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4163599>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07 22:26:29 - 2017-05-08 22:26:33

0 실업희망자◆zb1wG8Cj56 (076056E+59)

2017-05-07 (내일 월요일) 22:26:29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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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至圭至≧ュx.,..-=   ̄|≧x 、
                            ,ィ劣圭圭圭圭圭圭圭ミx、   |圭圭心
                                /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心、 ノ、圭圭圭ハ
                              ;圭圭圭ミア"´    ヽ  `゙ ‐=ュ、  ゙≪圭沁
   ,                         |圭圭圭/    i    i  ヽ  `\x  寸圭}   '당신'의 이야기를 인질로 잡고 있다!
  (. \                           Ⅷ圭ア    !  ト、   ト、 i   i. 寸心、゙寺i
⌒ゝ >、 \_                     Ⅵミ/ /  ∧ | _斗ヤ y′  / !  ゙寺心゙i    통제를 요구 할 때 따르지 않으면 '당신'의 이야기를 죽이겠다!
 ≧ュ.._ ヽ  `  、   ,.‐.、            ゙寺7ノ ≧x\,   ヒソ  i  ./ /  !  `゙≪会x_、
 _.ィ´ /  _ ,,.  <:::i::::::i_                 寸| |ヒリ       |  ∧ノ ||  |圭≧圭ム   뻥 아니다! 진짜다!
.ゝ-' / /^\(_ ..   `〉::::| ヽ―  ..          >!ノ i  ′  -=、 /レi    | |\. Ⅵ圭圭圭}
  <.ノ     ̄,へ   \:|      `ヽ        /  从  V´    ∨   !    i !  >、!圭圭圭ノ
         (::::/ ≫ ノ:|        \- .._  ./   i \ 、_  /   |     ';  i圭圭圭㌢
         ノ:/    (::::::|            `丶、   |  \_ .. i    !    ∧  | ̄ ̄
       /´::/    ):::::!               ` ‐┘、_ , -―┤     ,'|         |
         {:::::;′   ×、:7                    |: : : : :!  /|/ ,!      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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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이거 뻥 아닙니다. 진짜입니다. 0번 참고해 주세요.

410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3:30:29

>>409 고등학생 축구에 다태호 끼는 거 아니라 했다

이러지 말자(...)

411 이름 없음 (4463891E+5)

2017-05-08 (모두 수고..) 13:33:08

근데 >>402 에 왜 젠치키는 없어? 젠키치 더 히로인무버가 있어야 되지 않어???

412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3:37:09

>>411 저어기 나온 컷들은 '당신'의 '동료'들만 나온 것.

그리고 젠키치 The 히로인 무버를 저 셋과 동렬에 놓으려 함. 단독 컷 찍어야지.(확신)

413 이름 없음 (3942637E+6)

2017-05-08 (모두 수고..) 13:40:49

>>409 그러고보니 학교 사무 비품실인데 낙시대랑 커다란 그물 있는것도 본적 있다.....
그래서 물어보니 교사들이 취미 활동하는데 필요한 물품들도 보관한다 그러더라....

414 이름 없음 (4747795E+6)

2017-05-08 (모두 수고..) 13:46:26

>>409 공익 참치네 학교 뭐하는데얔ㅋㅋㅋㅋㅋㅋ
...혹시 귀환자들이 있나?(...)

415 이름 없음 (0569396E+5)

2017-05-08 (모두 수고..) 13:49:01

지금 학교인데 한가하다. 수요일부터 바빠지겠지만.

416 이름 없음 (4463891E+5)

2017-05-08 (모두 수고..) 13:55:09

>>414 원래 학교선생이라는 양반들이 지식을 모으고 취미생활도 즐겨대서 이런 서바이벌같은거 은근히 무지 잘해 특히 캠핑이랑 낚시 좋아하는 체육선생들은

417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3:59:15

@ 캡틴! 5명이상이면 세력화 한다고 했는데 '나'가 활동하다 동료로 받아 들여서 5명 넘어가면 이벤트 같은거로 자동으로 세력으로 등장하는거야?

