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031934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44696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1544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40349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50142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6293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805954/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이 어장의 참치들의 특징: 놀 거리가 없으면 알아서 놀 거리를 만들어 자기들끼리 논다. 솔직히 말해서 좀 많이 이상한 거 같습니다.(...)
# 이벤트 규칙 0. 이벤트는 1월 15일 월요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접수 및 자세한 방식, 절차 등은 시작 후에 설명하기에 이벤트에 참가할 사람은 반드시 올 것. 1. 참가자 본인이 원하는 새로운 캐릭터(작품에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 하나를 정한 후, 양식에 맞게 시트를 제작한다. 이 과정은 이벤트가 열리는 장소에서 시행되어야 한다. 2. 참가자 구분을 위해 참가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으로 나메코드를 달게 되며 이벤트가 종료 되면 나메코드는 파기한다. 2-1. 이걸 별명으로 삼아 친목질 등이 일어날 것을 우려해 나메는 전원 '참가자'로 통일한다. 구분은 나메코드로 하니 문제가 없으며 나메는 [참가자◆ajvpt24] 같은 방식이 될 예정이다. 3. 시트를 올리는 시간이 끝난 후, 어장주는 후보들이 올린 시트 주제글 번호와 나메코드를 붙여 한 레스에 정리한다. 이때 각 캐릭터에 심사 번호가 할당 된다. 4. 채택 된 캐릭터 두 명은 본편 어장에 등장하며 심사는 다음과 같이 진행 된다. 4-1. 참치 투표: 참치들이 직접 투표를 한다. 투표 양식은 [@해당 캐릭터에게 할당 된 번호 / 마음에 든 이유]로 채택한다. 4-1-1. 마음에 든 이유는 공백과 문장 부호를 제외하고 30자 이상을 채워야 하며, 30자 미만인 투표는 받지 않는다. 4-1-1-1. 이는 다중 접속을 방지하기 위한 방편 중 하나이며, 당연한 얘기지만 다른 사람과 똑같은 문장을 적는 건 금지한다. 같은 이유를 좋아하는 건 상관이 없으나 문장이 닮는 건 다중으로 간주한다. 4-1-2. Ex: @2 / 이 캐릭터가 2번이라서 2번에 어울리게 2번을 2번 적어 감상평을 냈습니다. 4-2. 어장주 채택: 어장주가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뽑는다. 그 외의 이유는 없다.
# 시트 제작 양식 1. 능력치 1-1. dice 8 20을 2번 굴린다. 처음 것은 각성 전 그 캐릭터의 능력치, 다음 것은 플레이어로 각성하면서 상승한 능력치이다. 1-1-1. 둘을 구분하는 이유는 참가자가 설정을 작성할 때 필요할 수도 있어서 구분하는 것이니 크게 의미 두기 싫으면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된다. 1-2. 주사위 두 개를 굴려 나온 능력치를 자유롭게 분배한다. 단, 능력치 하나 당 최소 2는 반드시 배분 되어야 한다. 1-2-1. 능력치는 성인 평균 기준을 3으로 잡고 있으며, 2는 중학생 정도의 능력치이다. 고등학생쯤 되면 거의 전부 성장했기에 3으로 감안했다. 1-3. 분배한 능력치의 기본치와 보정치를 구한다. 기본치는 능력치 그대로이며, 보정치는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1-4. HP와 SP를 구한다. HP는 STR*10, SP는 CON*10이다. 1-5. 다음 양식에 맞춰 정리한다. 최종적으로는 이런 양식이 갖춰진다.
3. 스킬 3-1. 스킬은 현실에서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에 한한다. 3-2. 스킬의 개수는 dice 3 5. 를 굴려 정한다. 이후 스킬의 이름과 능력을 정한다. 3-3. 스킬 랭크는 각 스킬에 대해 dice 1 4.를 굴린다. 3-4. 이후 나온 것을 종합하여 스킬 데이터를 정립한다. 최종적으로는 이런 양식이 갖춰진다.
〔스킬 이름 (기반 능력치 / Lv.@*)〕: 스킬 설명. = 스킬 효과. **
* @에는 어빌리티 랭크 알파벳이 들어간다. ** 스킬 효과를 구체적으로 정하기 힘들면 대충 콘셉트를 적거나 어장주에게 일임한다는 뉘앙스로 적어두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