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칼레드 볼프: 전투 보정 +10 2.순간변환: 1코스트를 소모하여 자신의 전투 다이스 하나 리롤가능 (다이스당 1회까지) 이후 두 다이스 중 원하는 다이스값 선택
리커버리 팩티어
1.인공 힐링 팩터: 시나리오당 1회, 사망 상태를 전투 불능으로 전환할 수 있다. 시나리오당 1회, 전투 불능 상태에서 벗어나고 그 시나리오간 모든 판정에 역보정 20을 받는다. 2.아나바다: 아군 혹은 전투불능인 타인의 신체를 임시로 부착할 수 있다. 부착시 다음에 굴리는 전투 다이스 최종값이 2배 증가한다. (중첩불가) 신체가 떼어진 대상은 회복되기 전까지 역보정 20을 받는다. 강한 재생력을 지닌 상대는 역보정을 무시한다. '아나바다'는 매 시나리오마다 대상당 1회까지만 발동 가능하다.
-아리스가와-
「거짓 용사 전설」
1.거짓된 운명: 한 시나리오당 단 한번, 임의의 때에 자신 혹은 타인 다이스의 리롤을 선언 가능하다. 이 경우에, 펌블 및 크리티컬은 범위에서 제외된다. 2.거짓 용사 전설: 전투 외 아군이 행할 수 있는 판정의 경우 자신이 행할 수 없는 판정이라도 참여할 수 있다. 이 경우 크리(0)가 나와야 성공으로 취급한다
「단지, 게임판 위의 작디 작은 말 하나.」
1.도박광: 시나리오당 세번, 어장주와의 다이스 대결이 가능하다. 어장주와의 다이스 대결에서 패배시 다이스 결과는 펌블이되며, 성공시 크리가된다. 2.악마와의 블랙잭: 이 스킬의 발동은 비전투상태이며, 주변에 아군 NPC가 존재하며, 그 NPC가 발동을 동의했을때 시나리오당 1회만 시전 가능하다. X코스트를 베팅하여 블랙잭을 진행한다. 이는 다른 아군 플레이어 또한 참여가 가능하다. (최소 1코스트 베팅 필요) 기본 승리보상은 베팅한 코스트의 2배이나, 교섭을 통해 2배를 원금으로 변경하는 대신 정보를 추가로 얻는 등 보상을 바꿀 수도 있다. 베팅의 범위는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점점 증가한다.
-이사야-
사자 수인
1.사자 수인: 전투 보정 +10 2.흉폭한 타격: 전투 중, 3코스트를 소모하여 순수 다이스값이 자신 이하인 모든 상대의 다이스를 깨트린다.
천궁의 활&위장술
1.천궁의 활: 전투 중, 자신의 다이스값이 적의 다이스 값보다 클 경우, 견제사격을 가해 남은 수치만큼 아군 한체의 다이스 값을 증가시킨다. 누적 수치가 100을 넘었을때 그 전투간 전투 보정 +10을 얻는다. 2.위장술: 주변 지형이 숲이라면 은신이 가능하다. 그 외의 지형이라도 평지가 아니라면 1코스트를 소모하여 은신이 가능하다 이 효과는 아군에게도 적용가능하나 한명당 5%의 실패 확률이 생긴다. (실패시 1코스트 소모)
1.절대 규칙: 1~?코스트 소모하여 주변의 모두가 지켜야하는 규칙을 만들어낸다. 어길 경우 큰 제약을 받게 된다. 2.공평성: 타인만을 강제하는것은 공정하지 않다. 규칙은 시나리오 개시 전 작성되어야 한다. 또한 규칙을 이용하여 한쪽만이 득을 보는 행위는 불가하다.
「세이브&로드」
1.세이브: 1코스트를 소모하여 지정한 대상의 현재를 다음 시나리오까지 저장한다. 저장하는것은 육신에 한정한다. 1코스트 추가 소모하여 기억까지 저장하거나 로드 취소에 필요한 기간을 2턴 증가 시킬 수 있다. 2.로드: 세이브한 것을 로드할 수 있다. (전투 중에는 대상당 1회) 로드된 대상은 1턴 뒤 이를 취소할 수 있다. 취소하여 로드 전으로 돌아가더라도 그동안 받은데미지가 돌아가지는 않는다. 3.시간 마법1: 시나리오당 1회, 첫 코스트 소모시 소모 비용이 1코스트 감소한다.
