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001> 안즈 80 :: 1001

안즈◆v7F0axAWhU

2020-09-19 23:53:32 - 2020-09-26 21:40:00

0 안즈◆v7F0axAWhU (DeqfQfcjfU)

2020-09-19 (파란날) 23:53:32

344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6:50:48

딩거가 미스타맨 일일연재를 하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기분일지 생각해봐ㅋㅋㅋㅋㅋ

345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6:51:05

마써 싸워 !

346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6:54:33

나는 노력 안 하는 노력형이니까, 안즈랑은 달라 !

347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6:56:52

노력 안 하는 노력형이란 도대체(철학

348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6:57:32

하면 되는 아이(안한다

349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6:57:42

뭐어, 반응이 저조해도 최저 1화까지는 올릴 거야
그 다음은… 여전히 저조하면 탈주할 거지만

350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6:59:56

1화는 나이트위시 사건, 이네
1화가 끝나고 탈주하고 헌터 스레를 여는가
아니면 계속 하는가 결정된다

351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7:00:13

투하 하루 전에는 예고하자구 !

352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01:19

그것도 괜찮은 생각이네
그리고 1화를 올리는 것은 주말이 좋으려나, 아마도

353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03:08

한꺼번에 올리는 것보다는 3등분 정도 할까 생각해

354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03:13

피크에 투하할지, 낮시간 틈새시장을 노릴지는
뭐어, 그 날 어장 상태보고 결정하면 되고(어부 감

355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04:55

그거네. 0화보다 배 이상 길어질 거 같으니까…

356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05:30

과연-

357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07:37

딩거의 후기를 빌리자면, 죠죠는 공포물 요소가 있지
안즈도 그건 동의하는데…

358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08:49

개인적인 지론이니까, 뭐어-

359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09:15

여기서 공포물 주인공은 메어리야
적에게 무서워하는 것은 메어리로 한정이네
오히려 두려움을 아는 일반인 담당이니까
죠타로는 배틀물로서의 주인공이고

360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7:10:47

죠죠다움에 그렇게 구애받지 않는다면
굳이 신경쓸 요소는 아니지만-

361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11:06

애초에 죠타로는 원작에서도 공포와는 거리가 먼
배틀 담당에 가까웠으니까, 말이지
한번 생각해봤는데, 죠타로가 두려워하면 캐릭터 붕괴야

362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12:05

3부에서 죠타로가 무서워하는 모습, 거의 없었으니까
안즈도 이건 「소년만화」라고 느꼈고, 응

363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13:22

그리고 죠죠다움, 이라는 것도 꽤 복잡해서
단순하게 이거다, 라고 말하긴 좀 힘든 거 같지만…

364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7:13:24

근데 당황은 일순간이지만 꽤 한단 말이지, 무표정이지만 식은땀 흘리거나

365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7:14:10

뭐어, 편한대로 하는게 제일이야. 응.

366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17:21

>>364 촉수가 뇌까지 올라와도 태연한 것이, 인상에 강하게 남아서 말이지

하여튼… 죠죠다움. 안즈는 애초에 죠죠의 가장 큰 전제를 무너뜨릴 거 같아

367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7:18:05

솔까 죠죠캐 나오면 죠죠야

무슨 행동을 해도 죠죠스러우니까

368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20:00

죠죠의 가장 큰 특징은, 쉴 새 없는 배틀이라고 생각해
싸움에 있어서 완결까지 쉬지를 않고. 그게 메인 컨텐츠지

369 ◆HfD2XMemw6 (4QFEdAunuc)

2020-09-23 (水) 17:20:31

4부 제외하고 다 작중시간 일주일 내외니까

370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20:43

2부까지는 수행 파트 정도는 있었지만
3부부터는 그런 것도 없어졌지

371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22:15

하지만 안즈는 그 전제를 깨버리려고 해.
요컨대 「이 스탠드의 본체는 누구인가」를 찾아내는
추리 파트가 항상 따라온다는 거야.

372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23:36

그리고 추리를 끝낸 다음에는, 그때서야 배틀이 본격화되고
배틀이 끝나면 정중하게 적의 사연까지 보여준 다음에
이야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네

373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23:43

이건 어장주를 쥐어짜는 패턴이군요

374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23:52

요컨대 죠죠의 작법과는 정반대네. 응

375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24:54

반대랄까 45도 대각선이랄까

376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27:17

추리물의 작법에 죠죠라는 소재를 맞추었다, 라고 봐야겠지

377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28:14

과연과연

378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28:56

그렇기 때문에, 순수한 배틀로 구성된 죠죠의 이야기보다
호흡이 길어지고, 솔까 긴장감은 낮을지도 모르겠네

379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30:32

템포 조절에 주의, 구나

380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32:13

뭐, 단점만이 있는 건 아니겠지. 전반부 박력은 줄어들더라도
후반부 배틀에서는 반전을 넣어 끌어올릴 수 있고. 추리 파트도 연출하기에 따라서는 충분히 재미있을 수도 있으니까

381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34:26

마이너 + 마이너, 블루오션은 확실하네 !

382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34:40

그리고 무엇보다도, 배틀 온리 전개는 죠죠의 장점이지만
동시에 단점이기도 해. 드라마가 굉장히 적어지니까
주인공의 인격적인 성장을 묘사할 여유가 없어

383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36:19

그 사례가, 어제 말한, 죠니 죠스타 같은 건이네
그래서 안즈는 배틀 온리 전개를 포기한 거야

쿠죠 죠타로의 정신적인 재기를 묘사하기 위해서는
배틀 온리로는 힘들다고 생각한 거야

384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38:10

마이너스에서 제로까지 가는 것만으로는
찬가는 힘들단말이지

385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42:05

지금 죠타로는 약점이 있지만, 그 약점은 인격적인 결함이야
따라서 배틀보다는 주변 사람들과의 분쟁이나 상호작용으로 해결되는 편이 낫다… 라고 생각해

툭 터놓고 배틀로 해결하려 한다면 ㄷ이 했던 패드립 재탕 외에 방법이 없으니까

386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43:45

솔까 좀비 죠린이라든지 헤이트물 이외에 아무것도 아니고

387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44:12

뭐, 진부하지만, 우정과 사랑으로 해결이라는 거지

388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46:05

그리고… 그거네. 추리 파트가 느슨해지는 일이 없도록
배틀과 호러 요소를 적당히 가미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

389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46:38

과연과연

390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48:43

가령, 수사 도중에 동료가 직접•간접적으로 스탠드 공격을 당한다던지
적 스탠드가 호러틱한 연출을 하면서 수사방해를 한다던지
빨리 적을 찾아내지 못하면 엄청난 재앙이 온다든지 하는 식

391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50:05

적이 근거리형 스탠드라서 그게 힘들다면
연쇄살인마 같은 걸로 만들어서, 계속 피해자를 내면
긴장감이 유지될 거라고 생각한다. 응

392 ◆HfD2XMemw6 (qUN.zi1CEY)

2020-09-23 (水) 17:51:44

컨텐츠가 마를 일은 읎겠네-

393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52:51

여튼, 지금 구상은 이렇다는 이야기야
뭐 필요하면 생각을 바꾸겠지

394 안즈◆v7F0axAWhU (kNz0U1WVjE)

2020-09-23 (水) 17:58:12

키는 금발 여대생이네
죠타로는 어떤 현상을 보더라도 「새로운 스탠드사인가」로 끝날 테니까
금발 여대생이 수사의 주연으로서 행동하면서, 독자가 알기 쉽게 실컷 무서워해줄 필요가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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