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anchor>1517698860>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anchor>1517698860>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99, 연재 중): anchor>151769886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0~,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769560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50): >>1
2차 창작 공용 잡담판: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139524/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대기실이 100 되면 대기실 관둬야겠다.(...)
[전이 1일차(오후).] 1-1. 스토리(1어장 71 - 317). = '당신(이하 주인공)'은 시설 좋은 인문계 고등학교의 학생이다. 학년은 2학년, 반은 2반. 그런 주인공의 학교가 이세계로 전이 되고 주인공은 당황하나 곧바로 차분해져 교사가 없는 걸 눈치챈다. 혼란에 빠진 2학년 2반을 수습한 건 반장인 '히토요시 젠키치'와 부반장 '융융'. 히토요시 젠키치는 교사를 찾으러 나가고, 융융은 반 학생들을 진정시킨다. 그 와중에 주인공은 따로 행동해서 대걸레를 하나 챙기고, 조리실에 식칼이 하나도 없는 걸 알게 된다. 주인공이 반에 돌아오자 얼마 지나지 않아 히토요시 젠키치가 돌아오고 학교에 교사가 한 명도 없는 걸 학생들에게 전한다. 히토요시 젠키치는 학생회의 명령으로 학생회로 향하고, 부반장인 융융을 도와 '히라가 사이토'가 반을 통제한다. 그 와중 주인공은 「당신은 '플레이어'로 선정 되었습니다.」라고 적힌 카드를 발견하게 된다.
1-2. 행동 및 선택지. = 조사 행동: 필요한 도구를 수집한다. - '학생용 가방', '학생용 소도구', '대걸레' 획득.
= 선택지 목록. - 반이 소란스러울 때 행하는 행동: 기회다. 개별 행동을 해 보자. - 융융을 도와줄 사람을 찾을 때: 눈에 띄지 않는 게 좋다. 조용히 있자.
1-3. 판정 및 데이터. = 학교의 전교생 수: 459명(학년 당 9개 학급, 한 학급에 17명씩, 3학년). = 주인공의 초기 판정: 모든 능력치 평범. = 아이템: 주인공, '학생용 가방', '학생용 소도구', '대걸레' 획득.
1-4. 호감도 정리. = 없음.
1-5. 비고 사항. = 네임드(2학년 2반): 주인공(2학년 2반/ 남성), 히토요시 젠키치(2학년 2반/ 남성 / 반장), 융융(2학년 2반 / 여성 / 부반장), 히라가 사이토(2학년 2반/ 남성), 쿈(2학년 2반/ 남성), 야가미 하아테(2학년 2반/ 여성). = 시스템 정리가 안 되어 있던 때라 판정 등에 일관성이 없음.
[전이 1일차(밤).] 2-1. 스토리(1어장 339 - 2어장 155, 방송 1어장 0 - 43) = 밤이 되자 전교생이 체육관으로 모였다. 모인 이유는 학생회의 통솔에 따라서였다. 학생회장 '츠루마키 마키'를 필두로 한 학생회는 '를르슈 람페르지', '아카기 시게루', '사죠 마나카', '모리야 스와코' 다섯 명으로 구성 되어 있었다. 뛰어난 다섯 명으로 이루어진 학생회의 통솔 하에 학생들은 혼란을 잠재울 수 있었다.
그렇게 체육관에 희망이 감도는 와중, 주인공은 '플레이어 카드'의 힘을 빌어 '플레이어'가 된다. 플레이어가 되어 미지의 힘을 손에 넣음으로서 이 상황이 꿈이 아님을 자각한 주인공. 그리고 너무 살기 편한 조건에 의아함을 느끼다 적을 감지하게 된다. 적을 감지한 주인공은 싸우기로 결심하고 그에 응하듯 새로운 어빌리티, 무궁의 무련을 습득하게 된다. 그리고 주인공은 모리야 스와코에게 밖에 적이 있음을 알리고 나선다. 적은 괴물이라고 불러야 할 짐승개 두 마리. 싸움 끝에 주인공은 짐승개 한 마리를 죽이고 한 마리를 쫓아내는데 성공한다. 그 후 어빌리티, 힐링 팩터를 습득한다.
그 뒤 상황이 수습 되고 학생들이 주인공에게 호의를 갖는다. 그리고 희망을 갖는 와중에 TV에서 정체불명의 방송이 흘러 나온다. 방송에서는 남학생 한 명이 죽는 걸 그대로 보여주고 현실을 강제로 인지 시키는 내용이 방송 되었다. 그 방송을 본 주인공은 살아 남는 것을 결심한다.
2-2. 행동 및 선택지. = 전투 행동: 주인공 vs 짐승개 두 마리. - 전투 결과: 승리. 짐승개 한 마리를 죽이고 한 마리를 쫓아내는데 성공.
= 선택지 목록. - 적을 감지. 투쟁 or 도주: 투쟁 선택. - 어빌리티 '무궁의 무련' 획득. - 전투 전 선택. 밖에 괴물이 있는 걸: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싸우러 나간다.