-스텔라-
[DAYBREAK FRONTLINE]
1.가능성: 1코스트를 소모하여, 1턴에 1회까지 자신 및 아군의 다이스를 1회 리롤시킬 수 있다. 발동시마다 코스트 요구치가 1씩 증가한다. 시나리오 종료시 초기화된다. 만일 리롤된 다이스 값이 이전 다이스값보다 낮다면 이를 취소하고 다시 리롤한다. 이는 반복된다. 2.엔딩 거부: 자신과 친분이 있는 NPC가 '배드 엔딩'에 상당히 가까워 졌을때 NPC당 1회에 한해 자신에게 알림이 온다. X코스트를 소모하여, 자신이 악수한 NPC의 '배드 엔딩'을 X시나리오만큼 유예한다. (최대 3, NPC당 1회) 또한 시나리오 개시 전 단 1회, 플레이어 전체를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최대 1)
[스텔라이저 - 제로]
1. 신체적 능력을 요구하는 판정에 +3, 시나리오당 1회 신체 판정 리롤 가능 2. 1코스트를 소모하여 다른 플레이어 하나의 스킬을 복사한다. 복사한 스킬을 포기하기 전까지 '스텔라이저 - 제로'가 비활성화된다. 단, 횟수 제한이 걸린 스킬의 경우 횟수가 공유되며 강화된 스킬의 경우 강화 전 버전으로 복사한다.
-두체-
[성배 기사The Grail Knight]
1.선을 지키는 검: 전투 보정 +10, 악인을 상대로 전투 보정 +10 2.악인 지정: 전투 개시시 대상을 악인으로 지정할 수 있다. 세계가 대상을 악인으로 인정한다면 모든 아군에게 전투 보정 +10을 부여한다. 허나 세계가 대상을 선인으로 인정한다면 그 전투동안 '성배 기사'의 기능들이 비활성화된다.
[불멸의 낭만공]
이 스킬은 시나리오 당 1회, 전투 중에만 발동 가능하다. 발동시 1턴간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소모한 코스트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는다. -다이스 최대치 +100 -자신의 다이스 개수가 1개 증가한다. -전투불능이 되어도 이를 2턴 유예한다. -[3]유지턴 1턴 증가
양자 고정: 전투 보정 +30, 자신의 전투 다이스가 모든 적보다 낮을경우 신체가 양자 상태로 변화되어 1턴간 행동불가된다. 또한 사망해도 아군이 그 전투에 패배하지 않는다면 부활하며, 전투 중 사망시 <암광>을 적 전체에게 시전한다.
<삼광 작전> -<분광>, <살광>, <암광>을 합한 3개의 작전을 말한다. 그가 대상을 암살할 때 주로 사용한 방법이기도 하다. 각 스킬은 1코스트를 소모한다. <삼광 작전>을 전부 사용했을때마다 1코스트를 회복한다. 추가로 시나리오당 1회에 한해, <삼광 작전>을 모두 각각 1회라도 성공했을때 그 시나리오간 전투보정 +10을 얻는다.
