어떻게든 구제해야겠지.

775 창공의 갈망자 ◆Y1pxJ9UMIg (J9yNmdwWFo)

2021-05-11 (FIRE!) 10:59:20

어이쿠 나매

776 창공의 갈망자 ◆Y1pxJ9UMIg (J9yNmdwWFo)

2021-05-11 (FIRE!) 11:00:48

이하란다... 아 물론 정확히 51인 히로인들은 지금은 없으니 이것도 맞말이네.

777 지도닦이◆ZJr7vLQwqA (1WVsYRjKWQ)

2021-05-11 (FIRE!) 11:37:16

이지 난이도가 문제였을까.
언제든 펌블연타 떨어지면 나락으로 떨어지도록 난이도가 있는데 아니다보니 "너무 뻔해졌다"가 된걸까.

쉽게 말해 긴장감이 전혀 없어서 참치들이 식상하다고 여긴게 아닐까, 하는게 자꾸 드네....

778 이름 없음 (cF9Rq8nQlo)

2021-05-11 (FIRE!) 11:58:27

>>777
ㄴㄴ 그건 아님

779 세나◆3OwIweqgI2 (cF9Rq8nQlo)

2021-05-11 (FIRE!) 11:58:36

엇차 나메

780 세나◆3OwIweqgI2 (cF9Rq8nQlo)

2021-05-11 (FIRE!) 11:58:56

난이도는 네우로이들로 이미 불지옥임

아스톨포가 캡틴 갈리아일 뿐인 것

781 세나◆3OwIweqgI2 (cF9Rq8nQlo)

2021-05-11 (FIRE!) 11:59:18

그리고 엔력제와 콧수염의 피쳐링과 후버와 처칠이 너무 ㅄ이었던 것이고

782 세나◆3OwIweqgI2 (cF9Rq8nQlo)

2021-05-11 (FIRE!) 11:59:43

일단 중국 전선이 너무 길어진다는 느낌은 있을 수 있음
(물론 그 덩치는 그렇지만)

783 세나◆3OwIweqgI2 (cF9Rq8nQlo)

2021-05-11 (FIRE!) 12:03:12

예전에 다른 참치 누가 말했듯이

아스톨포의 갈리아 황제 즉위가 시즌 1이라 할 수 있는데

거기서 일단 엔간히 다 이루었다(...)라고 생각한 참치들이 있을 수 있음

784 이름 없음 (bMqRv1fvu.)

2021-05-11 (FIRE!) 12:05:51

솔직히 매운맛은 전설적인 동시 3개 크리와 아스톨포만 뜨면 크리가 터지는 다갓의 의지 때문에 희석된 것일 뿐...

785 지도닦이◆ZJr7vLQwqA (1WVsYRjKWQ)

2021-05-11 (FIRE!) 12:07:15

으음....

786 이름 없음 (bMqRv1fvu.)

2021-05-11 (FIRE!) 12:16:51

그냥 지금처럼 가도 문제 없다고 생각해. 참치 중에서 특수엔딩 추구하는 참치가 있기는 한데 그거야 다이스물에서 자기 뜻대로 안됀다고 성 낼 수는 없는 노릇이잖어?

787 이름 없음 (QCp.ZkEGyM)

2021-05-11 (FIRE!) 12:17:43

톨포아니었으면 저기 인류는 아메리카대륙을 마지막 에덴으로 삼고 있을수도 있었으니까

788 세나◆3OwIweqgI2 (cF9Rq8nQlo)

2021-05-11 (FIRE!) 12:35:35

>>784
ㅇㄱㄹㅇ

789 지도닦이◆ZJr7vLQwqA (m3cubGVvBM)

2021-05-11 (FIRE!) 14:19:54

음...... 좋아.

일단 지금 하던대로 하는 것으로.

후반이니까 후반부에서 삐끗해선 안되지.

790 세나◆3OwIweqgI2 (t7CbQYoBuo)

2021-05-11 (FIRE!) 14:20:21

>>789
ㅇㅇ 홧팅

791 이름 없음 (bMqRv1fvu.)