2-3. 판정 및 데이터. = 전기, 수도 전부 끊기지 않고 그대로 유지. = 학생들 초기 진정도: 90%. = 어빌리티: 주인공, '무궁의 무련(패시브 / C랭크)' 획득. = 어빌리티: 주인공, '힐링 팩터(패시브 / E랭크)' 획득. 1000 적용(1어장). = 포인트: 주인공, 짐승개 한 마리 사냥으로 포인트 10P 획득. 총 포인트 10P.
2-4. 호감도 정리. = 없음.
2-5. 비고 사항. = 1어장에 주인공 초기 시트 있음. = 전기를 끊는 대신 주인공의 능력치 재굴림. 전기는 2일차에 끊김. = 네임드: 츠루마키 마키(3학년 / 여성 / 학생회장), 를르슈 람페르지(3학년 / 남성 / 부회장), 아카기 시게루(2학년 / 남성 / 잡무), 사죠 마나카(2학년 / 여성 / 서기), 모리야 스와코(2학년 / 여성 / 회계). = 학생 2명 사망. 전교생 수: 457명(방송 사망 1명, 자살 1명). = 1000: 1. - 달성 목록: 1.
[전이 2일차(오전): 맑음.] 1-1. 스토리(2어장 271 - 751). = 2일차 조례가 시작 되었다. 주제는 「1. 여러분은 여기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였다. 어제 TV에 나왔던 여성은 주제 파악을 하라고 말하며 그저 엔딩까지, 수단 방법 가리지 말고 여기에서 살아 남으면 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을 얘기한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좋은 소식: 학생 전원이 4일치 먹을 수 있는 식량을 준비했다(총 5,484끼), 수도가 유지 된다. 나쁜 소식: 전기가 끊긴다. 어젯밤(1일차) 한 명이 자살했다.
아침 조례가 끝나고 다시 침울해지는 학생들 속에서 주인공은 이것이 '게임'임을 깨닫고 플레이어에 대해 말하지 않은 걸 의아해 한다. 상념에 잠기던 중 히라가 사이토가 말을 걸어오고 여자아이가 주인공을 찾으며 점심시간에 본관 뒷편에서 만나고 싶어한다는 말을 전한다. 그 후 히토요시 젠키치가 학생회장이 찾는다는 말을 전해 와 학생회실로 향하게 된다. 학생회실에 도착하자 츠루마키 마키를 비롯한 학생회 사람들이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학생회에 들어와 달라는 제안을 한다. 대답은 나중에 해도 된다는 보류와 함께. 반으로 돌아온 주인공은 남은 시간 동안 껌칼과 장도리를 획득하고, 히라가 사이토에게서 만나고자 하는 여자아이의 정보를 캐낸다.
1-2. 행동 및 선택지. = 조사 행동: 무기를 찾는다. - 주인공, '껌칼', '장도리' 획득. = 인연 행동(히라가 사이토): 여자아이에 대한 정보를 듣는다. - 여자아이의 정체가 '토요코 모모코'인 걸 알아낸다.
= 선택지 목록. - 주인공에게 말을 걸어 온 것: 히라가 사이토.
1-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판정: 5,484끼 획득. 초기 식량. = 아이템: 주인공, '껌칼', '장도리' 획득.
1-4. 호감도 정리. = 없음.
1-5. 비고 사항. = 학생회에서 제안이 들어올 때 시게루와 스와코는 매점에 식량 체크하러 자리를 비웠다.
[전이 2일차(오후): 맑음.] 2-1. 스토리(2어장 772 - 887). = 여성이 준비한 식량은 매점에 비치 되어 있었고 학생회가 배급 관리를 하기로 했다. 식사를 마친 뒤 주인공은 자신을 만나고 싶어하는 여자아이, '토요코 모모코'를 만나러 본관 뒷편으로 향한다. 토요코 모모코를 만나자 그녀는 주인공에게 자신을 동료로 받아달라고 말한 뒤 자신에게는 비장의 카드가 있음을 알린다. 그리고 이것은 동료로 받아줘야만 말하겠다고 선언. 주인공은 먼저 보여주지 않으면 받아주지 않겠다고 말해 교섭을 성공 시키고 토요코 모모코는 자신의 비장의 카드를 공개한다. 그건 다름 아닌 스텔스 능력이었다. 그걸 통해 플레이어가 자기 혼자가 아님을 자각한 주인공은 토요코 모모코를 동료로 받아들인다.
2-2. 행동 및 선택지. = 인연 행동(토요코 모모코): 만나러 간다. - 토요코 모모코를 만나 용건을 듣고 그녀를 동료로 삼는다.
= 선택지 목록. - 토요코 모모코를 만나러 가는가?: 만나러 간다. - 토요코 모모코를 동료로 받을 것인가?: 자유 앵커(교섭). - 비장의 카드를 보여주는 대신 동료로 삼지 않으면 한 번 도와달라는 제안: 제안을 받아들인다. - 토요코 모모코를 동료로 받아들일 것인가?: 그녀를 동료로 받아들인다.