418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4:06:39

>>417 걱정 마시라, 자동 세력화는 아닙니다. 너무 자주 몰려다니면 슬슬 의심 까기는 할 테지만

1. '당신'이 직접 세력을 선언하거나
2. 특별한 일이 생겨 세력이라고 확정 당해 버리는 일이 없으면

세력화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419 이름 없음 (3942637E+6)

2017-05-08 (모두 수고..) 14:23:05

마리아와 유카리에게 공개해야될 정보에 관해 다시 생각해봤는데
숨겨져있는 식량장소,플레이어에 관한 정보 제공,그리고 마키에 이상이 생겼을지 학생회의 위험성, 부적이란 아이템의 존재,
재화에 관한 추측도 이야기해서 마리아랑 유카리의 의견 듣고 싶네.
인벤토리 링을 공개해야 도리지 말아야 될지는 난 판단 못하겠다.

420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4:40:32

우리가 소수정예로 나아가려면 정보에 관해서는 전부 다같이 알아야하지 않나 싶어
다같이 똘똘 뭉쳐도 살아나갈지 모르는 판국에 정보를 가려서 준다는건 아니지 않나 싶어서 말야
물론 얻은 정보가 그 사람한테 충격을 줄거 같은 경우는 충격을 받을 거 같아서 못 준다는 식으로라도 말하던지 해야할지도 모르겠구

421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4:41:01

>>420 추가로 말하자면 진짜 배신할 거 같은 양반이나 배신 당하기 전까진 동료로 편입된 사람들은 믿어야할 거 같아

422 이름 없음 (4463891E+5)

2017-05-08 (모두 수고..) 14:52:07

음... 다들 세력이 되는걸 두려워 하는거 같은데 오히려 중소규모의 각오를 가진 엘리트를 위주로 세력을 모아서 야예 판을 키우는것도 졿지 않을까?
당연히 어장주는 세력과 걔인둘다를 신경쓰는게 될테니까 엄청 귀찮아 지겠지만

423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4:55:59

>>422 지금 상황이 일진회랑 학생회 앞에서 무력을 선보인 후 양 쪽 전부한테 스카웃 제의를 받았는데 생각해보겠다며 미루고 있는 상황이야
거기에 각각 있을 플레이어들이 다른 플레이어는 누굴까하고 의심하고 있는 상황일텐데
거기서 갑자기 스카웃 했던 인간이 세력을 꾸려서 나타나면 무슨 생각을 할지 보여서 말이야
그리고 이 어장은 '나'가 생존하는거지 '나'가 학교에 있는 모든 인간들의 생존까지 책임질 필요는 없는 어장이야 솔직히 까고 말해서

424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4:59:02

>>422 아 그리고 사람이 늘면 늘수록 그 사람들 관리하는게 장난 아닐게 분명한데 굳이라는 느낌도 있으려나?

425 이름 없음 (3942637E+6)

2017-05-08 (모두 수고..) 16:49:40

>>422 세력이 커지면 커질수록 결속력은 틀림없이 약해질거라 보는데...그리고 엘리트위주로 모은다는데 무슨 명목으로 모아야 될까?
학생회는 학생회 권한으로 동아리 부장들을 모은 다음 1회성 보호막 아이템으로 설득하고 있고 일진회는 학교의 일진우두머리라는 비공식적인 직함 덕분에 양아치들을 모았어.
그런 그들도 학생회는 동아리는 협력 관계 비슷하게 유지 하고있을 뿐이고 일진회 우두머리는 자기 밑에 들어온 양아치들을 제대로된 동료라고 보고 있지도 않아.
게다가 엘리트들 모을려면 일단 자주 접해서 인정 받고 설득을 해야 되는데 그걸 양쪽 세력에서 가만히본다는 생각은 안들어..
너무 커지면 학생회랑 일진회가 손잡고 견제에 들어 올수 있는것도 생각해봐야되니 여러가지로 힘들다고 생각해.(담배)

426 이름 없음 (3942637E+6)

2017-05-08 (모두 수고..) 16:54:35

>>425 명복->방식

427 실업희망자◆zb1wG8Cj56 (481196E+59)

2017-05-08 (모두 수고..) 16:56:09

아오 씨

오늘은 진짜 쉬려고 했는데

428 이름 없음 (4951784E+6)

2017-05-08 (모두 수고..) 16:57:52

ㅊㅋ...?

