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4467043> 네라키라 잡담판 9 :: 1001

모브◆UBI13QpjGY

2017-12-28 22:17:13 - 2018-02-20 21:01:26

274 모브◆UBI13QpjGY (9861248E+5)

2018-02-09 (불탄다..!) 14:01:44

【데미지 처리:「슬립 데미지 전반(독, 그 외)」→「드레인 효과(씨뿌리기 등)」→「회복(먹밥 등)」 → 교대 포텐셜 등의 「T종료 시」발동】

S…200~
AAA…170~195(-~+) AAA++…199
AA…140~165(-~+) AA++…169
A…110~135(-~+)  A++…139
B…90~105(-~+)   B++…109
C…60~85(-~+)   C++…89
D…40~55(-~+)   D++…59
E…1~35(-~+)    E++…39

例:A+=135 A111~134 A-=110


【역할】… 역할 어빌리티 목록에서 선택.
【칭호】… 쉽게 말해서 네임드 효과, 일부 개체는 다수소유하기도 한다.
【종족】… 종족을 나타낸다.
【개체】… 개체의 능력
【개체】… 개체의 능력
【개체】… 개체의 능력
【개체】… 개체의 능력: 기본적으로 【4번째】 개체 어빌리티의 경우, 습득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다.
【개체】… 개체의 능력: 기본적으로 【5번째】에 도달할 수 있는 건, 정말로 한줌 뿐.
【특수】… 어디에 딱 집어넣기 애매한 녀석들. 기본 1종.
【선제】… 선제계. 기본 드물게~낮은 확률.
【회피】… 회피계.
【내성】… 내성계.
【범용】… 위의 3대 기본 어빌리티에 속하지 않는 계통의 범용. 기본 1종만. 위압이라던가도 이쪽.
【제휴】… 파티 어빌리티.
【 .정. 】… 모두가 아는 그거.


위의 부류에 안들어가는 이상한걸 가져오는 녀석들도 있지만 그건 어지간한 예외.


【역할】
『무쌍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을 강화(1.5배)하고,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2)
『무적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1T동안, 상대의 공격 기술로 인한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신속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전 능력을 강화(1.33배)하고,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필살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C율」이 최대까지 상승한다(C+4)。 (1/2확률)
『견고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방/특방」을 「2배」로 한다。
『음속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속/회피」를 「2배」로 한다。
『불침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체력을 1/2만큼 회복하고 상태이상을 회복한다.
『○멸의 에이스』…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상대의 「XX」타입 내성을 관통한다. 이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에이스계는 생각보단 변종이 많기에 해괴한걸 들고오는 녀석들도 있는 점에 주의.


『참입총장』…             「선발」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특공대장』…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 1T간 「공/특공」이 2배가 된다.
『특공반장』…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 1T간 「방/특방」이 2배가 된다.
『특공병장』…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 1T간 「속」이 2배가 된다.

『커맨더』…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포인트 가드』…      임의교체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인챈터』…         장소를 떠나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커스메이커』…      장소를 떠나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닥터마기스』…       장소를 떠나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아군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영웅찬가:갑』…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한다.
『영웅찬가:을』…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받는 피해를 반감한다.
『영웅찬가:병』…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 하나를 상승시킨다.

『영걸살인:갑』…      『에이스』에게 주는 피해를 강화(1.5배)한다。『에이스』의 「방/특방」상승(강화)을 무시한다.
『영걸살인:을』…      『에이스』에게 받는 피해를 완화(0.67배)한다。『에이스』의 「공/특방」상승(강화)을 무시한다.
『영걸살인:병』…      『에이스』에게 주는 피해를 강화(1.33배)한다。『에이스』의 「속/회피」상승(강화)을 무시한다.

『이영쌍벽』…        「여기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중간확률로 아군의 「에이스」와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양대간판과 양립 불가)
『리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특수 역할(자질 필요)

『톱 배터』…              「선발」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크게 상승시킨다。
『포리너』…          임의교체로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크게 저하시킨다。
『체이서』…          자신의 공격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어벤저』…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이영쌍벽(개)』…      「여기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아군의 「에이스」와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
『양대간판』…        자신의 전능력을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이영쌍벽과 양립 불가)


차후 추가 될 수 있음.