2-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5,027. = 동료: 토요코 모모코 추가.
2-4. 호감도 정리. = 없음.
2-5. 비고 사항. = 네임드: 토요코 모모코(1학년 / 여성).
[전이 2일차(저녁): 맑음.] 3-1. 스토리(2어장 903 - 3어장 678). = 의욕이 없는 학생들, 움직이는 건 주인공을 비롯한 극소수 뿐이었다. 그리고 그 극소수에 속하는 일진회의 대장, '니지무라 오쿠야스'가 주인공을 보길 원해 '스즈하라 토우지'를 보내 접촉해 온다. 주인공은 그 초대에 응해 일진회로 향한다. 일진회는 본관 교실 중 하나를 점거하고 있었고 수는 총 29명. 간부는 일진회장 '니지무라 오쿠야스'와 '무기노 시즈리', '아이사카 타이가', '쿠죠 죠린'이었다. 니지무라 오쿠야스는 주인공에게 친근하게 굴며 무기노 시즈리에게 배턴을 넘기고, 무기노 시즈리는 주인공에게 현실을 자각 시킨다. 이후 자기끼리 살아 남자며 일진회에 들어올 걸 권유하며 대답은 나중에 해도 된다는 말을 하고, 주인공은 일진회실을 벗어난다.
일진회실에서 벗어난 주인공, 학교를 돌아다녀 중급 공구가방을 획득한다. 그리고 '스테이터스 카드'를 찾아 DEX가 증가한다. 그리고 그걸 찾은 뒤 떠나려 하나 갑작스럽게 등장한 정체불명의 여성. 여성은 자신을 '센카와 치히로'라고 소개하며 주인공과 단독 면담을 한다. 주인공의 앞에 나타난 센카와 치히로는 주인공의 행동에 치하를 하겠다며 선을 넘지 않는 내에서 궁금한 점을 하나 풀어주겠다고 말하며, 주인공은 주변 지리에 대해 묻는다. 센카와 치히로는 주인공에게 주변 지리에 대해 알려주고 방심한 주인공에게 조언을 한 뒤, '플레이어는 최소 다섯 명이 있다.'는 혼잣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3-2. 행동 및 선택지. = 조사 행동: 공구세트를 찾는다. - 주인공, '중급 공구가방' 획득.
= 선택지 목록. - 센카와 치히로에게 무얼 물어봐야 할까?: 주변 지리, 동서남북 2칸씩의 정보를 묻는다. - 플레이어에 대한 질문을...: 한다.
3-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4,570. = 초기 일진회 수: 29명. = 스테이터스: 주인공, DEX+2. = 아이템: 주인공, '중급 공구가방' 획득. = 정보: '주변 지형' 획득, '플레이어는 최소 다섯 명' 획득. - 동 1: 얕은 숲 / 동 2: 산 초입. - 서 1~2: 깊은 숲. - 남 1: 얕은 숲 / 남 2: 초원. - 북 1: 얕은 숲 / 북 2: 초원.
3-4. 호감도 정리. = 없음.
3-5. 비고 사항. = 네임드: 니지무라 오쿠야스(3학년 / 남성 / 일진회장), 무기노 시즈리(3학년 / 여성 / 부회장), 아이사카 타이가(1학년 / 여성 / 간부), 쿠죠 죠린(2학년 / 여성 / 간부), 스즈하라 토우지(2학년 / 남성 / 잡졸). = 네임드: 센카와 치히로(여성 / 진행자). = 스테이터스 카드 발견. 이런 것이 있다는 걸 알려주기 위한 것.
[전이 2일차(밤): 맑음.] 4-1. 스토리(3어장 702 - 4어장 213). = 2일차 종례가 시작 되었다. 주제는 「부지런히 움직이자」였다. 종례가 끝나자 TV가 꺼지고 전기가 끊겼기 때문에 학교 전체가 어두컴컴해졌다. 학교의 전기뿐만이 아닌 배터리 같은 것들의 전기도 사라져 말 그대로 전기 자체가 소실했다. 어두워지는 분위기에 맞춰 학생들도 점점 우울해지기 시작했으나 다들 조금씩 적응해 가고 있었다. 주인공은 어둠을 헤치고 히토요시 젠키치를 만나 교실에 있는 아이들의 상태와 분위기, 그리고 학생회에서 뭔가 지시가 내려온게 있는가에 대해서 물어본다. 히토요시 젠키치는 주인공의 질문에 답해주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반 학생들의 상태와 분위기: 빈말로도 좋다고 말할 수 없다. 죽지 못 해 산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다른 반에서 일어난 일: 각 반에 있던 양아치들이 일진회로 합류한다. 학생회의 지시: 각 부의 부장들에게 모이라 지시, 대대적인 회의 개시. 학생회가 움직인다.