1.<분광> : 번개같은 속도로 탄환을 흩뿌린다. -이번 턴 전투 보정 +10, 그 턴간 공격 성공시 코스트 1 회복(턴당 1까지) 2.<살광> : 번개같은 속도로 타겟을 처리한다. -다음 공격 행동을 기습으로도 취급한다. 상대가 모브일 경우 확정 성공 3.<암광> : 번개같은 속도로 상대의 눈을 어둡게 만든다. -전투 중에는 시전불가. 지정한 대상에게 실명 부여를 시도한다. 모브의 경우 확정, 그 외에는 기본 50%
-스턴크-
-『준비만전』-
1.준비만전: 매 시나리오 개시전, 이번 시나리오 동안 사용가능한 물품 하나를 선택한다. 1코스트를 소모하여 선택하지 않은 물품 중 하나를 추가로 선택한다. -파이어볼 스크롤: 파이어볼이 담겨있는 일회성 스크롤. 전투 중에 사용시, 굴리지 않은 다이스를 .dice 70 70. = 70 다이스로 변경한다. 스턴크의 경우 대신 .dice 80 80. = 80 다이스로 변경 -암시장의 긴급소생 스크롤: 1턴 이내에 사망한 이를 전투불능 상태로 부활시킨다. 강한 재생력을 지닌 상대의 경우 대신 전투가능 상태로 부활 -글로리아 12지구의 행운의 부적: 소지시 1회에 한해 다이스 값이 1이 나왔을 경우 리롤 가능. 스턴크의 경우 대신 순수 다이스 값을 3으로 변경 2.정보조사: 시나리오 개시전, 코스트 n 소비하여 원하는 주제의 정보를 습득한다. *정보의 질은 .dice 0 9. = 9 = 1 다이스 판정. 이에 다이스 및 다이스값 변경 스킬은 적용되지 않는다. ('행운'등의 취급 스킬은 적용) 또한 정보조사 판정으로 얻는 정보의 질이 소폭 상승한다.
뜻밖의 행운
1.행운: .dice 0 9. = 2 다이스에 한해 3 또한 0으로 취급한다. (순수 다이스값 기준) 2.운명개변: 남은 코스트가 1 이하, 자신을 제외하고 판정에 참여한 아군의 수가 1 이하, 그 판정에 관련된 적군의 수가 1 이하일때 시나리오 당 1회에 한해 발동가능. 자신 혹은 아군 하나의 모든 다이스 값을 0으로 변경한다.
-레베-
이상한 나라의 열쇠
1.해금&잠금: 전투 중에는 시전불가 무언가를 해금하거나 1코스트를 소모하여 무언가를 잠금할 수 있다. 해금과 잠금은 자물쇠같은 잠금장치 뿐만 아니라 일시적으로 기억 또한 잠금 가능하다. (생명체라면 허용하거나 제압된 상태여야함) 2.해금&잠금 강화: 시나리오당 1회, 1코스트를 소모하여 일시적 강화 해금이나 잠금을 행할 수 있다. 단순한 잠금 위력 강화나 일정 영역을 결계 느낌으로 감싸는것이 가능하며 생명체의 공격성, 성격, 감정, 선호 및 불호 등을 일정기간 해금하거나 잠금하는것이 가능하다.
흰 토끼(AA : 安部菜々)
1.시간의 모래: 전투 중 매턴 시작시 10스택씩 충전된다. (전투 종료시 초기화) 전투당 1회에 한해, 충전된 스택을 모두 소모하여 적 전체에게 소모한 스택만큼 그 턴간 역보정을 가한다. 2.고장난 회중시계: 시나리오당 1회, 아군 1체가 이미 발동한 '시나리오당 1회' 스킬을 1회 재사용 가능하게한다. 3.시간 마법1: 시나리오당 1회, 첫 코스트 소모시 소모 비용이 1코스트 감소한다.
양자 고정: 전투 보정 +30, 자신의 전투 다이스가 모든 적보다 낮을경우 신체가 양자 상태로 변화되어 1턴간 행동불가된다. 또한 사망해도 아군이 그 전투에 패배하지 않는다면 부활하며, 전투 중 사망시 <암광>을 적 전체에게 시전한다.
<삼광 작전> -<분광>, <살광>, <암광>을 합한 3개의 작전을 말한다. 그가 대상을 암살할 때 주로 사용한 방법이기도 하다. 각 스킬은 1코스트를 소모한다. <삼광 작전>을 전부 사용했을때마다 1코스트를 회복한다. 추가로 시나리오당 1회에 한해, <삼광 작전>을 모두 각각 1회라도 성공했을때 그 시나리오간 전투보정 +10을 얻는다.
