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9F0Ggv5dRo)
2021-02-18 (거의 끝나감) 18:19:49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68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6:58:30
밸런스...밸런스는 중요한가...
369
펌프빌런◆2sRK9nGbpo
(iKGvWgHD8A)
2021-02-23 (FIRE!) 16:58:34
체육관 순회는 진리. 저도 중반부까진 기라티나 플롯을 따라가려고요.
370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6:59:26
진짜로
딴게 아니라 제가 폭주한게 미래의 저를 찌른 꼴이라(...)
371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7:01:19
과거의 자신보다 강해졌어야 했는데(아무말)
372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7:03:23
그러게요(피철철
373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7:10:39
체육관전...성장...레벨업 처리...꽤나 오래 연재한 것 같은데 제대로 해본적이 없는것같다...
374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7:12:17
보통은 스토리 중심이시니까요
375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7:17:30
육성형이라고 너무 레벨을 높게해도 문제,
육성형이 아니지만 전승이라고 적 육성형과 비슷한 레벨이 되도 문제.
생각만 해도 그에에에인거에요.
376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7:20:23
구해애액
377
쓰루빌런◆YJKujNK4t6
(EG245YwGoo)
2021-02-23 (FIRE!) 17:51:49
실기에선 탁떨이 기띠 못뚫는 판정인데 어장에서도 그런가요?
378
타마모◆fUcKkkVl0g
(7ugxvJLH.Q)
2021-02-23 (FIRE!) 18:11:48
탁떨이 소지품 효과 발동 전에 파괴하는 취급이긴 했는데...기띠 상대로도 해당되는지는 잘
379
노아◆7fVY9TDueM
(BFKlNmviWU)
2021-02-23 (FIRE!) 18:14:47
기띠도 파괴하는 걸 거예요
380
노아◆7fVY9TDueM
(BFKlNmviWU)
2021-02-23 (FIRE!) 18:14:56
그리고 도마모-(허그)
381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16:03
전 허그 대신 녹인 쇳물을,
382
타마모◆fUcKkkVl0g
(7ugxvJLH.Q)
2021-02-23 (FIRE!) 18:22:50
>>380 (쓰다다담)
>>381 (불꽃/강철로 받아내기)
383
노아◆7fVY9TDueM
(BFKlNmviWU)
2021-02-23 (FIRE!) 18:24:07
후냐
384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26:59
>>382 (충격
385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vG7Mgk06uI)
2021-02-23 (FIRE!) 18:27:36
즉 사우전드애로.
386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30:28
땅이다아아앗!
387
타마모◆fUcKkkVl0g
(7ugxvJLH.Q)
2021-02-23 (FIRE!) 18:44:17
대충 극지내성이라는 내용
388
쓰루빌런◆YJKujNK4t6
(EG245YwGoo)
2021-02-23 (FIRE!) 18:46:08
(극지내성으로 반감해도 2배아닌가)
389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50:54
금관이라는건가
390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vG7Mgk06uI)
2021-02-23 (FIRE!) 18:51:00
급소로 2배에서 8배가 되는 마술!
.dice 1 16. = 12
391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vG7Mgk06uI)
2021-02-23 (FIRE!) 18:51:25
큭, 지시형이었다면...
392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52:27
(웃음
393
직원◆8xHX/esB26
(bJ6puQc0Qs)
2021-02-23 (FIRE!) 19:00:56
탁떨은 스레식에서는 기띠 돌파합니다
394
이름 없음
(b1nA5YRbBs)
2021-02-23 (FIRE!) 23:07:55
소지품을 트리거로 상대 혼란시키면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395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00:00:09
계제단위로 써도 될겁니다
396
이름 없음
(MvU4Gm2DUc)
2021-02-24 (水) 07:00:57
>>395 중확률에 2T면 적당하겠죠?
397
ABXY◆0AkyaDGMDc
(4Ll7LPv2B6)
2021-02-24 (水) 16:55:13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혼란은 확률성이라 확정이여도 ok인 느낌
398
이름 없음
(MvU4Gm2DUc)
2021-02-24 (水) 17:22:02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399
쓰루빌런◆YJKujNK4t6
(y43K4z3ZRA)
2021-02-24 (水) 19:35:43
타이트엔드는 정말로 좋은역할일까요?
왠지 역할 자체의 세기는 통솔A의 추가역할들이랑 세기가 크게 차이가 안나는것같기도한데.
포텐셜에 역할관련 조건을 충족시키기 쉽다는 장점이라도 있나..?