히토요시 젠키치에게서 들을 걸 들은 주인공은 젠키치의 걱정과 격려를 받고 쉬러 들어간다. 한편, 무기노 시즈리와 둘만 있던 니지무라 오쿠야스는 아무 것도 없는 자기 손 위에서 불꽃을 피어 올리며 담배에 불을 붙인다. 그런 니지무라 오쿠야스를 보며 무기노 시즈리는 자기가 똑똑한 척을 해도 되냐 묻지만 니지무라 오쿠야스는 완벽한 리더는 양날의 칼이라며 거부한다. 그리고 자기가 무력, 무기노 시즈리가 지력을 담당하는 지금이 낫다고 얘기한다.
4-2. 행동 및 선택지. = 인연 행동(히토요시 젠키치): 교실에 있는 아이들의 상태와 분위기, 그리고 학생회에서 뭔가 지시가 내려온게 있는가에 대해서 물어본다.
[전이 3일차(오전): 구름.] 1-1. 스토리(3어장 398 - 6어장 558). = 3일차 조례가 시작 되었다. 주제는 「2. 여기에는 무엇 무엇이 있는가?」였다. 있는 것은 산, 숲, 강, 호수, 바다, 초원, 그리고 괴물이 있다는 말을 남긴 센카와 치히로. 이후 그녀는 사망 인원, 재고 상태 등의 알림이 없다고 말하며 조례를 끝낸다. 그로 인해 정보 통제가 가능해진 걸 자각한 주인공. 향후 어떡해야 하나 고민하던 중, 히토요시 젠키치의 어두운 표정이 눈에 들어왔다. 어딜 봐도 명백히 이상해 보이는 히토요시 젠키치의 모습에 자신이 엮여있는 걸 알아챈 주인공. 주인공은 히토요시 젠키치를 추궁하고 히토요시 젠키치는 솔직하게 대답한다. 내용은 '오늘 진행할 회의에 참여해 줄 것'이었다. 주인공은 히토요시 젠키치를 통해 외부 조사를 할 예정이라 '오늘은' 학생회의 참가를 못한다고, 회의의 결과는 '가급적' 따른다고 전해달라고 한다. 히토요시 젠키치는 극구 말리려 하나 주인공의 설득에 어쩔 수 없이 포기한다.
히토요시 젠키치의 설득에 성공한 주인공은 향후 계획을 고민하다가 본관 뒷편에서 기다린다는 토요코 모모코의 말을 듣고 본관 뒷편으로 향한다. 그 중간에 소방도끼, 나침반 획득.. 토요코 모모코를 통해 히토요시 젠키치와의 싸움이 소문 퍼진 걸 알게 된 주인공. 이후 일진회는 이 사실을 통해 주인공이 밖으로 나가려는 걸 알게 된다. 토요코 모모코는 주인공을 따라오려 하나 주인공은 혼자 가기로 결정, 토요코 모모코에게 부탁을 하나 한다. 바로 학생회의 잠입을 부탁한 것. 토요코 모모코는 그걸 받아들인다. 그 뒤 토요코 모모코는 주인공에게 물건이 생겼다 사라졌다 하는 기현상을 목격했다고 전한다. 있어야 할 물건이 없거나, 없었던 물건이 생기거나 등. 정보를 전한 토요코 모모코는 할 일을 하러 가고, 주인공은 움직이려다가 그것이 주최측의 의도임을 깨닫는다. 그리고 향후 물건을 사고 파는 것, '재화'에 대해 알게 되고 밖으로 나선다. 한편 주인공의 말을 들은 학생회와 상황을 살핀 일진회는 이 상황을 중립적으로 받아들인다
밖으로 나선 주인공. 향한 곳은 동 2, 산(초입). 초입에서 본 산 정상은 동쪽으로 3칸은 더 가야 할 정도로 높았다. 초입에 도착한 주인공은 초입을 조사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네 마리의 짐승이 산 초입에 사는 것을 확인한다. 학교에 온 것 같은 짐승은 이곳에 없었다. 초입을 탐색한 주인공은 다른 곳을 탐색하기로 한다.
1-2. 행동 및 선택지. = 탐색 행동: 동 2, 산(초입) 조사(주변의 땅이나 나뭇가지, 줄기등을 조사하여 발자국, 털 조각, 분뇨등을 찾아 학교에 온것 같은 짐승, 괴물의 존재 여부를 조사한다). - 판정: 크리티컬. 총 네 마리 짐승이 사는 것을 확인. - 탐색도 14% 진행. 총 14%.