1.<분광> : 번개같은 속도로 탄환을 흩뿌린다. -이번 턴 전투 보정 +10, 그 턴간 공격 성공시 코스트 1 회복(턴당 1까지) 2.<살광> : 번개같은 속도로 타겟을 처리한다. -다음 공격 행동을 기습으로도 취급한다. 상대가 모브일 경우 확정 성공 3.<암광> : 번개같은 속도로 상대의 눈을 어둡게 만든다. -전투 중에는 시전불가. 지정한 대상에게 실명 부여를 시도한다. 모브의 경우 확정, 그 외에는 기본 50%
-스턴크-
-『준비만전』-
1.준비만전: 매 시나리오 개시전, 이번 시나리오 동안 사용가능한 물품 하나를 선택한다. 1코스트를 소모하여 선택하지 않은 물품 중 하나를 추가로 선택한다. -파이어볼 스크롤: 파이어볼이 담겨있는 일회성 스크롤. 전투 중에 사용시, 굴리지 않은 다이스를 .dice 70 70. 다이스로 변경한다. 스턴크의 경우 대신 .dice 80 80. 다이스로 변경 -암시장의 긴급소생 스크롤: 1턴 이내에 사망한 이를 전투불능 상태로 부활시킨다. 강한 재생력을 지닌 상대의 경우 대신 전투가능 상태로 부활 -글로리아 12지구의 행운의 부적: 소지시 1회에 한해 다이스 값이 1이 나왔을 경우 리롤 가능. 스턴크의 경우 대신 순수 다이스 값을 3으로 변경 2.정보조사: 시나리오 개시전, 코스트 n 소비하여 원하는 주제의 정보를 습득한다. *정보의 질은 .dice 0 9. = 1 다이스 판정. 이에 다이스 및 다이스값 변경 스킬은 적용되지 않는다. ('행운'등의 취급 스킬은 적용) 또한 정보조사 판정으로 얻는 정보의 질이 소폭 상승한다.
뜻밖의 행운
1.행운: .dice 0 9. 다이스에 한해 3 또한 0으로 취급한다. (순수 다이스값 기준) 2.운명개변: 남은 코스트가 1 이하, 자신을 제외하고 판정에 참여한 아군의 수가 1 이하, 그 판정에 관련된 적군의 수가 1 이하일때 시나리오 당 1회에 한해 발동가능. 자신 혹은 아군 하나의 모든 다이스 값을 0으로 변경한다.
-레베-
이상한 나라의 열쇠
1.해금&잠금: 전투 중에는 시전불가 무언가를 해금하거나 1코스트를 소모하여 무언가를 잠금할 수 있다. 해금과 잠금은 자물쇠같은 잠금장치 뿐만 아니라 일시적으로 기억 또한 잠금 가능하다. (생명체라면 허용하거나 제압된 상태여야함) 2.해금&잠금 강화: 시나리오당 1회, 1코스트를 소모하여 일시적 강화 해금이나 잠금을 행할 수 있다. 단순한 잠금 위력 강화나 일정 영역을 결계 느낌으로 감싸는것이 가능하며 생명체의 공격성, 성격, 감정, 선호 및 불호 등을 일정기간 해금하거나 잠금하는것이 가능하다.
흰 토끼(AA : 安部菜々)
1.시간의 모래: 전투 중 매턴 시작시 10스택씩 충전된다. (전투 종료시 초기화) 전투당 1회에 한해, 충전된 스택을 모두 소모하여 적 전체에게 소모한 스택만큼 그 턴간 역보정을 가한다. 2.고장난 회중시계: 시나리오당 1회, 아군 1체가 이미 발동한 '시나리오당 1회' 스킬을 1회 재사용 가능하게한다. 3.시간 마법1: 시나리오당 1회, 첫 코스트 소모시 소모 비용이 1코스트 감소한다.
1. 정보영역: 자신을 중심으로 20m의 범위라면 두꺼운 차폐막조차 무시하고 바로 앞에서 보고 듣는 듯한 시야와 청각을 가질 수 있다. 2. 공평한 정보 약탈: 시야에 들어온 대상과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주고 받는 정보의 종류는 서로 같아야한다. (이름,성별,나이,소속) 대상과 대화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았을 경우 그 정보를 제외한 무작위 정보 하나를 받는다. 대상과 대화가 아닌 강제적 약탈을 시도할 경우 자신은 정보를 바로 얻고, 상대는 5분 뒤 정보와 '공평한 정보 약탈'을 시전한 위치 정보를 얻는다 정보의 범위는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점점 증가한다.