429 이름 없음 (6537962E+5)

2017-05-08 (모두 수고..) 17:00:02

ㅊㅋ?

430 이름 없음 (0569396E+5)

2017-05-08 (모두 수고..) 17:00:53

ㅊㅋ?

431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7:05:47

ㅊㅋ?

432 이름 없음 (2472335E+5)

2017-05-08 (모두 수고..) 17:09:03

ㅊㅋ?

433 이름 없음 (8943335E+5)

2017-05-08 (모두 수고..) 17:09:59

ㅊㅋ

434 이름 없음 (6319051E+6)

2017-05-08 (모두 수고..) 17:11:14

ㅊㅋㅊㅋ

435 이름 없음 (6319051E+6)

2017-05-08 (모두 수고..) 17:11:59

캡틴 하루라도 참여를 안할 생각을 하니 손이 떨립니다! 책임쳐주세요!

436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7:16:06

씁 어쩔 수 없지

7시 시작합니다

437 이름 없음 (6319051E+6)

2017-05-08 (모두 수고..) 17:17:41

와이 신나는 서바이벌 시간이당!

438 이름 없음 (0393805E+6)

2017-05-08 (모두 수고..) 17:19:03

오오……

439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7:20:11

와아아아이이!!!

440 이름 없음 (4951784E+6)

2017-05-08 (모두 수고..) 17:22:00

ㅇㅋㅇㅋ

441 이름 없음 (6319051E+6)

2017-05-08 (모두 수고..) 17:22:30

캡틴에게 충성충성충성

442 이름 없음 (805341E+64)

2017-05-08 (모두 수고..) 17:27:54

오아아아ㅏ와아아와아아아아ㅏ

443 이름 없음 (805341E+64)

2017-05-08 (모두 수고..) 17:28:17

연중을 못하게 지원화를 더 그려야만...

444 이름 없음 (5978553E+5)

2017-05-08 (모두 수고..) 17:40:58

흐음 지원화라………최근 현자탐 와서 손 놨었는데 어디,

445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7:47:31

>>443-444 가지고 오지 마라

절대 가지고 오지 마라(절박)

446 이름 없음 (6537962E+5)

2017-05-08 (모두 수고..) 17:53:10

가끔 드는 생각이긴 한데요. 실업희망자 어장주는 우리들 참치 입장에서 보면 연재도 잘하고, 인기도 좋으신데.. 제 3자에서 보면, 이게 아무리 봐도 무리하는 것처럼 보여요.
진짜로 쉬실려는 시간이 오신다면, 그때그때 푹쉬세요. 저희들 입장에서 연재를 성실히 하는 모습은 보기 좋은데, 무리하면서 연재하는 것도 보기가 안좋습니다.

447 이름 없음 (5978553E+5)

2017-05-08 (모두 수고..) 17:54:52

>>445 에에…퀄리티가 똥망이라 부담스럽지 않을거야! 으헤헤, 사양말고 받으라구!(강매)

448 이름 없음 (805341E+64)

2017-05-08 (모두 수고..) 17:57:27

어제도 잘 받고서는 왜 그러십니까 캡틴

으헤헤, 사양말고 받으라우!(강매)

449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03:38

>>446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진지하게 말씀 드리자면 전 성격이 생각보다 개차반이라 저 싫은 건 죽어도 안 합니다.

이것도 다 같이 웃고 떠드는 게 재미있어서 그렇지, 싫으면 안 돌리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50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04:07

>>447-448 강매를 하는데 받지 않을 방법이 없다는 게 큰 문제이다

주지 마! 주지 말라고!!!