= 선택지 목록. - 히토요시 젠키치의 상태가 이상하다: 말을 걸어 본다. - 이번 학생회의, 참여할까?: 히토요시 젠키치를 통해서 「외부 조사를 할 예정이라 '오늘은' 학생회의 참가를 못한다고, 회의의 결과는 '가급적' 따른다」고 전한다. - 어제(2일차, 묘사 되지 않은 시간) 토요코 모모코에게...: 플레이어인 걸 말했다. - 과연 어디까지 얘기했는가?: 어빌리티 전부(인과력 제외). 이후 굴림을 통해 '짐승의 직감'도 숨김 처리. - 토요코 모모코에게 시킬 일: 학생회의에 잠입한다. - 이제 어떡할까?: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1-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4,113. = 토요코 모모코 어빌리티 판정: 어빌리티 3개(전원 C랭크). = 학생회와 일진회의 반응: 둘 다 중립적. 세력 호감도 변화 없음. = 토요코 모모코의 아이템: 시설 관리실 열쇠, 학교 중요 시설의 예비열쇠 뭉치(부실 미포함). = 아이템: 주인공, '소방도끼', '나침반' 획득. = 아이템: 토요코 모모코, '시설 관리실 열쇠' 획득. 1000 적용(4어장). = 정보: '재화(가칭)', '산에 있을 4종류의 짐승' 획득. = 산 정상: 동 5.
1-4. 호감도 정리. = 없음.
1-5. 비고 사항. = 여러 시스템 도입 시작. 슬슬 제대로 된 틀이 갖춰지기 시작. = 1000: 4. - 달성 목록: 1, 4.
[전이 3일차(오후): 구름.] 2-1. 스토리(6어장 706 - 7어장 445). = 동 1, 숲(얕음)으로 도착한 주인공. 도착하자마자 핏자국을 발견. 정황으로 보아 1일차 방송에 나왔던 살인은 여기에서 일어난 걸 확인. 그 주변에 놓여있던 편지를 발견, 경의를 표하는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그리고 상품인 '인벤토리 링' 획득. 인벤토리 링의 사용 조건은 다음과 같았다.
1. 인벤토리 링은 손가락에 끼워야 사용 할 수 있다. 2. 반지를 끼고 원하면 게임의 인벤토리 창처럼 눈앞에 창이 나타난다(타인에게는 보이지 않는다). 3. 거기에 손을 넣고 뺌으로써 물품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다. 4. 크기와 무게는 '양손'으로 들 수 있는 것 한정, 크기는 성인 인간 1명 크기, 공간은 총 10개. 인벤토리 링 안에 있는 물건의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5. 같은 이름의 물품이라도 여러 개를 넣으면 개별로 취급한다(과일을 넣으면 과일 1, 과일 2...). 6. 반지는 착용한 사람 전원이 사용 할 수 있으며, 생물은 못 넣는다.
인벤토리 링의 사용 방법을 알게 되고 주변을 탐색하자 과일이 열리는 나무 군락을 발견했다. 채집 가능한 식량은 총 24끼, 2일에 한 번 사용 가능. 주인공은 인벤토리 링에 과일들을 넣어 학교로 돌아간다.
2-2. 행동 및 선택지. = 탐색 행동: 동 1, 숲(얕음) 조사(나무나 풀숲을 살펴보며 식용가능한 과일이나 나무열매를 찾는다). - 판정: 크리티컬. 과일이 열리는 나무 군락 발견. 채집 시 총 24끼의 식량 획득, 2일에 한 번 이용 가능. - 주인공, '과일' 10개 획득. 전부 인벤토리 링에 넣어 가지고 왔다. - 탐색도 19% 진행. 총 19%.
= 선택지 목록. - 어디로 이동할 것인가?: 동 1 - 학교로 돌아갈까?: 학교로 돌아가자.
2-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3,656. = 아이템: 주인공, '인벤토리 링' 획득. 1000 적용(3어장). - 인벤토리링 5번 항목은 아이템 룰 개정 전. 개정 후인 지금은 같은 이름의 물품을 슬롯 한 칸에 최대 5개까지 넣을 수 있다. = 아이템: 주인공, '과일' 10개 획득. = 정보: '첫 번째 사망자의 사망 장소', '나무의 위치' 획득.
2-4. 호감도 정리. = 없음.
2-5. 비고 사항. = 1000: 3. - 달성 목록: 1, 3, 4.
[전이 3일차(저녁): 구름.] 3-1. 스토리(7어장 493 - 8어장 752). = 탐색을 마치고 돌아온 주인공. 주인공이 돌아오자 학교가 조금이나마 개선 되어 있었다. 어떻게 된 것인지 토요코 모모코에게 묻자 학생회가 학생들을 닦달해서 억지로나마 움직이게 했다고 한다. 학생들은 학생회를 따라 학교를 정비한 것. 이후에도 학생들이 학생회의 통제를 따를 거 같냐고 묻자 아마 별 일이 없으면 따를 거 같다고 대답, 일진회 또한 학생회의 말을 들었다고 한다. 물어 볼 걸 물어 본 주인공은 토요코 모모코에게 학생회의에 대해 말해달라 하고, 토요코 모모코는 이야기를 시작한다.
오전에 시작된 제 1회 이세계 생존 회의. 참여자는 학생회 간부 다섯 명과 6대 부서의 각 부장들. 인원은 다음과 같다.
학생회는 다른 부서들이 산하에 들어오는 조건으로 한 번은 몸을 지켜 줄 수 있는 부적을 제공했다. 회의의 자세한 내용은 7어장 760 - 8어장 252, 8어장 275 - 343 참조.
