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6747> 타마신령이 없어서 만드는 포켓몬 잡담소 127어장 :: 418

ABXY◆0AkyaDGMDc

2021-02-18 18:19:49 - 2021-02-25 05:35:14

0 ABXY◆0AkyaDGMDc (9F0Ggv5dRo)

2021-02-18 (거의 끝나감) 18:19:49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68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6:58:30

밸런스...밸런스는 중요한가...

369 펌프빌런◆2sRK9nGbpo (iKGvWgHD8A)

2021-02-23 (FIRE!) 16:58:34

체육관 순회는 진리. 저도 중반부까진 기라티나 플롯을 따라가려고요.

370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6:59:26

진짜로
딴게 아니라 제가 폭주한게 미래의 저를 찌른 꼴이라(...)

371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7:01:19

과거의 자신보다 강해졌어야 했는데(아무말)

372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7:03:23

그러게요(피철철

373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7:10:39

체육관전...성장...레벨업 처리...꽤나 오래 연재한 것 같은데 제대로 해본적이 없는것같다...

374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7:12:17

보통은 스토리 중심이시니까요

375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cvMsvMGruE)

2021-02-23 (FIRE!) 17:17:30

육성형이라고 너무 레벨을 높게해도 문제,

육성형이 아니지만 전승이라고 적 육성형과 비슷한 레벨이 되도 문제.

생각만 해도 그에에에인거에요.

376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7:20:23

구해애액

377 쓰루빌런◆YJKujNK4t6 (EG245YwGoo)

2021-02-23 (FIRE!) 17:51:49

실기에선 탁떨이 기띠 못뚫는 판정인데 어장에서도 그런가요?

378 타마모◆fUcKkkVl0g (7ugxvJLH.Q)

2021-02-23 (FIRE!) 18:11:48

탁떨이 소지품 효과 발동 전에 파괴하는 취급이긴 했는데...기띠 상대로도 해당되는지는 잘

379 노아◆7fVY9TDueM (BFKlNmviWU)

2021-02-23 (FIRE!) 18:14:47

기띠도 파괴하는 걸 거예요

380 노아◆7fVY9TDueM (BFKlNmviWU)

2021-02-23 (FIRE!) 18:14:56

그리고 도마모-(허그)

381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16:03

전 허그 대신 녹인 쇳물을,

382 타마모◆fUcKkkVl0g (7ugxvJLH.Q)

2021-02-23 (FIRE!) 18:22:50

>>380 (쓰다다담)
>>381 (불꽃/강철로 받아내기)

383 노아◆7fVY9TDueM (BFKlNmviWU)

2021-02-23 (FIRE!) 18:24:07

후냐

384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26:59

>>382 (충격

385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vG7Mgk06uI)

2021-02-23 (FIRE!) 18:27:36

즉 사우전드애로.

386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30:28

땅이다아아앗!

387 타마모◆fUcKkkVl0g (7ugxvJLH.Q)

2021-02-23 (FIRE!) 18:44:17

대충 극지내성이라는 내용

388 쓰루빌런◆YJKujNK4t6 (EG245YwGoo)

2021-02-23 (FIRE!) 18:46:08

(극지내성으로 반감해도 2배아닌가)

389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50:54

금관이라는건가

390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vG7Mgk06uI)

2021-02-23 (FIRE!) 18:51:00

급소로 2배에서 8배가 되는 마술!
.dice 1 16. = 12

391 트라젠타듀오◆FSWdtqiDyA (vG7Mgk06uI)

2021-02-23 (FIRE!) 18:51:25

큭, 지시형이었다면...

392 기합구슬◆Z70qCBLUd6 (TqoWwmNvjc)

2021-02-23 (FIRE!) 18:52:27

(웃음

393 직원◆8xHX/esB26 (bJ6puQc0Qs)

2021-02-23 (FIRE!) 19:00:56

탁떨은 스레식에서는 기띠 돌파합니다

394 이름 없음 (b1nA5YRbBs)

2021-02-23 (FIRE!) 23:07:55

소지품을 트리거로 상대 혼란시키면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395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00:00:09

계제단위로 써도 될겁니다

396 이름 없음 (MvU4Gm2DUc)

2021-02-24 (水) 07:00:57

>>395 중확률에 2T면 적당하겠죠?

397 ABXY◆0AkyaDGMDc (4Ll7LPv2B6)

2021-02-24 (水) 16:55:13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혼란은 확률성이라 확정이여도 ok인 느낌

398 이름 없음 (MvU4Gm2DUc)

2021-02-24 (水) 17:22:02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399 쓰루빌런◆YJKujNK4t6 (y43K4z3ZRA)

2021-02-24 (水) 19:35:43

타이트엔드는 정말로 좋은역할일까요?

왠지 역할 자체의 세기는 통솔A의 추가역할들이랑 세기가 크게 차이가 안나는것같기도한데.
포텐셜에 역할관련 조건을 충족시키기 쉽다는 장점이라도 있나..?