2021-05-11 (FIRE!) 14:53:53

짜요짜요

792 이름 없음 (jBsATje33o)

2021-05-11 (FIRE!) 15:49:15

내가 중간까지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다가 사라진 참치인데

내 참가의욕이 시들시들해진 이유는 간단함 다이스가 커뮤때만 기똥차게 내려찍고 이걸 뒷수습하는데 일이 터지고 하니까 그냥

'에휴....나중에 잠깐씩 들려서 보기나 하자....'하면서 그냥 자연스레 다른데로 가게됨

그냥 운이 지지리 없다고 생각해 어장주 실력은 막입인 내가 보기에도 평타는 치는데 다갓이 심통을 제대로 부린거에 짜증나서 다른데로 가는것 뿐이니까

793 지도닦이◆ZJr7vLQwqA (m3cubGVvBM)

2021-05-11 (FIRE!) 15:56:29

>>792 으음........

헌데 다른 대형어장주들을 보면 다이스가 아무리 최저점을 찍어도 그다지 타격이 안보인단 말이지.

794 이름 없음 (jBsATje33o)

2021-05-11 (FIRE!) 16:04:33

간단함

뒷수습하는데 어장주가 스트레스를 받는걸 보이고 그게 이래저래 들어나서 그냥 다른데 가는겨 그리고 매번 똑같이 사고가 터지고 하소연도 비슷하게 나오니까 그냥 그러려니 하는거지

다이스식을 조정하던지 아니면 보정치를 좀더 주던지 여러 방법이 나오는데도 그냥 크게 달라지지 않고 그냥 하던대로 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이는게 보이니까 더더욱 뭐.......

795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08:46

>>793 대형어장주는 그런 일이 생기면 엔터테인먼트로 활용하는데 뛰어나니까 그걸 보는 것으로도 재미있거든.

796 지도닦이◆ZJr7vLQwqA (m3cubGVvBM)

2021-05-11 (FIRE!) 16:20:10

>>795 펌블을 엔터테인먼트로?

대놓고 안좋은은 값인데 그게 가능해?

797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23:50

터지면 터지는대로 어장주가 과장되게 내 플롯이 죽어버렸다던지 대리가 폭발사산해버린다던지 작품 외적으로 웃기게 만들지?

798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25:19

어장주가 고통받는 모습을 희극적으로 표현해서 분위기를 쇄신하거나 별거 아닌 것처럼 희석시킨다던가.

799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29:15

아니면 다이스를 의인화시켜서 이 녀석은 로리콘이렸다. 혹은 오늘은 얌전히 있어줄거지라면서 판정다이스를 굴리거나 뭐 활용하는 방법은 많네.

800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34:47

작품 안으로 매몰되지 않고 작품 바깥의 현실로 시선을 돌려서 작품 내의 캐릭터와 다이스와의 인과관계만 있는게 아니라
어장과 어장주, 참치의 참여관계를 재조명하면서 우리가 다이스에게 무작정 끌려다니는 존재가 아니란걸 환기시켜주는거지.

801 지도닦이◆ZJr7vLQwqA (vDW0Q.kNQs)

2021-05-11 (FIRE!) 16:37:26

예를 들어 펌블이 연타로 뜨면 짜증을 내는게 아니라

폭발 AA를 띄우고 "저기 플롯이 폭발한다! 누가 좀 말려봐"

라고 하는 식으로?

802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41:20

거기에 어장주의 대리가 같이 휘말리면 좋을듯.

803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51:09

혹은 나의 플롯에 RIP(흑흑)스러운 웃픈 연출을 할 수 있고. 다이스에게 화를 내면서 내게 유감있냐 짤짤이 연출을 해도 되고
요는 자신의 기분을 그대로 표출하기보다는 웃기는 모습으로 표현해서 작품 진행의 한 형태로 이어나가면 참치들도 호응하기 편해진다 정도?