학생회의 내용을 들은 주인공은 학생회의 위험성을 알아챈다. 츠루마키 마키가 살아있는 한은 선한 집단이나, 그녀가 죽거나 뜻을 달리 하면 최악의 집단이 되는 것. 그걸 기억한 주인공은 토요코 모모코에게 자신이 입수한 정보들 토요코 모모코에게 공개했고, 감동한 토요코 모모코는 주인공을 진심으로 따르기로 한다. 그리고 '재화'에 대한 질문에 굉장히 유용할 거 같지만 한정 되어 있을 거라는 추측을 해낸다.
3-2. 행동 및 선택지. = 조사 행동: 아이템을 찾으러 다녀본다. - 소득 없음.
= 선택지 목록. - 토요코 모모코에게 뭘 물어볼까?: 이후에도 학생들이 학생회의 통제에 순순히 따를것 같은가. - 정보를 어떻게 할까?: 전부 공개한다(재화, 산에 있을 4종류의 짐승, 첫 번째 사망자의 사망 장소, 나무의 위치, 인벤토리 링).
3-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3,199 = '학교'는 어찌 되었는가?: 바리게이트 같은 것들이 설치 되어 있었다, 학교가 재정비 되어 있었다. - 바리게이트 같은 것들이 설치 되어 있었다: 바리게이트 10% 완성. - 학교가 재정비 되어 있었다: 불 획득, 쓸만한 자재 획득, 식량 500끼 획득. 잔여 식량: 3,699.
3-4. 호감도 정리. = 토요코 모모코, 호감도+4. 호감도: 대(+8).
3-5. 비고 사항. = 토요코 모모코의 학생회의 잠입 안전 보장. 1000 적용(5어장). = 네임드: 카가(3학년 / 여성 / 궁도부장), 카와조에 타마키(2학년 / 여성 / 검도부장), 타카카모 시즈노(2학년 / 여성 / 삼림 연구부장). = 네임드: 스오우 파블리첸코(3학년 / 여성 / 사진부장), 아야세 유에(3학년 / 여성 / 점술 연구부장), 카나메 마도카(2학년 / 여성 / 요리부장). = 토요코 모모코의 초기 호감도는 중(+4). 이 시점에서 정해짐. = 1000: 5. - 달성 목록: 1, 3, 4, 5.
[전이 3일차(밤): 구름.] 4-1. 스토리(8어장 773 - 9어장 254). = 3일차 종례가 시작 되었다. 주제는 「플레이어를 위한 정보」였다. 학생들을 도발하듯 아무 말이나 지껄이는 센카와 치히로였지만, 그 속에 정보가 숨겨져 있었다. 주인공이 알아챈 정보는 다음과 같다.
1. 플레이어는 성장이 가능하다. 2. 모든 플레이어의 조건이 같지 않다.
종례가 끝나자 주인공은 히토요시 젠키치를 찾아가 자신이 무사히 돌아왔음을 알렸다. 그리고 일전에 방송에서 보여준 학생의 죽음이 사실이었다는 것과 맹수의 존재 또한 얘기하고 이를 학생회에 전달해도 괜찮다고 전했다. 할 얘기를 전하고 잡담을 하던 중, 주인공은 히토요시 젠키치의 마음가짐을 듣고 만다. 사람이 사람을 구하는데 이유가 필요하냐는 히토요시 젠키치의 말에 주인공의 말문이 막힌다.
히토요시 젠키치와 헤어진 주인공은 윗층으로 올라가는 누군가를 발견하고 그 누군가를 따라 옥상으로 올라간다. 옥상에 도착하자 거기에 있던 건 최악의 문제아 '사카마키 이자요이'였다. 사카마키 이자요이는 플레이어가 실존함을 얘기하며 떠들다 돌아가려 하고, 주인공의 염려 섞인 충고에 호감을 갖게 된다. 그 호감에 이끌리듯 사카마키 이자요이는 플레이어가 더욱 늘어날 수 있음을 알리고 자기도 플레이어라는 걸 말한 뒤 옥상을 떠난다.
4-2. 행동 및 선택지. = 인연 행동(히토요시 젠키치): 자신이 무사히 돌아왔음을 알리고 일전에 방송에서 보여준 학생의 죽음이 사실이었다는 것, 맹수의 존재에 대해 알리고 이를 학생회에 전달해도 괜찮다고 한다.
= 선택지 목록. - 윗층으로 올라가는 남자를 발견. 어떡할 것인가?: 따라 올라간다. - 상대는 최악의 문제아다. 어떡할까?: 여기에 계속 있어 본다.
4-3. 판정 및 데이터. = 정보: '플레이어는 성장이 가능하다', '모든 플레이어이 조건이 같지 않다' 획득. = 정보: '플레이어는 늘어날 수 있다' 획득.