『고의 전장』… 1/시/장소에 1T동안 모든 포켓몬은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전설의 파동』… 1/시/고대의 전설종이 가진 전설의 파동. 3턴 동안, 상대는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게된다.
『고대종』… 「옛시대」부터 존재한 종.『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재기발랄』… 종의 정점에 선 자의 칭호. 통상의 개체와 비교해 종족치가 상승하고 있다.
『백련자득』… 자신을 극한까지 단련한 개체의 증거. 통상의 개체와 비교해 종족치가 상승하고 있다.
『천부의 재능』… 「」 종의 정점인 『고유종』. 통상의 개체와 비교해 종족치가 상승하고 있다.
『금관거구』… 종에서 제일 거대한 자의 칭호. 통상의 개체와 비교해 종족치가 상승하고 있다.
『적응종』… 고대종, 「」가 진화한 포켓몬.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신세대종』… 「」의 신세대종. 『고의 전장』의 효과를 무효화한다.
『변이종』… 「」가 포켓몬으로 변이한 존재. 『고의 전장』을 무효화한다.
『유체종』… 「」이 사후, 포켓몬이 된 존재.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유종』… 종으로서 「」가 이 개체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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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
『영혼의 정』…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재차 받는다.「혼란」 「헤롱헤롱」이 되지 않는다
『사랑의 정』…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재차 받는다.「혼란」 「헤롱헤롱」이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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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제 계열」
『선수필살』…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수필살』… 상대와 「속도」이 종족값이 같았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후수필살』…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야생(위)』…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드물게 선제한다.

『선수극살』…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중간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수극살』… 상대와 「속도」이 종족값이 같았을 때, 중간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후수극살』…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때, 낮은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쌍수필살』… 『선수』, 『대수』필살을 모두 습득하고 있다.
『쌍수극살』… 『선수』, 『후수』필살을 모두 습득하고 있다.
『◯천필살』… 날씨가 「◯◯」일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야생(진)』…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낮은 확률로 선제한다.
『순보』… 드물게 가장 먼저 행동을 행한다、상대와의「속도」 랭크의 차에 비례해 발동율이 상승한다

『◯천필살 (극)』… 날씨가 「◯◯」일 때, 낮은 확률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가속필살』… 「스피드」의 상승치에 비례해서,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게 된다. ※최대 3할
『천수필살』… 『선수』, 『대수』, 『후수』필살을 모두 습득하고 있다.
『대인삼식』… 상대가 「사람형」일 때, 낮은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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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성, 완화 계열」
『○격내성』… 상대의 「」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75배)한다.