400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19:43:11

타이트엔드의 강함은
타이트엔드가 될 수 있는 재능이 강하기 때문이죠

401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19:54:46

역할 중복으로 연계를 강화하거나
선발 킬러 어시스트를 한번에 하니 다른 강한 역할을 쓸 수 있는것도 있지만

제일 큰건 타이트엔드들은 역할이랑 별개로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다는 거죠

관동에서 제일 강한 타이트엔드인 흑발은
타임시 전능 2배부터 미래예지, 가뭄, 추격, 유턴, 포테에 의한 잔재주까지 못하는게 없었고

하루카는 트랜스와 넓은 기술폭을 이용한 발군 머신

클로에는 특성/역할 변경을 통해 상대의 저항을 막아서는 식으로

어떠한 상대와 싸워도 일정 수준까지 대처 가능한 능력이 강한거였죠

402 직원◆8xHX/esB26 (nu4RaMP4Y.)

2021-02-24 (水) 20:47:21

맞습니다. 타이트엔드할 수 있는 녀석 중에 약한 애는 없어요

403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1:21:29

그거 결국 역할보다 포켓몬이 세다는 결론이(아무말)
그러고 보니 어느 분이 역할은 통솔형의 장기인데 정작 타이트 엔드가 통솔 자질과는 무관한 게 이상하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
만약 통솔형의 역할로 한다면 통솔 자질이 어느 정도 이상인게 적당할까요?

404 기합구슬◆Z70qCBLUd6 (sdd9tJ8eEA)

2021-02-24 (水) 21:21:57

최소 AA ~ AAA라는 느낌?

405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1:25:21

역할 자체도 포텐셜의 트리거로 쓰기 풍부해서 좋긴 하지만...

406 ABXY◆0AkyaDGMDc (mAZqrR2YyU)

2021-02-24 (水) 21:38:22

통솔형이 쓴다면 타이트엔드는 의외로 약한 역할입니다

407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21:41:41

예전에 한번 말한 적 있지만
킬러는 약한 역할이에요

킬러가 잡아야할 역할인 에이스가 최강의 역할이라
킬러가 강하게 보이는거지
에이스가 안나오면 무직이나 다름 없죠

거기에 그냥 『선발』은 뭐...
톱베터 어디 국끓일거 아니면 선발을 쓸 이유가 있을까요?

408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21:44:25

이렇게 따지고 보면 실제로 도움이 될건 어시스트인데
쓸 수 있으면 인첸터 쓴다는거 생각해 봅시다

『조커』…               상대와 같은 『역할』일 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유일신이 아무 생각 없이 이렇게 강한거 줄리가 없잖아요

409 ABXY◆0AkyaDGMDc (5VQOobQy/I)

2021-02-24 (水) 21:46:31

그래서 개인적으로
타이트엔드를 위험하게 만드는건

그 자질을 최대한 활용하는 계제(육성)
범용성을 이득으로 만들 묘수(지시)

라고 생각하죠

410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2:09:37

역할인데 정작 통솔형이 쓰면 별로인 역할... 넌 대체 뭐냐?

411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2:09:51

역할 발동계 고유랑은 그나마 잘 어울릴까요?

412 쓰루빌런◆YJKujNK4t6 (Wbm.vlQh2w)

2021-02-24 (水) 22:14:02

과연과연...

메이킹하는데 타이트엔드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이입니다.

제가다니는 잡담판에서 포벤트 비스무리하게 룰 만들어서 각자가 포켓몬 만드는 식으로 하고있는데 (데이터는 공개, 다들 초보임)

타이트엔드를 아예 빼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넣을수 있게했다간 파티마다 타이트엔드 하나씩이라는 참사가 일어나서 말이죠.

413 이름 없음 (IuFw8ysHPE)

2021-02-24 (水) 22:26:53

【달인… 위력 40이하인 기술이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처럼 반드시 급소에 맞추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지 않게 된다.】
라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공격하면 어느 쪽의 특성을 우선하나요?

414 쓰루빌런◆YJKujNK4t6 (Wbm.vlQh2w)

2021-02-24 (水) 22:27:18

급소에 맞지 않는다쪽이 우선 아닐까요?

전투무장에 얼음숨결 안들어가고

415 펌프빌런M◆2sRK9nGbpo (125M0uZI6U)

2021-02-24 (水) 22:46:22

급소 무효가 우선입니다. 전자는 급소에 맞을 확률이 100%가 된다이고,
후자는 아예 급소 계산 자체를 하지 않는 쪽이라서요. (확률이 - 가 되는 느낌)

416 타마모◆fUcKkkVl0g (qvEoCe63JA)

2021-02-24 (水) 23:08:59

A보단 A 무효화가 우위.
마찬가지로, A무효화보단 A 무효화를 무시한다가 우위.

417 ABXY◆0AkyaDGMDc (Fh33hip08U)

2021-02-25 (거의 끝나감) 05:35:14

오로라베일 상태일때
리플렉터를 깔면
물리 기술의 위력이 어떻게 되는 거더라...

418 쓰루빌런◆YJKujNK4t6 (qUsKb3R/.w)

2021-02-25 (거의 끝나감) 08:56:31

중첩 안되지 않아요?

Powered by lightuna v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