[전이 4일차(오전): 구름 조금.] 1-1. 스토리(9어장 389 - 10어장 706). = 4일차 조례가 시작 되었다. 주제는 「3. 우리는 누구인가?」였다. 센카와 치히로는 자신들이 외계, 다른 우주에서 온 외계인이라고 알리고 방송을 종료한다. 4일차라서 그런 건지는 모르나 조금씩 적응하기 시작하는 학생들. 긍정적으로 보자면 공포에 떨지 않아서 다행이나 객관적으로 보자면 그냥 닥쳐오는 현실을 방치한 모습일 뿐이었다. 그걸 지켜보던 중 여자애 둘이 자길 찾아왔다는 말에 나가는 주인공. 그리고 주인공은 소꿉친구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와 후배 '유즈키 유카리'를 만난다.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와 유즈키 유카리는 자신을 동료로 받아달라 말하고 주인공은 그걸 승낙.
반쯤 아지트처럼 사용하는 본관 뒷편에서 토요코 모모코와 합류. 네 명이 모이자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는 자신이 플레이어임을 밝히고 주인공이 플레이어임을 안다고 말한다.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가 고백하자 토요코 모모코도 자신이 플레이어임을 밝힌다. 그 후 주인공에게 포인트 10P가 주어진다. 주어진 포인트는 짐승개를 사냥함으로서 얻었어야 할 포인트가 지금 주어진 것이고 성장이 가능하다는 걸 확인한다. 확인 후 주인공은 학교 밖으로 나가기로 정한다. 토요코 모모코는 주인공을 따라오려 하나 주인공은 받아주질 않고, 토요코 모모코는 학교 안에서 행동하기로 한다. 그리고 동료가 된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유즈키 유카리에게 지시를 내리며 방침을 정한다.
방침을 정하고 난 뒤 학생회의 아침 공지 시간에 맞춰 체육관으로 향한 주인공. 이후 학생회의 방침을 듣는다.
방침을 발표한 츠루마키 마키는 학생회를 믿어달라 호소하고 학생들의 신뢰도는 전체의 60%. 그 연설을 들은 주인공은 자칫 잘못하면 학생들을 조종할 연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그것을 츠루마키 마키로 인해 학생들을 당황시키지 않기 위한 연설이 됨을 알아낸다. 아침 공지가 끝난 후 쓸만한 걸 찾아 돌아다니지만 그럴싸한 건 찾지 못 하고 종료.
1-2. 행동 및 선택지. = 조사 행동: 소화기를 찾는다. - 수확 없음.
= 선택지 목록. - 오늘은 어떡할 것인가?: 학교 밖으로 나간다. - 토요코 모모코를 데리고 갈 것인가?: 데리고 가지 않는다. - 이제 밖으로 나갈까?: 조금만 더 준비하고 간다.
= 4일차 지시. - 토요코 모모코: 주위의 동향을 살핀다. / 각 동아리에 침입 분위기를 살핀다. -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방어용으로 쓸수 있는 도구를 찾아본다. - 유즈키 유카리: 학교 전체에 이상한 소문이 도는지 조사.
1-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3,242. = 동료: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유즈키 유카리 추가. 1000 적용(2어장, 6어장). = 이성에 대한 눈치 빠름: 9(매우 빠름). - 자세한 건 10어장 49 - 61 참조. = 학생회에 대한 학생들의 신뢰도: 60%. = 포인트: 학생회에 대한 추리 판정 성공으로 포인트 10P 획득. 총 포인트 20P.
1-4. 호감도 정리. =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초기 호감도 4. 호감도: 중(+4). = 유즈키 유카리, 초기 호감도 4. 호감도: 중(+4).
1-5. 비고 사항. = 네임드: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2학년 / 여성), 유즈키 유카리(1학년 / 여성). =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유즈키 유카리의 초기 호감도: 중(+4). 이후 1000으로 추가된 동료 및 캐릭터는 전원 중(+4)을 기반으로 깔게 됨. = 토요코 모모코, 유즈키 유카리는 같은 반. = 9어장, 10어장에 주인공, 토요코 모모코 초기 스킬들 있음. 차후 정리 시 참조. = 10어장에 사카마키 이자요이 초기 어빌리티, 스킬 있음. = '저녁' 시작 시까지 학교에 있을 경우 페널티. = 1000: 2, 6. - 달성 목록: 1~6.
[전이 4일차(오후): 구름 조금.] 2-1. 스토리(10어장 711 - 11어장 138). = 오전 조사를 개시했지만 헛수고. 탐색을 나가기 전 준비를 다지는 주인공. 다음으로 준비한 건 횃불의 준비였다. 횃불을 제작한 주인공. 그런 주인공에게 사죠 마나카가 다가오고 그녀는 주인공에게 비협조적으로 나오지 말라고 경고를 준다. 사죠 마나카에게 반박하는 주인공이지만 사죠 마나카는 학생회가 네 편의를 얼마나 봐 주고 있는지 알아 볼 생각은 했냐며, 학생회를 너무 미워하지 말라 말한다. 사죠 마나카는 다 같이 살아남으려 하는 와중 혼자서 흉악한 무기를 챙기는 주인공을 어떻게 봐야 하냐며, 주의해 달라고 말을 하고 떠난다. "나는 네게 아무 악감정 없어. 응. 없어. '학생회'에게만 해를 안 끼친다면 말이야." 라는 말을 남긴 채 떠나는 사죠 마나카를 보며 주인공은 탐색을 결정한다.