『○격내성』… 상대의 「」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약점내성』…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75배)한다.
『타격내성』… 「접촉 기술」으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 (0.75배)한다.
『충격내성』… 「비접촉 기술」으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 (0.75배)한다.
『가속내성』… 상대의 공격의 데미지를 완화한다. 「속도」의 랭크 상승 값에 비례한다. (0.9 ~ 0.67)
『보편내성』… 상대의 「등배」인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8배)한다.
『중갑』… 체력이 가득할 때 상대의 「물리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마갑』… 체력이 가득할 때 상대의 「특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격내성 (극)』… 상대의 「」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약점내성 (극)』…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타격저항』… 「접촉 기술」으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 (0.67배)한다.
『충격저항』… 「비접촉 기술」으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 (0.67배)한다.
『강격내성』… 어떤 종족 값이 「A」 이상의 상대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완화 (0.8 배)한다.
『전문내성』… 모든 「공격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8배)한다.
『전문방어』… 「공격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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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피 계열」
『○격회피』… 상대의 「」 기술을 낮은 확률로 회피한다.
『축지(위)』… 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물리회피 C』… 명중 40 이하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물리회피 B』… 명중 50 이하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특수회피 C』… 명중 40 이하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특수회피 B』… 명중 50 이하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격회피 (극)』… 상대의 「」 기술을 중간 확률로 회피한다.
『축지(위)』…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약점회피』…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기술을 낮은 확률로 회피한다.
『단기대기』… 상대의 「단일 기술」을 낮은 확률로 회피하고 자신에게 체력의 1/16의 데미지를 준다.
『물리회피 A』… 명중 60 이하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특수회피 A』… 명중 60 이하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물리회피 S』… 명중 70 이하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특수회피 S』… 명중 70 이하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심안:C』… 명중 40이하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심안:B』… 명중 60이하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심안:A』… 명중 80이하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초직감』… 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한 번 본 기술에 대해 회피가 강화 (1.33 배)된다.
『전문회피』…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다.
『축지(진)』…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축지(극)』… 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발동율은 「속도」의 상승치에 비례한다.(※최대 5할)
『구사일생』… 상대에게 「빈사」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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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효화 계열」
『대물 방어 C』… 위력 40 이하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드물게 상대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대물 방어 B』… 위력 50 이하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드물게 상대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대특방벽 C』… 위력 40 이하의 「특수기술」를 무효화한다. 드물게 상대의 「특수기술」를 무효화한다.
『대특방벽 B』… 위력 50 이하의 「특수기술」를 무효화한다. 드물게 상대의 「특수기술」를 무효화한다.

『대물 방어 A』… 위력 60 이하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드물게 상대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대물 방어 A』… 위력 60 이하의 「특수기술」를 무효화한다. 드물게 상대의 「특수기술」을 무효화한다.

『대물 방어 S』… 위력 60 이하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낮은 확률로 상대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금강무결』… 위력 60이하의 「접촉기술」을 무효화한다. 중간 확률로 상대의 「접촉기술」을 무효화한다.
『대물 방어 S』… 위력 60 이하의 「특수기술」를 무효화한다. 낮은 확률로 상대의 「특수기술」를 무효화한다.
『위압(진)』… 드물게 상대의 행동시, 상대를 풀죽게 한다.
『합기(진)』…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무효화한다.
『호신(진)』… 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신과 같은 자』… 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숙련의 무예』… 위력 「60」이하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상대의 기술을 드물게 무효화한다.
『견고한 과녁』… 낮은 확률로 상대의 「필중 기술」을 무효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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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티기 계열」


『이 악물기』…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이를 악물어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전투속행』… 낮은 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뒤로 미룬다.
『초근성』… 중간 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회복항체』… 드물게 자신의 상태이상을 고친다. ※「혼란」포함.
『연기회복』… 낮은 확률로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항체배양』… 1/시/자신의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초재생』… 매 T 종료시 체력을 1/16 회복한다.