400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19:43:11
타이트엔드의 강함은
타이트엔드가 될 수 있는 재능이 강하기 때문이죠
401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19:54:46
역할 중복으로 연계를 강화하거나
선발 킬러 어시스트를 한번에 하니 다른 강한 역할을 쓸 수 있는것도 있지만
제일 큰건 타이트엔드들은 역할이랑 별개로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다는 거죠
관동에서 제일 강한 타이트엔드인 흑발은
타임시 전능 2배부터 미래예지, 가뭄, 추격, 유턴, 포테에 의한 잔재주까지 못하는게 없었고
하루카는 트랜스와 넓은 기술폭을 이용한 발군 머신
클로에는 특성/역할 변경을 통해 상대의 저항을 막아서는 식으로
어떠한 상대와 싸워도 일정 수준까지 대처 가능한 능력이 강한거였죠
402
직원◆8xHX/esB26
(nu4RaMP4Y.)
2021-02-24 (水) 20:47:21
맞습니다. 타이트엔드할 수 있는 녀석 중에 약한 애는 없어요
403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1:21:29
그거 결국 역할보다 포켓몬이 세다는 결론이(아무말)
그러고 보니 어느 분이 역할은 통솔형의 장기인데 정작 타이트 엔드가 통솔 자질과는 무관한 게 이상하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
만약 통솔형의 역할로 한다면 통솔 자질이 어느 정도 이상인게 적당할까요?
404
기합구슬◆Z70qCBLUd6
(sdd9tJ8eEA)
2021-02-24 (水) 21:21:57
최소 AA ~ AAA라는 느낌?
405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1:25:21
역할 자체도 포텐셜의 트리거로 쓰기 풍부해서 좋긴 하지만...
406
ABXY◆0AkyaDGMDc
(mAZqrR2YyU)
2021-02-24 (水) 21:38:22
통솔형이 쓴다면 타이트엔드는 의외로 약한 역할입니다
407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21:41:41
예전에 한번 말한 적 있지만
킬러는 약한 역할이에요
킬러가 잡아야할 역할인 에이스가 최강의 역할이라
킬러가 강하게 보이는거지
에이스가 안나오면 무직이나 다름 없죠
거기에 그냥 『선발』은 뭐...
톱베터 어디 국끓일거 아니면 선발을 쓸 이유가 있을까요?
408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21:44:25
이렇게 따지고 보면 실제로 도움이 될건 어시스트인데
쓸 수 있으면 인첸터 쓴다는거 생각해 봅시다
『조커』… 상대와 같은 『역할』일 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유일신이 아무 생각 없이 이렇게 강한거 줄리가 없잖아요
409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21:46:31
그래서 개인적으로
타이트엔드를 위험하게 만드는건
그 자질을 최대한 활용하는 계제(육성)
범용성을 이득으로 만들 묘수(지시)
라고 생각하죠
410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2:09:37
역할인데 정작 통솔형이 쓰면 별로인 역할... 넌 대체 뭐냐?
411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2:09:51
역할 발동계 고유랑은 그나마 잘 어울릴까요?
412
쓰루빌런◆YJKujNK4t6
(Wbm.vlQh2w)
2021-02-24 (水) 22:14:02
과연과연...
메이킹하는데 타이트엔드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이입니다.
제가다니는 잡담판에서 포벤트 비스무리하게 룰 만들어서 각자가 포켓몬 만드는 식으로 하고있는데 (데이터는 공개, 다들 초보임)
타이트엔드를 아예 빼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넣을수 있게했다간 파티마다 타이트엔드 하나씩이라는 참사가 일어나서 말이죠.
413
이름 없음
(IuFw8ysHPE)
2021-02-24 (水) 22:26:53
【달인… 위력 40이하인 기술이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처럼 반드시 급소에 맞추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지 않게 된다.】
라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공격하면 어느 쪽의 특성을 우선하나요?
414
쓰루빌런◆YJKujNK4t6
(Wbm.vlQh2w)
2021-02-24 (水) 22:27:18
급소에 맞지 않는다쪽이 우선 아닐까요?
전투무장에 얼음숨결 안들어가고
415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2:46:22
급소 무효가 우선입니다. 전자는 급소에 맞을 확률이 100%가 된다이고,
후자는 아예 급소 계산 자체를 하지 않는 쪽이라서요. (확률이 - 가 되는 느낌)
416
타마모◆fUcKkkVl0g
(qvEoCe63JA)
2021-02-24 (水) 23:08:59
A보단 A 무효화가 우위.
마찬가지로, A무효화보단 A 무효화를 무시한다가 우위.
417
ABXY◆0AkyaDGMDc
(Fh33hip08U)
2021-02-25 (거의 끝나감) 05:35:14
오로라베일 상태일때
리플렉터를 깔면
물리 기술의 위력이 어떻게 되는 거더라...
418
쓰루빌런◆YJKujNK4t6
(qUsKb3R/.w)
2021-02-25 (거의 끝나감) 08:56:31
중첩 안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