804 이름 없음 (5TmaGhEEt6)

2021-05-11 (FIRE!) 16:58:57

그리고 그럴 경우에 진짜로 감정이 격해져서 이건 웃겨서 넘길 일이 아니다 싶은건
그대로 감정을 표출해 자신이 얼마나 진지한지 보여줄 수 있지.
그동안 웃기게 표현하면서 넘기다가 그러지 않음으로서 어장주가 얼마나 몰려있고 감정이 격해있는지 보여주는 거니까.

805 지도닦이◆ZJr7vLQwqA (m3cubGVvBM)

2021-05-11 (FIRE!) 17:03:32

무슨 소린지 좀 이해가 된다.

806 MR.GURPS◆smg8G5ozng (5TmaGhEEt6)

2021-05-11 (FIRE!) 17:05:12

조언이 도움이 되었길 바래.

807 지도닦이◆ZJr7vLQwqA (m3cubGVvBM)

2021-05-11 (FIRE!) 17:06:57

(대충 상상도 못한 정체 짤)

808 이름 없음 (jBsATje33o)

2021-05-11 (FIRE!) 18:30:19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09 세나◆3OwIweqgI2 (t7CbQYoBuo)

2021-05-11 (FIRE!) 20:08:38

괜히 어장주 대리나 다갓의 아바타를 여캐로 하는게 아닌 것

810 세나◆3OwIweqgI2 (t7CbQYoBuo)

2021-05-11 (FIRE!) 20:09:23

>>802-804
를 하기에는 일반적으로 표정/포즈가 다양한 여캐들이
남캐들보단 쓸만 하므로

811 세나◆3OwIweqgI2 (tE8a.WMizc)

2021-05-12 (水) 08:21:28

오늘은 하나

812 지도닦이◆ZJr7vLQwqA (rAHD7ApyNw)

2021-05-12 (水) 08:23:40

>>811

항상 그랬듯이 8시 전후로 스타트

813 세나◆3OwIweqgI2 (tE8a.WMizc)

2021-05-12 (水) 09:07:56

ㅇㅋㅇㅋ

814 지도닦이◆ZJr7vLQwqA (phRUf5mk0s)

2021-05-12 (水) 09:33:38

오늘 커뮤 이벤트 하나 진행하고 바로 하북 전역인가.

가파르다 가팔라

815 지도닦이◆ZJr7vLQwqA (phRUf5mk0s)

2021-05-12 (水) 10:37:08

아무도 없나(기웃)

816 지도닦이◆ZJr7vLQwqA (phRUf5mk0s)

2021-05-12 (水) 11:27:04

무슨 이야기를 해야 모일까

817 세나◆3OwIweqgI2 (tE8a.WMizc)

2021-05-12 (水) 11:34:13

다들 일하느라 바쁜것

818 뮬렌 (67lRltKjAg)

2021-05-12 (水) 11:39:46

뉴비참치 은영전->빤스 정주행완료 끼요오오옷

819 뮬렌 (67lRltKjAg)

2021-05-12 (水) 11:40:26

8시인가... 참여해봐야지

820 지도닦이◆ZJr7vLQwqA (phRUf5mk0s)

2021-05-12 (水) 11:41:19

>>819 (정말 감사합니다 콘)

821 세나◆3OwIweqgI2 (73ZkuyCEIE)

2021-05-12 (水) 11:56:04

>>814
그 커뮤 이벤트 대상은 현재의 호감도 하위권들 중에서 선택하는 거인가?

822 세나◆3OwIweqgI2 (73ZkuyCEIE)

2021-05-12 (水) 11:56:33

예전에 본편에서 지나가는 얘기로 나왔지만, 여캐 -> 아스톨포 호감도 말고

아스톨포 -> 여캐들 호감도는 어떠려나

823 지도닦이◆ZJr7vLQwqA (ERF5L1mUtQ)

2021-05-12 (水) 11:57:15

먼저 51 돌파한 여캐들부터 굴려야지

Powered by lightuna v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