『초 이 악물기』…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이를 악물어서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이 악물기(극)』… 낮은 확률로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백은무결』… 상대의 「공격기술」이외로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불굴의 투지』… 1/시/「빈사」가 되었을 때, 한번만 더 행동할 수 있다
『자연회복』… 낮은 확률로 자신의 상태 이상, 혼란 헤롱헤롱을 치료한다.
『각성항체』…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완강(진)』… 일격필살 기술 무효.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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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보조 계열」
『개막필중사격』… 장소에 나온 턴, 위력 120이상의 기술이 필중한다.
『개막전력사격』… 장소에 나온 턴, 위력 120이상의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개막일제사격』… 장소에 나온 턴, 위력 120이상의 기술의 반동을 무시한다.
『강체술』…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강화(1.33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게 된다.
『유체술』…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완화(0.75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기 쉬워(20%증가)진다.
『련기수속』…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련기감퇴』…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련기노도』…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1/8 회복한다.
『가속강타』… 「속도」의 상승치에 비례하여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강화된다. ※ 최대 두 배
『가속타격』… 「스피드」의 상승치에 비례해서, 자신의 공격이 급소에 맞기 쉽게 된다 ※최대 5할
『가속련격』… 낮은 확률로 추가 공격을 실시한다. 발동율은 「스피드」의 상승치에 비례한다.(※최대 5할)
『가속참격』… 「스피드」의 상승치에 비례해서, 자신의 공격이 급소에 맞기 쉽게 된다 ※최대 5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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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수 계열」
『겁마의 법』… 1/시/상대가 풀이 죽었을 때, 「변화기술」을 내보낸다.
『중마의 법』… 1/시/상대가 기죽었을 때, 추가 행동의 권리를 얻는다.
『복마의 법』… 1/시/선행/「빛의장막」, 「리플렉터」를 동시에 내보낸다.
『사마의 법』… 1/시/임의/「상태이상」의 상대가 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상대를 「같은 상태이상」으로 한다.
『박마의 법』… 1/시/임의/「상태이상」의 상대를 「검은눈빛」 상태로 만든다.
『순마의 법』… 1/시/상대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켰을 때, 「리플렉터」、「빛의장막」를 내보낸다
『방마의 법』… 1/시/선행/「상태이상」의 상대를, T종료시에 「강제교체」시킨다.
『전마의 법』… 1/시/「변화기술」을 내보낸 T종료시, 임의로 아군과 교대한다
『악마의 법』… 상대가 상태이상인 T종료시, 임의교대할 수 있다.
『변마의 법』… 장소에 나와서 최초의 턴, 「변화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황금 사과』… 1/시/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를 도발 상태로 한다.
『재정비』… 1/시 자신의 공격이 무효화/빗나갔을 때, 임의로 아군과 교체할 수 있다.
『극련의 방어』… 1/시 자신의 “방어”가 무효화되지 않는다.
『파라메딕』… 아군과 교체할 때, 아군의 체력을 최대 체력의 1/16만큼 회복시킨다.
『닥터 마기스』… 아군과 교대했을 때, 아군의 체력을 최대 체력의 1/16만큼 회복시킨다.
『돌맹이 으깨기』… 1/시/「임의교체」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자진의「스텔스록」, 「압정뿌리기」등을 제거한다
『안개제거』… 1/시/장소에서 떠날 때, 적진의 「리플렉터」, 「빛의장막」를 제거한다.
『기와 부수기』… 1/시/「임의 교체」로 장소에 나왔을 때, 적진의 「리플렉터」, 「빛의장막」등을 제거한다
『은빛의 극광』… 1/시/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의 능력 변화를 리셋한다.
『승자개선』…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임의로 아군과 교체할 수 있다.
『왕자개선』…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최대의 1/6만큼 회복시킨다.
『지키는 검』…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진안(위)』… 상대가 공격을 회피했을 때, 드물게 상대를 「록온」한다.
『진안(진)』… 명중율이 내려가지 않는다. 상대의 「회피」상승율을 무시한다.
『진・중마의 법』… 상대가 풀죽었을 때 추가 행동 권리를 얻는다.
『진・사마의 법』… 「상태이상」의 상대가 교대할 때 장소와 나온 상대를 「같은 상태이상」로 한다.
『속박변재천』… 상대가 「상태이상」일 때, 「임의교체」를 할 수 없게 한다.
『매의 눈』… 우선도-7/자신의 단일 기술이 「필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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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입 특화 계열」
『초보강체』… 상대의 공격기술로 인해 받는 피해를 완화(0.8배)한다.
 『초열강체』… 상대의 「접촉기술」을 받았을 때、낮은 확률로 상대를 「화상」상태로 한다.
 『초수강체』… 낮은 확률로 상대의 「접촉기술」을 회피하고、상대의 타입을 「물」로 한다.
 『초초강체』… T종료시、중간 확률로 자신의 「상태이상」을 회복한다.
 『초전강체』… 「접촉기술」을 받았을 때、상대를 「마비」 상태로한다.
 『초빙강체』… 「접촉기술」을 받았을 때、극히 드물게 상대를 「얼음」 상태로한다.
 『초투강체』… 상대의 기술, 특성, 어빌리티의 효과로 풀죽지 않는다.
 『초충강체』… 「벌레」기술을 내보냈을때、T종료시에 임의로 아군과 교체할 수 있다.
 『초비강체』… 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초지강체』… 낮은 확률로 상대의 「물리기술」을 무효화하고、상대를 「강제교대」시킨다.
 『초암강체』… 상대의 「물리기술」로 받는 피해를 「반감」한다.
 『초염강체』… 장소의 「~룸」、「리플렉터」、「빛의장벽」의 자신에게 불리한 효과를 무시한다.
 『초용강체』… T개시시, 랜덤한 능력 하나를 상승시킨다.
『초독강체』… 상대의 「접촉기술」을 받았을 때、상대를 「독」상태로 한다.
 『초악강체』… 상대의 「접촉기술」을 받았을때、극히 드물게 상대의 「소지품」을 파괴한다.
 『초령강체』… 공격을 받을때、상대의 능력상승을 무시한다.
 『초강강체』…「장소의 설치물」로 받는 피해를 무효화한다.
 『초요강체』…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했을때、임의의 능력치를 저하시킨다. 