451 이름 없음 (4918275E+5)

2017-05-08 (모두 수고..) 18:12:29

>>450 입으론 싫어하면서도 주면 감사하게 받을 캡틴의 모습이 눈에 선하군요

452 이름 없음 (6319051E+6)

2017-05-08 (모두 수고..) 18:26:15

나도 조공을 바치고 싶은데 손은 개발이고 aa는 만들줄 모른다....... 누구 타이틀 하나만 만들수 있게 프로그램 하나만 알려주세요.......

453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30:56

◆ 캐릭터 시스템

1. 프로파일은 그 캐릭터의 신상명세를 나타내는 것.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이며 평범한 성인 1명의 능력치는 3이다.
 2-0. 능력치 안에 있는 괄호는 능력 보정치이며 행위 판정에 사용한다. 행위 판정에 관해서는 차후 설명하며,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2-1. STR은 근력. 근력이 얼마나 강한가,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가 등을 나타낸다. HP, 대미지를 관장한다.
 2-2. DEX는 민첩. 손재주나 순발력, 민첩성 등을 나타낸다. 명중과 회피를 관장한다.
 2-3. INT는 지력. 지식적 자료 저장이나 처리 속도가 늘어난다. 그러나 지력이 뛰어나진다고 지혜로운 건 아니니 주의할 것. 정신적인 부분을 관장한다.
 2-4. CON은 체력. 체력의 뛰어남이나 체질적인 것 등을 나타낸다. SP, 방어력, 행동 포인트를 관장한다.
 2-5. HP는 히트 포인트, SP는 스태미너 포인트를 나타낸다. HP는 전투 시에 사용하며, SP는 어빌리티나 기타 행동에 사용한다.
 2-6. 스테이터스는 10CP를 소비해 1을 올릴 수 있다.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C랭크까지 10P, C랭크에서 B랭크 20P, B랭크에서 A랭크 50P. S랭크는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가능.

4. 스킬은 그 캐릭터가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을 나타내는 것. 이는 인간이 전원 가지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4-1. 스킬의 표기법은 '스킬 이름(해당 능력치) Lv'로 표기 된다. 예시: 파쿠르(DEX) 2Lv.
 4-2. 캐릭터가 행위 판정을 할 때 관련 스킬이 있다면 레벨만큼 보정을 받는다. 가령 날렵한 이동을 할 때 파쿠르 스킬을 통해 레벨 수만큼 + 보정을 받는 것.
 4-3. 스킬은 5P를 소비해 1Lv을 올릴 수 있다.

454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31:03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455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32:13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456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32:18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거기서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457 이름 없음 (6319051E+6)

2017-05-08 (모두 수고..) 18:32:19

시스템 업그레이드다!

458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32:25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오전,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자유 앵커 후 dice 1 100을 굴려 제일 높은 수에 대한 앵커를 사용한다. 그 외는 상황에 따라 표 제작 등.

4. 탐색에 성공하면 '지역 탐색도'가 오른다.
 4-1. 지역 탐색도란 그 지역을 얼마나 잘 탐색했냐를 나타내는 수치이며, 높을수록 여러 이득을 얻을 수 있다.
 4-2. 만일 '적'이 있는 지형이라면 dice 1 100을 굴려 지형 탐색도 초과의 수치가 나올 시 적이 등장한다. 이하면 적이 등장하지 않는다.
 4-3. 지역 탐색도는 탐색 성공 시 dice 1 10, 크리티컬 시 dice 11 20이 오른다.

459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32:50

차후 추가해야 할 시스템: 동료 시스템. 이미 완성은 했지만 정리를 해야 하니.

460 실업희망자◆zb1wG8Cj56 (2800463E+5)

2017-05-08 (모두 수고..) 18:36:40

한 분 당 한 분, 하 6까지 dice 1 5를 굴려 주세요.

차례대로 파쿠르, 생존기술, 순보, 추리, 필기, 몸놀림의 초기 스킬 레벨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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