2-2. 행동 및 선택지. = 조사 행동: 간이 횃불을 만들어 인벤토리에 보관한다. - 주인공, '간이 횃불(중급)' 획득.
= 선택지 목록. - 이제 어떡할까?: 조금 더 준비한다. - 오늘 저녁...... 나갈까?: 나간다.
2-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2,785. = 아이템: 주인공, '간이 횃불(중급)' 획득. 최대 3회 사용 가능.
2-4. 호감도 정리. = 학생회, 호감도-1. 적대도: 소(-1).
2-5. 비고 사항. = 없음.
[전이 4일차(저녁): 구름 조금.] 3-1. 스토리(11어장 172 - 587). = 날이 어두워지면 위험하다는 걸 알고 있지만 탐색에 나서기로 결심한 주인공. 그러나 주인공이 결심하자마자 서쪽 숲으로 향하는 건 기회이자 위험하다는 걸 짐승의 직감 어빌리티가 알려 왔고 짐승의 직감 어빌리티가 한층 더 강해진다. 위험과 기회를 놓고 고민하던 주인공이었으나 같이 살아야 할 동료가 있는 것을 떠올리고 서쪽 숲이 아닌 동쪽 숲으로 향한다. 살아남기 위해 기회를 포기한 것이다. 어두운 밤에 숲(얕음)을 탐색하는 주인공. 밤에 짐승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탐색에 전념한다. 숲을 탐색하던 중 강과 물고기를 발견하고 강물을 식수로 쓸 수 있다는 것도 알아낸다. 물고기도 있지만 날렵해서 잡으려면 수고를 들여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된다.
3-2. 행동 및 선택지. = 탐색 행동: 동 1, 숲에 뭐 먹을 수 있는것이 있는지 찾아본다. - 판정: 일반. 강을 발견. - 탐색도 1% 진행. 총 20%.
= 선택지 목록. - 주인공은 어떻게 할 것인가!: '서쪽'으로 가지 않는다.
3-3. 판정 및 데이터. = 식량 457끼 소모. 잔여 식량: 2,328. = 간이 횃불(중급) 사용. 잔여 사용 횟수 2회. = 어빌리티: 주인공, '짐승의 직감(패시브 / C랭크)' 랭크 1단계 상승(C->B). 1000 적용(9어장). = 정보: '강' 획득.
3-4. 호감도 정리. = 없음.
3-5. 비고 사항. = 1000: 9. - 달성 목록: 1~6, 9.
[전이 4일차(밤): 구름 조금.] 4-1. 스토리(11어장 598 - 758). = 밤이 깊었다. 이제부터는 정말 위험하다는 걸 안 주인공. 고민 끝에 학교로 귀환하기로 한다. 학교로 귀환하자마자 주인공을 기다리던 토요코 모모코가 주인공에게 달려든다. 걱정을 잔뜩 한 토요코 모모코는 울면서 주인공을 반겼다. 미안하다고 말한 뒤 자신이 없던 사이 학교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묻는 주인공이지만, 밤이 너무 깊어 말하기가 애매하다고 하여 다음 날에 듣기로 결정. 그리고 토요코 모모코는 종례에 대해서 말할 수 없다며 센카와 치히로가 한 말을 전한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오늘은 두 명이나 종례를 빠져서 괘씸하다. 그러니 그 두 명에겐 오늘 종례 내용을 말하지 말라. 2. 그 두 명에게 종례 내용을 말한다면 말하는 사람에게 '페널티'가 주어진다
토요코 모모코는 주인공이 원한다면 페널티 따위 상관 없다며 말을 할까 묻지만 주인공은 말하지 말라고 거절, 두 사람은 헤어진다. 반으로 돌아 온 주인공은 히토요시 젠키치에게 강에 대한 이야기를 학생회에게 전달해 달라 부탁하고 하루를 마친다.
그리고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한 소년, 사카마키 이자요이의 목숨을 건 도전이 투쟁이 벌어지고 있었다.
4-2. 행동 및 선택지. = 인연 행동(히토요시 젠키치): 젠키치에게 강이 있으며 그 안에 물고기도 사는걸 발견했다고 하며 학생회에 알려달라고 한다.
= 선택지 목록. - 학교로 돌아갈 것인가?: 돌아간다. - 이번 종례, 들을 것인가?: 듣지 않는다.
4-3. 판정 및 데이터. = 없음.
4-4. 호감도 정리. = 없음.
4-5. 비고 사항. = 사카마키 이자요이, 목숨을 건 투쟁 성공. 판정 결과는 크리티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