  『칠전팔기』…        자신의 「노멀」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낮은 확률로 추가행동권을 얻는다.
  『염상열파』…        1시/임의 자신의 「불꽃」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를 「화상」 상태로한다.
  『수적천석』…        1시/임의 자신의 「물」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를 「조이기」 상태로한다.
  『동충하초』…        1시/임의 자신의 「풀」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를 「씨뿌리기」 상태로한다.
   『전도작용』…        1시/임의 자신의 「전기」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를 「마비」 상태로한다.
  『동결작용』…        1시/임의 자신의 「얼음」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다음 턴 상대가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격산타우』…        1시/선행 자신의 「격투」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을 관통한다.
  『사신중충』…        1시/임의 자신의 「벌레」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다음 상대의 행동 개시시 최대 체력의 1/4의 피해를 준다.(장소를 벗어나도 유효)
  『기상제어』…        1시/임의 자신의 「비행」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장소에 임의의 날씨를 전개한다.
  『천변지이』…        1시/임의 자신의 「땅」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자진(혹은 적진)의 설치물을 초기화한다.
『사석지지』…        1시/임의 자신의 「바위」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적진에 「스텔스록」을 설치한다.
『이가난진』…        1시/임의 자신의 「에스퍼」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를 「혼란」 상태로한다.
『비룡재천』…        1시/임의 자신의 「드래곤」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부식작용』…        1시/임의 자신의 「독」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저하시킨다.
『약취강도』…        1시/임의 자신의 「악」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의 소지품을 강탈한다(자신의 것이 있다면 덮어 씌워진다)
『괴이난신』…        1시/임의 자신의 「고스트」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의 임의의 기술 하나를 봉인 상태로한다.
  『철갑작용』…        1시/임의 자신의 「강철」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에 의해 무효화 되었을때, 상대를 강제 교대시킨다.
『요재지이』…        1시/임의 자신의 「페어리」 기술이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로 인해 무효화 되었을때, 다음턴 자신의 회피를 「2」배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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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피 계열」

「팔척」
『팔척렬파』…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으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팔척뛰기』… 체 가득차 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다.
『천파팔척』…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상대의 공격을 낮은 확률로 회피해서 체력의 1/8만큼 데미지를 준다
『회천팔척』…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해, 아군의 체력을 1/8만큼 회복시킨다
『위타천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속도」를 크게 상승시킨다.
『청천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맑음」으로 한다.
『수련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비」로 한다.
『비설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싸라기눈」로 한다.
『연무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안개」로 한다.
『성천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별하늘」로 한다.
『사암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모래폭풍」으로 한다.
『암야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밤」으로 한다.
『천마팔척』…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염라팔척』… 체력이 가득할 때、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하고, 상대의 능력치를 랜덤으로 1개 떨어뜨린다
『염천팔척』… 체력이 만땅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방지하고 상대를 「화상」시킨다.
『자천팔척』… 체력이 만땅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방지하고 상대를 「마비」시킨다.
『뇌전팔척』…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해, 「충전」상태가 된다
『염열팔척』…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해, 「가열」상태가 된다
『냉혈팔척』…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해, 「냉각」상태가 된다
『폭염팔척』…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고, 「불꽃」내성을 파괴한다.
『마왕팔척』… 체력이 가득차 있을 때 , 낮은 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고, 1턴 동안 상대를 「고스트」타입으로 한다.