대지동화
-1.대지동화: 땅이나 벽 속을 허공을 날아다니듯 투과해 자유자재로 유영할 수 있다. 자신과 접촉한 것 또한 대지동화의 범위에 들 수 있다. (자신이 들 수 있는 것 한정) -2.잠입, 성공적: 성공적인 잠입시에 그 곳에서 행하는 전투를 포함한 모든 판정에 +1/+10
-크르스니크-
〔검귀〕
1.검사: 전투보정 +10 2.전투 속행: 전투 불능이 되어도 전투당 1회에 한해 3턴 유예한다. '전투 속행' 발동 중에는 전투 보정 +10
〔귀검〕
1.귀검술: 1코스트를 소모하여, 지정한 아군 한체에게 '다음 행동 및 전투 다이스가 적중 범위내라면 코스트 1 회복'을 부여 자신에게 시전했다면 '다음 다이스에 전투 보정 +10' 추가 (중첩불가) 2.희생검: 시나리오 당 1회 시전가능, 전투불능이 아닌 아군 1-3체를 전투불능 상태로 만들고 3턴간 회복불가를 부여한다. 이후 희생검으로 전투불능이 된 대상은 3턴후 전투가능 상태로 회복되며 강한 재생력을 지닌 이의 경우 대신 1턴후 회복. 희생검으로 인한 전투불능 판정은 사망판정으로도 취급 가능하다.
이후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한다. -희생검으로 지정한 아군의 수만큼 다른 아군을 지정하여 코스트 없이 '귀검술' 시전 -희생검의 대상을 3->2턴뒤 회복시키고 1코스트 회복시킨다. 강한 재생력을 지닌 이의 경우 대신 1턴후 회복하며 2코스트 회복. -전투 중에만 발동가능 이번 전투에 한해 HP가 최대인 적 모두의 최대체력 1 감소
1.Re:vendread: 죽어도 퇴장되지 않고, 아군이 그 전투에 패배하지 않는다면 부활하겠어. 또한 전투 중 죽을때 적 전체에 다음턴에만 지속되는 역보정 10을 뿌리는구나. 2.생명력 전환: 이번 시나리오간 모든 판정에 대한 역보정 10을 얻는 대신 1코스트를 회복하는구나. 매 시나리오 첫번째 시전과 자신이 부활할때 '생명력 전환'이 소모값 없이 발동되겠어.
[황야의 야인]
오랜기간 축적된 전투경험에서 비롯된 탐구심. 평소/전투 가리지않고 사색과 탐구, 추리를 한다. 이건 죽어도 안낫는구나
1.야인: 무기를 쓰지않는 격투계열이 특히 자신있겠어. 전투보정 10을 얻는구나. 2.전투의 기억: 그리고 남들보다 전투경험이 많고, 쉽게 냉정을 유지할수 있겠어. 1코스트를 소모하여 전투 다이스 혹은 정신판정 다이스를 리롤하고 10의 보정을 붙이는구나.
-소서리스-
네크로니카
1.네크로니카: 전투 보정 +10 2.월라이더: 시나리오당 1회에 한해 사망해도 전투 종료시 즉시부활하며, 횟수 초과의 경우에도 시나리오 종료시 부활한다. 전투 중 사망상태일때, 사망시점에서 3턴내에 검은 연기를 뿌릴 수 있다. (아군 도주 성공률 급상승)
메투셀라
1.절전 모드: 이번 시나리오간 이하의 기능 전부를 비활성화 하는것으로 전투 보정 +10 2.충전 필요: 15코스트를 충전해야만 '메투셀라'의 활성화가 가능하다. 충전 작업은 아군 플레이어 또한 가능하다. (충전 작업에 코스트 감소 효과는 적용 X) 3.비명의 안개: 충전 요구치 만족시 활성화가능 주변 아군 전체의 모든 행동에 +1/10 주변 아군을 제외한 이 전체의 모든 행동에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