【쾌청】
모든 불꽃 타입 공격의 위력이 1.5배가 되고, 모든 물 타입 공격의 위력이 절반이 된다.
솔라빔, 솔라블레이드의 충전 시간이 사라진다.
'얼음' 상태가 되지 않는다. 단, 쾌청이 되기 전에 얼음 상태가 된 경우에는 얼음 상태가 유지된다.
번개와 폭풍의 명중률이 50으로 감소한다.
성장의 성능이 '공격/특공 1랭크 상승'에서 '공격/특공 2랭크 상승'으로 올라간다.
광합성, 아침햇살, 달의불빛 등의 회복량이 증가한다.(50%->66.7%)
웨더볼의 타입은 「불꽃」

【잔비】
물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이 절반이 된다.
번개와 폭풍이 명중률이 100이 된다.
솔라빔의 위력이 절반으로 감소한다.
광합성, 아침햇살, 달의 불빛의 회복량이 감소한다. (전체체력의 50% → 25%)
웨더볼의 타입은 「물」

【모래바람】
바위, 땅, 강철 타입이 아닌 포켓몬은 턴마다 전체 체력의 1/16의 데미지를 입는다.
바위 타입 포켓몬의 특방이 50% 상승.
솔라빔의 위력이 절반으로 감소.
광합성, 아침햇살, 달의 불빛의 회복량 감소. (전체체력의 50% -> 25%)
모래모으기의 회복량이 증가. (전체체력의 50% -> 66%)
웨더볼의 타입은 「바위」

【싸라기눈】
얼음 타입이 아닌 포켓몬의 체력이 매턴 1/16 감소한다.
눈보라의 명중률이 100%가 된다.
솔라빔의 위력이 절반이 된다.
광합성, 아침햇살, 달의불빛의 회복량이 감소한다. (50% → 25%)
기술 '오로라베일'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웨더볼의 타입은 「얼음」。

【밤】
「고스트」타입과 「악」타입의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섀도다이브」가 힘 모으기 없이 발동한다。
「달의불빛」이 회복량이 증량한다。
웨더볼의 타입은 「고스트」。

【밤하늘】
장소에 있는 모든 포켓몬의 명중이 1.1배가 된다。
「드래곤」「노말」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일부 기술이 필중이 된다。(※「코멧펀치、「코메버스터」등)
일부 기술의 위력이 오른다。(※「스피드스타」만 강화율이 2배가 된다)
일부의 기술의 효과량이 오른다。(※「파멸의소원」、「희망사항」이 1.5배)
일부 기술이 발동하지 않게 된다。(※「메테오 드라이브」, 등)
「아침햇살」같은 다른 날씨로 보정을 받는 기술의 효력이 약해진다。
웨더볼의 타입은 「드래곤」。

【담천】
「강철」타입의 「방어」가 1.25배가 된다。
일부 타입의 기술의 위력이 저하해, 일부 기술의 위력이 상승한다。
「페어리」타입의 「회피」가 0.75배가 된다。
웨더볼의 타입은 「강철」。

【안개】
장소에 있는 「독」「페어리」를 제외한 모든 포켓몬의 명중이 0.75배가 된다。
「독」「페어리」타입의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일부 기술의 명중율이 100이된다。(※「미스트볼」등)
「아침햇살」같은 다른 날씨로 보정을 받는 기술의 효과가 약해진다。
웨더볼의 타입은 「독」。

【뇌천】
전기, 땅 타입이 아닌 포켓몬의 체력이 매턴 1/16 감소한다.
「전기」타입의 「스피드」가 1.5배가 된다。
기술로 인한 마비 확률이 2배가 된다.
전자포, 번개가 명중률이 100이 된다.
웨더볼의 타입은 「전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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